퍼블릭에프알

회장 아들 경찰or배도환? 미스마 21~24회 줄거리 리뷰, 진범 검사 양부장 vs 미스마? 마피아게임 안성태 살인자 조예진-도자연 설명, 1인2역 김윤진 마지원 열연, 고성희 수지 추리 본문

기타/tv

회장 아들 경찰or배도환? 미스마 21~24회 줄거리 리뷰, 진범 검사 양부장 vs 미스마? 마피아게임 안성태 살인자 조예진-도자연 설명, 1인2역 김윤진 마지원 열연, 고성희 수지 추리

ForReal 2018. 11. 11. 03:32
반응형

미스마 복수의 여신 21,22,23,24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이정희(윤해영 분)가 산에서 목격한 이야기를 하고 죽었죠.

  이번 회에서는 마피아게임을 하다가 사건이 일어나서 범인을 찾죠. 또 진짜 마지원 작가가 찾아와 위기도 있었고요. 그 외에 납치범과 진범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죠?


극본 박진우

연출 민연홍 이정훈


SBS 미스마

복수의 여신

21-22-23-24회

SBS 미스마 복수의 여신 방송화면


# 진짜 마지원, 미스마에게 찾아가며 위기or도움?


  진짜 마지원 작가는 별장에서 글 쓰다 슬럼프 와서 도망 나왔다가, '무지개마을 미스 마' 이야기를 듣고, 미스마를 찾아온거였어요. 마지원은 미스마에게 최변호사&이정희 사건 취재해 글 쓴다고 조르면서 위태롭게 합니다. 


  그런데 경찰들이 마침 와서 마지원 작가에게 지문조회하자고 해서 '진짜 마지원'이라 나오기도 하죠. ㅋㅋ 마지원은 DNA도 남겨주고요 ㅋㅋㅋ (그런데 은지가 다른 미스마와 통화하는걸 배도환이 보죠.) 


SBS 미스마 복수의 여신 방송화면


# 진범은 장철민과 공범? : 은지의 추리


  은지는 대전에 가서 한태규 형사와 만나서, 범인이 증거에서 머리카락이나 혈흔을 바꿔치기 했을 거고, "경찰을 우습게 보는 여자"가 한 짓이라 말하죠.


  과거에 장민서 유품 사진 속, '수지-은지가 직접 만든 삔'을 본 은지였고. 민서와 수지의 나이, 키, 몸무게 다 비슷해서 은지는 죽은게 수지라 생각하고 미스마를 찾아간거였어요. 게다가 장철민은 은지의 곰돌이 삔을 알아봤죠. 은지는 '장철민과 공범'에 대한 추측을 말합니다.


SBS 미스마 복수의 여신 방송화면



# 마피아게임 중, 총을 쏘다 죽는 안성태? 


  한편 예고편 속에 여자들의 기싸움이 뭔지 나옵니다. 청어람 vs 무지개 마을 여자들이 만나 마피아게임하며 살인사건 추리 내기를 한다고 해서 미스마도 가죠.

  금융 애널리스트였던 '도자연', 우준이 친구 성은이의 엄마 '조예진'도 마피아게임 멤버입니다. 그런데 진짜 마지원이 몰래 찾아오고, 그를 본 미스마는 집에서 나가죠. 


  8시에 시작한다는 게임인데 게임 설명 중 갑자기 불이 꺼지고 누가 들이닥쳐 총을 쏘죠. 이후 안성태가 죽어서 발견되고요.


SBS 미스마 복수의 여신 방송화면


# 안성태를 죽인 사람? 조예진 or 도자연?  


  마지원은 미스마에게 안성태 살인자 찾기 내기해서 자신이 지면 사라져주겠다 합니다. 


  금융회사 미우라(=김준일)의 비서였던 자연은, 회장의 상속자가 됐죠. 도자연 죽을경우 김회장 조카에게 상속되는데, 성은엄마=조예진=조카 이토메구미였고요. 그래서 마지원은 이토메구미를 안성태를 죽인 범인이라 지목했죠. 


  하지만 미스 마는 서랍장 위치가 바뀌어있던게 서랍장 뒤에 있던 다른 문 때문이라합니다. 꽃이 시든건 꽃병에서 물이 나온거고, 물 때문에 조명과 합선이 일어나 탁자에 탄 자국이 있던거란걸 추리해요. 결론은 랍장에 가깝게 있던 도자연이 비밀문을 나가서 뒤에서 안성태를 쏜거였어요.


  살인 동기는, 한국에서 도세연은 죽은 언니 도자연의 흉내를 내며 유산을 받으려했는데, 일본에서 아는사이였던 안성태에게 들켰고, 이후 세연을 협박하던 안성태에게, 강도 흉내를 내면 돈을 주겠다고 불러서 죽인거였어요. 


  도자연에게 세연이라 자꾸 실수로 부르 여자때문에 들켰죠. 목걸이를 많이 한 도자연은 사실 갑상선 수술 자국을 가린 세연이었죠.


SBS 미스마 복수의 여신 방송화면


# 회장의 아들이 납치범?  


  '회장님을 존경하는 후배'가 말구에게 "회장을 위해 질문 말라"합니다. 그 이유는 회장이 미스마에게 말했죠. "9년 전 납치한게 회장의 아들"이라고 해요. 

  또 회장은 아들 만나게 해달라 부탁을 하죠. 그 아들은 한형사 밑에 있는 경찰아닐까요? 검사랑도 연락하니까요. 아니면 배도환일것도 같죠. (은지 동생 수지를 납치한게 배도환이라면 은지 충격받을거같은데...)


  고말구가 알면서 미스마 신고 안하는 이유는 뭘까요? 자기에 대한 편견없이 구해줘서?


SBS 미스마 복수의 여신 방송화면


# 돋 뜯으려던 마지원 작가, '양부장'에게 피습? 


  최만식은 '여자'라고 한 이정희의 말에, 우준이를 맡아주면 누군지 말하겠다고 하지만 미스마는 거절해요. 이후 여자인 양검사가 최만식을 찾아오고, 이후 최만식이 죽죠. (미스마는 양검사 봤죠. )


  은지는 지난 9년간 장철민의 한국테크와 경쟁하다가 인수합병된 회사들이 왜 그렇게 됐는지 알아보면 장철민 공범을 알아낼 수 있다 알려줍니다. 모든 건의 담당검사는 양부장 사건


  은지에게 수지-장철민 얘기들은 미스 마는 일부러 장철민 눈 앞에 나타나 "그 여자 찾아내겠다"하며 겁을 줘요. 


  마지원은 미스마에게 돈을 받아 떠나며 "딸은 왜죽였어?" 묻습니다. 그런데 마지원은 미스마에게도, 장철민에게도 돈을 뜯어내려 전화하고, 우준이 후견인해서 20억 돈도 받고 살 생각. 하지만 장철민을 기다리고 있던 마지원을 양부장이 공격합니다. 양부장은 돌을 들고 "니 딸한테 안부나 전해줘"하며 내리쳐요.


+ 21~24회에서 범인이 양부장이라고 친절하게 계속 보여줬죠ㅋㅋ 최만식 다음에 양부장나오고, ㅋㅋ 또 은지의 공범 얘기 바로 다음에 양부장 나오고. 양부장이 진범 확실할까요?


SBS 미스마 복수의 여신 방송화면


# 오회장을 위협한 어둠속의 사람? 


  한편 안성태가 후레쉬 쏠 때 어둠속에 '없던 사람이 있었다'하는 오회장. 그런데 이를 듣고 누군가 오회장을 죽이려하다 실패합니다. ?? 이 사람은 누구일까요? 마지원을 죽이러 왔던 양부장? 양부장 아래 있던 회장의 아들? 아님 배도환? 설마 서은지? 이 장면에서 언뜻봐서는 양부장이랑 연락하는 형사가 가장 비슷한 얼굴이었죠?


SBS 미스마 복수의 여신 방송화면


+ 이번 21~24회는 미스마-마지원이 만나서 그런지 쉽게 흥미가 생겼고요, 그러면서 이번 회는 전체적으로 구성이 단순하게 느껴져서 그런지 지난 사건들보다 더 재밌었어요. ㅋㅋ

+ 또 1인2역인데 한 화면에 나오는 장면들이 되게 매끄럽고 몰입 잘됐죠!


+ 이정희는 독약을 마신게 아니라 도구를 써서 죽은거라고 하네요. 


+ 원작에서는 돌아가는? 벽난로 비밀 통로 가장 가까이 있던 사람이 범인이었던 게 언뜻 기억나는데요ㅋㅋㅋ


+ 마지원이 "원하는건 작가로의 재능에 대한 확신"이 필요하다고 했잖아요. 그런데 돈갖고 도망갔네요. 미스마보다 추리를 못해서 그 확신을 잃은걸까요?ㅋㅋ 그런데 떠나면서 "딸은 왜 죽였어" 묻는데 이때도 마지원이 잘못된 질문을 했던거죠? 작가로써 재능이 없던거죠? 아닐까요? 이 때 보다가 정말 미스마가 범인인가해서 깜짝 놀랐는데 결국 양부장이 범인이었죠? 아닐까요? 반대일가요?


+ 그런데 당연히 범인같던 양부장은 한편 "니 딸한테 안부 전해줘"했잖아요. 그런데 죽은건 수지인것 같았잖아요? 그럼 양부장이 범인 아닌거같죠? 양부장은 회사 관련 일처리만 해준거고, 진짜 범인 미스마인거아니에요....? 수지 죽인 범인이요... 설마 회사 때문에...? 에이... 양부장이 범인이겠죠? 아~ 공범인 장철민이 민서를 몰래 수지로 바꾼건데 양부장이 모를 수도 있겠네요.

+ 설마 은지가 거짓말하고있는건 아니겠죠?ㅋㅋㅋ



+ 미스마가 우준이를 안키우려는건 단순이 아이에 대한 죄책감이 아니라, 알고보니 범인이고, 아이에 대한 혐오같은거 아니겠죠? --; 물론 자신의 상황이 위험하긴하지만..... 어떻게 저렇게 이쁘고 귀여운 우준이의 후견인을 안할 수 있는거죠? ㅋㅋㅋㅋ 20억이나 준다는데 ! 


+ 이번 회에 미스마가 하고 나온 동그라미+별 귀걸이는 엠주 상품입니다. midnight sun compass 로 10만원 대


+ 토요일 밤 9시 SBS 미스마 : 복수의 여신 드라마입니다.



#SBS #미스마 #미스마플 #미스마추리 #미스마21회22회23회24회 #미스마줄거리 #미스마리뷰 #김윤진 #정웅인 #고성희 #drama #missmarple #koreadrama #Korama #summary #review #kimyoonjin #jungwoongin #gosunghui #Miss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