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패떳+런닝맨? 미추리 1회 리뷰, 미추리 뜻-비밀? 채소바보 손담비-송강, 힌트도구로 천만원 찾기, 유재석 제니 빵 김상호 리모컨 이용! 빨간돌, 살림살이 배구 본문

기타/tv

패떳+런닝맨? 미추리 1회 리뷰, 미추리 뜻-비밀? 채소바보 손담비-송강, 힌트도구로 천만원 찾기, 유재석 제니 빵 김상호 리모컨 이용! 빨간돌, 살림살이 배구

ForReal 2018. 11. 17. 05:16
반응형

미추리 1회 시청하고 후기 남겨요!

  새로 시작하는 금요 추리 예능이라고 언뜻 듣고 아무것도 모른채 궁금해서 시청했어요!


  미추리 뜻은 "아름다울 미, 가을 추, 마을 리" 라며, 아름다운 가을 마을 이라는 뜻이라고 처음엔 나오다가. 나중에 알고보니 '미스테리, 추적'이라고 알려줬죠. 프로그램 미추리 오프닝에 어둑한 산에서 의문의 남자가 삽으로 긴박하게 땅을 파는 듯한 무서운 장면이 보였는데요. 관련있던거였죠.


SBS 미추리


시청후기

SBS 미추리 방송화면_제니


# 8명의 멤버들, 시골에서 1박2일 고립된 생활 


  개그맨 양세형-장도연, 아이돌 블랙핑크 제니, 배우 임수향, 강기영, 손담비, 김상호, 송강 등의 출연. 그리고 미추리 이장이라며 MC 유재석이 등장했어요. (멤버들이 만나는 장면에서 재밌는 멘트와 상황들에 웃었는데 그 중 강기영이 잘생긴 남창희, 조세호가 젊은 김상호라는 거 웃겼죠 ㅋㅋ) 


  멤버들은 시골에서 1박 2일을 보낸다는 것만 알고 왔는데, 도착해서 '고립된 생활'을 하게된다고 들었죠. 


  짐 검사하다가 임수향이 청양고추맛김을 뺐기는데 맛이 궁금하기도 했고요(다음에 사먹어봐야지 다짐), 제니가 애착인형을 꺼내자 장도연 왈 "라텍스 죽부인 가져올걸"ㅋㅋㅋㅋ웃겼어요.


SBS 미추리 방송화면

화면 속 화면


# 미추리의 비밀, 숨겨진 천만원 현금다발?


  멤버들은 8-1000번지 미추리 집에 도착했습니다. 실제 존재하는 집일까요? 장독대들도, 식기와 주방도 있었죠. 집에 도착해 멤버들에게 궁금한 이야기 Y파이라면서 tv에서 영상을 보여줬어요. 미추리에 숨겨진 비밀이 있다는 궁금증을 갖게 하다가 '천만원 현금다발'이 숨겨져있다고 말해줬죠. ㅋㅋ Y처럼 마을주민 인터뷰와 호기심 부풀리며 진행되는 영상이 나오는데 궁금하게 하는 방식이라 재밌었어요ㅋㅋ


SBS 미추리 방송화면


# 8개의 힌트 도구 ? 


  김상호의 캐리어 속에서 tv리모컨을 가져와서 빵터졌는데요. 하지만 멤버들이 오기 전에, 고립생활에 필요한 8가지 물건 중 미리 선택했던 거였죠. 망치, 빵, 컵, 카세트, 랜턴, 펜 등이 있었죠.

  알고보니 이 물건은 힌트 도구. 힌트 도구를 이용해 숨겨진 곳을 찾는거였죠.

  힌트 획득 게임을 해서 승리하면 도구를 복사해서 가질 수 있다고 했고요. 


SBS 미추리 방송화면



# 도구로 힌트를 찾아내는 장면에, 작은희열?_?


  또 마을 곳곳에 힌트가 숨겨져있다고 '모든 것을 의심하는' 룰이라고 했는데요.


  먼저 장도연-김상호가 냇가에서 빨갛게 칠해져있는 돌발견했습니다. 빨간 망치를 떠올리는 장도연이었고 빨간거 더 찾는 리액션 재밌었죠ㅋㅋ


  그리고 강기영은 시계를 놓고 온척 연기하면서 다른 빨간돌을 혼자 가져가서 깨보는 장면이 나왔죠. 정말 깨지는데 그 사이에 엘레베이터 열림에만 불이 들어와있는 종이가 나왔고요. (그런데 다 보고있었고 거기있던 모두 빨간돌을 주웠죠 ㅋㅋㅋ)


SBS 미추리 방송화면



  '식빵'을 고른 제니는 부엌에서 토스트기에 빵을 넣어보죠 ㅋㅋ 부엌에 계속 들어가니 불러내는 MC 장면 쫄깃하고 웃겼고요. 그리고 제니는 결국 빵 위에 덜 타서 보이는 글자인 H, O, T, 2, 3 이란 힌트를 발견했고요ㅋㅋ


  양세형은 냉장고에 붙어있던 메모를 보고 뭔가를 눈치챈 듯 했죠. ㅋㅋㅋ 맨 앞 글자를 보니 "지워주세요"인걸 알아냈고요 ㅋㅋ


  바깥용 D:1이 써있는 리모컨이었죠. 김상호는 방의 tv를 켰고요. 바깥용=외부입력. 외부입력을 누르니 힌트 '살구'가 모니터에 떴어요. 


  이 힌트들, 열림버튼, HOT32, 지워누세요, 살구 등은 뭘 뜻하는 걸까요? 다음 회가 궁금해지더라고요. 



SBS 미추리 방송화면



# 채소바보 손담비-송강 


  미추리에 도착한 각 멤버는 나뉘어 먹거리 재료를 캐고, 잡고했는데요. 그 와중에 배추보고 상추라고 하고 쪽파보고 마늘인가 말하는 밭알못(?) 채소바보(?) 손담비-송강 웃겼죠 ㅋㅋㅋ

  게다가 음식 잘하는 사람 하나도 없어서 '대환장 파티'가 됐죠ㅋㅋㅋ 음식하다가 콘서트보다 더 힘든 것 같다고 했다는 제니 ㅋㅋㅋ


SBS 미추리 방송화면


# 장도연&양세형 농담따먹기 잼


 게임 위해 4:4 팀을 먼저 나누는데, 팀을 나누는 게임에 연예인과 사귀어본 적이 있다 질문에 yes하는 손담비의 상대가 누군지 궁금하게 하기도 했죠. ㅋㅋㅋ 그리고 민이-먼지바람으로 장도연 놀리는 양세형 장면 웃겼어요ㅋㅋ

  게임은 먼저 이번 회엔 팀짜서 살림살이로 배구하는 게임 했죠. ㅋㅋ 결국 장도연-양세형-손담비팀이 이겨서 망치를 복사했고요.



SBS 미추리 방송화면_송강



# 2회 예고편에는 게임하는 모습과, 누군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자막, 충격적인 반전이 있다고 하고 끝났고요.   


+ 미추리 시청할 때 힌트 찾아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부분이 가장 궁금했고 중간중간 양세형-장도연의 멘트들이 웃겼어요. 


+ 강기영-송강 배우등을 예능에서 보는거 반가웠고요ㅋㅋ


+ 패밀리가 떴다 + 런닝맨....? 이 섞인 느낌이 있었죠ㅋㅋ 우선 시골집에서 남녀 연예인들이 와서 밥해먹는 그림은 패밀리가떴다를 생각나게 했죠. 요즘은 시골집에서 밥해먹는 프로가 많긴하지만요ㅋㅋ 그리고 또 곳곳에 숨겨진 힌트를 찾는 부분은 런닝맨을 떠올리게도 했어요. 런닝맨보다는 체력적으로 덜 힘든 공간 한정....? 일까요...?

+ 그리고 힌트가 좀 더 어렵게 숨겨져있을 것 같고. 힌트들을 추리하기 조금 더 어려워서 맞출 때 희열이 있지않을까 상상도 되더라고요. 


+ 금요일 밤 11시10분 방송 SBS 미추리 입니다.



#미추리 #SBS #유재석 #제니 #손담비 #장도연 #양세형 #미스테리추리예능 #금요일예능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