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OCN 프리스트 작품 소개 + 등장인물관계도(연우진-정유미-박용우), 왜 의사인가? 프리스트 뜻? 634 레지아 작전 기대! 토일드라마 플레이어 후속, 촬영지 본문

기타/tv

OCN 프리스트 작품 소개 + 등장인물관계도(연우진-정유미-박용우), 왜 의사인가? 프리스트 뜻? 634 레지아 작전 기대! 토일드라마 플레이어 후속, 촬영지

ForReal 2018. 11. 17. 18:17
반응형

프리스트, 메디컬 엑소시즘 장르라는 새 OCN 오리지널 시리즈가 24일 첫 방송합니다.


  신념-생명 을 지키려는 의사와 엑소시스트 이야기라고 하는데 궁금하더라고요.

  아래 OCN 드라마 프리스트 작품 소개 + 등장인물 등 정보 담아요!


OCN 프리스트

등장인물

작품소개



  얼마 전, 신부의 구마의식도 나왔던 OCN 손 the guest 드라마가 11월 1일 종영했죠. 손더게스트 방영 동시에 메디컬 엑소시즘 티져광고가 나올때는 구마가 나오는 드라마를 또 보면 피폐해지지않을까 생각이 들었는데요. 프리스트는 24일 첫 방송이었죠. 예상보다 20일은 길었습니다.

  그 긴 기간 동안 프리스트의 예고와 미리보기를 더 볼 수 있었는데요. 손과는 다른 이야기더라고요.



OCN 프리스트 예고화면


# 악마 잡는데 의사가 왜? 메디컬 엑소시즘?


  먼저 왜 메디컬 엑소시즘인가, 왜 구마하는데 의사가 끼었나? 끼어야하나?가 궁금했는데요.


  의사와 퇴마 간 관련된 역사는, 먼저 교회법에 보인다고 합니다.

  교황청에서 퇴마사의 구마의식에 대한 절차를 교회법으로 정해놨다고 해요. 그 중엔 "사제는 빙의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에게 의학적 검진을 받게 한 후 의학적 이상이 없다는 결과가 나와야 구마의식을 진행할 수 있다"라는 절차가 있다고 합니다.

  또 정신과에 상담받던 부마자들을 의사들이 교회에 데려오는 경우도 의사와 퇴마의 관계를 보여주기도 하죠.


  한편 '의사'라는 직업이 엑소시즘과 얽히니, 초현실을 다루지만 더 현실적으로 다가오게하기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드라마 속 의사의 병원은 '카톨릭 병원'이라고 하네요. 예고에는 의사와 엑소시스트의 '피할 수 없는 공조'라고 하고요. 연결되는 점이 나오겠죠? 


아래 등장인물 설명이 짧게 있습니다.


OCN 프리스트 예고화면_오수민


#

  젊은 엑소시스트 오수민 (연우진 분)


  활달하고 책임감이 강한 주인공은 문신부를 아버지처럼 믿고 따라 구마사제로 성장했다고 해요.


  그런데 함은호를 알게되면서 자신의 인생 속 비밀이 있다는 걸 알게된다고 하네요. 이 비밀 궁금하죠!


OCN 프리스트 예고화면_함은호


#

  의사 함은호 (정유미 분)


  응급의학과의 실질적 에이스이며 인간미 넘치는 의사.


  과거 가족 사건 계기로 신을 믿지않는다고 해요.


OCN 프리스트 예고화면_문신부


#

  스승 엑소시스트 문기선 (박용우 분)


  수민의 스승, 사제. 악마와 상대하며 다져진 초인적인 신념과 책임감이 있다고 합니다. 


OCN 프리스트 예고화면_634레지아


# 634 레지아


  드라마에서는 '634 레지아'라는 것이 나오는 것 같은데요. '비공인 구마 결사'라고 하네요. 그 속에 등장인물들, 오수민-문신부-신미연-구도균-정용필 등이 속해있다고 합니다. 

  문신부-오신부 외에 634 레지아의 멤버들은 아래에 설명.


구도균(손종학 분) : 퇴직앞둔 열혈 형사, 634의 수사력, 가족 관련 사건으로 엑소시즘 접함


신미연(오연아 분) : 본부 갤러리를 운영하는 대표, 구마 필요 장비를 들여오는 역할. 문신부 도움으로 새로운 삶을 살아서 감정이 있다고 하네요?

  배우 오연아는 최근 드라마 백일의낭군님(중전), 품위있는 그녀, 보이스, 시그널 등에 출연했었죠? 


정용필(유비 분) : 천재적인 운전실력을 가진 구급차 요원, 레지아 내의 119 역할, 막내.



# 프리스트 인물 관계도





OCN 프리스트 예고화면


1회에서는

병원에 실려온 아이가

악마에 씌여있는 것 같더라고요.


치료하려던 의사 함은호가

이 아이때문에

기이한 일들을 경험하면서

과학만 믿다가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이 보였죠.


그리고

스승 문신부의 도움으로

위기에도 열심히 구마의식하는

오수민 신부도 보였고요.


OCN 프리스트 예고화면


구마를 하기위해서

634 레지아가

사람들 의심을 따돌리려고

뭔가 계획을 짜는 모습도 보이는 듯?해죠.

사기꾼단의 플랜보는 재미도

기대됐습니다.


"네 이름은 무엇이냐!"

외치며 구마하는데

이 악마도 박일도같은 이름이 있나

궁금해졌죠 ㅋㅋㅋ


+ 프리스트 뜻은 Priest 의 외국어를 말하는 것인데요. 영어입니다. 많은 만화, 영화, 게임 등에서 볼 수 있는 단어죠? '성직자' '사제' 등의 뜻인데요. 이 사제란 말은 종교지도자를 말하는 것으로 인간과 신사이의 매개종교의식을 수행할 권한이 있는 사람을 말하죠. 


+ 레지아 뜻은 국왕, 성대한 등 뜻도, '방향' '조직, 단체'란 뜻도있네요. 여기서는 후자겠죠? 


OCN 프리스트 예고화면


+ 프리스트 더 비기닝에서는 두 가지 장르의 드라마라 스릴 넘칠 것이다라는 관전 포인트 외에  "소중한 사람을 지키겠다는 마음"이 들어있어 감동적인 부분도 있을 것이라 했는데요. 시청자들의 눈물도 빼지않을까 예상도 됩니다.


+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신부들의 과거와 비밀. 그리고 레지아가 의심을 피해 구마작전을 짜는 듯한 부분인것 같아요.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이 부마자일 때의 상황들...?

+ 또 예고속에서도 신부들이 농담을 뱉기도 했죠. 작은 재미 부분도 기대됩니다.  


+ 프리스트 촬영지는 1회 충북대학교 라고 하네요 ㅋㅋ


+ 메디컬 엑소시즘 OCN 프리스트는 토일 밤 10시20분 방송합니다.


#프리스트 #메디컬엑소시즘 #드라마 #OCN #프리스트뜻 #등장인물관계도 #연우진 #정유미 #박용우 #drama #kdrama #Priest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