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톱스타 유백이 2회 줄거리 리뷰, 최마돌 등장 3각 3회 예고 기대, 개그후수줍 이아현 잼, 밥안먹은 이유 유백 과거 김밥 악몽? 김지석 모래시계, 세월이 가면, 전소민 전동칫솔-서핑복-남조 잼 본문

기타/tv

톱스타 유백이 2회 줄거리 리뷰, 최마돌 등장 3각 3회 예고 기대, 개그후수줍 이아현 잼, 밥안먹은 이유 유백 과거 김밥 악몽? 김지석 모래시계, 세월이 가면, 전소민 전동칫솔-서핑복-남조 잼

ForReal 2018. 11. 24. 05:09
반응형

톱스타 유백이 2화 줄거리 리뷰, 방송 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톱스타 '유백'(김지석 분)이 한 섬 '여즉도'에 가서 오강순(전소민 분)을 만났죠. 박치기와 끝났고요. 

  2회에서는 유백이 강순과 화해하고 다른 감정을 갖기 시작하는 것 같았죠?



극본 이소정 이시은

연출 유학찬 


tvN 톱스타 유백이


2회



tvN 톱스타유백이 방송화면


# 유백, 강순에 설레기 시작. 마침 돌아온 마도로스 최!


  2회는 강순-마돌의 재회를 예고하는 오프닝이었죠? 

  전영록 포스터가 붙어있는 다락방. 카세트에서 흘러나오는 노래가 강순의 방을 채웁니다. 강순은 "잘 있을랑가..."생각해요.

  흔들리는 강순 사진이 든 목걸이 화면이 이어져요. 해적들이 침입했다는 말과 캐리비안의 해적 잭스패로우를 떠올리게 하는 BGM-머리스타일의 남자가 해적들을 때려눕혀요ㅋㅋ


  그리고 2회 엔딩에서는 배에서 면도하고 머리를 자르는 마돌과, "여즉도의 자랑. 마도로스 최! 최마돌군이 돌아왔습니다요!"하고 마을 방송이 나왔습니다.

  창밖으로 빨래너는 강순을 한참 지켜보기도 하며 강순에 대해 조금씩 설레어하는 유백이 보였는데요. 방송이 들리자 강순은 그런 유백을 제치고 달려나가죠.ㅋㅋㅋ


  강순과 마돌이 껴안고 좋아하는 걸 보는 유백의 표정이.... 다음 회의 예고와 맞아떨어졌죠?


tvN 톱스타유백이 방송화면_마도로스최 (이상엽 분)


tvN 톱스타유백이 방송화면_남조


# 남조 스캔들 때문에 가던 배 돌아오고


  지난 회에 박치기를 당한 유백은 강순과 다투다가 서울 올라가서 고소하겠다고 짐 싸서 나가요. 유백은 이장댁에서 동춘에게 오늘 당장 배 띄우라 전화합니다. (+ 그런데 강순이 대갈빡으로 멧돼지도 잡은 애라고 ㅋㅋㅋㅋ)


  동춘은 배 띄우라 해놨는데, 남조가 일을 만듭니다. 

  유백의 차를 몰고다니는 남조였죠. (+유백:야망의 자양분, 아랑:야망의 쉼표라고 웃기고ㅋㅋ 남조-아랑 콤비 애교 세상에ㅋㅋ했죠ㅋㅋ 배우가 현타온 모습도 보이는 듯 해서 더 웃겼....)

  그런데 마스크쓰고 만나는 남조와 아랑을 본 기자들이 저거 유백이 차라면서ㅋㅋㅋㅋ 유백이 호텔에서 여자와 만난다는 기사가 납니다. 대표는 유백이 돌아올 경우의 공포를 느끼고 배 돌리라해요. 유백에게 2주만 더 있으라하죠. ㅋㅋㅋ


  그래서 배 기다리던 유백은 "톱스타 선생 돌아가라"는 방송듣죠. (산에서 '헐'소리가 나는 부분이 포인트였고요 ㅋㅋㅋ)


tvN 톱스타유백이 방송화면


# 대야 할머니들 관계 & 쥬스 동만


  해변에서 쌍둥이 할머니가 또 대야 케이크 쌓고 인사했죠. 그런데 이장집에서 말하는 것이 쌍둥이 할머니가 아니라 같은 남편을 둔 첫째 둘째 부인이었어요 ㅋㅋㅋ 할머니 둘은 '영감탱이(남편) 궁뎅이가 탱탱했었다vs늘어졌었다'하며 서로 자기가 맞다고 싸웠죠ㅋㅋ


  유백은 오가네상회에 가서 비어있는 수퍼에서 주스를 짚는데, 박동만이란 아이가 "이거 내껀디요? 이 섬에서 쥬스먹는 사람 나밖에 없는디요?"하며 뺐었죠. 그러니 유백은 "너 꼴등이지?"하며 놀려서 울리고 가요. (+ 가게는 오강순꺼라고)  


tvN 톱스타유백이 방송화면


# 결국 강순집으로 돌아가는 유백


  유백은 이장댁 빈방에서 지내도 되냐 물어요. 빈방에 사람 들이면 주인이 못돌아온다고 안된다하는 마돌이 엄마.


  이후 이장은 톱스타 거취문제로 마을 사람들 모이라 방송해요. 

  할머니가 어르고 달래서 유백과 오강순이 이장집에 결국 앉아요. 이장은 사람들에게 "톱스타 선생한테 방을 내줄 수 있는 사람 손?"하는데 아무도 안들어요. 결국 할머니때문에 강순이가 손들어요ㅋㅋ


  강순이 짐을 들고가자 유백이 따라가서 사과하라 합니다. 할 수 없이 "거시기한것은 참말로 거시기항께 그만푸셔잉"하는 강순인데 유백이 팔목을 잡고 정확히 말하라해요. 결국 박치기한거 미안하다 사과하는 강순. 


tvN 톱스타유백이 방송화면


# 전동 칫솔 - 유백의 시선 - 쿨하다 만 서핑복, 웃음 장면들


  여러 재밌는 장면들이 있었는데요. 


  먼저, 유백이 양치하는데 넋놓고 쳐다보는 강순이 "딱 한번만 만져보면 안될까요?"하죠. 유백은 팔뚝 멋져서 그렇다는 줄 알고 내미는데 전동칫솔 써보면서 좋아하는 강순이었죠 ㅋㅋㅋㅋ


  같은 방에서 잠들었다가 다음 날 유백은 옆에서 자고 있는 강순을 가만히 보죠. 유백의 시선이 얼굴에서 가슴으로 내려갈 때, 강순이 뒤척이다가 유백 머리를 빡ㅋㅋㅋㅋ 웃겼죠.


  뗏목인지 거시기인지 붙여놨다는 강순ㅋㅋㅋ 유백은 서핑복 입고 쿨한 BGM과 함께 나서는데 떼로 나오는 해녀아줌마들이 같은 차림ㅋㅋㅋㅋ 이 부분 웃겼어요 


tvN 톱스타유백이 방송화면


# 감성열매씬, 세월이 가면 


  노래가 들려오는 감성씬(?)도 있었죠.

  길가던 유백은 노래가 흐르는 강순의 다락방을 보고 들어가봐요. 엄마가 좋아했던 전영록을 좋아한다는 강순. 2살 때 고기잡으러 나갔다가 못들어오신 강순 부모님 이야기도 나와요. 머쓱한 유백은 자기가 좋아하는 노래라며 강순의 테이프 하나를 틀라하죠. (+ 노래 최호섭 '세월이 가면' 세월이 가면 가슴이 터질듯한 그리운 마음이야 잊는다 해도 한없이 소중했던 추억이 있었음을 잊지말고 기억해줘요.) 


  유백은 방에 있는 태권브이 뭐냐 물어요. 자기 수호신이라는 강순. (이것도 복선인가요ㅋㅋ 사실 그 방에서는 세 존재가 있었...?) 


tvN 톱스타유백이 방송화면_아서라



# 자기만족개그+수줍 콜라보, 아서라 


  잔치상에서 의사 아서라가 이상한 개그에 스스로 웃다가 ㅋㅋㅋ 먼발치 학교 선생님보고 얌전해지고ㅋㅋㅋ 이후에 눈에 뚜껑놓고 좋아하다가 선생님 보고 또 얌전해지는데 너무 웃겼어요. ㅋㅋ 아서라의 이 흥, 뭘까요ㅋㅋㅋ


  아서라는 미드 빅뱅이론의 쉘든 여자친구(에이미)를 떠올리기도 했어요 ㅋㅋ 자기만 알아듣는 개그하고 혼자 컹컹거리며 이상하게 웃는 모습이 비슷하죠ㅋㅋ


  또 학교에서 선생님과 부르는 노래 들으며 보건소 의사 아서라는 좋아했죠ㅋㅋ

  동만이 손을 다쳐서 선생님이 오는데 아서라는 "상처는 아무는 법"하고, 선생님은 "아물지않는 상처도 있는 법"하고 가죠 ㅋㅋ (+ 인물소개를 보면 선생님은 아내를 잃어서 그렇다고)


tvN 톱스타유백이 방송화면_광어회국수


# 안먹는 유백, 걱정하는 강순-할머니


  유백은 직접 만든 오므라이스, 토마토, 쉐이크로 아침식사해요. (+ 할머니가 단백질쉐이크를 담배쉐키라고 ㅋㅋㅋㅋ) 이 날 밤 안먹는걸 걱정하는 강순은 유백 방 앞에서 광어 회국수 설명하며 먹는데도 ㅋㅋ 침 삼키는 유백은 먹지않아요ㅋㅋ (+ 시청하면서 엄청 먹고싶더라고요ㅋㅋ)

  유백이 먹지않는 이유는 유백의 악몽에서 추측할 수 있었죠.


  다음 날 유백은 쓰러져요. 잠을 잘 못자는 거 같아 그렇다는 의사의 말걱정하는 강순과 할머니.

  이후 유백은 할머니와 이장이 뭔가 주고받는걸 보고, 의심하는데 할머니 손에는 라면스프가 있어요. "서울사람은 라면스프를 좋아한다고 해서..."하며 유백은 자신을 걱정하는 할머니를 알고 "아무거나 해주세요"합니다.


  해물백숙탕(?) 을 잘 먹는 유백에 할머니는 기뻐해요. 강순도 홍합을 까서 유백 밥에 올려줘요. 


tvN 톱스타유백이 방송화면_유백 어릴적


# 유백의 악몽 속, 과거에 들은 말 뭘까?


  유백은 악몽을 꾸는데요. 어렸을 적 싸인회에서 쥬스를 떨어트리고, 병원에서 뭔가를 듣고 놀라고? 김밥 도시락을 던졌던 꿈을 꿔요. (+ 누가 쥬스에 독 탄걸까요?) 그런데 김밥은 뭘까요? 쥬스먹고 병원에 입원했는데 ...? 뭔가를 듣고나서 부모님이 싸다준 김밥을 던지고? 후회하는 유백같은걸까요? 병원에서 우연히 듣게 된 말에 뭔가 있는거겠죠?


tvN 톱스타유백이 방송화면


# 해녀의 물질 보며 눈물, 왜?


  유백은 악몽을 꾼 뒤 무작정 밖으로 나가는데 그 앞에 물질하는 해녀들이 보이죠. 유백은 눈물을 흘렸는데요. 이 부분에서는 왜 눈물을 흘리는지 이해가 확실히 가지는 않더라고요. 유백이 사경을 헤매면서 강순이 유백을 위해 물질하러 간다는 이야기를 들은 걸까요? 아니면 해녀들이 너무 평화롭게 바다를 왔다갔다해서 그런걸까요? 강순은 멀리서 반갑게 손을 흔들고 유백은 가버졌죠.


tvN 톱스타유백이 방송화면_호랑이빤쓰때문에


# 케이크? 모래시계?


  한편 007 작전bgm과 함께 유백의 차를 뒤지는 기자였죠. 유백 차에서 썪고있던 케이크를 가져가죠 ㅋㅋ 그 케이크는 뭐였을까요. 유백의 셔츠에 피가 묻었던 날의 케이크죠. 궁금했어요.

  또 유백의 집 모래시계가 거꾸로 가는? 마법이 보이기도 했죠? 할머니가 주는 밥먹고, 강순의 목욕물을 받으니까요. 이건 무슨 뜻일까요? 유백이 치유된다는 뜻


tvN 톱스타유백이 방송화면_오가네상회? 예뿌져


# 예고편에 삼각관계 보였습니다.ㅋㅋㅋ 잘 노는 강순과 마돌, 질투하는 듯한 유백. 그리고 화장하는 강순.ㅋㅋㅋ 어떤 이야기가 있을까요. 


+ 톱스타 유백이는 한 주에 한번, 금요일 밤 11시 tvN 방송합니다.



#톱스타유백이 #김지석 #전소민 #이상엽 #드라마 #여즉도 #톱스타여백이2회줄거리 #drama #파라다이스 #kdrama #tvN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