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의퀴즈 리부트 5회 줄거리 리뷰, 의심스런 신현화 브레인 임플란트? 웃는 시체 윤현종 이유 MDT? MAO-A 결핍증? 송과체, 한진우 즐겨찾기 김재원, 남형사 찍사설 본문

기타/tv

신의퀴즈 리부트 5회 줄거리 리뷰, 의심스런 신현화 브레인 임플란트? 웃는 시체 윤현종 이유 MDT? MAO-A 결핍증? 송과체, 한진우 즐겨찾기 김재원, 남형사 찍사설

ForReal 2018. 11. 29. 00:42
반응형

신의퀴즈 리부트 5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5회에서는 웃고있는 시체가 나왔죠. '죽음자체가 핵심'인 사건이 어떤건지 궁금하게 했어요.

극본 강은선

연출 김종혁 박유영


OCN

신의퀴즈 : 리부트


5회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협박받는 곽팀장, 마음의 짐이 있는 조영실?


  백골 사진 뒤 Remember 쪽지받는 코다스 곽팀장. 조영실을 의심하는 듯 했죠.


  한편 "평생 지고갈 마음의 짐"있다는 조영실. 곽팀장 보니 그 짐이 느껴진다는 조영실. 문수안에게만 이야기? (뭘까요? 궁금)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살인마 문신남, 한진우에게 관심?


  한진우에 대해 알아보라는 문신남. 한진우 블로그(?) 즐겨찾기도 했죠ㅋㅋㅋ. 그는 냉장고에 과자와 시체 함께넣어놓기도 했고요.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웃고 있는 윤현종 시신, 송과체 변색? 환각물질 때문?


  이후 관에 들어가 있는 강형사가 나오는데 well dying 체험 ㅋㅋㅋㅋ한진우 웃겼어요ㅋㅋ (웰다잉체험은 이번 회의 사건인 웃으면서 자살한 사람들이 나온 사건들과 관련이 있었죠.) 


  웃으면서 죽은 윤현종이 나오죠. 무직. 그의 송과체 (+영적 체험시 활성화되는 뇌 부위)가 초록색으로 변색. 그리고 결박된 자국. 뇌수술-전기쇼크 자국. 웃으면서 죽은건 환각물질때문이라 추측하는 법의학팀


  브레인 임플란트 얘기도 나옵니다. 그것은 뇌로 로봇같은거 움직이게 하는 거 하도록 꽂는 단자라고 했죠. (+ 이건 6회에 더 나올 것 같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_ 송과체


# 같은 곳 자살한 4명과 다른 윤현종 시신 ?


  한편 코다스가 심리부검 결과를 법의학팀에게 브리핑해요. SNS와 유서 비교분석하니 텍스트-지적수준이 불일치한 윤현종의 유서는 타인작성으로 결론내죠.

  또 자살한 네 사람은 동기가 있고 아산화질소 검출, 하지만 동기 불명확하고 윤현종 혼자 아산화질소 검출도 안됐다 결과가 나옵니다.


  경찰은 4명 자살하고, 윤현종은 다른 곳에서 웃는얼굴로 살해당하고 자살한 곳으로 옮겨졌나 가설도 세워봅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창문 열고 자살 ? 그 이유는 다른 환각제때문


  윤현종의 옆집 최초발견자는 쿵쿵 소리 외엔 조용했고. 바람이 불어 시체가 흔들렸다 합니다. 창문 열어놓은 점을 의심하는데 이는 산소와 더 많은 접촉되면 하루만에 투약 흔적이 사라지는 마약때문이라 뒤에 나옵니다. 윤현종은 4명에게 발견된 아산화질소 말고 다른 환각제를 투여했을까 가정해 보지만 약물 안나왔었는데, 다른 마약이었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윤현종 집의 삼각대 자국, 황경철 그리고 전문성


  한편 윤현종의 집에서 발견된 삼각대 자국. 누가 촬영했을까 의심하는데 cctv 속에서 삼각대 가방멘 남자가 보입니다. 그는 황경철. 그런데 황경철을 태우고 가는 위조번호판 차량. 칩이 없는 비디오 카메라. 비어있는 노트북전문성이 보이기도 합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윤현종 집에서 나타낸 폭력성, 이유는?


  윤현종의 부모집에 찾아가니 윤현종은 집 나가고 전화 한번 한 적 없었다하죠. 부모는 "그 놈 사람 아니에요."하며 시신 안받겠다 하고요. 그는 머리속에 벌레가 기어다닌다고 그랬고, 여동생 눈까지 다치게 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그건 MAO-A 결핍증때문)


+ MAO-A 결핍증 ? "MAO-A 결핍증은 세로토닌과 카테콜라민의 대사에 결함을 일으켜, 행동장애를 주로 일으키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그가 푸석푸석 피부 -> 멜라토닌 부족으로 불면증 -> 세라토닌도 부족했을 것 추측했던 한진우였죠.


+ 모노아민 산화효소(MAO-A)? MAO-A 유전자는 X염색체에 위치해 도파민-세로토닌과 같은 (아민의 산화적 탈 아민을) 촉매하는 효소를 코딩하는 주변유전자족 중 하나. 이 유전자는 반사회적 행동-다양한 정신질환과 관련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MDT 유추해내는 한진우


  알콜 해독 이야기하다가 완벽하게 사라지는 물질 떠올리고(?) 송과체와 연결짓는 한진우도 나왔습니다. 윤현종에게 투여된 환각제는 MDT 러시아산 신종마약이라는걸 떠올렸죠. MDT는 진통용이었는데 부작용이 심해 개발중지되고 마약화 됐다고하는 물질.

  윤현종은 MAO-A 결핍증이란 희귀병때문에 산화효소 결핍되어서 MDT에 죽은거라 추측되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_마약판매상


# MDT 구한 통로 추적하는 형사들


  MDT는 어떻게 구했을까 고민하던 중 형사들은 황경철의 자살사이트 운영을 알게됩니다. 그리고 MDT도 판매했죠. 가장 센 MDT 이용했을 거고 환각상태로 이동했을 가능성 크다. 


  MDT(천사의 눈물)찾으러 마약굴인 클럽으로 직접 들어가 거래되는 방을 발견하는 한진우-강형사. 약먹고 쓰러진 여자가 있고. 또 거래하는 남자를 잡아 거래하는 장소 알아냅니다. 그 곳의 cctv를 돌리니 황경철이 나오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_신현화


# 윤현종의 누나, 요양병원의 신연화 이야기해주고


  시신 인도해가는 윤현종 누나가 나왔는데요. 뇌신경과학 전문의 신연화 원장 윤현종을 진단했다고 했죠. 윤현종은 요양원에 있다가 가망없다며 스스로 나가서 연락끊겼었다 말하는 누나였고요.


  하지만 한진우는 신연화 원장에 대해 알지도 못하고 검색도 안나왔죠. 그래서 찾아가 기록을 보고, 윤현종에 대해 묻고요. 신연화는 얘기하죠. "누나라지만 사이가 좋았어요."


  그리고 누나가 사건 발생 무렵에 해외에 떠난 이유가 신연화가 다녀오라고 권한게 의심갔죠. 또 MAO-A 결핍증 얘기 안해줬던 신연화고요. 게다가 윤현종이 죽은 다음에야 "이제야 결국 치유됐겠구나"생각했다는 신연화.

  신연화가 의심스러웠죠? 오히려 페이크일까요?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MDT 제조시설 추적했지만, 죽어있는 황경철


  cctv 속의 차를 따라 형사들이 작은 창고에 갑니다. 창고 안 공기중에는 마약 물질이 떠다졌죠? MDT제조시설이었습니다. 그런데 자살한 황경철 발견됩니다.


# 예고편에 뇌 생체실험 연구와 유사? MAO-A, SF영화 되어간다?


+ 죽음자체가 사건의 핵심인것같다하는 곽팀장이 있었죠. 다른 동기나 사연 없이 죽음을 만든 죽음이란 뜻일까요? 다른 소재아닌 죽음이 단서를 갖고있다는 뜻....? 다음회에 보면 나오겠죠? 


+ 자살사이트를 이용해서 사람들 모집하고, 약물-뇌파 시험 대상으로 이용한거 아니...겠죠? 


+ 남형사 사진동호회 ㅋㅋㅋ웃겼어요.


+ 조팀장은 뭘숨기고 있을까요? 곽팀장을 덮어줬던 걸까요?


+ 중국조폭은 한진우한테 무슨 빚이 있을까요?


+ 수목 밤 11시 OCN 드라마 신의퀴즈 리부트 입니다.



#신의퀴즈리부트 #신의퀴즈리부트5회줄거리 #류덕환 #윤주희 #법의관 #코다스 #박준면 #김준한 #좀비 #OCN #시리즈 #drama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