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의퀴즈 리부트 8회 줄거리 리뷰, 관종의 바늘 무섭, DNA 시퀀싱, 웨스트나일바이러스(west nile), 뉴 나르시시즘 뜻, 현상필-한진우 만남, 김재원 살인 과거 이유 복지원 동생? 한주 실장 조작 의뢰 본문

기타/tv

신의퀴즈 리부트 8회 줄거리 리뷰, 관종의 바늘 무섭, DNA 시퀀싱, 웨스트나일바이러스(west nile), 뉴 나르시시즘 뜻, 현상필-한진우 만남, 김재원 살인 과거 이유 복지원 동생? 한주 실장 조작 의뢰

ForReal 2018. 12. 7. 00:54
반응형

신의퀴즈 리부트 8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누군가가 바이러스 13개를 일부러 넣어 사람을 죽게 하는 일이 나왔죠. 8회에서는 누가 왜 그런 짓을 했는지 밝혀졌는데요. 끔찍한 뉴 나르시시즘이었죠. 


극본 강은선

연출 김종혁 박유영 박지현


OCN

신의퀴즈 : 리부트


뉴 나르시시즘 part2



#

  SNS에 바이러스 조심하라 글을 올리는 범인의 모습으로 시작했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_극장매니져


# 어린이 극장에서 나오는 바이러스 바늘


  서준이가 갔던, 어린이 극장에 찾아갑니다. 내일 근처 초등학교 단체 관람이란 이야기란 말도 하죠.


  극장 매니져는 손에 상처가 많았죠. 의자에 안잤다가 바늘에 찔렸다는 서준이를 기억한다고 했고요. 극장 의자에 바늘이 있을거라는걸 추측하고 형사들이 찾습니다. 매니저는 블루라이트로 바늘찾는 형사들을 지켜봅니다. (범인 느낌이었죠.)

  바늘을 찾아낸 동근. 주사 바늘속 바이러스가 서준이 것과 일치한다는걸 확인합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_cctv


# 정소율 찌른건 안마의자 카페의 바늘, 설치한 사람은?


  밤새고 사무실에서 자고 일어나는 법의학팀. 정소율 회사를 파기로 합니다. 사장은 사장은 소율이가 안마의자 카페가서 죽치고 있었다고 화나서 얘기합니다. 이후 형사들이 안마카페를 조사해요. 바늘이 나옵니다. cctv확보하고 질병관리본부에 통보하기로합니다. cctv를 뒤지다가 남녀가 바늘을 설치하는 모습을 찾아냅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백신 고민하던 진우, 바이러스 정체 알아내고


  서준이는 혈압이 높아지고 흡입기 산소농도도 증가되어 위급하죠. 진우는 병원에 가서 백신에 대해 고민합니다. 마지막 플러스 알파 바이러스를 알아내야한다고 해요. 

  희귀 바이러스를 알 수 없어 법의학팀은 유전자 암호를 일일히 해독해야하는 DNA시퀀싱까지 생각하지만 오래걸린다고 했죠.


  한진우는 생각에 집중해요. 희귀 바이러스는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란걸 알아냅니다. 그래서 이 바이러스는 병원이 아니라, 웨스트 나일감염자가 주사바늘을 만졌거나 그가 의료관계자라는걸 추측합니다. 


  백신은 없지만 유사백신은 있다고 합니다.


+ DNA시퀀싱이란? "DNA를 이루는 선형의 뉴클레오티드 염기들의 순서를 결정하기 위한 생화학적 방법"이라고 지식백과가 말합니다.  "DNA 시퀀싱은 개개의 유전자, 염색체, 게놈 서열을 결정하는데 사용될 수있다. DNA 시퀀싱은 RNA 또는 단백질을 간접적으로 서열화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웨스트나일 바이러스는 실제 있는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WNV. 방송에서 설명된 대로고요. 우간다 웨스트나일에서 처음 발견된 모기로 옮겨지는 바이러스라고 했죠. 새-모기-조류에 의해 운반된다고 해요. 


+ 그나저나 코다스 보다 바이러스 먼저 알아내는 천재적인 두뇌 ~_~ 역시 재밌죠.ㅋㅋ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바늘을 쓰는 병원은?


  바이러스 바늘의 출처를 파는 법의학팀. 코다스는 바늘이 1745개 병원에서 사용중인걸 알아낸 뒤, 피의자 동선, 웨스트 나일이란 정보까지 합쳐서 좁혀나가 리스트를 만들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_파워블로거들


# #주사테러 태그 쓴 파워블로거 체포


  SNS에 #주사테러라고 뜬 사진을 발견합니다. (+ 인스타그램아니고 아웃스타그램이라고ㅋㅋㅋ)

  사진을 올린건 파워블로거 여자들. 음식점에 와서 음식 주시면 홍보해드리겠다고 하는 두여자를 데려가 조사하죠. SNS에 주사 테러로 쓰러졌던 사람은 좋아요 숫자때문에 연기했던 거였어요. "우리 셀럽된거지?"하면서요. 좋아요 많이받으면 크리스마스 셀럽파티에 초대받을 수 있다면서요. "말로만 듣던 최강 관종들이시네"하는 한진우.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_아웃스타그램


# 파워블로거에 메시지 보낸 사람의 SNS 사진들


  그런데 파워블로거가 영상을 올리자 개인적인 메시지를 보낸 사람이 있었다고 하죠. 삭제된 그의 SNS를 복원합니다. SNS에는 용의자의 여자친구 사진도. 새가 죽은 사진도. 극장을 찍은 사진도. 손에 할퀸 상처가 있는데 극장 매니져였죠. 

  알고보니 새를 학대하고 죽이다가 웨스트 나일 감염된 거였어요.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_SNS의 남친 여친


# 바이러스 퍼뜨린 이유, 관종 ?


  SNS 사진 속 용의자 여친에게 HBH 로고가 있어요. 바늘 사용 병원 중 하늘밝음병원이란걸 유추해 사진 속 문신을 갖고있는 여자를 체포해요.

  여친은 진술합니다. 전기를 끊은 것도 애들 와서 공연하는거 지겹다고 했던 남친 양호수였고요. 여친은 양호수 범행 도우려고 바이러스를 배합해서 준거였거요.


  범인은 여친에게 "요샌 관심이 돈이야. 사람들 관심만 냅다 모으면 돈이 된다고. 무조건 쎄게. 누구도 흉내 못내게. 특히 데이튜브에 올리면 끝장이야. 그럼 우리 결혼하는거야"했던 남친이었어요. 새 죽이는 장면 올라서 300만명이 봤다고 혐오스러운 관심거리로 떼 돈 벌 수 있다고 설득했어요. "겁 날 필요도 부끄러울 필요도 없어. 망가질 세상에 살려면 우리도 망가져야지. 안그래?" 


  여친은 사람들이 아프다가 말 줄 알았다고 해요. 양호수는 뇌사판정을 받아요. 

  관련 백신을 맞은 서준은 깹니다. 


(+ 어린이 여러분이 볼 수 있으니까 쓸게요. 드라마 상에서는 관심이 돈이라고 생각하는 삐뚤어진 범인을 보여주려고 한거지만, 실제로 새 죽이는 장면 유투브에 올리면 혐오 컨텐츠로 분류되어 돈 벌 수 없답니다~ 경찰에 누가 신고하면 경찰서에 잡혀갈 수 있고요~ 따라하지 마세요~)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물에 빠져 죽었던 나르키소스


  "이라고 하는건 자기애성 인격장애인것같아. ......... 다른 사람에 대한 공감의 결여를 특징으로 하는 인격장애." "자신만 생각하고 관심받고 인정받고싶어하는거에요?" "SNS가 활발해지면서 더...한 것 같애. 이게 강박이 되면서 점점 목을 조여오는 거야. 오직 관심만 받고싶은 사람들은 그 안에 빠져서 헤어나오지 못할거야. 마치 나르키소스가 물에 빠진 자신의 모습에 취해 물에 빠져죽은것처럼"


#

  영화관에 간 한진우와 강형사. 앞자리엔 문신남이 있어요. (무섭) 무슨 일 생기게 될까요? 


#

  문신남(현상필)은 제사지내면서 "누군 죽은 사람가지고 장난쳐서 떵떵거리고 잘 사는데."말하죠. 그리고 제사상 앞에는 곽혁민의 사진도 있어요.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_한주 실장


# 곽혁민에게 실장의 "산업재해 사인 조작 의뢰"


  곽혁민은 업그레이드 완료했다고 보고합니다. 이후 9년 전에 처음만나서 한 약속에 대해 말꺼내는 실장. 무엇이든 하겠다고 약속했던 곽혁민.

  실장이 말합니다 ."수많은 소송이 일어나요. 직원들의 산업재해가. 사인을 기업에 돌려요. 근데 말이에요 징벌적 손해배상제도가 정착된다면 몇백억씩 버려야하는 .....그들의 입을 틀어막을 결정적 한방이 필요해요. 총 다섯명의 사망직원 가족이 질병 피해 소송중이에요. 이들의 사인, 회사 외 것으로 만들어주세요."

  게다가 법적 효력은 사람의 효력이고, 사람의 효력은 자본의 효력이라면서 만들 수 있다 이야기하는 실장입니다.


  곽혁민은 대가로 아시아 최고 인공지능센터 센터장 자리를 달라고 합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_조팀장


# 조팀장에게 도착한 메일 속 사진


  뉴스에서 김목사와 한동일보 조국장의 시신 발견에 대해 나오죠. 이걸 본 곽팀장-조팀장. 

  뉴스를 본 실장은 곽팀장에게 "누군가 과거 우리 일을 알고 장난을 쳐온다는 것"이라 말하죠. 


  조팀장은 복지원 사건 파일 열어봅니다.

  연구실에 있던 조팀장은 메일을 받아요. Remember의 제목. (복지원?) 아이들의 사진이 담겨있어요. 

# 예고편에 눈동자 두개? 정상인 시체? 스테로이드 부작용? 촬영장의 모습 등이 보였습니다. 


+ 뉴 나르시시즘은 이런 뜻이었군요. SNS 관종으로 인해 일어난 사건이었군요. 나르시즘=자기애


+ 그런데 이번 회 보고 좀 무서워져서 영화관이나 외부 소파에 앉을 때 손으로 눌러보고 앉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 아니 무서워서 앞으로 나무나 철의자에만 앉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


+ 이번 사건 정리하면요. 관종 남자가 돈벌려고 새죽였다가 웨스트나일 감염됐는데, 그걸 모르고 관심끌려고 사람들한테 배합한 바이러스 심으려고 했고요. 주사 바늘에 웨스트나일이 플러스 알파로 묻은(?)것이지요? 그리고 유사 백신으로 서준이는 살아났고요. 


+ 문신남은 동생이나 자식을 복지원에서 잃은 걸까요? 


+ 그럼 문신남이 제약회사에서 가져온건 뭐였을까요? 제약회사가 아니라 한주그룹 해킹 툴...?


+ 문신남이 조팀장 죽일것같아서 무섭죠 ㅠㅠ 


+ 수목 밤 11시 OCN 신의퀴즈 리부트 드라마에요.


#신의퀴즈리부트 #신의퀴즈리부트8회줄거리 #류덕환 #윤주희 #법의관 #코다스 #박준면 #김준한 #죽음 #OCN #오리지날시리즈 #drama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