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의퀴즈 리부트 10화 줄거리 리뷰 몇부작, 두눈동자 신건우 전말, 수근관 증후군 푼 한진우, 류덕환 해리성 인격장애 사이다! 이영락 하연우 스마트워치 고립 사육 끔찍, 현상필vs서실장 본문

기타/tv

신의퀴즈 리부트 10화 줄거리 리뷰 몇부작, 두눈동자 신건우 전말, 수근관 증후군 푼 한진우, 류덕환 해리성 인격장애 사이다! 이영락 하연우 스마트워치 고립 사육 끔찍, 현상필vs서실장

ForReal 2018. 12. 14. 00:25
반응형

신의퀴즈:리부트 10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하나의 달 에피소드가 시작됐죠. 두개의 눈동자가 있는 사람의 죽음을 파나가는 법의학팀.


10회에서는 신건우 죽음의 진실이 나왔습니다. 끔찍하더라고요. 또 현상필이 뭔가를 꾸미는 것이 다음화를 예고하기도 했어요. 


극본 강은선

연출 김종혁 박유영 박지현


OCN

신의퀴즈 : 리부트


하나의 달 part2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협박받은 곽혁민이지만 한주그룹 일 놓지않고


  마비된 곽혁민에게 "이번에는 잘해라. 너란 새끼한테 주는 마지막 기회야." 속삭이는 현상필(김재원 분) 이후 곽팀장은 마비에서 깨어나 코다스로 돌아오죠.


  승빈은 한주 피해자는 죽상동맥경화증으로 코다스 분석결과, 원인은 생활때문이라고 나왔다고 보고하죠. 곽혁민은 보고에 집중 못하고요.


  조소장은 "그거 우리한테 넘기라. 코다스 만드는데 한주 입김 들어간거 다 안다."하고 곽팀장을 설득합니다. 하지만 곽팀장은 자기 일은 자기가 한다고 또 돌아서죠.........하.....

  (+ 자존심때문에 죽는 길로 가는 모습이었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마라볼릭+옥시카덴 구입한 곳, 리키엔터


  한진우가 조사하니, 마라볼릭을 구입한 123명 중 옥시카덴을 같이 구입한 아이피 주소는 하나. 리키 엔터테인먼트였다고 해요. 형사들이 알려주죠. 머슬 선전, 아역출신 배우 하연우가 있는 엔터테인먼트. 몸을 비교하니, 신건우는 하연우의 몸 대역이었습니다.


  리키엔터에서 이형락에게 돈 보낸 내역 있었다고 합니다.

  리키엔터에 강형사가 찾아가니, 이영락은 매니저하겠다고 일배우는 놈이라고 하죠. 엔터대표는 마라볼릭에 대해 말않죠. 그리고 리키엔터도 윈티스와 거래중.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_하연우


# 하연우, 이영락이 건우 폭행한 것 진술


  형사가 하연우에게 질문하니, 하연우는 아역에서 성인이 되면서 이미지 변신을 위해 뭔가를 했다고 해요. 엔터에서 영락은 더러운 일 처리하던 애였다고 해요. 하연우는 영락이가 건우를 함부로 대했다고 말합니다. 영락은 스마트 워치로 숨쉬는것까지 관리하고, 몸 때문에 마라볼릭을 주사하고, 음식 먹은걸 보고도, 촬영장에서도 폭행하는 모습이 나왔죠. (끔찍..ㅠㅠ...) (끔찍해서 속이 뒤틀렸어요 ㅠㅠ)


# 신건우 엄마 시체도 발견


  변호사가 이영락에게 말하죠. "그 여자 시체가 떠오른 모양입니다. 이제는 더 도망칠 데가 없어요." 과거에 이영락이 강물에 던진 이숙희(신건우의 엄마).

  진우가 시신을 봅니다. 익사가 아니고, 액사(손졸림사) 자국이 보였죠. 신건우와 하루 차이로 죽었다고 하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수근관 증후군'으로 이영락의 거짓말 알아채는 진우


  이영락이 자백한다고 해서 병실에 찾아가는 진우와 강형사.

  이영락은 신건우와 친구였고, 폐지줍던 건우를 만난 얘기부터 합니다. 영락은 "니 몸뚱아리만 필요한 일이면 할거야?"물었고, 건우 돕기위해 했다고 하죠. 이후는 하연우 얘기대로라고 하고요. 학대의 결정적인 증거가 담긴 스마트 워치를 박살낸것에 인정하는 이영락.


  이영락은 건우엄마는 돈 좀 버는 건우에게 이제야 찾아와서, 오히려 떠벌린다 협박했다고 하죠. 하지만 얘기하며 손을 가만히 두지 못하는 이영락을 보며 진우는 3년전 오토바이 사고때문에 수근관 증후군(신경이 눌려 이상징후)이 생겼던걸 알아채고, 이영락이 스마트워치도 못푸는 손으로 건우엄마를 죽일수도, 건우를 폭행할 수도 없었단걸 눈치채죠. 진우의 물음에 영락은 변호사를 교체합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게임 캐릭터처럼 신건우를 만들던 하연우

# 해리성 인격장애 복수 사이다


  이영락의 재증언 직후 하연우의 다른 얼굴이 나오죠. 헐.... 형사들은 SNS를 보고 하연우를 쫓아 체포합니다.


  남성적인 몸이 없던 하연우는 열등감이 있던 것 같았죠. 하연우는 이영락과 신건우를 상습적으로 폭행했다고 해요. 그러면서 게임 캐릭터 레벨업 시키는 것보다 신건우를 만드는게 재밌었다고 하죠.

  또 하연우는 아들 팔아 팔자고치려는 신건우 엄마 "죽일만 했다"했고, 그를 죽인 다음 날 평소5배 이상의 마라볼릭(스테로이드)을 투여했다고 합니다.


  하연우는 그러더니 해리성 인격장애 정신과 진단서를 내밀죠.... ㅂㄷㅂㄷ 변호사가 가만히 있던 이유가 이거였.....ㅂㄷㅂㄷ...

  하지만 한진우가 때리고 "여기가 어디야"따라하며 복수해주는거 대박 사이다였죠ㅋㅋㅋㅋ 사이다 짝으로 마시고 시원하게 트름하는 느낌의 장면이었어요. ㅋㅋㅋ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서실장vs현상필 시작되나 ?


  수하는 현상필에게 최혁두 의원이 자다가 죽었다는걸 말하죠. "이 새끼 때문에 죽은 애들이 몇명인데... 자다가 죽어?" 유골이라도 파자고 하는 현상필인데 뼈가루를 흙에 묻어 나무에 심었다는 최혁두. 


  곽팀장은 동물 마취용 근육이완제로 협박당한 이야기를 한주 실장에게 꺼냅니다. 직후 한주 서실장도 폰으로 현상필에게 협박 전화를 받죠. "본게임 들어가려고." 누군지 알고있는 서실장. "고작 계단 하나 더 올라서있는 주제에."


  서실장의 말에 연구실? 경찰? 의사들이 모이는 모습도 보였죠. 그를 알고 노리는 현상필이 출발한다 했고요. 예고편에는 그 사람들 한번에 다 죽이는 것 같았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_서실장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신건우를 보내는 법의학팀


  진우는 박정만 시전집을 신건우의 시신곁에 놓아줍니다.

  "신건우씨가 사망하게된 진짜 원인은 고립이었던 것 같아요. 어머니조차도 이 사람의 손을 잡아주지않았어요. 고립돼있다보니 하연우같은 놈이 괴롭힐 수 있었던 거죠. 사람들은 신건우씨와 눈만 봤을 뿐. 그 병명이 신건우씨의 정체성이 돼버린거죠. 눈동자 뒤에 가려진 신건우씨의 진짜 모습을 아무도 보려하지않았던거에요. 신건우씨는 달을 보면서 소원을 빌곤했대요. 어느 달에 빌지 몰라 단 하나의 달을 갖는게 소원이었대요."

  "부검의는 신건우씨처럼 두 개의 눈이 있어. 하나로는 죽음을, 다른 하나로는 삶을 봐야하는기야. 시신에서 삶을 찾고 생각을 느꼈듯이. 앞으로도 이렇게 지금처럼."


# 예고편에 철물로 가둔 모습? 제비꽃 ? 중국집 죽음? 하얀거품? 범인이 흘리는 방법? 방법을 언론에 알리려는 범인 현상필? 다음 주에 현상필과 한진우가 마주치는 사건이 나오는것같죠!


+ 건우는 자신에겐 달이 두개로 보이니 달이 하나뜨는 세상에 사는 것이 소원이었다고하는데 슬프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두개의 달' 제목도 나온거였군요 ㅠㅠ.... 신건우 너무 불쌍했죠 ㅠ.ㅠ.ㅠ....ㅠㅠ...엄마가 버렸던것도 사실이었다니ㅠㅠ


+ 하지만 드라마 보면서도 신건우의 눈동자 두개에는 적응 못하겠더라고요. (여전히 이중적)

 

+ 형사와 동근이가 막장 드라마 설정이야기하는데 복수하려고 성전환 드라마라고ㅋㅋㅋㅋ그부분 주고받는 거 웃겼죠. 


+ 신의퀴즈 리부트 몇부작 이냐하면요.  한진우와 현상필이 만나는 걸 보니 12화에서 끝나나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요. 이번 시즌은 짧지않다고 합니다. 일반 미니 시리즈처럼 2달동안 방영하는 것 같아요. 일주일에 두 화씩, 총 16부작.

+ 후속작은 '빙의'라고 하는데요...? 또? 


+ 연예인 하연우 역에 배우 김도경

+ 이영락 역에 배우 정우영

+ 신건우 역에 배우 강채민 (@Kangcm35)


+ 지난예고에서 곽팀장 시체 본것같은데...? 다음 주일까요? 


+ 수목 밤 11시 OCN 신의퀴즈 리부트 드라마에요.



#신의퀴즈리부트 #신의퀴즈리부트9회줄거리 #류덕환 #윤주희 #법의관 #코다스 #박준면 #김준한 #죽음 #OCN #오리지날시리즈 #drama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