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SKY 캐슬(스카이캐슬) 7회 줄거리 리뷰, 영재아빠 총 김주영 쏘나, 명상 세뇌 전교회장 예서-혜나 강준상 욕망 또렷, 진진희 라인, 선생 평가 결과주의 명장면 김서형 왜 꿍꿍이 추측? 본문

기타/tv

SKY 캐슬(스카이캐슬) 7회 줄거리 리뷰, 영재아빠 총 김주영 쏘나, 명상 세뇌 전교회장 예서-혜나 강준상 욕망 또렷, 진진희 라인, 선생 평가 결과주의 명장면 김서형 왜 꿍꿍이 추측?

ForReal 2018. 12. 15. 04:15
반응형

SKY 캐슬(스카이캐슬) 7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한 공책이에요!


지난 회, 예빈이가 영재의 타블렛을 갖고 수임(이태란 분) 집에서 켰죠.


7회에선 진진희 부부의 라인타기도 있었고요, 또 영재네의 충격적인 또 다른 과거도 보였죠. 혜나의 캐릭터도 만만하지않았고, 회장선거 이야기가 시작되기도 했고요. 여러가지 다음 회를 궁금하는 이야기들이 많았습니다.


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JTBC SKY 캐슬


7회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영재일기보고 의문갖는 수임

# 수임 집의 총구멍 속 이야기


  수임은 예빈과 영재의 마지막 일기만 봅니다. 지옥에서 탈출하고 부모에게 복수할거라는 이야기요.


  고민하던 수임은 이후에 발코니 벽에 난 총구멍을 발견하죠. 총구멍에 담긴 이야기에 영재 가족의 상처가 담겨있었고요.


  총구멍이 난 과거에서는요. 가을이를 내쫓은 이후 영재가 발코니를 부수며 난리치자, 영재아빠는 버르장머리 고친다면서 사냥하던 총을 가져와서 "꿇어"했어요. 영재엄마가 총구를 올리며 싸우다가 총이 발사됐고 충격에 쓰러졌던 영재가 보였죠.

  (+ 이 때 가을이가 6살이나 많은 영재네 집 식모였다고 정리해줬어요 ㅋㅋ)


  한편 한서진(염정아 분)은 예빈이를 찾으러 오고 결국 달랩니다. 예빈이에게 영재는 마음이 아팠던거라 둘러대고요.

  이후 영재의 일기를 지우는 한서진인데 타블렛을 버리진 못하죠. (+휴지통 폴더에 있는건가요?ㅋㅋ)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영재 일 원인 코디인 알아챈 수임, 자신도 부정하는 한서진


  수임은 노승혜(윤세아 분)에게 영재 일기 이야기를 하면서 코디때문이라 추측하죠. 마침 한서진과 진진희(오나라 분)가 지나가다 그를 듣습니다. 그리고 한서진이 수임에게 '김주영은 몰랐다, 영재부모때문이다' 거짓말하죠. (+ 우아하게 설명하다가 이 악물고 아갈머리 말하면서 권미향이 나오는 부분의 감정의 변화는 역시...!)


  한편 진진희는 김주영때문이라 생각하고 한서진을 오히려 나무라는데 한서진은 선을 넘지말라하죠. 한서진이 서있는 계단 위가 진진희와 자신의 레벨차이라고 생각하는 것처럼요.

  한서진 자신도 흔들리지만 "우리 예서는 영재와 달라" 자기 최면을 하는 듯 했죠.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_내신관리선생님들?


# 학생-선생 뒤바뀐 평가실, 결과주의 김주영


  예서와 코디의 중간고사 리뷰 & 명상장면도 재밌었죠.


  예서가 올백 중에 2점짜리 문제를 틀렸고, "독해에 자기주관이 개입되는 경우가 많아서"그렇다 말하는 국어 담당 선생님장면이 있었죠. 코디가 선생님을 혼내고, 예서가 선생님과 포지션이 바뀐듯 "걱정마세요 선생님 다음엔 백점맞을게요"하고 거꾸로 위로했습니다.

  이 때 국어선생이 불편함을 비추자 김주영의 한 마디가 나오는데요. "착각하지마세요. 여러분은 선생님이 아니라 성적트레이너입니다. 어떤 학생도 여러분을 은사로, 어떤 학부모도 스승으로 존중하지않습니다. 오직 결과만이 여러분의 가치를 증명합니다."

  이 대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현실속 선생에 대한 판단기준을 성적-결과에만 두는 집단들이 생각나게도 됐죠. 동시에 코디 김주영의 결과지향형 성향이 보이기도 했고요.


  또 이 장면에서는 다수의 선생이 평가대상이 되는 모습이었죠. 그 모습에서 현실상황이 떠올려지기도 하더라고요.


  + 고등학생 예서가 병원수술에 참관해서 견학하는 모습도 뭘알게될까하는데 (뭔가 배우긴 하겠지만요.ㅋㅋ) 그게 스펙을 위해 그런거라니 실소가 나오기도 했고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_명상방


# 예서에게 '혜나'로 세뇌시작하는 김주영


  김주영은 명상에서 예서에게 "혜나"로 최면을 거는 듯 했죠. "넌 전폭적으로 지원해줬지만 혜나는 병원에서 엄마를 돌보고있다고..... 넌 백프로 져."하면서 독기를 품게 하려하는거였죠? 바로 기말고사에 돌입하게 하는데는 좋겠거니 생각도 들었지만 혜나 정신 이상해질것같기도 하고 그 결과가 궁금해지더라고요. 


  이후 기분 안좋은 예서를 엄마가 달랬죠. 코디나오면서 긴장됐던 분위기였는데, 한서진이 우주 얘기를 꺼낸 후 예서반응이 급 귀여워서 풀리더라고요ㅋㅋㅋ (드라마가 조였다 풀었다)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우교수-진진희 부부 라인 갈아타나?


  수한아빠 우교수는 척추가 아팠는데 잘한다는 황치영(최원영 분)에게 받기는 자존심 상하고, 강준상(정준호 분)에게는 받기 못미더워했죠. ㅋㅋㅋ 이후 복도에서 만난 황치영이 봐주죠. 


  이렇게 수한이 부모가 우주쪽으로 넘어가는 7회인가 싶었죠. ㅋㅋ 정말 수한 아빠와 엄마가 집에서 라인 갈아타는 얘기했고요. 

  수한아빠 수술알고 반대로 진진희에게 묻는 한서진이었죠. 두 사람의 높낮이 위치가 시작부 투샷과 반대가 됐고요.

  하지만 결국 라인에 들어가는건 힘들다는 말에 "언니 안녕히주무십시오"ㅋㅋㅋ다시 바뀌는 일진인사의 진진희 웃겼어요ㅋㅋㅋ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_새 스터디룸ㅋㅋ


# 껌뻑 넘어갔다가도 다시 피라미드 잡는 차교수


  차교수(김병철 분)의 "놀이방을 만들었구만"말로 스터디룸이 어떨까 궁금했는데요. ㅋㅋㅋ (화초와 그림와 오르골이 있었죠 ㅋㅋ) 차교수는 버럭하다가도 저녁 화려한 상차림에 껌뻑 넘어가는 모습 너무 웃겼어요 ㅋㅋㅋ '여우같은 마누라'가 무슨 뜻인지 노승혜를 보면서 알 것 같더라고요 ㅋㅋㅋ


  그런데 뭐라하는 차교수에게 영재 얘기를 하며 노승혜가 애들 풀어주라하자, 차교수는 "애들이 날 미워하고 책망해도 서울대 가면 고마워할테니까."하고 고집피우죠. (+ 첫째는 내 유전자 좋기때문, 니 유전자 때문에 2등급이다 할때 차교수를 거의 때리고 싶더라고요 ㅋㅋㅋ)

  이 집도 반전 긴장감 줬습니다. 다시 타이트해지는 분위기로 엔딩을 향했고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영재-가을 알게되는 수임, 글 쓰기 시작


  수한-예빈이에게 찾아가는 수임. 취재를 시작한 수임이였는데 애들한테 영재와 친한 가을이에 대해 듣죠

  이후 수임은 승혜가 버린 모자상을 집에 가져다놓죠. 그리고 "누가 그 여자를 죽였을까" 글 쓰기 시작하고요.


(+ "누가 그 여자를 죽였을까"요. 영재엄마를 죽인건. 사회분위기? 잘못된 통념? 통념으로 인해 잘못향해진 욕망? 주관을 못갖게 된 자신? 수임의 글이 나오는 장면이 어서 보고싶어지더라고요. 아마 이 드라마에서 꼬집는 모든 것이 영재엄마를 죽인 이유가 될 것 같죠?)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교육보다 자기욕망 우선하는 단순 강준상?

 "전교회장 하지마->출마해"


  강준상은 예서에게 회장하지말라더니 또 바뀌었죠.

  병원 엘레베이터에서 센터장 이야기와 신아고 전교회장 이야기가 같이 나오는 장면이 재밌엇는데요. ㅋㅋ 


  강준상은 우교수 수술일 안 이후, 우주가 회장나간다니 예서 내보내라고 의견 바꿨죠. 어쩌면 가장 애를 자기 필요에 써먹는 것 같이 보이기도 하죠 ㅋㅋ 아니 가장 인간적인 반응을 하는 아빠일지도 모르겠어요. 교육철학보다 자기 욕망이 중요한 부모를 가장 쉽게 보여주는 단순한 캐릭터같았죠.

+ 예고를 보니 김주영에 대해 알게되는 강준상죠? 강준상은 또 김주영 그만두라고 말리다가, 모의고사때 예서가 우주한테 밀리면 그때서야 김주영 찬성할 것 같지 않아요? ㅋㅋㅋ


  혜나는 특별반폐지하려고 전교회장 출마한다고 하죠. (선생님이 비아냥 거리는 비호감ㅋㅋ). 예서는 우주에게 러닝메이트하자고 묻는데 우주는 같이 하고싶은애가 있다고 혜나에게 달려갔죠. 자기의견 밝히는 혜나를 봤기때문에였죠. ㅋ

ㅋㅋㅋ 이 때 예서 불쌍했죠 ㅠㅠ... 게다가 기준서준이까지 혜나의견에 동의하는것도 보죠.ㅋㅋㅋ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혜나를 데리러 오는 차 ? 


  이번 회 엔딩도 여러가지 다음 회를 보고싶어하는 사건이 많았는데요.


  먼저, 데리러 오는 사람없는 혜나 앞에 선 차가 궁금증을 일으켰습니다. 조선생이 그를 봤죠. 도훈이 성재와 하는 과외 공짜로 하면서 수행평가 대신 해주는거였어요. 그에 혜나는 돈 세배로 더 달라 딜까지 하는, 만만한 캐릭터 아니었죠. ㅋㅋ

 이후 예고에서 도훈엄마에게 혜나 회장후보 사퇴시켜달라하는 한서진도 보였는데요. 도훈엄마가 수행평가 일까면 혜나는 후보 사퇴하겠는데... 도훈엄마는 아들 일이라 안까겠죠? 그에 한서진이 어떤 카드 내밀지도 궁금하고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김주영의 꿍꿍이 ?

# 총 있는 영재아빠와의 만남 무섭


  또 궁금한 점이 김주영의 꿍꿍이.

  전교회장 일로 한서진은 반대하는 김주영에게 회장 나갈거라 말하죠. 결국 알겠습니다 하고 가는 김주영인데 무슨 생각인지 말없는 표정이 더 무섭더라고요.


  가장 엔딩에는 영재 아빠가 스카이캐슬에 와서 "김주영 선생 연락처 아시죠?"묻습니다. 현재의 영재아빠는 괴로움에 총으로 자살하고싶어했던게 7회 초반에 보였죠. (저 사람 총있는데... 무서운데....하면서 보는데) 김주영이 직접 자기가 김주영이라 인사하면서 끝났죠. (무섭... )

  예고에는 강 앞에 서있는 김주영과 총구를 들이미는 영재아빠가 보였죠. 총소리가 들렸는데 영재아빠 자살일까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긴장감 조였다가 풀었다가 드라마가 고무줄 저리가라죠. (저렴한표정 죄송합니다ㅋㅋㅋ) 지루할 틈이 거의 없고요.


+ 또 한 인물 안에서 재밌어하다가 정색했다가 하게 되죠. 특히 차교수ㅋㅋ 그리고 한서진의 두 면도요. 


+ 그런데 총안맞고 강물에 빠진 코디. 그런데 강물에서 한서진이 코디를 구하면서 코디가 감동먹으며 진정한 교육을 하면서ㅋㅋㅋ해피엔딩ㅋㅋㅋ은 안되겠죠? 


+ 김주영의 꿍꿍이가 뭘까요. 설마 어렸을적에 혜나같이 살았던 김주영아닐까요? 그래서 잘못된 케이이고? 케이가 아파서 김주영이 돈벌려고 과외를 시작했는데 더 잘못된 케이?...... 그래서 부자들 당해봐라?


+ 음.... 아니면 오늘 보였던 결과주의인 김주영에 답이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원래 사랑으로 교육하는(?) 좋은 선생이었던 김주영인데, 하도 결과로 평가당하고, 학생 성적으로 재촉당하고 해서, 어떻든 결과만 내도록 변해야했던거아닐까요? 그렇게 자신을 결과로만 평가했던 학부모들에게 니들이 원하는거다 하면서 복수하려고 코디하는거 아닐까요?ㅋㅋㅋ


+ 우교수가 애들한테 주어놔두고 누구한테 수술받을지 떠보는데 "황교수한테요"하는 의사들 웃겼어요 ㅋㅋㅋ


+ 그런데 이 드라마에 서울대 선생님 화상과외 광고가 붙다니 ㅋㅋㅋㅋㅋ......좋은업체이길....ㅋㅋㅋㅋ


+ ost 천단비-프린세스메이커, 하진-We all lie, 로맨틱펀치-시간은 언제나 나의 편, About-너여야만 해 입니다. 


+ 금토 밤 11시 JTBC SKY캐슬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_~ (화면 상단 검색창에 검색하면 관련글 나와요!)



#드라마스카이캐슬 #SKY캐슬7회줄거리리뷰 #드라마 #염정아 #김서형 #이태란 #윤세아 #오나라 #정준호 #최원영 #김병철 #drama #kdrama #JTBC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