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계룡선녀전 13회 줄거리 리뷰, 겨릅 뜻? 선녀폭포 서지훈 문채원 재회 알몸포옹? 이함숙 팩폭, 김김엄마x구선생 고백, 김김이 상탈 엔딩 본문

기타/tv

계룡선녀전 13회 줄거리 리뷰, 겨릅 뜻? 선녀폭포 서지훈 문채원 재회 알몸포옹? 이함숙 팩폭, 김김엄마x구선생 고백, 김김이 상탈 엔딩

ForReal 2018. 12. 17. 22:59
반응형

계룡선녀전 13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이현(윤현민 분)과 입을 맞추고 뭔가 깨달은 선옥남(문채원 분)이 보였죠. 


13회에선 이현이 남편이 아닌걸 선녀도 알아채면서 시작합니다. 


원작 돌배

극본 유경선

연출 김윤철


tvN 계룡선녀전


13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이현이 남편이 아님 알게되는 옥남


  입을 맞춘 후 "그 이가 아니었다. 지아비를 찾겠단 욕심으로 허상을 쫓았다" 알아채는 옥남.


  이현은 우산을 들고 뛰어 온 금에게 파군성이 겹쳐보이고, 그러면서 금이를 때립니다. 거문성의 얼굴로 "왜 나를 배신했지! 왜"하면서요. 금은 정신차리라하다가 이현을 업고 집에 돌아와요.

  금이는 이현 방으로 베개를 안고 와요. 이현은 때린걸 기억 못해요.


(+ 옥남이 첫번째 키스에서 알아채지 못한 이유는 이현의 몸에 거문성이 없을 때였을까요?? 아니면 이현 자신도 확신이 없어서?)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인사를 하는 점순, 계룡으로 가는 선녀모녀


  옥남은 점순이에게 남편 아니었던 얘기를 해줘요.

  이후 점순이는 금에게 찾아가서 나중에 한강에 가자고 합니다. 인세 주겠다는 얘기도 하고요. "잘있어 아저씨" 인사하고 가죠. 돌아가는 점순이를 지켜보는 금.

  금이는 오래전에 '점순이 나쁜 일 생기지않게 아빠가 지켜주마' 약속했던 것 같다 느껴요. 


  다음 날 금은 커피집에 없는걸 보고 조봉대에게 옥남이 떠났다는 걸 듣고 눈물을 흘려요. 옥남은 서신을 남겼습니다. 마음을 어지럽게 해 미안하다는 내용. 한양에는 헛걸음 했단 이야기 등이요. 


  옥남은 계룡 선녀다방 돌아왔어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옥남이 떠나고 괴로워하는 이현 


  이현은 옥남이 없어졌단 얘기를 듣고 술마시며 선옥남 보고싶다하죠. 함숙은 그걸 듣다가 화나서 오징어로 때리며 "니 잘못 아직도 뭔지 모르겠어? 넌 진짜 겁나게 너밖에 모르는 새끼야. 선옥남씨가 왜 널 떠났냐고? 지아비가 니가 아니었고, 그렇다고 널 좋아하게 된 것도 아니니까." 팩폭하고 가버려요.

  혼자 술에 취해서 벤치에서 잠드는 이현. '아무도 모른다고 선옥남씨가 나한테 어떤 사람인지....' 혼잣말하죠.


  함숙은 이현을 끊어내려면 굿을 해야겠다고 했죠 ㅋㅋ (설마 진짜로?)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떠나기 전 구선생의 고백 !


  3신선도 계룡 내려갈까 고민중. 구선생은 별로 안내려가고싶어해요 ㅋㅋ 박신선은 김김엄마-구선생 사이를 눈치채고 있었죠. "가만히 보면 진실의 눈은 나만 달고댕긴다니깨!"ㅋㅋ하죠 ㅋㅋ 구선생은 비맞고와서 "좋아해유 같이 가유"ㅋㅋㅋ하죠 ㅋㅋㅋ (+ 이현이했던 고백 그대로죠?ㅋㅋㅋㅋ)


  곤충용젤리 먹는 박신선. (일본어로 돼있어요ㅋㅋㅋ)  알려주는 오선녀도 있었죠. 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동영상 뿌리겠단 엄경술


  한편 엄경술은 커피집에 갔다가 누군가가 자길찍어서 보낸 메시지에 놀라죠. 조봉대가 나타나자 겁먹어 도망가는 엄경술. 조봉대는 몰카찍은 영상들 다 가져오라해요. 그런데 사람이 아닌 동영상 싹 다 뿌리겠다고 도망가는 엄경술


(+ 헐...설마....?)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머리를 다쳐 전생의 기억 떠올린 김금 "겨릅으로"


  김금은 이제 환청이 들려요. 경식은 김금말을 듣고 여자때문에 미친줄알아요ㅋㅋㅋ

  

  김금은 돌려받은 폰에서 선녀와 점순이의 사진을 보고 눈물이 맺힙니다. 그런데 연구실 짐 옮기려다 머리를 맞고 쓰러지고 김금은 전생 기억이 납니다. 점돌이가 박달나무 팽이 사달라고 했던 기억. 팽이를 들고 절벽에서 떨어진 나무꾼이었어요. 김금은 깨어나서 "나 돌아가야해"하고 겨릅 가야한다고 나섭니다. (+ 겨릅=계룡인가요...?)

  금은 노트북을 사러가는데ㅋㅋㅋㅋㅋ 아저씨는 스피커랑 키보드 팔고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선녀폭포에서 재회하는 옥남-김금


  구선생이 떠난다는 편지를 남긴걸 이현이 봅니다. 이현은 김김이 차 빌리겠다는 문자를 받죠.

  이후 이현은 김김이 간 겨릅이 계룡이란 말을 듣고 따라가고요. (+ 이현이 경식이 차를 빌렸는데 인형이 가득 ㅋㅋㅋㅋㅋ)


  김김은 선녀폭포까지 도착해요. 그런데 하늘에서 갑자기 떨어지는 수건과 때타올ㅋㅋㅋㅋ 김김은 수영을 해요. 그런데 옥남이 옵니다. 알몸 수영? 때밀?하던 김김은 물에서 나와 옥남과 마주칩니다. 두 사람은 안아요. ㅠㅠ



# 예고편에 사냥꾼도 보이고. 이현의 전생과 과거가 밝혀지나봐요 ! 옥남이 남편을 알아보지 못한 이유가 따로 또 있었을까요?


+ 이번 회 마지막에 나온 ost는 러니 노래에요 ㅋㅋ


+ 에필로그엔 구선생과 김김엄마 썸이야기가 나왔어요 ㅋㅋㅋㅋ 병뚜껑 열어주는 구선생ㅋㅋ 김김엄마 은근슬쩍 안외롭다고ㅋㅋㅋ 구선생 표정ㅋㅋㅋㅋ


+ 겨릅은 '성스러운 땅'을 말하는 조상들의 말이었는데 이 말에서 계룡이라 의미가 나왔다고 해요. (문경-경주-마골 등 모두 원래는 '겨릅'이라 불렸다고 하네요.)


+ 선녀폭포에서 반대의 상황으로 재회라니!


+ ost 전 트랙(16개) 18일 공개.

+ 배우 윤현민이 부른 '눈물맛' 곡도 포함!


+ 월화 밤 9시40분 tvN 계룡선녀전 드라마에요.


#계룡선녀전 #계룡선녀전13회 #계룡선녀전줄거리 #문채원 #윤현민 #서지훈 #강미나 #tvN #drama #koreadrama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