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SKY 캐슬(스카이캐슬) 8회 줄거리 리뷰, 혜나 집에 들이란 김주영? 회장 당선 예서 김보라 복수? 김주영 유성주 협박에 짜릿 소름, 러닝메이트 차교수 딜 뭘까? 이수임 연두? ost 엔딩곡 듣기 본문

기타/tv

SKY 캐슬(스카이캐슬) 8회 줄거리 리뷰, 혜나 집에 들이란 김주영? 회장 당선 예서 김보라 복수? 김주영 유성주 협박에 짜릿 소름, 러닝메이트 차교수 딜 뭘까? 이수임 연두? ost 엔딩곡 듣기

ForReal 2018. 12. 16. 03:00
반응형

SKY 캐슬(스카이캐슬) 8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공책입니다.


지난 회, 영재아빠 박수창(유성주 분)이 김주영(김서형 분)을 찾으러 스카이캐슬에 오고 끝났죠. 


8회에선 이수임(이태란 분)이 김주영에 대해 취재하려 하기도 했고요. 또 회장선거에 손 쓰는 모습도 나왔는데요. 혜나(김보라 분)의 이야기가 엔딩의 그 ost를 또 빛내줬습니다.


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JTBC

SKY 캐슬


8회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김주영에게 총을 향하는 영재아빠


  8회는 시작부터 긴장감 대박이었습니다.

  한서진에게 차키 맡기고, 김주영은 뒷자석 총을 보고도 영재아빠의 차에 따라 타죠. (멘탈킹) 무섭게 운전하는 영재아빠를 한서진이 추격합니다.


  이후 호수에 차를 세우고 총을 꺼내는 영재아빠. "하루에 열 두번도 더 김주영이란 여자를 죽이고싶었지. 그 여잔 내 마누라가 이 총구를 입에 물었을 때 심정이 어땠을까 생각이나 해봤을까?" "그게 제 책임입니까? 영재어머니가 그런 선택을 하셨던 그 밤에 아버님은 뭘하셨습니까? 정신과 상담하셨을 때 병신 쪼다같은 애새끼라 하셨죠. 이제라도 영재한테 아버지역할 제대로 하셔야하는거 아닙니까?" 하며 영재아빠와 김주영이 대담하죠.


  그에 폭발한 영재아빠가 총을 올리고, 곧 총소리가 울립니다. 김주영은 멀쩡해요. 겁주려고 다른 곳을 쏜 것. 영재아빠는 "이런 불행은 내 자식으로 끝내. 또 다시 이런 일이 생기면 죽여버릴테니까."하고 돌아섭니다.

  돌아가는 길 영재아빠는 한서진에게 '영재엄마처럼 되고싶냐'하고 갑니다. 김주영은 영재아빠를 걱정하는 듯 말하는 한서진을 의미심장하게 바라보죠. (+ 김주영은 무슨 생각일까요? 한서진이 가식떨고있다 생각할까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코디 관두란 강준상, 한서진에게 설득 당하고 


  수창이형(영재아빠)은 강준상을 만나 후회하죠. 그리고 강준상에게 김주영 이야기를 하며 "내 꼴 당하지 말아야지"하고요.

  이후 강준상은 한서진한테 당장관두라하고 부부는 싸우죠. 결국 한서진은 어머니에게 이르는 강준상에게 가을이 일 말하죠. "그런 애를 관리해 서울대 보낸 김주영 선생."하면서요. 우주 회장선거 유력한데 김주영이 돕는단 일도 얘기하죠. 설득당하는 강준상.


  시어머니는 한서진에게  "그 여자는 돈주고 버리는 참고서나 마찬가지야. 니가 주도권을 잡아야..." 전화하죠. (+설마 김주영은 돈주고 버려지는 참고서같은 존재보다는 영향력을 끼치고 싶은거....아니겠죠?)


(+ 자신은 매일 손찌검하던 아버지보단 깨였다고도 하는 영재아빠였죠..... 이 시대의 많은 가장의 생각아닐까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예서 전교회장 위해 혜나 감시하는 김주영


  영재아빠가 자신에게 화냈던 기억을 떠올리며 짜릿해하는 듯한 김주영...(ㄷㄷㄷㄷ.. 왜 그러는 걸까요? 김주영 무서웠죠. 무슨 생각을 하나 궁금했고요.)


  김주영은 전화하죠. "예서 전교회장 만들어야겠어. 김혜나 24시간 철저히 밀착감시해"

  그리고 도훈이는 혜나한테 수행평가 일로 건드리며 협박하죠. (+ 도훈이가 혜나한테 수행평가 시킨걸 혜나가 도훈엄마한테 이른거였나봐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김주영 파는 이수임, 이수임 파는 김주영


  노승혜(윤세아 분)에게 김주영 회사 주소 듣고 찾아가는 이수임(이태란 분). (흥미진진) 

  영재에 대해 언급하는 쪽지를 조선생에게 전해받고 김주영은 이수임에 대해 뒤지라 지시합니다.


  영재 얘기를 소설 쓸까 위기를 느끼는 한서진. 그는 수임의 토마토를 밟으며 신경전을 시작했죠 ㅋㅋ "내가 그 사람들의 비극을 구경만 해야겠니? 명색이 작가인데?" "그래 두고보자. 끝까지 갈 수 있을지." "미향아 나 건들지마. 너 나 못이겨."


+ 저번에 출신 말할 때도 그렇고 수임이 이번에 "너 나 못이겨"한것도 그렇고 수임이 곽미향을 깔보는 게 확실히 있는 것 같기도 하죠. 이유는 부모 일때문인걸까요? 그냥 한서진의 가식이 우습다 생각하는걸까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예서의 러닝메이트 서준이로?


  엄마에게 러닝메이트로 서준이가 낫다하는 예서였죠.ㅋㅋ

  한편 차교수 집에서는 니들이 전교회장 나가라 하고, 노승혜는 동아리 리더하라고 싸우는 참이었는데, 한서진이 차교수네에 전화하죠 ㅋㅋㅋ

  마치 대담을 하듯이 긴 테이블 끝에 앉아서 고딩들 회장 이야기하는 차교수와 한서진 블랙코미디 좋았죠 ㅋㅋㅋ 서로 자기 애가 회장으로 어울린다고 하다가 차교수는 뭔가를 듣고 예서를 회장으로 하기로 했죠. 뭘 준다고 딜했을까 궁금해지게 했고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혜나-우주 러닝메이트, 혜나엄마 주남대병원으로


  혜나와 우주는 '설레는' 러닝메이트 분위기였죠.ㅋㅋㅋㅋ (+ 드라마 내 못보던 분위기 느낌이었죠.ㅋㅋ) 수임은 공약을 보며 특혜받는걸 비판하는 둘을 칭찬합니다. 

  우주집에서 식물보며 잘통하는 혜나와 수임. 그런데 혜나 엄마 아프단 전화가 와서 우주가족이 같이 주남대병원에 데려다주죠. 도와줄 수 있다하는 황치영. 자기 강하다면서 혼자 눈물 흘리는 혜나.


  주남대 병원에서 실습하는 예서와 친구들, 강준상이 피자를 사주죠. 멀리서 빵을 사며 그 모습을 보는 혜나.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과잉진료로 대립하는 강준상vs황치영 


  명태김밥과 보석까지 골라 갖다주라면서 남편에게 강준상한테 수술받으란 진진희 강준상에게 문자 고해하는데 씹히죠. 이후 진진희는 남편 폰으로 문자를 대신 보내죠 ㅋㅋㅋ 해주라는 한서진. 해준다 답장오자 싫어하는 우양우ㅋㅋㅋㅋ


  한편 병원장 앞에서 과잉진료다 아니다로 싸우는 황치영과 강준상이 나왔죠. 당장의 고통을 더는 수술해야한다는 강준상, 수술하면 마비될 확률이 높다는 황치영


  이후, 강준상은 뚜껑열려서 예서 회장선거 꼭 이기라하죠. 비데, 공기청정기 설치한다는 예서의 공략을 듣고 아예 집집마다 다 설치해주라고 ㅋㅋㅋ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회장 후보 사퇴하는 혜나, 주도자 눈치채고


  김주영은 한서진에게 혜나를 사퇴시켜 예서를 단독출마 시킨다고 하죠. 이후 김주영에게 USB를 받은 한서진은 도훈엄마와 얘기하죠 "김혜나 사퇴시켜줄래?" 도훈이 김혜나를 괴롭힐 때 다른 학생이 폰으로 찍어서 조선생이 받은 거 였어요. 도훈엄마는 도훈이 퇴학 이야기에 혜나 사퇴시킨다고 합니다.

  도훈엄마는 혜나에게 팀과외-수행평가-전교회장 다 관두라 해요. 예서엄마가 한 짓이라는걸 눈치채는 혜나.


  혜나의 충격받은 얼굴과 좋아서 뛰어들어오는 예서 얼굴이 겹치죠 ㅠㅠ...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엄마 죽음 이후, 아빠 정체 알게되는 혜나


  혜나의 사퇴를 이해하는 우주.

  혜나는 엄마를 보냅니다. 우주와 우주엄마만 장례식장을 채워주죠. 


  엄마의 짐을 정리하는 혜나. 혜나는 사전 속에서 선재도에서 찍은 엄마와 강준상의 사진을 발견합니다. (+죽기전 혜나와 공부만 한 아빠 얘기도 하면서 김은혜는 "우리 꼭 선재도 가자"했었고요.)  엄마 핸드폰에서 보내려다 만 문자도 발견하고요. "당신 딸이 있어요"란 말. 전화거는 혜나.

  반면 예서 회장 임명장을 보면서 웃고있는 강준상. 핸드폰이 울립니다. 전화를 받는 강준상. 멀리서 듣고있는 한서진.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예고편에는 당선턱 내자고. 또 과거 연두? 이수임이 아이를 잃었나봐요? 회장선거 양보한 딜은 금고 속? 혜나 예의 주시하는 김주영과 혜나를 집으로 들이라고하는 김주영이...ㅁ친..........다음 회가 어떻게될까 무섭기도 신나기도 해요. 


+ 김주영이 혜나를 집에 들이라고 하는 부분은 좀 충격적이죠. 김주영 입장에서는 24시간 예의주시하는 동시에 라이벌 의식 가지게 하려는 의도인 것 같기는 했죠? 드라마 인물들에게 너무 몰입해서 그런가봐요. 불쌍한 예서.....예서가 자기밖에 모르지만 오히려 공부밖에 모르는 세상모르는 순진함이 더 아이처럼 보여서 그런가봐요.


+ 이번 회 엔딩에서 유복한? 예서와 비교되는 혜나가 안쓰럽긴 했는데..... 예서가 더 신경쓰이네요 한서진이란 존재때문이겠죠? 아니 사실 혜나도 딸이긴 딸이어서 강준상이 거두는게 맞긴한데.... 집을 따로 사서 살게하든가 지원을 하지. 앞으로 혜나랑 예빈이랑 쿵짝 잘맞는거 아니겠죠 ㅋㅋㅋ 혜나 집에 들어가는거 상상만해도 상황이 스트레스 줄 것 같죠. ㅋㅋㅋ


+ 혜나가 예서에게 다가가는 예고도 보이네요. 일부러 접근하는거겠죠? 아빠에 대해 꼬치꼬치 묻지 않을까요?

+ 과연 혜나의 상황이 좋아졌을 때 예서와 누가 이길지도 궁금해졌죠--;


+ 한서진이 차교수한테 딜한건 뭘까요? 차교수가 금고에서 꺼내던 것 같은데 뭔가 물건일까요? 차교수가 갖고싶어했던거 아닐까요? 무슨 서류파일같기도 했죠? 설마.. 영재의 타블렛인거 아니겠죠? ? 


+ 이수임의 과거 속 '연두'란 아이가 있는 것 같았죠? "영재에게 몰두하는게 연두때문"이냐 묻는 소리가 들렸죠. 이수임의 딸? 보육원 동생? 영재와 관련된 이야기라면 옛날 취재원이었던 학생? 공부하다가 자살했을까요? 

+ 또 이수임이 소설 제목을 스카이캐슬로 바꾸는 모습도 보였죠 ㅋㅋ


+ 그런데 김주영이 영재아빠 분노 모습에 짜릿해하는걸 보면 인터넷에 김주영이 주남대에 복수한다는 의견들이 있는데 그게 제일 맞을 것 같죠. 케이가 주남대에서 수술 후 마비가 됐다는 썰...! 그래서 박수창-강준상 라인과 스카이캐슬에 복수? 


+ 엔딩 ost를 들으면서 한주를 버티기로... (엔딩곡 we all lie - 하진)




+ 금토 밤 11시 JTBC 스카이캐슬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스카이캐슬8회줄거리 #sky캐슬 #스카이캐슬 #드라마 #스카이캐슬줄거리 #혜나 #예서 #김은혜 #강준상 #염정아 #김서형 #이태한 #윤세아 #오나라 #정준호 #최원영 #drama #JTBC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