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황후의 품격 17,18회 줄거리 리뷰, 태태마마 박원숙 죽인 범인 추측 신은경 독? 민유라-황제 다툼 유모 윤소이 상승세? 비리 봉투 홍팀장, 장나라 최진혁, 이윤 흑화? 형사 조동혁 본문

기타/tv

황후의 품격 17,18회 줄거리 리뷰, 태태마마 박원숙 죽인 범인 추측 신은경 독? 민유라-황제 다툼 유모 윤소이 상승세? 비리 봉투 홍팀장, 장나라 최진혁, 이윤 흑화? 형사 조동혁

ForReal 2018. 12. 20. 03:14
반응형

황후의 품격 17,18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비녀가 꽂히고 죽어있는 태태마마(박원숙 분)가 발견되고 끝났죠.


17-18 회에선 태태마마 시해 범인이 누굴까 따라가는 추리물처럼 시작했는데요. 진행되는 내용과 함께 인물 관계에서도 변화가 생기는 구조에서는 미드만큼 재밌기도 했어요.


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SBS 황후의 품격


17-18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할마마마 만나러 간 이윤, 죽음tv로 알고 충격


  천우빈은 담을 넘는 남자를 잡는데, 그는 황족카드와 함께 자신이 이윤이라 인사합니다. 할마마마 만나러 왔다가 돌아가지만, 천우빈에게 비밀을 지켜달라하고 가는 이윤.

  태태마마 사망 후 경찰이 현장 조사를 하고, 뉴스가 나와요. 이윤은 tv로 소식을 듣고 충격받아 울죠.

  이윤은 궁에 와서 뭐라도 보지않았을까했는데 범인 누군지 모르는 듯 했죠. 그럼 죽기전에 보러갔다가 천우빈이 잡아서 할머니 못본건가요?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새벽에 태태마마에게 다녀간 건, 모두 ?


  조사하면서 다들 새벽에 태태마마 전각에 왔다갔다는 사실이 나오죠. 오전5시에 문안인사 답없었다는 태후이고요. 그런데 황제는 민유라가 집무실에서 나갔다가 새벽 6시반에 들어왔다고 하죠.


  민유라와 황제가 서로 의심하는 듯 모습도 나왔습니다. 황제는 할마마마 방에 있던 태국 허브차가 자기방에 하나 빈걸 보고 민유라를 의심합니다. 반대로 민유라는 황제의 단추가 떨어져있는걸 보고 의심했어요. 사실 황제는 4시반에 태태마마와 감사원회의 하지말라 몸싸움을 했었어요.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태태마마 사인은 독극물? 수면제 탄 민유라?


  태태마마 사인은 '독극물'로 나옵니다. 형사로 배우 조동혁이 등장하고 황족을 조사하겠다고 하는데요. 조사에 적극적인 태후이고, 태후는 민유라가 독한 년이라는걸 알게될거라 좋아하기도 했는데요. 독을 탄 민유라가 정말 죽인걸까하는 부분이었죠?


  민유라의 옷에서 태국차와 일치하는 얼룩이 발견됐어요. 그리고 차 주전자에서 강력한 수면제 성분도 나왔다고 해요. 평소에 수면장애가 심하셔서 넣었다 말하는 민유라.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옷을 태우는 의심스런 행동의 태후 ?


  그런데 태후도 한복을 소각장에 버립니다. 그걸 천우빈이 보고요. 또 상복으로 갈아입은 태후는 "드디어 제 세상이 찾아온겁니까"하고 깔깔깔 웃죠. 태후도 의심스럽죠? 왜 옷을 벗긴걸까요?


  그런데 태태마마 죽은 장면에서 할머니는 계속 소복을 입고 있습니다. 그러니 옷을 버린 태후가 범인이지않을까요? 옷에 독극물이라도 바른걸까요--;


  우선 추측하는 순서는 0. 황태후가 옷을 벗었고 1. 태태마마와 황제가 싸우고 나오고, 2. 태태마마에게 독이 퍼져 쓰러지고. 3. 다시 찾아간 황제가 자는 태태마마에게 비녀를 꽂고, 4. 민유라가 차를 가져갔다가 나오고. 5. 써니가 방에 들어가고 아닐까요? 6. 태후가 옷을 숨겼고 ????? 사실 옷을 왜 태웠는지는 전혀 모르겠네요.. 독극물 주사 자국이라도 ...? 아니 그럼 부검에서 나와을테죠? 아~ 태태마마에게 사약을 먹이려던 태후이고, 태후의 옷에도 독이나 피를 토한 것이 튄거 아닐까요? (포기)ㅋㅋㅋㅋ 아니면 태후가 써니 도시락에 몰래 독을 넣다가 옷에 흘린것? 


  여하튼 태후를 본 궁녀는 할 말이 있는 듯이 불안해 보였죠.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변선생-동식 모습, 경호팀장에게 들키는데


  변선생과 절에서 몰래 만나는 천우빈. 변선생은 숨통을 끊는게 아니라 "진짜 복수는 무너뜨리는거다"할려줘요. 천우빈은 궁에 있는 모든 사람을 자기 편으로 만들 생각이었어요.


  이윤은 할머니 제사에 오고, 황제와 제삿상앞에서 싸우기도 하죠. " 할마마마 죽음을 제대로 밝히라" 하고 가는 이윤.  (재밌는 부분은 이윤이 돌아갈 때와 써니네 부녀가 엇갈리는 부분이었죠 ㅋㅋ) 


  그런데 변선생이 이윤에게 몰래 접근해서 "소현황후 장례식날 왜 죄송하냐고 하셨습니까"말하는데 경호팀장이 멀리서 그 모습을 보고, 변선생의 집에 따라가 동식을 사진찍죠. 경호팀장을 안 변선생은 동식과 도망갑니다.

  이후, 동식의 사진을 황제에게 내미는 경호팀장. 그를 본 민유라가 깜짝 놀라ㅋㅋㅋ 모른척하고, 천우빈을 그를 보죠.


+ 변선생이름 변백호ㅋㅋ (+ 설마 프로그램 타이틀 속 백호가 설마...?ㅋㅋㅋ)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아리-유모 알게되는 민유라, 황제와 틈 생기나?


  황제 방 앞에서 못들어가게 하는 민유라한테 써니는 "어디서 안주인 행세야?" 따지고, 아리공주 얘기를 알려줍니다. 충격받은 민유라ㅋㅋ

  (+ 써니가 거꾸로 정보갑이 되어 약올리는거 사이다였죠. ㅋㅋ 또 그동안 황제의 마음에서는 민유라가 자신이 넘쳤는데 불안해하기 시작하는게 흥미로왔고요. )


  민유라는 폐하에게 유모와 아리를 당장 내보내라고 화를 내는데 이윤때문에 이성 잃은 황제는 민유라한테 총까지 들이밀죠. 결국 황제는 자신이 비춘 유리에 총을 쏘죠.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아리, 소진공주와 서열 바뀌다 ?


  아리는 엄마하던 소진 공주한테 이제 자신이 공주이니 서열대로 말을 조심하라고 하죠 ㅋㅋㅋㅋ 약올라서 소진공주는 화를 내다가 책으로 던지고 아리공주는 소진에게 '출가외인은 궁 밖에서 살아야한다' 말하고 가죠. ㅋㅋㅋ

  애랑 어른이 싸우는 부분 재밌어요 ㅋㅋㅋ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비리 담긴 봉투는 홍팀장에게, 홍팀장 잡는 유모


  써니는 궁인들에게 모든 행적을 익명으로 제출하라 합니다.


  태태마마의 상궁 홍팀장이 황실의 모든 비리들이 들어있는 봉투를 갖고 써니에게 옵니다. 전 날 태태마마가 위험하니 부탁한 일었어요. 그래서 써니는 궁에 찾아온 아빠와 동생에게 홍팀장을 지켜달라 부탁해요. 


  홍팀장은 서류봉투를 들고 수상에게 찾아갔어요. 수상은 황실감사를 계속 진행하겠다 해서 태후와 대립하죠.


 그런데 홍팀장은 경찰인척하는 유모의 수하들에게 끌려갑니다.

  유모는 수상에게 태황태후가 추진하던 법이라 해서 여황제법 추진하자고 합니다. "언젠가 황실이 제 손에 들어오면 그 절반은 수상님꺼에요"하면서요.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써니가 만든 도시락 속 독극물 검출 ?


  태태마마 장례?에 참석한 사람들 얼굴과 교차되어 전말이 비춰지는 장면에서 집중력 높았는데요. 황제는 자는 태태마마에게 비녀를 꽂았고, 태후는 옷을 태웠고, 차에 약을 탄 민유라였죠. 


  그런데 형사는 써니가 만든 도시락에서 독극물이 검출되었다고 하죠. 써니는 누명쓰고 끌려가고, 다른 사람들은 모두 써니의 바람기로 황태후와 싸웠다 거짓말하죠. (ㅂㄷㅂㄷ)

  황제는 황후의 지위를 박탈할거라 뉴스에 발표합니다.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도청기 찾으러 온 써니. 그를 구하는 천우빈


  써니는 황제전 도청기가 떠올라 경찰에서 밥을 마구 먹고 쓰러진 척해서 구급차에 실려가는데, 변선생의 구급차였죠. ㅋㅋ 써니는 궁녀 변장하고 궁에 들어가고, 탈주를 안 황제는 발견 즉시 사살하라 명령합니다. (나뿐넘..)

  써니가 도청기를 손에 넣자마자 경보가 울리고, 총든 황제가 들어오는데, 천우빈이 써니를 구해 비밀의 문으로 나갑니다.


  이번 회에 천우빈은 써니가 힘들어하는걸 신경쓰면서, 써니를 지켜줘야겠다 말했었죠.

  또 1-2회에서 황제가 비밀의 문을 통해 클럽으로 가지않았었나요 ? ㅋㅋㅋ


# 예고편에 민유라 vs 유모가 보였죠 ㅋㅋㅋㅋ 유모도 보통아니라 꿀잼같았어요. ㅋㅋㅋ 그런데 예고편에서 누가 죽고 써니가 우네요 헐....? 설마 써니아빠 ? 홍팀장? 또 써니가 '나왕식'에 대해 듣는데요 ? 뭘까요?


+ 이번 회에도 각 인물이 욕망대로 움직이면서 몰아쳤네요. 써니의 흥망이 롤러코스터 타면서 심심할 틈이 없었죠.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황제도 멘탈이 망가지는 중?


+  태후에게 써니는 "황실이 어떤 곳인지 국민들에게 밝힐 것. 할마마마 못한 일 제가 할 것" 말하고 가죠. 태후와 황후가 싸우는 모습을 민유라가 보고, 민유라는 태후와 폐하 셋이 손잡자고 했고요.

+ 민유라와 황제 사이가 균열이 가나 했는데 써니 물먹일때는 한패였죠. 그리고 민유라는 그것을 느낀 듯 태후에게 붙고, 또 반대로 황제와의 작은 틈에 유모의 지위가 크게 느껴지기도 했죠?_?


+ 그런데 써니 도시락에 독극물이 반전으로 정말 써니가 넣은건 아니겠죠? ㅋㅋ 잠깐 오해해서 화났었잖아요 ㅋㅋ 절대 아니겠죠ㅋㅋ

+ 그냥 황후-민유라-황제가 조금씩 데미지를 줘서 죽은거....?


+ 천우빈와 이윤이 얼굴을 서로 익혔는데 앞으로 이 관계가 어떻게 변할지도 기대되더라고요.


+ 개인적으로 아리와 소진공주 싸움이 코믹하기도 하고 신선하기도 해서인지 흥미가 커지더라고요.


+ 유모역에 배우 윤소이.


+ 촬영지 백제 문화단지


+ 수목 밤 10시 SBS 황후의 품격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황후의품격 #황후의품격17회18회줄거리 #SBS #장나라 #최진혁 #신성록 #이엘리야 #신은경 #태항호 #수목드라마 #황실로맨스릴러 #drama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