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붉은달 푸른해 줄거리 1-16회 정리 +범인후보+등장인물+뜻 해와달? 개장수 성환 - 안석원 - 박지혜 - 이은호 누구? 본문

기타/tv

붉은달 푸른해 줄거리 1-16회 정리 +범인후보+등장인물+뜻 해와달? 개장수 성환 - 안석원 - 박지혜 - 이은호 누구?

ForReal 2018. 12. 19. 20:06
반응형

붉은 달 푸른 해 드라마가 반 왔습니다. 총 32부작중에 16부까지 방영했죠.


  붉은달 푸른해는 MBC 수목드라마로, 미스테리한 사건과 과거가 궁금해지는 드라마인데요. 배우 김선아-이이경-남규리-차학연 등이 출연하죠.

  19일 수요일은 붉은달 푸른해 결방하고, 스폐셜 방송으로 '몰아보기'가 방영한다고 해서, 1회부터 줄거리 되새겨 봤습니다.


MBC 붉은 달 푸른 해


전반부 줄거리

등장인물



# 보리밭에 달 뜨면


  1-2회에선 남편이 죽인 아이를 태워서 옥살이 한 '박지혜'가 교도소에서 출감합니다.


  그리고 박지혜를 욕하는 차우경(김선아 분)이 등장하죠. 


  그런데 박지혜가 폐장한 놀이동산의 불탄 차속에 시체로 발견됩니다. 그러면서 강지헌 형사(이이경 분)가 등장합니다. 강지헌은 박지혜 집에서 '보리밭에 달뜨면' 시구를 발견하죠.


  한편 차우경은 운전을 하다가 도로에 서있는 아이(석우)를 치고 괴로워하는데, 아이의 신발 속에도 '보리밭에 달뜨면' 적힌 그림이 있어요.


  강지헌은 '우리 모두의 아이' 단체에 대해 알고, '박용태'를 쫓는데 그를 칼로 찌르고 있는 전수영(남규리 분)과 마주칩니다.


쪼금 더 자세한 1-2회

링크속에, 클릭! 

http://publicfr.tistory.com/3969



# 짐승스런 웃음은


  3-4회에선 전수영이 사실 형사였고, 박용태는 자살하고 있었다고 말하죠.


  차우경은 '녹색 옷 아이'를 보고 석우의 동생이라 생각해 찾기로 합니다.


  그런데 차우경 남편이, 강지헌 형사 전여친과 바람납니다. 차우경은 폭발하고, 강지헌은 그를 말리죠. 이후 차우경은 유산하고, 강지헌은 전여친 애를 지우게 한 사실이 나오고요.


  한편 차 속에 연탄 피고 죽은 남자 안석원과, 남편보다 돈에 눈을 번뜩이는 소라엄마=동숙(최여진 분)이 나옵니다. 돈을 싼 신문에 '짐승스런 웃음은 울음같이 달더라' 적혀있죠.


더 자세한 3-4회 이야기는

아래 링크 클릭!

http://publicfr.tistory.com/3973



# 위층의 미라 시체


  5-6회에선 차우경이 마음속에 남은 죄책감때문에 석우에 대해 조사해나갑니다.


  그런데 안석원이 죽기 전에 통화한 사람은 차우경이었어요.

  그리고 동숙이 '붉은 울음'이란 사람과 몰래 연락하는 모습도 보이고요.


  한편 한울아동센터에서 형사를 피하는 관리자 이은호(차학연 분)도 등장해요.


  차우경은 물이 새는 천장을 가리키는 초록 옷 소녀 환상을 본 이후, 위층에 가서 미라 시체를 발견합니다.


더 자세한 5-6회 이야기

아래 링크 클릭

http://publicfr.tistory.com/3995



# 개도축장 남자의 등장


  7-8회에선 이은호가 죽은 미라에 대해 아는데 모르는 것처럼 말하죠. 


  형사들은 죽은 미라=이해선에 대해 조사하다가 개장수 성환을 만나게 됩니다. 차우경도 개도축장에 찾아가 스릴러 였고요. 


  또 차우경은 엄마에게 맞고 공포에 떨기도 해요.


더 자세한 7-8회 이야기

아래 링크 클릭

http://publicfr.tistory.com/4000



# 증거가 가리키는 이은호 ?


  9-10회에선 초록 옷 소녀를 찾다가, 미라 이해선이 방임한 아이 '하나'를 찾아내죠. 하나는 아동센터 창고에 숨어살았던 아이.


  한편 이은호가 보육원까지 갔던 증거가 나와서 이은호가 의심받죠. 이은호가 학대 당한 아이를 도왔다는 심증강형사에게 있고요.

  하나는 엄마의 호흡기를 숨긴 범인을 봤다, '착한 사람 얼굴' 이라고 하지만 이은호를 지목하지 않습니다.


  한편 차우경의 엄마가 새엄마라는 사실이 나옵니다.


  더 자세한 9-10회 이야기

아래 링크 클릭

http://publicfr.tistory.com/4024




# 석우 & 안석원 사건의 전말


  11-12회에선 차우경이 친 석우가 왜 그 도로에 있었는지 알아내게 됩니다. 그리고 석우 여동생을 구해내죠.

  한편 석우와 여동생 희수를 버린 뻔뻔한 엄마가 나오기도 하고요.


  죽은 안석원의 블랙박스가 나와서 타살이란게 밝혀지고, 안석원 cctv의 비밀이 풀립니다. 그리고 동숙은 경찰에게 '붉은 울음' 존재를 알립니다.


  우경은 은호에게 몽타주를 그려달라하고 기억을 떠올리고요.


  더 자세한 11-12회 이야기

아래 링크 클릭

http://publicfr.tistory.com/4028



# 민하정 등장, 사진 속 아이는 우경 ?


  13-14회에선 붉은 울음의 존재에 대해 안 경찰이고, 연쇄살인 전담팀이 만들어지는데 박지혜의 마지막 통화와 핸드폰을 추척합니다. 그러자 옷가게 사장 민하정이 나오죠. 

  또 사건이 모두 한울 아동센터와 연관된 걸 형사들이 알게되고요. 


  차우경은 녹색 옷 소녀에 대해 파 나가다가 유치원 동창에게서 "그거 너 아니니" 듣고, 기억이 더 나게 됩니다.


  석우엄마에게 차우경이 폭력을 쓰기도 했고요.


  더 자세한 13-14회 이야기

아래 링크 클릭

http://publicfr.tistory.com/4049



# 붉은 울음의 위치 추적 ? 초록옷 차우경 ?


  15-16회에선 민하정 자기 아이를 학대하는 이중적인 모습과, 박용태와의 관련성이 나옵니다.


  한편 붉은 울음의 폰 위치추적 좌표가 나오자 형사들이 알리바이를 묻고 다녔고요


  우경은 유치원 동창의 메일 속 초록 옷 아이=차우경 생일파티 사진을 보고 더 많은 기억을 떠올려요. 학대 당하던 초록 옷 소녀였죠.


  하지만 어쩐지 우경의 엄마는 말을 아끼고, 우경의 아빠는 기억을 바꾸려했던 모습이었습니다.


   더 자세한 15-16회 이야기

아래 링크 클릭

http://publicfr.tistory.com/4053



+ 붉은달 푸른해 줄거리 1~16회까지, 전반부 정리해봤습니다.


+ 붉은 달 푸른 해의 제목 뜻은 '해와 달' 전래동화에서 연유된 것 같아요. 


+ 붉은달 푸른해 등장인물 정리


차우경 : 주인공, 아동센터 상담사, 초록 옷 아이 쫓는 중. 석우를 쳐서 죄책감


강지헌 : 형사. 박지혜-안석원 그리고 연쇄살인 조사 중. 아이들을 아끼는 마음이지만 유산된 아이 죄책감.


전수영 : 형사. 의문스러운 행적들. 박용태를 찌르는 모습으로 등장, 클럽가서 남자 폭행.


이은호 : 아동센터 관리인. 아이들을 좋아하지만 학대당하는 아이들에게 방법을 알려준 것 같은 모습.


죽은 사람 : 박지혜 - 박용태 - 석우 - 안석원 - 이해선


동숙 : 안석원의 처

성환 : 개장수. 이해선 남편

하나 : 이해선의 방임된 딸아이

희수 : 석우의 동생



+ 정리할수록 의심가는 사람이 있게되기도 하죠 ㅋㅋ 과연 그 결말은 어떨지 어서 방송 보고싶습니다.


+ 차우경의 정신과 의사나, 한울센터 원장도 범인으로 의심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민하정이 최근 가장 의심스럽기도 했는데, 붉은 울음은 아직 드라마에 안나왔을 가능성도 있을 것 같아요. 아직 반밖에 방송 안한거니까요.

+ 그리고 1회를 돌아보니, 박지혜 일을 들으며 눈을 깜빡이는 세경(우경의 식물인간 동생)이기도 했네요.

+ 하지만 주인공 차우경의 숨어있는 폭력성이 1회부터 계속 되어온 것은 여전히 의심가죠.


+ 수목 밤 10시 MBC 붉은 달 푸른 해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 블로그 상단 검색창에 "붉은달" 검색하면 관련글 쭉 나와요 !



#붉은달푸른해 #김선아 #이이경 #남규리 #차학연 #붉은울음 #아동학대 #드라마 #해와달 #drama #mbc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