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붉은달 푸른해 29,30회 줄거리 리뷰, 벽난로-계단 세경-시완? 범인 존브라운과 윤태주-이은석, 정신과 의사 최면, 김선아 여동생 새엄마, 전수영 의붓오빠 폭력 본문

기타/tv

붉은달 푸른해 29,30회 줄거리 리뷰, 벽난로-계단 세경-시완? 범인 존브라운과 윤태주-이은석, 정신과 의사 최면, 김선아 여동생 새엄마, 전수영 의붓오빠 폭력

ForReal 2019. 1. 11. 05:08
반응형

붉은 달 푸른 해 29,30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우경(김선아 분)을 붉은울음이 대화에 초대하며 끝났죠.

29-30회에선 동생의 비밀에 더욱 가까워진 우경이 나왔죠. 또 붉은 울음의 정체에도 형사들이 다가갔고요.

극본 도현정

연출 최정규 강희주


MBC 붉은 달 푸른 해


29-30회

내 동생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붉은 울음과 동생 비밀 이야기하는 우경


  이번 회에서는 black chat에서 붉은 울음과 대화하는 차우경이 나왔습니다. "내 정체냐, 초록 옷 소녀의 진실이냐" 알고싶은 걸 하나만 고르라는 붉은울음의 말에 결국 우경은 초록옷 소녀의 정체를 묻게되고, 붉은 울음이 하라는걸 하나씩 해가죠.


  채팅 중 붉은 울음은 "고통받는 당신을 구하는 것"이 목표라하기도 합니다. '치유'를 이야기하며 정체에 힌트를 주는 듯도 했어요.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붉은 울음이 시완 엄마와 연결해 준 병원?


  형사들은 시완아빠 죽음에 대해 조사해나가는데요. 베란다 창문으로 침입한 범인이 아빠를 살해했고, 아내에 의해 경보시스템이 꺼져있었다고 하죠. 그런데 나중에 계좌추적 해보니 금고는 아내가 털었다고 하죠. 사실 시완엄마는 붉은울음과 연락하고 있었고요. 


  형사들은 붉은 울음이 아내에게 연결해 준 미국 병원과 윤태주와의 관계를 밝혀내기도 합니다. 윤태주가 컨퍼런스 참석하러 갔던 병원이었죠.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새엄마-세경 친자관계 


  우경과 세경의 무서운 대화도 있었는데요. '벽난로'이야기였죠. 세경이 숨바꼭질하면서 들어갔다가 혼이 났었다고 말했죠. 새엄마도 벽난로 문을 막아버렸고요. 아마 그 속에 진짜 세경의 시체를 태우거나, 숨겼거나 했을거라는 생각이 들게 했죠. 


  세경은 어릴적 광주 백화점 불을 본 걸 기억하죠. 그건 새엄마의 고향과 일치했고요, 친엄마의 외가댁에 있던게 아니라는 증언?이었고요.

  게다가 엄마의 빈혈병때문에 조혈모세포를 얻는 핑계로 검사했더니 세경이 새엄마의 친자로 나오며 빼박이었습니다.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사람 심리 잘 이용하는 윤태주, 이은석 맞았다


  윤태주가 그동안 아이들한테 진실을 어떻게 끌어냈을지 유추하게하는 장면도 있었죠. 윤태주는 우경에게 최면걸 듯이 책상에 볼펜을 반복적으로 두드리며 마음속의 이야기를 뱉게 했게했습니다.


  심리적으로 전문적인 윤태주가, 이은호에 대해 상처가 있는 강형사의 심리를 이후에 이용할 것도 같았죠? (+ 태블릿 바탕화면에 일부러 은호가 죽은 장소인 등대사진 해놓은 것 같죠? )


  이번 회에선 이은호의 친형 이은석=댄브라운=존브라운=윤태주라는게 밝혀지고, 윤태주가 체포되며 끝났는데요. 이대로 끝일지도 궁금하더라고요.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시완이의 고백, 우경과 같았을까?

# 최면 속 우경의, 차가웠던 동생


  시완이를 상담하면서 시완가족의 충격적인 과거 사건의 진실이 나오기도 했고, 동시에 우경이 시완과 비슷한 과거를 가진걸 느끼기도 하는데요.


  시완은 전에 우경에게 만들어 줬던 모형집이 있었고, 여동생 모형을 계단 모형 뒤에 숨겨놓기도 했었죠. 그리고 시완은 계단에서 죽을 수 있나 자신이 뛰어내려 실험해보기도 했고요.

  알고보니, 시완이의 아빠가 여동생을 학대하다 죽였을 때 시완이에게 계단에서 밀은거라고 경찰에게 거짓말을 시킨켰었고, 그 말에 자신도 진실이 헷갈리던 시완이 실험해본거였죠. 충격이었습니다.


  그리고 우경도 최면을 통해서, 우경과 세경이 초록옷을 두고 싸우던 날, 새엄마가 말 안듣던 여동생을 끌고 계단으로 올라가는 기억을 봤죠. 이후 동생은 차갑게 누워 죽어있는 듯 했고요.


  시완이는 자신이 아니라 동생이라 다행이라는 생각을 했다고 했고, 우경도 어릴 때 그랬다고 했죠. 충격적이고 안타깝더라고요.


  이후에 우경이 진실을 묻자 놀이동산에서 진짜 세경을 잃어버렸다고 말하는 새엄마였는데요. 세경의 기억이 거짓은 아니겠죠? 붉은 울음이 새엄마를 믿지말라고 했었고, 세경의 최면이 윤태주가 한거면 가짜일 경우도 있을테니까요. ?_? 윤태주가 붉은울음으로 채팅해서, 세경의 기억을 역이용한걸수도 있겠죠? (물론 시청할 때는 새엄마가 당연히 거짓말하는것처럼 봤었지만요.)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전수영의 의붓오빠


  한편 마지막회-1 회에서 여자형사 수영의 의붓오빠가 등장했습니다. 연끊고 사는 전수영에게 찾아와 폭력을 휘둘렀죠.

  마지막회 다다라서 나온 이유가 있을 것 같더라고요. 지난 회에 전수영이 설마 진짜 세경인가도 상상해봤는데, 이 장면을 보니 전수영이 붉은울음인가 생각도 들었죠. ㅋㅋ(매 회마다 바뀌는 추측)


  과연 어떤 결말이 나올지. 마지막회가 궁금합니다.


+ 수목 MBC 10시 붉은 달 푸른해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붉은달푸른해 #붉은달푸른해29회30회줄거리 #드라마 #리뷰 #김선아 #초록옷 #이이경 #남규리 #drama #해와달 #붉은울음 #kdrama #MBC #아동학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