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10회 줄거리 리뷰, 민진웅 좀비의 감동이라니, 지하감옥 속 찬열? 유라 비밀 얘기-박신혜 전화? 양주 최애 실물 영접, 현빈 해적-엠마 대화, 4 팀전 비밀퀘스트 재도전? 본문

기타/tv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10회 줄거리 리뷰, 민진웅 좀비의 감동이라니, 지하감옥 속 찬열? 유라 비밀 얘기-박신혜 전화? 양주 최애 실물 영접, 현빈 해적-엠마 대화, 4 팀전 비밀퀘스트 재도전?

ForReal 2018. 12. 30. 23:16
반응형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10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유진우(현빈 분)가 기차역에서 동맹 서비서를 잃으면서 끝났죠.

10회에선 퀘스트를 위해 다시 그라나다로 향하는 진우로 시작했습니다.

극본 송재정

연출 안길호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10회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유언남기며 그라나다로 돌아가는 진우


  서비서는 렌즈를 빼도 몰려오는 npc들과 싸우다 쓰러졌어요. 

  다음 역에 도착해 직원에게 그라나다역에는 쓰러진 한국 남자가 없다는걸 확인하는 진우. (죽지는 않은 것?)


   진우는 그라나다역으로 돌아가며 '이것은 나의 유언이다.'하고 폰에 노트합니다. 1년 전, 그라나다가 마법의 도시가 될거라 했던 '그 때의 내 예측은... 절반은 맞았고, 절반은 완전히 틀렸다'


# 비밀 퀘스트 '마스터를 구출하세요'


  그라나다역에 도착하자 진우는 자동 로그인 됩니다. 퀘스트 기한이 4시간경 남았다 뜹니다. 진우는 화장실에서 비밀퀘스트를 열어요. (+ 9회의 그것이 퀘스트가 아니었네요.) 비밀퀘스트는 '마스터를 구출하세요. 알함브라 궁전으로 가세요'였어요. 


  기차의 맵 속 적들의 위치를 확인하고, 결투를 준비하는 진우. 그리고 자신의 다리가 멀쩡해진걸 확인합니다. '그라나다는 진짜 마법의 도시가 되었다' 진우가 총을 쏘니 기차의 사람들이 소리지르며 도망칩니다. (?npc?) 진우는 총에 맡기도 하지만 테러리스트 일당을 해치우고, 레벨91이 됩니다. 


  그라나다역에서 경계하며 내리는 진우. '도시가 적으로 들끓는다' 알림이 떠요.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진우, 해적들에게 미션 + 엠마와 대화


  비서 정훈을 찾지 못한 진우는 홀로 카페 알카사바에 들려요. 해적들에게 말을겁니다. "시티헌터"를 찾는다 물어봐요. 해적들에게 금화를 주며 유저찾기 미션을 맡기는 진우. 시티헌터를 찾아 알함브라 궁전에 보내겠다는 해적들니다.


  진우는 기타치는 엠마에게 "안녕 엠마"말을 겁니다. "안녕 여긴 왜왔어요?" "당신 동생 찾으러." "꼭 찾길 바래요." "할 수 있을까?" "할 수 있어요. 당신은 무사히 돌아와요. 기다릴게요." 대화를 하자 진우의 경험치와 회복력이 올라갑니다.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_엠마 보는 진우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현대 무기없이, 지하 감옥으로 들어가는 진우


  알함브라 궁전으로 향하는 진우. 지하감옥터에 대해 양주에게 듣고, 던전 입구를 찾아냅니다. 퀘스트를 실패하면 다시 들어갈 수 없다는 경고 메시지가 뜹니다. 진우는 던전으로 들어가요. (무섭)


  던전 아래에는 철창이 나타납니다. 나사르 왕국의 감옥라는 설명이 떠요. 현대 무기와 특수 아이템은 쓸 수 없다고하고요.  진우가 칼을 들자 감옥의 문이 열립니다. 그리고 적이 나타나는데 '아라곤 죄수의 시체'에요. (+ 얼굴과 눈알이 세상에....)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_무섭ㅠㅠ


# 최애 실물 영접한 양주, 비명


  희주의 (분위기 무섭) 공방 입구에서 누가 문을 두들기는데 세주가 서있는......꿈이었어요. (ㅂㄷㅂㄷ) 이후 에서 깬 희주는 양주에게 갑니다. 양주는 희주 얼굴을 보고 비명지르죠ㅋㅋㅋ (엠마실물이라서ㅋㅋㅋ) 그리고 양주는 "어딨었어요 결혼 하셨어요"묻고ㅋㅋ


  희주가 묻자, 양주는 세주가 락을 걸어놔서 회사에서 비밀 퀘스트에 접근을 못하고 있었고, 게임회사에서 출시를 못하고 있었다는 애기를 합니다. (두서없이 결론=겜잼 말해버리는 양주ㅋㅋ)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수진의 말대로 본색 드러내는 차교수

# 진우의 유언 본 박이사, 혼란


  박선호는 진우가 개발자를 찾으러 간거라고 차교수를 설득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희망을 갖고있니?"물으며 차교수는 진우를 위해서가 아닌 회사를 위한 결정을 한거라하죠. 또 수진의 아이가 자신의 핏줄인것도 확인했다하고요. 서늘한 차교수가 낯선 박선.

  그리고 차교수는 어젯밤 유라가 찾아와 비밀을 말했다 얘기하죠


  박이사에게 진우의 유언장이 도착합니다. 박선호는 회사에 와서 지하던전 얘기를 듣고 불안해합니다. 진우는 퀘스트가 끊어져도 연락이 안되면 서버를 닫아달라고 썼었어요.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죽은 서비서, npc로 나타나 진우를 위기에서 구하고


  박선호는 찾아온 희주에게 진우가 약물과 게임 중독이고, 대표자리에서 쫓겨날 상황인 얘기를 해요. 그의 말에 혼란스러운 희주. 

  박선호 자신도 혼란스러워합니다. " (진우의 말이 진짜라면) 회사는 정말 파산입니다. 진우가 죽으러 들어갔다는 뜻이고요." 말하면서요.

  그 때 서정훈 번호로 전화가 옵니다. (그라나다역에서 서정훈이 시체로 발견됐다고 전화온거였어요. ㅠㅠ)


  계속 감옥에서 감옥 좀비들과 싸우는 진우. 퀘스트는 30분 남았고, 체력적 한계를 느낍니다. 사방에서 적들이 둘러싸고 결국 진우는 팔다리가 붙잡혀 움직이지 못해요. 그 때 '동맹이 나타났습니다' 자막 뜹니다. "너 어딨었어!" 반기는 진우 앞에 npc가 되어 온 서정훈이 보입니다. 믿을 수 없는 진우.   


  감옥에서 좀비들을 모두 해치우고 사라진 서비서. ㅠㅠ '위기에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막이 떠요. 진우는 29분 남은 퀘스트를 향해 다시 나서지만 다시 공격당하고 주저앉아요. 그 때 진우를 덮는 빛. (?? 빛은....엠마....?? 해적...?) 



# 예고편에 그라나다로 가는 희주. 서버 닫으라고 하는 박이사. 해임되는 유진우? 애인 해주겠다는 희주도, 키스신도 보여요. 진우는 게임 아직 안끝났다고 하네요. 


+ 이번 회에 진우 죽는 줄 알고 숨죽이고 봤죠.ㅋㅋ

+ 이번 회를 보니 서비서가 죽은 이유가 있었군요. 서비서는 죽었을때 더 게임에 도움이 됐고ㅋㅋㅋ ㅜㅜ 좀비가 감동을 주다니....죽은건 슬픈데 또 감동이기도 하고, 죽어서도 비서같이 하니 짠하기도 하고--; 계속 진우 어려울 때 나타날까요? 숨은 진짜 주인공?ㅋㅋㅋ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여러가지 궁금증이 생겼죠. 

+ 퀘스트는 닫혔을텐데 이제 진우는 어떻게 세주 찾을 수 있을까요? 해적한테 찾아달라고 하면 안될까요?

+ 희주는 연락처를 찾아 어디로 전화한걸까요? 그라나다의 응급 구조대에게 지하감옥 가보라고 전화했을까요? 

+ 유라가 차교수에게 말한 비밀은 뭘까요? 병원에서 뭔가 주워들은 것? 혹시 호스텔에서 만난 여자가 있다며 희주얘기?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여러 추측을 해보기도 했는데요. 매번 이 저 추측 다 틀릴 것 같죠. ㅋㅋㅋ

  차형석 알아보고 먼저 투자했던 박선호가, 이번에도 우연히 인터넷에서든지 세주를 알아봤고 세주의 초기 투자자였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했었거든요. 게다가 차형석-유진우를 모두 마르꼬가 알고있었기도 했는데 둘 다 박선호 라인이기도 했고요. 그래서 의심하려고 했는데....이번 회를 보니 또 아닌것같기도 하고요. ㅋㅋ

  또, 설마 진우의 첫부인이 차교수와 차형석에 대한 거짓말하는거고, 사실은 수진이 범인인가 추측도 해봤는데요. 10회와 예고편을 보니까 차교수는 수진이 말한대로의 사람이 맞는것 같고요. ㅋㅋ 차교수는 그냥 진우 자르고 게임 런칭하게 만드는 장본인같죠?


+ 그런데 생각해보면 드라마 방영 전 티져 속 언덕위의 주인공 둘의 모습이 보였었는데요. 희주도 게임에 들어가서 돕지는 않을까요? 언덕위에서 다시 싸움을 한다든가.....는 없을까요? 그리고 희주가 알함브라 궁전에 대해 잘알고 있기도 하니까.....는 상관없을까요. ㅋㅋ


+ 그런데 10회 오프닝에서 서비서는 "왜 그라나다로 불렀을까" 궁금해하잖아요. 여기에 답이 있지않을까요? 비밀퀘스트가 그라나다에 있는 이유가 마스터를 구하라고 했죠. 알함브라 지하감옥의 의미가 따로 있을까요? 세주는 어딘가 지하실에 살고잇을까요? 보니따호스텔 지하실ㅋㅋㅋ 제이원홀딩스 회사 지하실ㅋㅋㅋ 이라든지ㅋㅋㅋ (죄송합니다)


+ 그런데 마스터를 감옥에서 구할 수 있던거라면 세주가 살아있지는 않겠죠? 적어도 사람은 밥은 먹어야하니까요--; 감옥의 좀비들처럼 세주도 저렇게 변해있을까요?ㅋㅋㅋ 이렇게 생각하면 접근이 잘못된걸까요. ㅋㅋ 아님 그라나다에만 있는 카페 알카사바의 해적-엠마를 이용하라는 힌트?


+ 사실 개인적으로 아는오빠 상범이가 진우 도와줄거라고 추측했었거든요. ㅋㅋㅋㅋㅋ  (+ 이학주 배우가 액션연기하는걸 봐서 그랬던것같은데... 그러고보니 9회에서 주먹부터 나갔고..) 그런데 계속 사이 안좋았죠.ㅋㅋㅋ 오히려 싸우면 빨리 친해지니까 공방에서 연적->친구 되면 좋겠.....지만 안될까요. ㅋㅋㅋ 금수저란 오해 풀고, 또 회사에서 짤린걸 보면 화해할 수도 있진않을까요. ㅋㅋ


+ 그런데 4명까지 지하던전에 들어갈 수 있다고 했잖아요. 진우는 세주 찾으러 다시 그라나다 지하감옥에 가지않을까요? 다른 아이디로 접속해서 레벨90까지 만들면 다시 퀘스트 전령 받을테고, 동맹맺어서 가면 되니까요. ㅋㅋㅋ


  그렇다면 그 4명이 누가될까요? 희주가 골동품가게에서 옛날식 생명수 사서 보급+힐러 역할로 들어갈것같다는 상상도 되고. 상범도 참회한 다음에 세주-희주 인연있으니 좀 도와주면 좋을ㅋㅋㅋ아닐까요?

  게임 런칭하면 진우가 게임하면서 클랜 만들어서 잘하는 사람 뽑아서 비행기표 사주는 대신 싸우자고 .......하면 목숨걸린일이라 돈으로는 안되겠네요. ㅋㅋㅋ (+ 그렇게 따지면 할머니가 던전가서 칼 휘두르는데 가장 어울리기도 하단 상상도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상상 하나를 해봅니다)

 .... 아니 해적이 3명이었죠? 해적npc 셋 금화주고, 진우랑 같이 가면 안되나요 ㅋㅋㅋ 쎄보이는데ㅋㅋ

 게다가 비밀퀘스트는 한국개발자들이 건드릴 수 없다고 했죠?


+ 일주일 또 언제 기다리죠..... 이제 앞으로 3주밖에 안남았네요. 약 시즌5까지하면 좋겠죠. ㅋㅋㅋ 어드벤처적인 건 역시 재밌게 느껴져서요. 이 설정 시즌 하나로 보내기엔 아쉬운데 ㅠㅠ


+ 토일 밤 9시13분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드라마에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_~



#알함브라궁전의추억 #알함브라궁전의추억10회줄거리리뷰 #현빈 #박신혜 #찬열 #김의성 #드라마 #drama #그라나다 #스페인 #AR #증강현실 #좀비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