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박신양-고현정-이민지-최승경) 미리보기, 폐인된 변호사? 시즌2 예고 보기 전 시즌1 줄거리? 스쿨미투? - 새 월화드라마 본문

기타/tv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박신양-고현정-이민지-최승경) 미리보기, 폐인된 변호사? 시즌2 예고 보기 전 시즌1 줄거리? 스쿨미투? - 새 월화드라마

ForReal 2019. 1. 2. 09:25
반응형

동네변호사 조들호가 2년만에 시즌2로 돌아왔습니다. 

KBS 월화드라마 땐뽀걸즈 후속으로 방송하죠.




아래 조들호2 죄와벌 방송전 시즌1 이야기와, 시즌2 출연진과 시즌2 미리보기 정리합니다.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


미리보기

시즌1 줄거리?

박신양-고현정?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 죄와벌 미리보기 방송화면


# 동네변호사 조들호 누구?


  배우 박신양이 연기해온 주인공 조들호는 검정고시 출신의 변호사로. 돈-연줄 없는 사이라고 해요.

  그리고 조들호는 정의의 수호자. 서민과 약자의 보호자로 드라마에서 사이다를 던져주는 것같고요. 시즌1에서는 '사람도 세상도 변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줬다고 합니다.


KBS 조들호2 죄와벌 미리보기 방송화면



# 조들호 시즌1 줄거리?


  조들호는 잘나가는 검사였는데요, 검사 내부 비리 고발하려다가 오히려 뇌물검사 누명을 썼습니다. 그리고 자신 덮었던 진실 때문에 사건이 일어난거라 생각에 '꼴통 변호사'가 되어 서민의 수호자 역할을 하는 이야기 였습니다. 시즌1에선 위험 식품 속여판 대기업 회장도, 비리 지검장도 폭로했었어요.


KBS 조들호2 죄와벌 미리보기 방송화면


# 시즌2의 '절대 악 고현정' ?


  시즌2는 권력과 거대 악과 싸우는 이야기가 될거라고 합니다.


  그 악의 무리 중 배우 고현정이 보였어요. 배우 고현정은 국일 그룹 기획조정실장 이자경을 연기합니다. 그룹 회장의 총애를 받는 그룹의 실세라는 재밌는 설정이 보였고요.  복지원에서 자라나, 똑똑한 여자로, 그룹 뒤처리 담당한다고 해요. 살인도 저지르는 뻔뻔한 여자라고 하고요.


  + 국현일(변희봉 분) : 국일 회장. 선악이 왔다갔다 한다? 친자식보다 자경 신뢰. 탐욕스러운 얼굴을 숨긴다?

  + 특히 미리보기에서 국일의 마약한 재벌2세를, 이상한 코스튬 입고 잡는 조들호도 재밌어보이더라고요.


KBS 조들호 시즌2 죄와벌 미리보기 방송화면


# 시즌2 공황장애 폐인 된 변호사, 조들호?


  시즌2에서 조들호는 한 정치인 아들의 사건을 맡게 됐고, 그의 무죄를 끌어낸다고 합니다. 하지만 알고보니 잘못 변호했고, 피해자 여자가 조들호 차에 뛰어들게 되는 모습이 예고에 보이더라고요. 사고 이후 죄책하다가 공황장애가 온 조들호라고 하고요.

  그렇게 조들호가 변호사 생활을 접고 폐인이 된 모습에서 시즌2가 시작하는 듯 보이더라고요.


+ 백현일(손병호 분) : 부패한 정치인. 조들호를 은근히 질투?


KBS 조들호2 죄와벌 미리보기 화면


# 조들호를 깨운 윤수사관의 죽음?

# 조들호2는 키다리아저씨?


  또 갑자기 세상을 떠난 지인 윤수사관의 모습도 예고했죠. 조들호는 그에 의문을 품었고요. 한편 윤수사관(윤정건)은 이자경에게 잡혀 죽는 모습도 살짝 보였죠. 


  시즌2의 윤소미가 등장하는데요. 배우 이민지가 맡았고요. 암기 천재 변호사, 아스퍼거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죽은 윤수사관의 딸로, 아버지 죽음에 위축돼있던 소미가 점점 조들호로 인해 변화한다고 합니다. 조들호는 키다리 아저씨 역할도 한다고 하더라고요. 


KBS 조들호2 죄와벌 미리보기 방송화면


KBS 조들호2 죄와벌 미리보기 방송화면

# 조들호 사단, 코믹활약 기대

  기타 조들호 사단 강만수(최승경 분)  안동출(조달환) 오정자 (이미도)도 보였습니다. 


강만수 : 조들호와 소미의 엄마-집사 역할? 궂은 일 담당? 애드립 폭발하는 조들호-강만수 콤비 모습도 비하인드에서 보였는데요. 기대됩니다. 

안동출-오정자 : 윤소미 아버지가 안동출-오정자에게 빚졌고, 이후 부부는 조들호를 돕게된다는? 희안한 상황이 되는 것 같은데 궁금해지더라고요. 


KBS 조들호2 죄와벌 미리보기 방송화면


# 조들호 시즌2 관전포인트?


1. 박신양 vs 고현정 특급 연기 대결? 드라마 촬영하면서 소통하고 연기 호흡을 보여주는 모습이 미리보기에서 나왔습니다.


2. 스펙타클+장르물 적 재미 : 시즌1은 법정물 향이 더 강했다면 시즌2에서든 그외에 얽힌 사건들도 있고, 논리와 철학으로 긴장감있고, 더 많은 위기들이 있다고 합니다.


3. 리 사회를 날카롭게 통찰한 공감스토리 : 시즌1 건물주 갑질. 아동학대, 부실급식 등을 다뤘었는데, 시즌2엔 스쿨미투 이야기가 살짝 보였죠? 궁금해지더라고요.


  동네변호사 조들호 시즌2는사이다 + 휴머니즘 + 코믹이 담겨있어서 재미없을 수가 없겠죠? 


  특히, 배우 박신양은 대역없이 고난도 촬영하는 모습도 보이더라고요. 10시간 수중 촬영하는 모습도 공개됐고, 또 기자역할하는 보조출연자들과도 합을 맞추는 모습도 배우에 대한 존경으로 작품까지 기대하게 했습니다.


  동네변호사 조들호2는 1월7일 월요일 밤10시 첫방송한다고 합니다. 월화 밤 10시 KBS 드라마에요.



#동네변호사조들호2 #동네변호사조들호시즌2 #KBS #월화드라마 #조들호시즌1줄거리 #조들호2죄벌 #박신양 #고현정 #이민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