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조들호2 죄와벌 1,2회 줄거리 리뷰, 고현정 반지 오프닝 박신양 조련? 실종 윤정건 수사관-소미 동거? 조들호 공황장애 이유 폭행범 백승훈 무죄, 국일 회장 군주론 이자경 복선일까? 재방송? 본문

기타/tv

조들호2 죄와벌 1,2회 줄거리 리뷰, 고현정 반지 오프닝 박신양 조련? 실종 윤정건 수사관-소미 동거? 조들호 공황장애 이유 폭행범 백승훈 무죄, 국일 회장 군주론 이자경 복선일까? 재방송?

ForReal 2019. 1. 8. 10:33
반응형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1,2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조들호 죄벌'이라고 보이는 마크의 배우'박신양-고현정' 출연 그 드라마ㅋㅋ가 시작됐습니다.

극본 김서연 손세동 이정필

연출 한상우 이호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1-2회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방송화면


# 다이아 반지를 만드는 이자경 - 드럼통에서 죽어가는 조들호 ?


  바다에 통을 버리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흥겨운 음악이 나오고요. 굴러가는 통안에서 깨어나는 조들호. 금속을 녹이는 여자 이자경과 교차되는데요. 반지를 완성해가는 여자와, 물이 차는 통에서 빠져나가려하다가 눈감는 조들호가 보였어요.


  +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암시하는 거였을까요? 무슨 뜻일까요?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방송화면


# 아버지같던 윤수사관의 실종

# 소미를 데리고 있는 조들호


  조들호는 문 앞에서 자고있는 여자애 소미를 발견합니다. "도와주십쇼. 아빠가. 실종됐습니다. 열흘됐습니다."


  사법연수원 수료식에 축하해줄 사람 없던 조들호에게 달려왔던 한 사람 윤정건 수사관인데요 보육원에서 조들호 데려다 키우고 학비대줬다고 하죠. 검사시절 라면대신 밥을 챙겨줬던 윤수사관과, 수줍은 아이 7살 딸 소미를 봤던 조들호고요.


  소미와 함께 윤수사관 집에 가보는데 엉망인 집을 본 소미가 발작합니다. 도난신고 이후 소미는 조들호 집 집무실에 머물게 되는데 엉망인 집에 컵도 없죠ㅋㅋㅋ (투덜거리면서 음식도 다 해주는 강만수.ㅋㅋㅋㅋ)

  소미는 계속 불안정해 보입니다.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방송화면


# 1년 전, 조들호-정치가 백도현의 만남


  단순 실종으로 마무리 짓는 형사에게 수사 부탁하는 조들호인데 형사는 말하죠. "이번엔 또 누굴 잡으려고" 그리고 조들호의 1년 전의 이야기 나옵니다.


  만화방에서 깨어나는 폐인 조들호가 1회 오프닝 부에 보였죠. 왜 이렇게 됐는지는 2회 끄트머리에 나오고요.


  스쿨미투 학생을 변호하고 tv방송에 초대된 유명한 모습의 조들호였는데 유명정치가 백도현은 "아들이 못된 계집애한테 엮여서 실형 선고를 받았다"고 조들호에게 부탁합니다. 자리에 데려간 건 강만수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방송화면 _ 백승훈


# 조들호 공황장애 시작된 일? 백승훈?


  수진이를 때리고 사과하고 합의하게 관계했다고 억울하다 말하는 정치가의 아들 백승훈. "변호사님도 유명해지고 돈 많이 벌고싶잖아요!"하는 말에 흔들리는 조들호. 좋은 일 물어주면 안한다 뭐라하는 강만수까지 있었고요. 게다가 백승훈의 자살소동 이후 연민느낀 조들호는 무죄를 주장합니다. (판결 후 의원보다 더 스포트라이트를 받고요.)


  하지만 성폭행 원고였던 여자는 조들호의 차에 뛰어들고 교통사고가 납니다. "뭘 알아. 아무것도 모르면서"말하고 죽었고요. 이 일 이후 공황장애가 온 조들호. 아내와 딸과도 거리를 두고 폐인이 됐어요.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방송화면 _ 국일가


# 자식보다 자경 총애, 국일회장


  한편 백도현에게 아들을 선량한 이미지를 만들라 하고, 조들호에게 맡기라고 시켰던 건 이자경입니다.

  국일 회장은 자식들에게 군주론 읽게 하며 때리고. 딸 자리에 자경이를 앉힙니다. 딸을 밀어내고 앉는 자경. ㅋㅋ 자경의 특이한 분위기에서 흥미 솟았죠. ㅋㅋ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방송화면


# 윤수사관의 노트를 쫓는 조들호


  윤정건의 집을 살피며 유추하는 조들호. 찬장의 컵을 만졌을 거라 추측. 뭐 때문일지, 누구일지 의문품는 조들호.


  떨어져있는 윤수사관의 노트를 발견합니다. 2004년에 윤수사관과 일하던 조들호. 그 당시부터 2018에도 써오던 노트들이었어요.  (기록하는 버릇있겠죠?)


  윤수사관의 노트를 따라 한 산골에 도착한 조들호. 그 곳엔 폐건물이 있습니다. 건물 안에는 이자경과 묶여있는 윤수사관이 보이는 것 같고요(?)


# 예고편에 조들호 자격정지? 조의금 천만원 낸 이자경에게 가서 만나는 조들호? 심하게  맞은 여자 등이 보였어요. 


+ 1-2회는 앞으로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모습이 보였던 것 같아요.

+ 또 미리보기에서 본 내용들이었죠. 


+ 이자경이 조들호한테 사건을 맡기라고 한건 뭘까요? 일부러 조들호 엮은것일까요? 그렇다면 왜 일까요? 2018년 노트를 흘린것도 일부러 찾아오라고 흘린거 아니겠죠?


+ 이자경의 금속공예는 뭘까요? 다른 의미가 있을까요? 

+ 설마 자경이 금속에 불 가하고 두들기면서, 제련(?)하는 것처럼 조들호 조련시키는거 아니겠죠? 자신히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려고요?_? 그래서 드럼통으로 겁주는 거고? ?


+ 시즌2의 이름은 왜 죄와 벌일까요? 조들호가 1년 전에 했던 잘못된 변호의 죄에 대해 벌을 받게되는걸까요?


+ 군주론의 어느 부분을 드라마에서 볼 수 있을까요 ? 신하는 잘 보이려고 스스로 꾸밀 것을 얘기해는데 책 들고 들어가는 자경 이야기였을까요? 또 군주는 속마음을 숨겨야한다고 했죠. 국일회장이 자경에게 잘해주는 것도 본마음 숨기는 거 아닐까 생각도 들었고. 또 군주가 좋고 싫은 것 없으면 신하가 속내를 드러낼 것이다 했는데요 자경도 후에 이렇게 되는걸까 상상도 되더라고요. 


+ 월화 밤 10시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벌 드라마입니다.


+ 동네변호사 조들호2 재방송은 화요일 아침11시부터, 점심14시에도 kbs 드라마 관련 채널에서 하고요. 수요일 00시에 바로 화요일 방송해주고, 수목에도 재방송많이 합니다. 수요일 9시부터, 목요일 저녁8시부터도 하고요. 엄청 많이 해요. ㅋㅋ

+ 또 POOQ / 옥수수 가입하면 결제하고 고화질 VOD 볼 수 있어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동네변호사조들호2 #줄거리 #조들호죄와벌 #박신양 #고현정 #이민지 #변희봉 #금수저 #드라마 #변호사 #드라마 #drama #KBS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