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복수가 돌아왔다 15,16회 줄거리 리뷰, 비참 곽동연 김명호 복직, 유승호-조보아 남자친구 시작, 울백프로 경현x민지 +세팍타크로 인호 엄마 폭소 본문

기타/tv

복수가 돌아왔다 15,16회 줄거리 리뷰, 비참 곽동연 김명호 복직, 유승호-조보아 남자친구 시작, 울백프로 경현x민지 +세팍타크로 인호 엄마 폭소

ForReal 2019. 1. 8. 01:52
반응형

복수가 돌아왔다 15, 16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충주에 간 복수(유승호 분)와 수정(조보아 분)이 입맞추고 끝났죠.

15-16회에선, 설레는 복수-수정 뒤로 좌절하는 세호(곽동연 분)가 나쁜 짓에 다시 시동거는 듯 보였죠.

극본 김윤영

연출 함준호 박선호


SBS

복수가 돌아왔다


15-16회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경현의 울백프로 민지 & 후어색 복수정 - 로코쓰


  15회는 코믹 하게 시작헀어요. 섬세한 표현들이 코믹을 살려주는 것 같다 느껴졌죠ㅋㅋ


  복수와 수정의 키스를 본 민지인데ㅋㅋ 경현은 못보게 민지를 안아 돌리죠. 위로하는 경현에게 설레는 민지고요. "울 백프로야" (+ 오디오에코ㅋㅋㅋㅋㅋ에 빵터졌어요. 빌려주는 목도리에 코풀지말라고 한 말인데ㅋㅋㅋ) 


  돌아가는 길. 어색한 복수와 수정의 급 큰 반응이 삐죽 튀어나올 때 웃겼죠. 창문열고 "여휴 차가워"도,ㅋㅋㅋ 벨트 매주려니까 "아냐 괜찮아!"ㅋㅋ도, 이후 운전하면서 손 잡고, 문 앞에서 헤어지기 싫은 듯한 복수-수정.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돌아서는 발걸음 반복하게된 세호


  그런데 수정집 앞에 찾아왔던 세호가 있었습니다.

  과거. 세호에게 수정 이야기하며 반지주려는 복수와, 필요한걸 주면 좋아할것같으니 개념 정리 자료주는 세호. 복수와 세호는 완전히 달랐죠.

  배고픈 수정에게 먹을 걸 사서 가는 세호인데 그 사이에 짜장면 사온 복수였습니다. 그 때 세호가 사갔던 과자봉지가 현재 편의점에서 사온 봉지와 겹쳤죠. 돌아서는 세호의 발도, 과자를 버리는 모습까지도 히는 세호였고요.


 (+ 현재에도 과거처럼 다시 소문내서 복수하는 세호일까 불안해졌죠.)

(+ 그나저나 세호는 과거에 뛰는 모습까지ㅋㅋ현재와는 완전히 다른 세호같달까요ㅋㅋ)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복수 좋지만 고민하는 수정


  볼뽀뽀보고 약하다면서 좋아하는 수정은 동시에 "정신차려 너 선생이야"하며 마음이 왔다리갔다리합니다.


  학교 가는 길이 행복한 복수인데 학생들이 이사장과 갓수정이 고딩때부터 사랑한 사이라는 소문 말하죠. ㅋㅋㅋㅋ (세호-수정 소설 재연 장면 웃겼죠. ㅋㅋㅋ)


  이후 보건실로 수정 손목을 끌고 오는 복수인데, 설레는 음악 나오는걸 보니 반전일게 예상되더라고요ㅋㅋㅋ (+ 복돌루틴에 적응된 1명) 키스하면 사귀는거 아니냐는 복수와, 그런 제안 안받았다고 하는 수정입니다.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9년 묵힌 반지 꺼낸, 복수의 고백


  박선생님은 수정이도 고민많을거라 하지만 복수는 그동안 낭비한 시간에 후회한다며 고백을 미루지 않았습니다. 다 자고 수업할 때 복수가 수정한테 쪽지를 던지는데 오영민이 그걸 봅니다.  


  데이트하자는 쪽지 주고, 사무실에 촛불켜놓고 기다리는 복수. 복수는 9년전에 못줬던 반지를 주면서 "정말 오랫동안 간직해왔어 그 반지처럼 널. 내 꿈 이루게 해줄래? 손수정 남자친구 되게해줘" 고백하죠. ㅋㅋ 그런데 안들어가는 반지ㅋㅋㅋ "복수야 고마워 네 마음 절대 잃어버리지않을게 이제."답하는 수정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인호=들꽃반 알게된 소정 

# 세팍타크로 금메달 과거


  소정은 아들 인호도 과외시켜야하나 고민합니다.


  소정은 빡세고 이상하게 꾸미고 아이비반 학부모들을 만나러 가죠. 그리고 "아메리카노 소자 하나"ㅋㅋㅋ

  그런데 소정은 세팍타크로 전공이라고 하죠 ㅋㅋㅋ(+ 날아다니면서 공차는 경기ㅋㅋ) 그리고 발차기를 막 보여주고 ㅋㅋㅋㅋㅋ"저는 킬러였어요"하죠ㅋㅋㅋ (+공격수란 말?ㅋㅋ) 소정이 창피당할까 걱정했는데ㅋㅋㅋㅋ 만만치 않아서 다행이었죠. ㅋㅋㅋ

  하지만 학부모들은 그런 소정에게 인호가 들꽃반이라 말 못하고. 소정은 아이비반에 시험감독으로 와서야 애들앞에서 인호가 들꽃반이라는걸 듣고 오열하죠.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인호-엄마의 화해 돕는 수정


  인호가 길거리에 나와있는걸 보는 경현과 민지. 인호가 서류-거짓말 모두한걸 보고 기획력 좋다하는 경현ㅋㅋㅋ 


  집에 인호를 데려가는 수정. 수정은 때리는 인호엄마에게 얘기 들어보라고 설득합니다. 속상한 일 많던 엄마가 웃어서 거짓말한거라 말하는 인호에요. 중학교 때 피시방에서 애들이 성적표 조작하는걸 우연히 보고 인호도 했고, 전체 1등 성적표를 보자 기뻐했던 소정이었어요. 


  인호를 보며 "사람들이 실제 나보다 더 나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게 좋아서 나를 숨기고 산 걸" 떠올리고 공감하는 수정의 말도 있었죠. 누구나 공감할 마음같았죠.


  다음 날에 인호엄마는 "내 뱃속에 있을 때부터 내 인생 전부였어. 인생 몰빵해서 지킨 아들이라고."하면서 인호 어깨를 펴주죠. ㅠㅠ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거절당한 세호 "가질수없다면 부숴버릴 것"


  세호는 수정을 만나 "난 니 외로움이 보여..."하고 고백하려하는데 수정은 "나한테 널 보지마. 난 외롭지않아" 거절하죠.

  거절의 원인이 복수인걸 알고 어이없어하는 세호에게 수정이 "너도 강복수 좋아했잖아. 나만큼이나."하죠. 그에 세호는 강복수 더 힘들어질거라 협박하죠. 


  집에 간 세호는 손을 드는 어머니를 잡고 말하죠. "어머니 분노조절장애는 병이에요. 손수정 절대 건드리지마세요. 가지지 못한다면 제가 직접 부숴버릴거에요."

  그에, 니가 부서지느니 남을 부수라 가르치는 엄마고요.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행정실장 복귀시켜 수정 압박하는 세호


  행정실장으로 복직한 김명호(1~4회 참고). 어이없고 불안한 수정. 교무실에 기간제 돈받았단 얘기도 돕니다.


  오세호가 김명호 부른것 눈치챈 복수가 세호에게 따지니 세호는 "선생이 학생이랑 연애한다는걸 학부모가 알면 어떻게 될까?" 협박하죠. "넌 그렇게 못해. 한번 잘라봐. 손수정이 니 얼굴 평생 안보는건 참 좋은 일이네"하고 다 아는 복수고요.


  복수는 자신이 세호한테 모르는 상처줬는지 묻습니다. "너 원래 이런 놈 아니었잖아." 하지만 세호는 "넌 몰라. 너때문에 내 인생이 얼마나 비참해졌는지. 너희 둘 절대 행복해질 수 없어." 합니다. 


# 예고편에 강제전학 들리는데요? 그리고 복수를 지키는 수정?


+ 세호가 말하는건 복수와 복수의 엄마 모습을 봤을 때겠죠? 또 엄마가 "너 자신이 부서졌다"했던걸 보면 과거에 뛰어내릴 때 뭔가 더 있을 것 같기도 하고요.

+ 세호가 부잣집에 공부 잘해서 모두 다 가진 듯하지만 사실 엄마도 수정도 가졌던 복수라서 더 비참했던걸까요? 

 

+ 완전히 다른 아이비반과 들꽃반의 교실 모습장면도 인상적.


+   들꽃반애들이 인호가 복수 조카인걸 알되는데 다음 날 복수는 인호를 학교에 밀어넣으며 "저 사람이 내 삼촌이다 왜 말을 못해"했죠. ㅋㅋㅋㅋ (+파리의연인 패러디)


+   맛집 도장깨기하자며 데이트하는 수정과 복수인데 길에서 학생들 만나죠. ㅋㅋㅋㅋ 스릴있다 좋아하는 복수인데 사진 찍는 누군가가 있었죠. 이 사진을 나중에 학교에 퍼뜨리겠죠? 세호나 세호엄마가?

+ 한편 엄마 비리 자료 보는 오세호였죠. 엄마쪽 사람 자기편으로 만들고요. 세호가 결국에는 엄마를 무너뜨릴까요?


+ 인호 나중에 복수네 회사에 들어가는거 아니에요? ㅋㅋㅋ


+ 이번 회에 '울 백프로' '세팍타크로' 장면 폭소였어요. ㅋㅋ


+ 그런데 인생 몰빵해서 지킨 아들이면 소정이 금메달 따던 선수생활을 하다가 그만두고 인호 낳은거같죠?


+ 월화 밤 10시 SBS 복수가돌아왔다 방송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 또 놀러오세요 ~_~



#복수가돌아왔다줄거리 #복수가돌아왔다리뷰 #복수가돌아왔다15회16회 #유승호 #조보아 #곽동연 #김동영 #드라마 #천호진 #drama #kdrama #sbs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