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복수가 돌아왔다 17, 18회 줄거리 리뷰, 아이비 채민 생활기록부 조작 토론대회, 들꽃반 강제전학 계획 이사장 오세호, 술취한 유승호 귀엽 본문

기타/tv

복수가 돌아왔다 17, 18회 줄거리 리뷰, 아이비 채민 생활기록부 조작 토론대회, 들꽃반 강제전학 계획 이사장 오세호, 술취한 유승호 귀엽

ForReal 2019. 1. 9. 02:16
반응형

복수가 돌아왔다 17, 18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복수(유승호 분)와 세호(곽동연 분)가 대립하면서 끝났죠. 

17-18회에선 서로 지켜주고싶어하는 복수와 수정(조보아 분)이 나왔고요.


극본 김윤영

연출 함준호 박선호


SBS

복수가 돌아왔다


17-18회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들꽃반 강제전학 준비하는 오세호


  오세호는 들꽃반 강제전학 준비를 하죠. 들꽃반 만들 때와 말이 달랐습니다. 수준 미달 학생을 학교에서 치우기 위해 만들었다고 했죠. 애들은 모르는데 다른 학교관계자와 전학 이야기를 벌써 하고있었고요. (대단하더라고요. 오세호가 하는 일이 실화는 아니길바랄뿐이었어요.)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같이 이겨내기로 하는 수정-복수


  세호가 선포한 이후, 수정이 위험해지면 학교 관둔다는 복수와 두 번 그럴 수 없다는 수정은 같이 이겨내기로 약속하죠. 특히 술취한 복수가 귀여웠죠. 9년 동안 못한거 하자고, 아프게 한거 갚는다 말하는 서로고요. 


  이후 수정이 복수 데려다주며 "뉘집 자식인지 잘생겼네"하고있는데 "내 아들인데"하고 나타나는 복수엄마 장면도 웃겼어요. ㅋㅋㅋ 9년 전 일에도 미워않는 복수엄마를 보며 수정도 좋은 어른이 되기로 다짐했고요. 수정이 집에 오니 갓수정이 숙모됐다 좋아하는 인호. 인호가 비밀 하나 다시 생겼죠. ㅋㅋ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민지-경현, 다시 설송고로 !


  복수는 민지-경현에 여자친구라 수정을 소개하죠. 울려고 하는 민지를 위로하는 경현인데, 설레는 BGM나왔고요. ㅋㅋ 다음 날 경현 앞에 꾸미고 가는 민지이고, 공짜 영화표도 꺼내는데ㅋㅋ 경현은 무신경했죠.ㅋㅋㅋ


  (주)당신의 부탁에 고객님으로 돈내는 복수가 보였죠. 이후 민지와 경현이 오세호향한  복수를 돕기위해 학교로 오죠. 

  행정실에 면접가는 민지는 김명호 앞에서 야바위를 하고ㅋㅋㅋㅋ 학교 청소부로 온 경현은 박선생 오는 촉 느낄 때 재밌었어요.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교내 토론대회 열리는데... 학교의 비리?


  교내 토론대회에 들꽃반 대표 3명이 영민, 승우, 복수 셋이 나가게됩니다. 계획서 쓰는 영민인데 관신없이 책상 엎드려 자는 승우-복수였죠. 


  경현은 쓰레기속에서 파쇄서류 조각을 맞추고, 설송고 교내대회를 시작부터 컨설팅한다는 학원의 존재를 알아냅니다. 학교에서 미리  정보를 학원으로 빼주니 비리란걸 눈치채는 복수와 경현.

  복수는 아이비반애들이 학원 다니는 걸 보고, 증거도 모으죠. 교내대회 열 때 돈낸다는 이야기도 듣죠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토론 중, 빈정대고, 자료 읽는 아이비반


  토론에서 들꽃반과 아이비반이 붙는걸 보면서 들꽃이 당연히 떨어진다 생각하는 다른 선생님들.


  토론대회 결선. '직업 선택의 기준은 돈이다'에 대해 토론하는 두 반. 그런데 예의없는 채민이고, 준비해 온 자료들을 그대로 읽는 아이비반이었습니다. (최고 얄미웠죠)ㅋㅋ


  듣던 복수가 영민 대신 최종발언을 합니다. "직업을 지키려는 이유가 돈이 되는 건 절대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하고 고민하던 수정을 보면서 말하죠. "일한 만큼 돈을 받지도 못하는데 자아실현이 무슨 소용이죠?"하는 복수에 "아휴 속물 천박하게. 돈도 안주는 학교를 왜 다시 기어들어오셨는지 몰라."하는 채민.


  승우가 "공부도 학교도, 돈으로 다니면서. 교과서 정답같은 논리도 돈으로 산 거 아닙니까?" 아이비반에게 묻죠.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_채민


# 토론대회 우승 들꽃반, 박선생의 채점


  토론 채점표에서 박선생은 들꽃반에게 높은 점수를 줍니다. 아이비반에게 경청과 존중의 자세를 배우라하는 박선생. 채민이 화날 때 사이다였죠. ㅋㅋ 결국 들꽃반이 우승해요.

  승우에게 복도에서 시비거는 채민. "공부 좀 잘하는게 자랑스럽냐?"하는 승우에 채민이 열받죠.

  

(+ 승우가 0점맞는건 자신에 대한 죄책때문일까요? 승우도 과거에 채민같았던거 아닐까요? 공부잘하는게 대단한건줄 알고?)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수정-복수 안고있는데, 들어오는 누군가?


  그런데 이후 아이비반으로 토론대회 결과를 변경하고, 박선생 징계하라는 오세호. 누군가가 가만히 있지않는게 오세호가 바라는 바라고 했죠.

  이후 화난 박선생 대신 이사장실에 가는 수정. 설송 바로잡을 거라한거 묻는 수정인데 세호는 "김명호는?" 묻죠. 학생도 복수도 건들지말라는 수정. 복수 없앤다하자 수정은 "해봐 이 미친놈아"하고 가죠. 


  복수를 꼭 졸업시켜주고싶은 수정입니다.

  상담실에서 위로하며 껴안고있는 수정과 복수인데 누군가의 구둣소리가 나고 문이열리죠. (무섭) 문이 열리자 놀라는 복수와 수정. 


+ 누굴봤을까요? 세호엄마? 교장? 학생부장? 경비아저씨? 마선생과 장선생? 행정실장? ㅋㅋㅋ 설마 그냥 민지나 경현이 아니겠죠? ㅋㅋㅋ



# 예고편에  교내 영어경시내회 내정되어있는걸 발견하는 미진. 영민의 싸움? 박선생 해고하는 이사장? 



+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선생위치와 교복입은 애인의 비밀연애라니. 보는데 고조선에서 온 영혼이 자꾸 올라오더라고요. 

+ 수정이 하자는 말에 플라토닉러브 검색해보는 복수ㅋㅋㅋ 복수는 "어떻게 육체를 무시해!"발끈하기도 했죠.ㅋㅋ 


+ 학교에서 청소하던 경현이 마셔틀이라 부르자,. 보호해주는 장선생에게 마선생이 호감을 느끼는데...?ㅋㅋㅋ


  생활기록부 비리에 대해 수정도 늦게 알게됐죠. 아이비반 학부모들이 돈을 주고 대회를 개최했고, 학원과도 연결되어 있는것을요.


+ 월화 밤 10시 SBS 복수가 돌아왔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 또 놀러오세요~_!


#복수가돌아왔다줄거리 #복수가돌아왔다리뷰 #복수가돌아왔다17회18회 #유승호 #조보아 #곽동연 #김동영 #드라마 #천호진 #drama #kdrama #sbs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