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조들호2 죄와벌 3,4회 줄거리 리뷰, 조들호 이자경 15년전 과거 관계뭘까? 빨간 목도리-호랑이 반지-사탕봉지 정신병원? 고현정 윤수사관 의도않은 죄? 박희숙 유지윤 변호사 복귀? 소미-빚쟁이 본문

기타/tv

조들호2 죄와벌 3,4회 줄거리 리뷰, 조들호 이자경 15년전 과거 관계뭘까? 빨간 목도리-호랑이 반지-사탕봉지 정신병원? 고현정 윤수사관 의도않은 죄? 박희숙 유지윤 변호사 복귀? 소미-빚쟁이

ForReal 2019. 1. 9. 16:07
반응형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3,4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면서 정리하는 노트에요 !




지난 회, 윤수사관이 이자경(고현정 분)에게 잡혀온 모습으로 끝났죠.

3-4회에서는, 윤수사관의 장례식에서부터 의심이 다시 커져가는 조들호(박신양 분)가 보였습니다.



극본 김서연 손세동 이정필

연출 한상우 이호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3-4회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방송화면


# 이자경이 건넨 차 마시고, 죽은 윤수사관


  자경은 윤수사관을 앉혀놓고 "왜 하필이면 여기에 관심이 가게 되는걸까"묻습니다. 이후'무연고 사망자, 여성사망자에 대한 관심이 컸다는 윤정건'이라하는데 그 얘기였겠죠?

  그런 관심때문에 죽는 윤수사관같았죠. 이자경이 준 차를 마시고 피 토하며 쓰러졌습니다. 


  폐 정신병원을 둘러보다가 늦게야 핏자국이 있는 곳에 온 조들호였죠. 이후 갯벌에서 발견된 윤수사관 시신이고요.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방송화면


# 빚쟁이 부부 찾아온 상집

# 소미 이사시키기로 하는 조들호


  윤정건의 상집. 조들호도 계속 머무릅니다. 2004년에 조들호는 윤정건과 현장에서 같이 굴렀고, 윤수사관은 자기  죽으면 장례치러주라고도, 소미 먹여살려달라는 얘기도 했었죠.


  그런데 상집에 윤정건에게 빌려준 5천만원 찾으러 한 부부도 옵니다. 차용증을 조들호가 봐줍니다. 그러다가 윤정건이 자살했다고 한 서반장에 조들호는 열받습니다. 사건이 뒤가 구린데다, 빚쟁이까지 있어서 조들호는 소미를 집으로 데려갑니다.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방송화면


# 국일 회장 비선라인, 이자경-비서-서반장까지?


  서반장은 이자경 수하와 연락하는 관계였죠. 또 국회장은 자련을 조련하며 뒤처리 시키는 모습이었고요. 그러니 국일회장-> 이자경-> 이자경비서->서반장 라인이 있는거였겠죠.


  또 이자경은 이자경은 약에취한 국일 회장 셋째아들을 물뿌리고 폭행하며 비행기표를 주기도 합니다. 이자경이 국일 후계자란 소문도 있을만큼 실세처럼 그려졌죠. (+ 하지만 1회의 군주론 장면을 보니..... 그렇게만 생각은 안들더라고요)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방송화면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방송화면


# 국일 횡령죄 딸 유지윤을 도와달란 박희숙


  국일에 찾아가 난리치던 조들호는 시위하다 경비에 끌려가는 아줌마(박희숙)를 구해주죠. 딸이 회계팀 직원이었던 유지윤인데 갑자기 횡령죄로 잡혀가서, 이해안가서 시위한 것. 아줌마는 조들호변호사를 알아보고 도와달라 웁니다. 조들호는 자신이 할 수 있을까 고민하죠. 그런데 소미가 초코파이를 쥐어줍니다. 


  조들호 사무실까지 찾아와 돈 갚으라고 하는 빚쟁이 부부. 돈 갚겠다고 하는 조들호인데 변호사 정지당했죠.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방송화면


# 이자경과 조들호는 15년 전 연수원 친분 ?


  조의금으로 들어온 천만원 봉투에 대해 들은 조들호는 사법연수원 동기 검사에게 수사 재개 부탁하러가는데 "내가 상대해야하는 사람이 이자경이야. 연수원시절부터 유명했잖아. 소문대로 국일 후계자가 되면...천만원봉투가 이자경이란걸 눈치챈 듯한 조들호죠. 


  조들호는 집단 폭행당한 박희숙을 보고 화나서, 국일 회사에서 난리치고, 결국 이자경 사무실에 들어갑니다.


  "오랜만이다. 이자경." "15년만이니까. 오랜만이에요." "니가 그랬냐? 윤수사관.." "내가 그랬으면요?" "죽여버려야지 내가." 즐거운 듯 웃는 이자경.

  이자경은 사탕을 꺼내 깝니다. 그리고 조들호는 병원에서 손에 붙었던 사탕 봉지 꺼내보여주죠. 재밌어하는 이자경. "재밌겠는데. 조들호?" 


  (+ 폐 정신병원에서 바닥에 넘어진 조들호인데 그 때 손에 붙은 사탕포장지였죠. 이자경이 그 곳에 있었던 증거겠죠? 일부러 흘려놓은 것 같죠...?)


# 예고편에 유지윤의 변호사로 조들호 복귀하네요 ! 국일 그룹 조사를 시작하고요.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방송화면


+ 이자경은... 정신병원, 빨간목도리, 호랑이 반지 등 궁금증 유발하는 표정과 소품들이 보였죠. 


+ 정신병원을 보는 이자경의 표정이 뭔가 있었죠 이자경 자신이 갇혀있었나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요. 그냥 그동안 자신이 고문하던 곳이라 본걸까요?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방송화면_이자경의 반지


+ 호랑이 반지는 뭐였을까요? 왜 윤수사관에게 반지를 모르냐고 했을까요? 윤수사관과 조들호가 검사시절 같이 일할 때 그 호랑이 반지 관련 사건이 있었고, 이자경이 그 피해자와 관계있었고, 조들호가 잘못 하기라도 한걸까요?

+ 그리고 그건 아마 자경이 말한 "의도하지않은 잘못" 아닐까요?   "의도하지않은 죄는 죄일까요 아닐까요"하고 죽어가는 윤수사관을 지켜보며 자신이 한 짓 아니란 자경이었죠. 그래서 자경이 그 반지를 따라 다시만들어서 알아보게하면서 복수....?_? (그런데 아직 뭔가를 추측할 수는 없는 것같죠 ㅋㅋ)


+ 그리고 조들호와 이자경의 15년 전 관계는 뭔가 따로 있었을까요? 과거 연인이라도...? 빨간 목도리를 조들호가 선물했던걸까요? 그래서 윤수사관의 상집에 두르고 가려다가 만걸까요? 그리고 이자경이 상집에 화려하고 예쁘게 꾸미고간걸 보면 이자경이 혼자 좋아한걸지도?_?


+ 정신병원에서 조들호 뒤에 귀신처럼 지나가는 머리 뭐였을까요? 여전히 건물에 누가 있는걸까요? 아님 죽어나간 사람이 많아서 귀신? 설마 그냥 무서우라고 지나가는거였을까요 ㅋㅋㅋ 많은 사람이 죽었다는 의미겠죠? 


두 남자를 불러 변수없이 진행하라 시키는 이자경도 보였는데요. 이 두 남자는 뭐였을까요? 박희숙 폭행하라고? 아니면 회사 내부 일을 시킨거였을까요? 다음회에 나오겠죠? 예고편을 보니까, 이 두 남자 중 한명은 판사였네요 ! 매수했나보네요. 


+ 윤정건의 자료를 빼가는 이자경의 비서도 나왔죠. 국일의 비밀과 관계된 여자 피해자 정보가 있을 것 같죠? 무연고자라든지...


+ 월화 밤 10시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 시즌2 죄와벌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와주세요 !



#동네변호사조들호2 #줄거리 #조들호죄와벌 #박신양 #고현정 #이민지 #변희봉 #금수저 #드라마 #변호사 #드라마 #drama #KBS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