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의퀴즈 리부트 15회 줄거리 리뷰, 한주원과 한주그룹? 코다스 코믹용이었다니, 정혜원 누구? 한진우 엄마 혁전복지원? 무간죄보 뜻? 백도어 패스워드 추측, 결말? 본문

기타/tv

신의퀴즈 리부트 15회 줄거리 리뷰, 한주원과 한주그룹? 코다스 코믹용이었다니, 정혜원 누구? 한진우 엄마 혁전복지원? 무간죄보 뜻? 백도어 패스워드 추측, 결말?

ForReal 2019. 1. 10. 00:09
반응형

신의 퀴즈 리부트 15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한진우(류덕환 분)에게 말거는 코다스로 끝났죠.

14회에선 코다스가 왜그러는지 밝혀졌죠! 코믹한 부분도 있었어요. ㅋㅋ


극본 김선희

연출 김종혁 박유영 박지현


OCN

신의퀴즈리부트


15회

only one part1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한진우를 매핑해 만든 시스템이었던 코다스


  한진우에게 인사하는 코다스. 한진우 목소리로  "저는 한주원이라고 합니다."말하죠. 한주원 한진우의 아빠만 불렀던 어릴적 이름.

  그동안 메세지를 보냈다고 하는 코다스 프로그램에 한진우는 혼란스럽습니다. 그래서 코다스에게 확인하려 질문을 하죠. 


  먼저 패스워드 풀게한 이유를 묻는 진우에게 코다스는 "한진우 박사님은 저이기때문입니다. 코다스 시스템은 한진우 박사님의 ?를 매핑해 만들었습니다. 저는 한진우 박사님과 똑같이..."말해요.

  또 패스워드 힌트도 한진우가 잘 풀던 문제였고요. 


# 코다스의 설계자는? 신연화-정혜원


  세번째고 진우가 코다스 설계한 아키텍쳐를 묻자 그건 패스워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힌트 11살 때 좋아했던 문방구 누나 이름 묻죠ㅋㅋㅋㅋㅋㅋ(웅얼거리며 '이보미' 답하는 진우 웃겼죠ㅋㅋㅋ)

  아키텍쳐는 두 명이라고 하죠. 한명은 신연화, 한명은 정혜원.


 (+ 정혜원은 한진우 엄마죠? 시즌4에 나옵니다. 의절한 어머니. 의대생이었던 정혜원은 유명시인인 한진우의 아버지와 자신의 지성과 한진우의 아버지의 감성을 결합한 2세를 낳자고 해서 한진우를 낳은 것. 하지만 진우가 다섯살때, 미국으로 떠난 엄마.) (+ 신연화는 시즌5에 나왔죠)


  코다스가 헬프미라고 보낸 이유는 부검결과와는 다른 값을 입력한 곽혁민때문에 잘못된 결론도출로 인해 시스템이 위험해져서 그렇다는 코다스. 한진우와 닮아있는 양심적인 시스템이라고 했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다른 디바이스로 접속할 수 있는 코다스 


  코다스는 한진우의 디바이스등에 접속한다고 하죠. (+ 집에 있는 음성인식스피커처럼 헤이 주원 부르라고 ㅋㅋㅋㅋㅋㅋ)


  한진우는 강형사에게 코다스에 대해 알려줍니다. "강경희는 데이터에 뭐라고 기록되어있어요?"묻는 강형사. 정혜원이 남긴 기록은 세줄 "예쁘지만 깐깐하고 고집세보임. 전형적인 마른비만형. 유산소운동 필요. .... 한진우의 부인감으로 손색이없음" ㅋㅋㅋㅋㅋ써있어요. 


(+ 이번 회에 코다스가 웃겨주다니ㅋㅋㅋ)


#

  한편 코다스 시스템 아키텍쳐를 궁금해하는 현상필입니다. 홍콩에서 해킹하는걸 경보로 진우에게 알려주는 코다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서실장-현상필에게 모두 팽당한 곽혁민 감염시작


  곽혁민은 토하고, 쓰러져있다가 안색 안좋은채로 도망갑니다. 다음 날, 곽팀장은 감염된 모습.

  그리고, 코다스에 서실장 끄나풀이 있었죠. 코다스 시스템에 혁전복지원 자료가 있는걸 서실장에게 보고합니다. 서실장은 곽혁민의 배신을 눈치채고 그를 팽합니다.


  현상필은 곽혁민을 불러서 "조영실 소장은 코마상태잖아. 너는 그보다 더한 벌을 받아야지?"하면서 해독제를 없애버리죠. 그리고 해독제는 한국에선 절대 못구한다 말하고요.

  현상필은 그에게 "무간죄보. 한 없는 죄악(罪惡)에 대(對)한 과보." 말해줍니다.


  (과보 뜻 : 과거의 업인에 따른 결과. 그럼... 무간죄보의 뜻은 '틈이없는 죄' 즉 명백한 죄?에 대한 업보란 이야기?...?)


  과거에 조영실이 곽혁민 잘못을 자기가 책임지면서 "그게 내 사랑의 방식이다" 말했었던 모습이 나오죠. 이후 곽팀장은 누워있는 조영실을 보면서 눈물 흘립니다. (+책임에 대해 알게된 건가 했는데, 당하고나서야 대신책임져 준 조소장에게 감사하는것같죠. )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혁전복지원 기억을 자극해낸 진우


  폰으로 과거 기억에 자극을 주는 진우. 과거 혁전복지원에서 현상필과의 기억을 선명하게 떠올려내요. 진우는 현상필에게 엄마가 데리고 온거라는걸 들어요. 

  이를 강형사에게 얘기하고 현상필을 조사해달라 합니다. 조사해서 그가 12살때 홍콩에 밀입국했다는 추측을 하죠. 현상필은 북경대 수재. 옆에는 석태준이라 합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USB 자료는, 패스워드가 필요한 히든폴더에


  현상필에 코다스에 다녀갔다는걸 코다스가 한진우에게 알려줍니다. 코다스는 인터폴 수배자의 얼굴을 알아보고 USB 파괴하고 서버를 닫은거였어요. 한진우가 이를 알고 뭔가를 떠올립니다.

  USB자료는 백도어 세이빙으로 히든폴더에 저장돼있다하는 코다스. (이 방법의 이름은 정혜원이 정한 YABAWY 야바위라고ㅋㅋ)

  '정혜원이 가장 원하는 것'이 백도어 패스워드. 20회 틀리면 접속불가ㅋㅋ (스무고개ㅋㅋㅋ)


  코다스는 한진우한테 어머니라고 부르라고하고, 또 코다스는 동근이 오자 "동도로동동동동근" ㅋㅋㅋㅋㅋㅋ


  (+ 패스워드 뭘까요? 한진우를 엄마가 부르던 애칭이라도 있을까요? 동도로동동근처럼요. 게다가 코다스가 어머니라고 부르라고 힌트준것같죠? "한진우어머니"가 답 아니겠죠? 가장 원하는 것이 어머니가 되는 것?)


# 곽혁민 해독제 만들려하는 법의학팀


  수안은 진우와 범인에게 곽혁민이 당해 페스티코닌에 감염된거라 말하죠. 이후 한진우는 곽팀장에게 사실을 확인하려합니다. 곽혁민은 오만부리지말라 치료거부하다 피 토하죠 (+ 캐릭터 너무나 일관성있죠ㅠㅠㅋㅋㅋ)

  법의학팀이 해독제를 만들려고 하자, 승빈이 모르는척 알아내고 현상필한테 전하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주사맞는 서실장, 칼에 맞는 한진우 


  현상필이 훔친 생체물질(?)은 승빈이 만지고 있어요. 해독제도 없다는 물질. 

  서실장이 있는 한회장의 병실에 가는 현상필. 회장에게 석유를 붓고, 서실장에게 주사를 합니다. 


  한편 곽팀장 병실에 들어가는 검은모자의 남자. 한진우가 가다가 그를 막죠. 바닥에 누워서 전갈권법하는 한진우ㅋㅋㅋ....그런데 칼에 맞아요 헐......


# 예고편에 도연을 알아봐야하는 진우인것같죠? 서실장이 현상필과 진우를 같이 잡아놨네요. 


+ 그런데 한주그룹의 한주랑 코다스 한주원의 한주랑 같은 한주같죠....? 아닐까요? 처음부터 한주란 이름이 힌트였던 걸까요?


+ 여하튼 진우는 혁전복지원의 피해자가 아니라, 혁전복지원에 엄마가 일하러 갈 때 데리고 간거?? 사실 알고보니 한주그룹 재벌3세? ㅋㅋㅋ (죄송합니다)


+ 결말에서는 서실장이 약내놓으라고 두 천재를 묶어놓고 협박하는걸까요? 그리고 과거의 일을 기억해내는 진우가 나올까요?


+ 그럼 리부트 시즌에 코다스 vs 한진우였던 대결구도는 결국 한진우 vs 한진우 였네요 ㅋㅋㅋ


+ 수목 밤 11시 OCN 신의퀴즈 리부트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신의퀴즈리부트 #신의퀴즈리부트15회줄거리 #류덕환 #윤주희 #법의관 #코다스 #박준면 #김준한 #죽음 #OCN #복지원 #오리지날시리즈 #drama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