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황후의 품격 29.30회 줄거리 리뷰, 민유라 결혼 강주승 동식아빠? 소현황후 이간질 태후, 장나라 바자회 폭탄, 최진혁 위로, 신성록 토끼모자, 동식 경호대장 뺏지 본문

기타/tv

황후의 품격 29.30회 줄거리 리뷰, 민유라 결혼 강주승 동식아빠? 소현황후 이간질 태후, 장나라 바자회 폭탄, 최진혁 위로, 신성록 토끼모자, 동식 경호대장 뺏지

ForReal 2019. 1. 9. 23:08
반응형

황후의 품격 29.30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천우빈=나왕식(최진혁 분)임을 알게된 민유라(이엘리야 분)였죠.

29-30회에서는


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SBS 황후의 품격


29-30회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황제의 구애에 욕퍼부어주는 써니


  자다가 깨어난 써니황후를 안는 황제. 황제가 얼굴을 내밀자 써니는 뺨을 때려요. 여기서 자도 되냐 묻는 황제에게 당장 나가라고 발로 차버리는 써니에요. ㅋㅋㅋ (+ 황제가 마치 로맨스 소설말투로 혼잣말로 묘한 승부욕을 자극시킨다고 할 때 빵터졌어요. ㅋㅋㅋㅋ)

 써니는 이혁이 선물들을 보내도 방에 들여놓지도 못하게 합니다. 


  천우빈이 황후와 가까워졌다고 하자 나는 왜 안되냐고 소리치는 이혁도 있었죠. 황제는 궁 복도에서 기다리다가 말걸기도 해보죠. ㅋㅋ 써니는 나왕식 생각나서 황제를 때려주고 욕을 한참해주는데, 이혁은 "왜 넌 나한테만 어렵냐고"하죠.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천우빈 위로하는 써니, 둘 사이 싹트는 감정?


  엄마의 시신을 수레에 담아 돌아가는 천우빈. 

  써니는 엄마를 묻는 천우빈에게 가서 자신의 목도리를 엄마관에 넣고 같이 보내주죠. 손에 피가 나도록 땅을 치며 화내는 천우빈. "엄마 이러고 만든 놈들 싹 다 죽여불거야." 추는 천우빈을 안고 위로해주는 써니. 자신이 알리바이 됐던 일을 떠올리며 '제가 이 사람 꼭 지켜줄게요' 다짐하는 써니에요. 


  이혁한테 하는 것과 다른 써니도 있었습니다. 천우빈과 궁에서 만나죠. 손에 난 상처 치료해주는 써니와, 눈을 못 떼는 천우빈. 또 천우빈은 관에 넣은 것대신 써니에게 목도리를 선물합니다. 어색한 듯 좋아하는 써니.ㅋㅋ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경호대장 뺏지 동식에게 


  동식이는 천우빈에게 경호대장 뺏지냐 묻고, 천우빈은 그를 동식에 채워줍니다. (+ 이걸로 들키곘죠?) 


  황제는 우빈과 함께 운동하며 "언젠가 나 니 손에 죽는거 아냐?"하죠. "그럴지도 모르죠."하는 우빈에 정색하다 웃어넘기는 황제.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소현황후와 이간질 시켰던 건 태후?


  황제 마음이 움직인걸 안 태후가 서강희를 불러요. 두 사람은 그 날밤 폐하의 침소에 서강희를 넣었던 건 태후란 얘기도 하죠. (헐) 


  서강희는 7년 전 신궁 파티때 만삭 소현황후와 태후가 싸우는 걸 봤다고 하죠. 소현황후는 천금도에 대해 밝히겠다고, 강주승 경호원이 증거도 갖고 있다고 말했고요. 이후 태후가 아들 이혁에게 강주승이 남녀관계라고, 뱃속 애가 누구겠냐, 두 사람같이 있는걸 봤다, 그리고 아기용품 같이 보는 사진을 가져다주며 이간질 했었어요. 


  서강희는 "이윤황태제를 폐하고, 아리 공주를 황태녀로 삼아주십시오."그러면 황후 내쫓는 거 돕겠다 얘기하죠.


# 진짜 엄마 모르고, 유산있는 황후에게 꽃주는 아리


  아리공주가 꽃을 주니 좋아하던 서강희는 "내가 꽃을 왜줘? 화병에 꽂아달라고"하는 아리에게 상처받아요.


  써니가 창문에 뽁뽁이를 붙이고, 핫팩 붙이는 것도 보여주며 돈 없다하자 아리공주는 "할마마마가 돌아가시면 엄청난 유산을" 이야기하죠. 써니는 흘려들었고요. ㅋㅋ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강주승, 민유라와 아이 장난감 쇼핑 기억?


  변선생과 천금도 얘길하는 써니. 변선생은 쉬는 날이면 천금도에서 살다시피했던 애제자=황실 경호원 강주승에 대해서만 알고있어요. 써니는 황실테러 사건 범인이 강주승 형이었다는게 기억나죠. 


  한편 정신병원에 그림을 그리고, 강주승, 민유라 쓰고있는 남자. 강주승은 같이 아이 물건을 고르던 민유라를 떠올리며 웃습니다. (= 헐...설마 동식이 아빠....?) 하지만 그는 환영에 시달려요. 


+ 강주승이 벽에 그린건...천금도 마을의 그림?

+ 민유라는 황실에 가기 전에 시험공부 전에, 아이를 임신했고 낳았었죠...? ? 그럼 강주승이 소현황후때문에 황실에 가자, 민유라가 따라간걸까요? ?


+ 서강희가 말한, 강주승과 결혼할 여자가 민유라였던거죠? 강준승은 민유라가 애가 있다는 사실을 늦게 알았던걸까요? 7년전에 결혼하려고 한거라면 강주승이 동식 아빠는 아닐 것 같죠? 민유라가 설마 강주승과 또 임신했는데 아이 지우거나 그런거 아니겠죠—;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황제를 살리려고 죽은 사람 누군지 알게된 이윤


  아빠 몰래 연애하는 이윤과 헬로인데, 헬로가 아빠 다리 건들다가 딱걸리죠 ㅋㅋ 헬로아빠는 딸 별로라면서 "미스터리가 아깝잖아. 반댈세."해요. ㅋㅋ 


  이윤은 과거에 다른 사람 수혈용 RH- 혈액형을 황제에게 가져오라하던 엄마를 봤었어요. 그리고 황실병원에서 피를 뺐긴 사람이 헬로엄마란걸 알게돼죠. 


  이후 이윤은 궁에 쳐들어가서 태후와 황제에게 10년 전 폐하가 다쳤을 때 폐하를 살리느라 누가 죽은지 아냐 소리지르죠. "그 피의 주인 황후마마의 어머니셨습니다!" 충격받는 이혁. 당연하다는 듯 말하는 태후. 


  이혁은 이후 "내 잘못이 아냐. 난 잘못한게 없어"하고 합리화시킵니다. 그만하자면서도 써니에게 눈을 뗄 수 없어요.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페이퍼컴퍼니 자료 더 받아내는 천우빈


  천우빈은 태후가 손 댄 기업들의 증거자료를 찾고있습니다. 그러다가 소진공주에게 가서 페이퍼컴퍼니에 대해 얘기하며 횡령죄 받을 수 있다고 겁주며 소진공주에게 대표명의를 태후쪽으로 돌려놓으라고 해요. 그러자 서류들을 천우빈에게 주는 소진공주.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황후에게 주최시킨 바자회에, 숨겨져있던 시한폭탄


  태후의 화원 엽탐하는 써니를, 서강희가 보고 태후에게 알립니다. 이후 태후는 '황실 바자회'를 써니에게 주최하라합니다. 바자회때 자신이 그린 그림을 팔라고 하는 태후. 그리고 아리와 황제는 화보촬영 보냅니다. 웃는 서강희. 


  이혁이 화보촬영하느라 바자회 스케쥴에 늦게되자 의심하는 천우빈. 써니는 바자회를 혼자 먼저 시작합니다. 태후는 "황후의 시간은 곧 멎을 겁니다"말하죠.


  태후가 만든 덫이 뭔지 알 수 없는 천우빈. 그 때 마지막 경매물품으로 황제의 앤틱 시계가 올라오죠. 최실장이 재체크했다면서 갖다놨고요. 그 안에는 폭탄이 들어있어요. 5초남았을 때 천우빈은 황후를 보호하고 폭탄을 던져버립니다. 


  "황후는 괜찮은가?"하고 들어오는 황제에게 "비켜"하는 천우빈. 놀라는 황제.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좋아했던 것을 지키지 못했던 이혁


  황제는 태후에게 찾아가 일을 꾸민것을 따집니다.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어마마마한테서 황후를 지켜야겠습니다" "여태껏 좋아했던거 지킨적이 있었습니까? 단 한번이라도?" 비웃는 태후.

  태후는 어릴적 이혁의 앵무새도 불에 구워 날렸죠. (헐..........)  "그래서 한번 제대로 지켜보려고요."말하는 이혁.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가지말아요 나왕식 씨”


  쓰러진 써니곁을 지키고있는 이혁. 써니는 일어서려는 우빈의 손을 잡고 말해요. "나 무서워요. 가지말아요 나왕식씨." 앉아서 눈물을 닦아주는 천우빈.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화보촬영 때 토끼모자쓰는 황제도 나왔죠. ㅋㅋㅋ


+ 아기용품 같이 보는 사진은... 강주승은 민유라 아이 사주고, 소현황후는 자기 아이 사주려고 같이 본거겠군요. 에휴...ㅠㅠ


+ 이윤은 천우빈에게 자신의 소설책을 전해달라했죠. 그 속에 소현황후 얘기 있겠죠. 또 이윤이 써니엄마 이야기도 손글씨로 써서 주거나....그렇지는 않았을까요? 헬로때문에....이윤은 헬로에겐 어떻게 할까요? 


+ 민유라가 천우빈이 엄마부르며 울 때, 멀리서 다가가려는 때, 독수리가 나타나 민유라를 잡아갔어요. (+ 과연 민유라는 어디까지 들었을까요? 얘기 안한걸 보면.... 천우빈인거 모르는 것같죠? )


+ 수목 밤 10시 SBS 황후의 품격 드라마입니다.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_~



 #황후의품격 #황후의품격29회30회줄거리 #SBS #장나라 #최진혁 #신성록 #이엘리야 #신은경 #수목드라마 #황실로맨스릴러 #drama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