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왕이 된 남자 1화 줄거리 리뷰, 영화같은 화면, 폭군 여진구 손오공 털 하선 만나다? 이세영 중전 로맨스 치명, 김상경vs권해효 간신, 부원군 누명 자객 범인 진평군-대비 짓? 본문

기타/tv

왕이 된 남자 1화 줄거리 리뷰, 영화같은 화면, 폭군 여진구 손오공 털 하선 만나다? 이세영 중전 로맨스 치명, 김상경vs권해효 간신, 부원군 누명 자객 범인 진평군-대비 짓?

ForReal 2019. 1. 7. 23:31
반응형

왕이 된 남자 1화 줄거리 리뷰,

방송시청하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새 월화드라마가 시작했죠.

예고 속, 궁의 무게와 로맨스의 밸런스가 기대되더라고요! 


첫방송에서 그림 풍부했어요.

극본 김선덕

연출 김희원


tvN 왕이 된 남자


1회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_선대왕 (배우 장혁 특별출연)


# 선대왕의 미움받던 세자 이헌, 왕이 되고


  용포를 바라보고 있는 세자의 얼굴로 시작합니다.


  죽어가는 왕 앞에 온 세자이헌인데, 경인대군이 크는 걸 못봐서 원통하다던 왕은 이헌에게 말합니다. "내 피눈물로 지켜온 용상을 네깟 놈에게 물려준다 생각하니 분통이 터져 눈을 감을 수가 없구나. 네 놈이 나에 대한 원망으로 저 어린 경인대군을 핍박할까 그것이 걱정이다. 약조하거라. 아우를 지켜주겠노라고." 그에 세자는 말하죠. "전하 부탁은 그리하는게 아닙니다. 손이 발이 되게 비셔야지요."


  그렇게 죽기 전 이헌에게 "되먹지 못한 놈"말을 남기고 간 왕. 왕이 된 이헌은 이제 경인대군의 손을 잡지않아요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_ 신치수


# 왕, 교활 간신 신치수와 경인대군세력 견제-처단


  신치수를 앞세워 경인대군 외조부를 역모로 처단하게 되는 왕. 칼을 직접 드는 신치수도 나왔죠. 


  이후 경인대군을 빼앗기는 대비. (+ 달려가는 대비장면 그림 좋았죠. 중전의 움직임과 치마의 모습이)

  신치수는 역적이니 '대군에게 죄를 물어야한다' 왕에게 말하죠. 그리고 왕을 보자 안기는 작은 경인대군에게 "어딘가로 보낸다"고 하는 왕. 결국 독살 당하는 대군입니다.


 (+ ㅠㅠ.... 대군이 너무 조그마해서ㅠㅠ 충격이 굉장히 컸죠. 그 어린 것을... 이후 왕의 불안과 죄책이 이해되기도 하더라고요. ) 


  피를 뿌리고 왕좌에 앉는 왕 이헌. 치수는 일등공신-부원군이 됩니다.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_ 경인대군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_ 하선과 여동생 달래


# 임금을 연기하는 광대 하선


  왕의 반쪽 얼굴 화면이. 탈 쓴 반쪽 얼굴 화면으로 전환되죠. 빨간 옷을 춤추는 광대 하선.

  기왓집 마당에서 광대놀이가 열리고, "조선에서 제일 무서운 것은"하면서 빨간옷의 광대가 등장했죠. "귀신도 챔을 탁 뱉고 피하는 개망나니 이 나라 임금"을 흉내내는 광대 하선이었어요. 


# 만석꾼 독 깨고 한양으로 가는 하선의 광대패


  잔치를 연 만석꾼이 하선의 얼굴을 봅니다. 그런데 광대를 불러놓고 돈을 못준다하는 만석꾼. 하선은 만석꾼의 장독을 깨고 광대패거리와 같이 달아납니다. 하선은 큰 판가서 놀자고 하고, 광대패는 한양으로 향합니다. (+ 갈대밭 장면들 예뻤죠) 

  보리굴비를 훔쳐(?) 맛있게 나눠먹는 광대패거리.

  다리아픈 여동생(달래)을 업어주는 하선도 보였어요. 


  (+ 만석꾼은 진사가 뒤를 봐준다?)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_ 이규-이헌


# 불안한 왕, 이규에게 "나를 지킬 방도 찾아내게"


  온양행궁. 왕은 약을 먹어도 잠들기 힘들어하죠. 죽은 대군의 악몽꾸고요.


  궁에 자객들이 들이닥치고 자객들은 이규와 장무영이 잡죠. 자객이 "백성들의 원망이 두렵지도 않느냐!" 말하자 이헌은 이성을 잃고 자객에게 칼을 휘두르기도 합니다. 얼굴이 피로 덮힌 이헌.

  이헌은 불안해 날뛰며 이규에게 "저들을 모조리 섬멸하고 나를 지키는 방도를 찾아내게" 명령합니다.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_ 중전 소운


# 중전 소운 & 신치수 조카인 후궁 선화당


  왕을 갖고 놀겠다고 하는 하선, 옆에서 듣던 기녀 운심이 웃으며 하선에게 중전마마가 악처라는 소문을 전해줍니다. 이후 광대들은 양반들 앞에서 중전이 선화당을 질투하다 넘어지는 가면놀이를 하죠. 


  하지만 중전은 후궁 선화당을 불러 선물을 주기도 합니다. 소문은 거짓인 것. 오히려 선화당이 중전을 비웃고 백부 신치수에게 중전을 욕하고 있죠.

  신치수는 아들 낳는 부적을 선화당에게 주며 압력을 가하기도 합니다.


  (백부 뜻 : 큰아버지)


  궁에서 아버지를 만나는 중전 소운. 궁 생활이 편치않은 모습입니다.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_ 이헌 - 중전


# 선화당 뿌리치고 중전에게 가는 왕이지만


  술상과 함께 온 선화당의 노리개를 보고 뭐냐 묻는 왕. 이헌은 중전이 선화당을 돕는다는 말에 실망한 듯 하죠. 그리고 선화당의 노리개를 뺐어 아들낳는 부적를 확인하며 화를 냅니다. "니가 아들을 낳아봤자 서자가 아니더냐. 나는 적장자가 아니면 필요없다!"하고 왕은 혼자 나갑니다.


  왕은 중전의 처소에 들이닥쳐 묻습니다. "누구는 부적을 쓰고 달려듣는데 왜 중전은 아무것도 하지않는게요?" 중전은 왕의 명이면 부적을 쓰겠지만 "신첩은 전하께서 만백성의 본이 되기 바라옵니다." 말하죠. "또 그놈의 잘난 잔소리." 중전은 백성들을 직접 만나 말을 들어달라 부탁합니다.


  중전을 잡아 입을 맞추려는 왕인데 중전은 얼굴을 돌리죠. "뭣 모르는 것들은 내가 그대를 소박놓고있다 생각하겠지. 누가 알까 그대가 나를 소박놓고 있다는걸"말하는 왕.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_ 신치수와 김상궁


# 비리 신치수 고하려다가, 역으로 당하는 부원군


  부원군과 도승지가 찾아와서 신치수의 비리를 알리는데 상궁은 그를 유심히 보죠. (왕에게 약을 주던) 상궁은 신치수의 사람이었던 것. 이후 신치수는 재물을 모은 것이 전란 이후 법궁을 세워드리기 위해 그런 것이라 말해서 빠져나갑니다.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_ 자객 취조


  온양행궁에서 잡힌 자객이 고문끝에 "병조참판 신치수"가 배후라 말합니다. 이규와 부원군은 고민하죠.

  결국 병참 신치수가 좌의정이 되려는 때, 부원군은 신치수의 역모를 고하려고 체포한 자객을 증인으로 부릅니다. 그런데 자객은 모든 신하들 앞에서 "부원군"이 배후라 말을 바꿉니다. (+ 신치수가 손 쓴 것같은 모습? ㅂㄷㅂㄷ) 왕은 부원군을 하옥시켜요.


  사실 자객 일과 거짓을 시킨 건, 진평군의 계략이었던 것. 진평군은 죽은 경인대군의 어미=대비와 손을 잡고 복수를 계획하고 있었어요. 


  중전이 왕에게 아버지 누명을 이야기하려하지만 이헌은 중전의 말을 듣지않습니다.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_ 이규와 하선


# 이규 - 광대 하선과 대면


  부원군 일로 화가 나 술을 마시던 이규가 광대놀이를 보고 달려듭니다. 그리고 가면을 벗은 하선의 얼굴을 보고 놀라죠. 그리고 도승지 이규는 뭔가 생각난 듯 하선을 광에 가두고 절대 풀어주지말라 명령합니다.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_ 이헌과 하선


# 손오공의 털 하선, 왕 앞의 놀음


  한편 이헌은 독이 들었는지 먹어보라며 궁녀들을 괴롭히고 있어요. 불안해하는 왕에게 온 이규가 서유기 '손오공의 털'을 찾아냈다 왕에게 고합니다.


  하선을 납치해 궁에 데려오고, 왕은 그의 얼굴을 보고 놀라죠. 자신의 익선관(모자)과 용포를 하선에게 씌우는 이헌. 

  "이 노옴~ 해보아라." "ㅇ...이놈" "이놈~ 제대로 놀지 못하겠느냐!" 그러자 하선이 화난 모습을 그대로 따라합니다. 그 모습에 박장대소하는 왕.



# 예고편에는 궁에 들어온 광대 하선이 궁에서 살아남으려고 하고. 자신이 전하 대신 죽을 사람이란걸 알아채는 것 같았죠. 


+ 하선과 중전과의 로맨스가 궁금해요ㅋㅋ 이번 회에 이헌-중전의 러브라인 장면도 좋았죠 ! 두 사람 사이에 심리적 장애물이 있어서 뭔가 치명적이었죠ㅋㅋ


+  광대놀이를 지켜보는 하선의 여동생인데 술을 마시던 양반이 여동생을 봅니다. 인물소개에서 봤는데 신치수의 아들이 하선의 여동생을 어떻게 한다고 하네요. ㅠㅠ 게다가 하선은 궁에 잡혀왔으니 ㅠㅠ...


왕이 적장자만 원한다는 말이 신치수에게 들어갑니다. 곧 새로운 중전을 보게될거라 말하는 신치수였죠. 부원군 죽이고, 중전폐위 시키려는 계획이었나봐요....? 중전 죽이거나 누명씌울지도....? 


왕이 된 남자 1회에선 영화같은 그림들 많아서 풍부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 눈호강~_~


+ 호위무사(?) 장무영은 얼마전 '손더게스트'에서 빙의된 최신부로 나와서 눈에 익은 배우 윤종석입니다. 


+ 배우 김수진 박시은은 우정출연이라고 해요. (상궁-궁녀역.)


+ 왕이 된 남자는 원작이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입니다. 


+ 9시30분 tvN 왕이 된 남자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_~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면 관련 정보가 주루룩 나와요 ! 예를 들어 '왕이 된 남자' 검색하면 나옵니다.



#왕이된남자 #왕이된남자1회줄거리 #여진구 #이세영 #김상경 #장광 #권해효 #드라마 #tvN #korea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