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왕이 된 남자 2회 줄거리 리뷰, 여진구 여동생 달래 개값 복수 다짐, 문성군 구명 약속 이세영 중전 개암나무 열매, 위리안치 조내관, 궁인 박시은 죽음 본문

기타/tv

왕이 된 남자 2회 줄거리 리뷰, 여진구 여동생 달래 개값 복수 다짐, 문성군 구명 약속 이세영 중전 개암나무 열매, 위리안치 조내관, 궁인 박시은 죽음

ForReal 2019. 1. 8. 23:37
반응형

왕이 된 남자 2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왕 이헌과 하선 (여진구 분)이 서로를 보며 끝났죠.

2회에서는 궁 생활을 시작하는 하선이 나왔죠. 하지만 위험한 일이 벌어지고요. 

극본 김선덕

연출 김희원


tvN 왕이 된 남자


2회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_조내관


# 왕 대신 궁에 있게되는 하선


  말리는 이규에게 "어차피 천 것이 할 일은 정해져있네 내 대신 칼을 맞거나 독을 먹고 쓰리지거나."하며 하선을 본 뒤 바로 궁을 나서는 왕.


  며칠만 궁에 있으면 평생 먹고 살 재물준다는 말에 결국 하선은 왕 흉내를 내겠다고 합니다. 이규는 조내관을 소개시켜요. "상서로운 말투와 태도부터 고쳐야 할 것 같습니다."하며 조내관은 말 놓으라 합니다.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왕인척 낯선 하루를 보내는 하선


  왕의 하루를 알려주는 이규의 목소리와 왕으로의 첫 날 보내는 하선이 같이 보이죠.


  자고일어나니 궁녀들이 줄을 지어들어와 얼굴을 닦아주고 코를 풀어주고. 코푸니 감축드린다하죠. ㅋㅋ 또 하선은 의복수발을 하러 온 김상궁을 속여야한다고 하죠. 몸을 매만지는 김상궁에 하선 당황ㅋㅋ


  아침상에 하선 눈이 커지지만, 같은 찬을 두번 먹지말고, 좋아하는 음식엔 독을 탈 수도 있다는 말을 들은 하선이죠ㅋㅋ 나인이 물 쏟을 뻔 하자 괜찮다고 하는 하선, 그에 상궁은 이상하다 느끼죠. 조내관도 걱정.


  하선에게 손을 내미는 것, 속을 드러내는 것, 웃는 것을 하지말라 알려주는 조내관.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부원군 처벌 윤허해버린 하선, 중전과 대면


  하선은 궁을 돌아다니다가 중전을 우연히 보고 입을 다물지 못하죠.ㅋㅋ 이규가 내명부, 특히 중전과는 마주치지말라고 해서 하선은 중전을 보고 숨죠. 그런데 다가오는 중전. 하선은 뛰어도망갑니다. 


  왕의 집무를 보는 하선. 신치수가 와서 문성군(중전의 아버지) 처벌 윤허해달라 하는데 하선은 뭔지 몰라서 "그리하라"해버립니다. 당황하는 조내관.


  그런데 부원군 참수 윤허했다는 걸 중전이 듣고, 은장도를 꺼내며 "죽음으로 아버님의 결백을 밝힌다"하자 하선이 달려가서 칼 든 손을 막고. 부원군을 구명해주겠다 약속합니다. 


  이후 중전은 동궁 시절 전하의 모습이 생각났다고 궁인에게 말하죠. 세자빈이 울자 아무 말없이 손을 잡아주던 세자 이헌이요.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부원군을 살리고, 중전의 외출 도와주는 하선  


  일을 듣고 화난 이규. 하선와 나름 난투극하죠ㅋㅋㅋ 하선은 중전과 약조했다며 부원군 구해야된다고 하죠.


  이규는 이헌을 찾으러 갑니다. 이헌은 바위 동굴에서 무당과 있죠. 정신나간 얼굴로. (+뭐 먹는걸까요) 늦게서 눈을 뜨는 이헌에게 부원군을 어찌할까 묻는 이규. "장인을 차명에 처하게."하는 왕.


  이규는 그대로 차명에 처하라 하선에게 알려주는데요. 하지만 대신들 앞에서 하선은 차명아니고, "위리안치하라"로 바꿔읽어요. (+ 위리안치 뜻 : 죄인을 배소에서 달아나지 못하도록 가시로 울타리를 만들고 그 안에 가둠. 귀양? )

  이 일로 신치수는 이규에게 한 마디하기도 했죠. 이후 이규는 하선을 또 혼내요. "위리안치란 말은 어찌안게냐?"묻는데 조내관은 뒤돌아있죠 ㅋㅋㅋㅋㅋ (참형 다음가는 형벌을 알려준거라는 조내관ㅋㅋ)


  아버지가 떠나는데 중전이 못나가보자 걱정하는 하선. 이규가 중전 뫼시고 다녀오겠다 하죠. 아버지를 보내며 눈물흘리는 중전입니다.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개암나무 열매 


  궁에서 달래 생각하면서 개암나무 열매 줍는 하선.  그러다가 후원 연못에 소원을 비는 궁인들을 봅니다. 그 가운데에서 구경하는 중전. 중전은 하선을 보고 인사하고, 하선은 중전에게 손을 내밀라더니 개암나무 열매를 주며 소원을 빌라 말하죠. 


(+ 개암나무 열매 = 헤이즐넛)

(+ 중전의 소원은 뭘까요? 성군이 되시라는 소원?)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_개암나무열매


# 밤참 대신 먹었다 죽는 나인, 하선 충격


  밤참을 가져다주는 나인을 보며 하선은 (동생 생각난 듯) 나인에게 이름도 나이도 물어요. 왕이 남긴 밥을 먹는다는걸 알고 나인에게 밤참을 먹으라 하고요.


  그런데 다음 날 왕의 밤참에 약을 넣는 손이 보여죠.

   하선은 공납을 못내서 궁에 들어왔다는 나인 얘기를 듣습니다. (산에서 전복을 바치라고 해서 빚이 쌓여서 팔려왔다고 하죠.) 안타까운 사연에 눈물 흘리며 하선은 밤참을 다 먹으라고 주죠. 그런데 먹은 후 피를 토하며 쓰러지는 나인. 나인은 죽고, 하선은 충격받습니다.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중전을 두고 도망치는 하선, 중전 충격    


  하선은 두려워져서 이규에게 당장 궁에서 나가겠다고 합니다. 이규는 지금나가면 너도 누이와 아재도 다 죽을거라 막고요.

  그 때 소식을 듣고 찾아오는 중전. 중전은 하선 손과 얼굴의 피를 닦아주고, 용포를 벗겨주죠. 그런데 "중전. 미안하오"말하는 하선. 그리고 하선은 뒷방으로 사라집니다. (+ 혼자 놀때 왕좌 뒤에 있는 통로를 봤었죠. )


  이후 중전은 돌아가다 바닥에 주저앉죠.

  떠나기 전 중전이 하선을 잡으며 "신첩 전하와 함께하기 위해 온 것입니다. 신첩이 전하와 함께 견딜것이니 부디 뜻을 저버리지마옵소서" 설득했었는데 그래도 도망친 하선이었죠. 도망치는 뒤에 혼자 남았던 중전이었고요.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_ 하선 여동생 달래


# 신이겸의 몹쓸 짓 알게 된 하선 


  한편 오빠를 걱정하며 달래가 운심만나고 돌아가는 길에 신치수 아들이 눈여겨 보고, 한 사내가 하선한테 데려다준다고 속여 달래를 신이겸에게 데려가고 돈을 받았죠. 달래 위에 검은 그림자가 덮였고요


  하선은 성밖에 나와 달래를 찾습니다. 상처투성이에 말을 잃은 달래가 하선을 안아요. 달래에게 벌어진 일을 아재에게 듣고 눈물을 흘리는 하선. "그 잡놈이 누구여!" "신이겸. 좌상에 오른 신치수 대감의 아들입니다.


  하선은 탈을 주워 쓰고 낫을 들고 신이겸에게 찾아갑니다. 신치수는 늘 있는 일인 듯이 "광대패 아이? 개값이 얼마더냐? 두 냥 줘서 보내거라"하죠.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궁에 제발로 돌아온 하선 "방도를 배우러왔습니다."   


  다음 날 궁에 제 발로 돌아온 하선. 용상에 칼을 들고 앉아있는 하선을 보곤 이규가 "전하 오셨습니까" 인사합니다. (+ 하선의 어두움이 이헌으로 착각하게 한거같죠?)

  하선이 물어요. "제게 궁궐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둘 뿐이라 하셨지요? 방도를 배우러왔습니다. 철저히 밟아 숨통을 끊어놓는 법. 알려주십시오. 그 방도." 


# 예고편에 대비 앞에서 상을 엎는 하선? 그리고 중전을 구명하는 하선?인것같죠? 


+  촬영지 남원, 영주도 있네요. 


+ 왕좌 뒤에 있는 비밀통로 가장 관심 가더라고요ㅋㅋ 신비로운 공간같이 느껴져서ㅋㅋ


+  진평군은, 부원군을 살린건 왕이 신치수를 믿지 못한다는 뜻이 된다면서 대비와 여전히 얘기 중이었죠. 


+ 이번 회에서 궁금한게 왕 이헌이 무당과 함께 먹은 그건 뭘까요? 무당이니까 산짐승의 피같은 건가요? 그냥 볼때는 조청같던데....? 아님 술같은걸까요? ?


+ 월화 밤 9시30분 tvN 왕이 된 남자 드라마에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왕이된남자 #왕이된남자2회줄거리 #여진구 #이세영 #김상경 #장광 #권해효 #드라마 #tvN #korea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