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SKY 캐슬(스카이캐슬)16회 줄거리 리뷰, 김혜나 범인 빨간 후드티 USB 속 협박몰카 김서형? 우주 체포, 보일러실 소름, 정준호 딸, 예서 합리화 교육, 피라미드 타파 조병규 본문

기타/tv

SKY 캐슬(스카이캐슬)16회 줄거리 리뷰, 김혜나 범인 빨간 후드티 USB 속 협박몰카 김서형? 우주 체포, 보일러실 소름, 정준호 딸, 예서 합리화 교육, 피라미드 타파 조병규

ForReal 2019. 1. 13. 01:44
반응형

SKY캐슬 (스카이캐슬) 16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희생양으로 우주를 두는 듯한 엔딩이 보였었죠.

16회에서는 혜나 죽음의 진실에 대한 또 다른 단서들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김도형


JTBC 스카이캐슬


16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확실한 증거들, 용의자로 체포되는 우주


  블랙박스 속 빨간 옷이 보이고, 그날 빨간 옷 입었던 우주죠. 혜나 손톱 아래에서 우주의 피부조직도 나오고, 우주는 경찰에 용의자로 체포됩니다. 게다가 우주는 사실 그 날 혜나와 싸웠던 얘기도 하죠. 커플아이템 선물대신 문화상품권을 주는 혜나와 관계 이야기하다 싸운 것.


  우주 일로 엮인 황치영, 혜나대신 원장 손자 수술한 강준상. 척추센터장은 강준상이 됩니다.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베란다의 보일러실 의심하는 수임


   사건현장에 관리인-변호사와 들어가는 수임. 예서가 있던 인강만 틀어져있는 방, 그리고 혼자 방에서 괴로워했을 우주가 화면에서 보였죠. (+ 이건 수임의 시선 속 모습이겠죠?)


  수임은 베란다 한켠에 문이 있는 보일러실이 있음을 발견합니다. 캐슬 내부사람만 들어올 수 있다 확인하고요. 

  변호사는 진범이 일부러 빨간 후드티를 입고 보일러실에 숨어있다가 우주인척 살해했을거란 주장을 형사에게 하지만 형사는 가능성이 희박한 일이라 반박하죠.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흔들리는 예서를 잡아주는 김주영, 나쁜 방법?


  한서진은 딸에게 우주아니면 니가 의심받았을거란 얘기를 하고, 예서는 "그래서 공부나 하라고?" 소리치고 나가죠. 감정적으로 많이 흔들리는 예서였습니다. 학교 선생이 "예서처럼 강인한 멘탈을 가져야 성공하는거야"하고, 예서는 교실에서 수업도중 나가버립니다. (+ 그 와중에 생기부 신경쓰는 한서진이라니.)


  예서는 김주영에게 갔죠. 김주영은 죄책하는 예서에게 '혜나는 두뇌도, 처세도 능력들을 타고났는데 욕심이 화를 부른거'라며 "죄책감을 갖지말고 잊어"하고 예서에게 방법을 알려줍니다. 

  또 우주에게 미안해하는 예서에게, 김주영은 "우주가 강제전학 당하는 등 문제아였다"는 걸 알려주죠.


(+ 두 사람의 대화를 보니 정말 범인은 예서가 아닌듯 보였죠.)

(+ 김주영은 합리화를 알려주죠. 저렇게 생각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거 정말 나쁜 것 같죠ㅠㅠ 범죄심리학 책에서 나올 것 같은 ... 범죄자의 시작방식이 합리화처럼 생각되는데 말이에요. )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예서 컨트롤하는 김주영, 참는 한서진


  김주영은 전화하는 한서진에게서 이제 예서를 자기 맘대로 떼어놓는데요. "대학만 합격하면 내다버릴 참고서"라 생각하면서 참는 한서진입니다.  한서진은 조선생에게 가방을 들려보내기까지하죠. (+ 이 정도면 명주언니 전철 그대로 밟는거같죠?)


  예서에게 악한 기운으로 지켜줄거라며 팔찌를 선물해주는 김주영. 김주영은 "사랑해 예서야"하며 예뻐하죠. (+자기 딸 대신에 집착하는거 맞는거 같죠--; 아님 단순 PPL 장면인가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혜나비밀 안 수임이지만, 증거 때문에 우주 기소


  진진희는 자기도 모르게 '혜나가 홈피에 터트린다고 한 이야기'를 해버리고, 이를 듣고 화난 수임은 한서진한테 찾아가서 따집니다. 그러나 혜나 손톱의 우주피부, 빨간 후드티 등의 증거때문에 어찌할 수 없다는 변호사. 결국 우주는 구치소 버스를 타요. 살인혐의 기소됐다는 뉴스도 나옵니다.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예빈의 말에, 혜나가 자신의 딸임 알게되는 강준상


   강준상은 황치영이 아들놈 욕하고, 혜나 장례식보다 원장과의 골프약속에 간다하죠, 한서진이 더 설득해보지만 통하지않고요.

  강교수는 홀인원하고 술먹고 들어와서 기분 좋아하는데요, 혜나가 아빠 딸이라는 말을 들은 예빈이가 "혜나언니가 딸인줄도 모르고 아빠가 사람이야? 혜나언니 엄마랑 선재도 가서 새끼복어도 잡았다며" 말해버립니다. 늦게야 안 강준상은 사실이냐 흥분하죠. 한서진은 "당신딸이에요!" 맞다고 합니다.


# 김주영의 집에서 나온 앵무새인형


  예서는 인터넷 댓글을 보고 놀랍니다. (+ 무슨 댓글인지 ?_? 뒤에 보니까 혜나-김주영 협박 이야기?? 그런데 예서는 김주영을 보호했죠 앵무새 인형 숨기면서요....)


  예서는 화장실에서 만난 청소부가 1802호(김주영 집)에서 청소하다가 (우주가 혜나에게 준) 앵무새인형 주웠다는걸 알게됩니다. 예서가 앵무새를 가져가는걸 수임이 봐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김주영-혜나 만남 눈치채는 수임


  우주는 혜나가 "날 예서의 학습도구로 생각한대" 김주영의 얘기를 알고있던걸 수임에게 말하죠.

  한편 김주영은 혜나를 전혀 만난적 없다는 대답도 하는데, 조선생이 거짓말인듯 또 백미러를 힐끔했고요. (+ 김주영-혜나랑 만난적 있을까 점점 커지는 의심이 엔딩에서 확인됩니다)


  수임은 김주영에게 찾아가 따져요. "혜나가 찾아온적있지?" 그리고 죄없는 자신아들에게 왜그러냔 수임한테 김주영이 말하죠. "나한테 천벌받을 년이라고 했지? 너도 영영 나오지못할 지옥불에서 살아봐"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혜나가 김주영 협박하는 영상보는 한서진


  혜나가 남긴 USB를 보는 예빈, 한서진은 그 USB를 가져가 속에있는 영상을 봅니다.


  영상속에서, 김주영을 만나서 강예서가 만점 받은 방법이 문제 유출 아니냐 묻는 혜나. "우리 학교 쪽에선 누가 아줌마랑 손잡았어요? ... 강예서 서울 의대 떨어뜨려주세요."말하죠. "넌 무서운게 없니?"묻는 김주영이었고요.

# 예고에 한서진이 따지는 모습.




+ 이번 회 엔딩에서는 범인은 김주영처럼 보였죠? 김주영의 사주받은 사람이나. 우주의 파티의 세세한 것까지 알만한 정보력은 김주영이 있으니까요?_? 게다가 혜나가 김주영을 협박도 했잖아요. 홈페이지에 올린다고. 그렇다면 김주영은 사업이 망하게 되는거니까 가장 유력한 범행동기가 되겠죠?


+ 그러고보니 김주영은 처음부터 예서 의심한 적도 없고요. 또 우주가 기소될거라는걸 확신하고 있네요. 자신이 증거 심은거니까 그런걸까요? 


+ 또 학생들, 어린 애들 일에 별 것까지 캐치하고, 간섭하는 김주영이었잖아요. 예서-우주-혜나의 짝사랑이나 삼각관계 등 세세한 것도 알면서요. 예상문제에서 문제유출이라는 선도 넘은 일도 있었는데요. 김주영의 간섭이라는 선상에서, 애들의 일의 범위인 학교 성적이지만, 그런 일에 범죄 조직이나 할 범행을 하면서 적극적으로 개입하기도 하는 일도 있을 듯했어요.

 현실판이 차교수처럼 1,2,3등 힘들때 치고 나가라 하는거라면, 차교수에서 조금 더 극적인 판이 성적조작을 위한 살인교사처럼 생각되기도 했고요.


+ 그런데 만약 범인이 김주영이라면 빨간후드에 대해선 어떻게 안거고? 또 혜나가 베란다에 나올걸 어떻게 안거죠? 설마.... 김주영이 우주에 대한 뒷조사를 했었고, 그동안 해오던것처럼 물길만 바꿔줘서, 간접적으로 우주 심리를 이용하고, 우주가 범행 저지르도록 만든거 아닐까요? ....? 에이 설마...


+ 그나저나 한서진은 김주영-혜나의 만남을 태블릿을 봐서 알게되는데, 수임은 추리해서 알게되죠ㅋㅋㅋ 작가라서 감-촉 되게 좋은거같죠ㅋㅋ


+ 그나저나 혜나의 죽음에 대해 말하던 그 교실의 선생 캐릭터 일관적이죠ㅋㅋㅋㅋ 경악스럽죠ㅋㅋ


+ 김민준-강예서 프로젝트 두 개 놓고 일하고 있는 김주영이 계속 보이죠. 다른 코디 학생도 문제유출로 조사받게될까요? 나중에 나오게 되겠죠? 궁금합니다. ㅋㅋ 아니 설마 예서일 터졌는데 김민준 엄마 쪽에서 막아주는거 아닐까요? 자신도 연관되니까?



+  예서가 조퇴하자 차교수는 3명 제꼈다면서 등급 얘기를 하죠. 아들들은 "내 친구가 잡혀있는데 공부를 하라고요?" 반발해요. "인생에서 중요한건 인정 우정 그런게 아니야. 위치야." 다시 얘기하는 차교수 (+ 벽인데요ㅋㅋ) 그러자 기준은 "세상이 왜 피라미드야!"하고 피라미드 모형을 아빠앞에서 집어던집니다. (+ 노승혜가 망치질?하는 것과 비슷했죠. 경쟁주의 타파?인가요? 그런 시원함이 느껴졌죠.)

  그런 기준에게 손을 드는 아빠, 그 손을 잡는 서준. 반대쪽 손을 잡는 기준ㅋㅋㅋㅋㅋ 애들 엄마는 밖으로 모시라고 하고, 아빠를 문밖에 내놔요. ㅋㅋ 세리 일 이후로 단합이 잘되는 모자들ㅋㅋㅋ


+ 그나저나 예빈이도, 강준상도 혜나가 친딸이라는걸 안 후에 다 한서진에데 화를 내죠 ㅋㅋ사실을 알고있는 사람에게 화내는건가요 만만한 사람한테 화내는건가요 ㅋㅋㅋ


+ 금토 밤 11시 JTBC 스카이캐슬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스카이캐슬16회줄거리 #sky캐슬 #스카이캐슬 #드라마 #스카이캐슬줄거리 #혜나 #예서 #김은혜 #강준상 #염정아 #김서형 #이태란 #윤세아 #오나라 #정준호 #최원영 #김병철 #조재윤 #drama #JTBC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