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SKY 캐슬(스카이캐슬) 15회 줄거리 리뷰, 다크 황우주 희생양or범인? 예서 멘탈 김주영 손안에, 김병철 파국-세리 학벌 벽 클럽MD, 흰자에 아갈머리 난투극 폭소, 김혜나 죽음 강준상 일부러? 본문

기타/tv

SKY 캐슬(스카이캐슬) 15회 줄거리 리뷰, 다크 황우주 희생양or범인? 예서 멘탈 김주영 손안에, 김병철 파국-세리 학벌 벽 클럽MD, 흰자에 아갈머리 난투극 폭소, 김혜나 죽음 강준상 일부러?

ForReal 2019. 1. 12. 01:14
반응형

스카이캐슬 15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혜나(김보라 분)가 추락하며 끝났었죠.

15회에서는 범인을 찾아가며 다시 스카이캐슬 사람들의 위선이 드러나는게 보였습니다.


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김도형


JTBC 스카이캐슬


15회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엄마들은 오페라 공연, 김주영-한서진은 약속장소


  우주의 생일. 게스트하우에서 파티를 합니다. "우리 이제 고3이지...."하고 건배사 말하는 우주.


  죽여버리고싶단 예서와 통화한 뒤, 김주영은 예서부모와 할머니를 만나러 나갑니다. 


  오페라의 소리와 혜나의 비명이 겹칩니다. 뒤늦게 나가서 그를 발견하는 우주와 아이들. 혜나 문자받고 베란다로 나갔다고 하죠.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딜레이로 인해 사망한 혜나


  혜나의 구급차는 주남대로 달리고, 연락받은 예서 부모도 병원으로 향해요.


  하지만 병원 의사들은 은퇴식 중. 강준상은 머리다친 혜나를 두고, 황치영에게 병원장 손자 TA(교통사고) 먼저 수술하라고 해요. 혜나는 다른 병원으로 옮겨집니다. 굴러나가는 침대 위에서 혜나는 강준상에게 "아빠" 부르려 해요. 강준상은 뻗으려는 혜나의 손에서 시선을 돌립니다. 보면서 아무 말할 수 없는 한서진. 


  한편 김주영은 예서한테 "넌 아무 잘못 없는거야. 라이벌을 증오하는건 아주 자연스런 감정이야" 전화하고 있어요. 


  그리고 얼굴이 덮여 나오는 혜나의 침대. "딜레이되는 바람에 김혜나 환자 사망했습니다." 강준상은 괴로워합니다.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아침에 싸웠던 혜나-예서, 한서진 예서 입닫게하고


  한서진은 아침 일을 떠올리면서 예서에게 의문을 가져요.

  예서가 아침상에서 물었어요.  "아빠한테 또래 딸 있는지 몰랐대. 아빠같으면 어떻게 할거야?" "그런 골칫거리는 애초에 만들지말았어야지. " "누가 아빠 딸이라고 찾아오면 쫓아낼거야?" "아빠 딸은 영원히 우리 예서와 예빈이 둘 뿐이니까 하하하하"

  그러자 혜나가 "피붙이인데 골칫거리라니요. 아빠가 그러면 안되는거 아니에요? 그렇게 태어난 애는 무슨 잘못이에요?" 물었고요. 예서와 혜나가 이후 신경전 했습니다.


  한서진은 예서방으로 달려갑니다. "어떻게 된거야!" "난 안방에 있었어 인강듣고 있었다고" "혜나 죽었어. 가뜩이나 둘이 앙숙인데. 경찰이 너부터 의심할거야 혜나하고 싸웠단 얘기 절대 하면 안돼!"


  학교에선 애들이 매일싸우던 혜나를 예서가 죽인거 아니냐 해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혜나 폰-사진 증거인멸하는 한서진

# 혜나 일로 엇나가는 우주


  우주가 구급대원에게 받은 혜나의 폰을 복도에 떨어트리죠. 난리난 중에 한서진이 혜나의 폰을 줍고요.


  한서진은 혜나의 방을 뒤집니다. 강준상과 혜나엄마의 사진을 찢어 버리죠. (태워야지...) 핸드폰도 부수고요. (더 의심받겠죠...) 쓰레기차를 끝까지 따라가서 봉투를 버리고요


  우주는 병원 일 이후 아빠를 쳐다보지 않아요. "혜나 그렇게 된건 아빠가 정말 미안해." "미안해? 엄마도 그렇게 보냈으면서? 속 안좋단 엄마한테 소화제 던져주고 의료봉사 떠났잖아요. 혜나 아빠가 죽인거에요." 화분을 깨고 나가는 우주. (+ 스포처럼 다크 우주라니....)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그 날 싸웠던 세리-혜나, 형사의 관심 돌리는 노승혜


  경찰이 한서진 집에 찾아옵니다. 펜스가 높고, 피해자 양말이 깨끗해서 타살이라 추측하는 형사들.


  예서는 인강 로그인 기록을 보여주고, 한서진은 둘이 사이가 나쁘지않았다 하고, 마피아게임하면서 혜나-세리가 싸웠다 말해요.


  "마피아는 남의 약점을 잘 이용하잖아. 온 동네에 소문낸것처럼"하고 혜나를 공격했던 세리. 혜나는 "언니네 아빠처럼 자식 트로피처럼 안보는 우리 엄마"하면서 세리를 공격했고요. 


  형사들은 세리에게 그 일로 질문합니다. 그러자 노승혜는 다른 사람도 싸운 일을 말해요. 이후 형사들은 우주한테 싸웠냐 묻고요. 우주는 119에게 받은 핸드폰도 잃어버렸고, 베란다에 문자받고 나가 제일 먼저 발견했고해서 의심받습니다.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서로 지목하다 난투극 벌어지는 스카이캐슬


  네 집 부모들은 모여서 빨리 결론내자합니다. 세리와 예서가 있던 주방과 안방도 베란다로 통한다고 합니다. 세리-예서-우주네는 서로 가능성이 있다 말하죠. 

  그러다가 엄마들의 언성이 커집니다. (+ 진진희는 흰자에다 아갈머리라고 써버린다고ㅋㅋㅋㅋㅋ) (+ 차교수는 노승혜가 변호하던 거 듣도않다가 그대로 우리세리는 클럽 프로 MD라고 ㅋㅋㅋㅋ)


  결국 강준상을 받아버리는 차교수와, 차교수를 때리는 한서진. 지성과 교양의 스카이캐슬 사람들은 뒤엉킨채 난투극이 벌어져요. 수임이 애가 죽었는데 뭐하시냐고 소리칩니다.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예서 일에야 진진희에게 사과하는 한서진


  진진희는 예서-혜나가 어제 싸우는거 봤다 말하고 갑니다. 더 까발리고싶지만 우양우가 말리죠. 진진희는 (골칫덩이라 말한 이후) 예서와 혜나가 싸우면서, 학교 홈페이지에 강예서 아빠가 내 아빠라 올린다 말하는걸 봤었죠. 


  한서진이 또 건드릴까봐 무서웠는데, 진희 말을 들은 한서진은 밤중에 찾아가서 그동안의 일을 다 사과하고, 혜나 일을 터놓고 얘기하죠. 예서가 인강 듣고 로그인기록도 있다고 진진희를 설득하고 혜나때문에 속 썪었다 얘기합니다. 한서진은 혜나를 연민하는 듯 얘기하고요 (과연 진심일지) 진진희는 미안해해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차교수 - 세리 '벽이군" 


  차교수는 사건 날 혜나랑 세리가 싸웠다는 말을 듣고 난리났죠. 차교수는 모범생 예서와 하버드 사기꾼 세리 중에 경찰이 누굴믿겠냐 걱정하죠. 노승혜도 불안해지고요.


  차교수는 술취해 들어오는 세리한테 "니가 하버드생 뻥쳤다는 일로 범인으로 몰잖아! 뭐 못느꼈어?" 소리치죠 "남들 핑계대지마. 아빠가 그렇게 생각하는거 아니야?"묻는 세리. 

  세리는 마피아게임 끝나고, 베란다에 가서 둘이 사과하고 잘 얘기했다고 하죠.


  차교수와 세리는 다시 부딪칩니다. 세리는 말해요.  ".......대학 왜 가야되는데? 내가 번 돈으로 클럽하나 여는게 꿈인데, 대학을 꼭 가야돼? 하버드 나왔다고 다 잘돼? 세상이 알아준다고? 남들이 알아주는게 뭐가 중요해? 내가 행복하면 그만이지. 아빠 날 좀 존중해줘. 명문대 나온 사람만 사람인 양 착각하는 아빨, 내가 쌩까기 전에." 싸웁니다. 말 안통하는 차교수와 세리. 차교수가 "벽이군.."하죠. ㅋㅋ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김주영에게 의존하는 예서

# 희생양을 우주로 삼자는 김주영


  예서는 꿈을 꾸며 "혜나야 내가 잘못했어" 해요. 그러다가 전화하고 밖으로 나가죠. 

  한서진은 예서가 김주영에게 달려가 안기는걸 봅니다. (+ 김주영은 자식 뺐긴 기분 느끼라고 저러는건가요...?) 말도 못하고 보내는 한서진. 예서는 김주영의 집에서 자요.


  혜나가 떨어진 그 시각에 예서와 김주영이 통화했단걸 떠올리는 한서진. 한서진은 김주영에게 예서와 한시간 넘게 무슨 얘기 나눴냐 묻습니다. "예서를 진정시켰습니다."

 김주영은 녹음한 통화내용을 틀어요. (하.....) "김혜나 죽여버리고싶어요."하던 예서의 목소리를 들려주고 김주영은 한서진의 의심을 자극합니다. 그리고 답대신 말하죠. "죽였든 안죽였든 중요한건 고3이란 사실입니다. 예서는 결코 범인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그렇다면 희생양이 필요할텐데." (끔찍...) 


  경찰들이 우주를 용의자로 체포해가죠. 그걸 보고있는 한서진. 



# 예고편에 아니라고 하는 우주. 그 편 안들어주는 한서진. 진진희가 홈피얘기하고. "니 딸마저 사지로 몰고있어"말하는 수임.


+ 진짜 범인이 누구인게 중요한게 아니었네요. 그 뒤에 부모들과 한서진의 선택들이 끔찍....ㅠㅠ.... 이기주의들이 상황을 끝까지 몰게하는데 끔찍하죠. 


+ 오늘은 난투극 엄청 웃겼어요. (그러다가 수임이 소리치자 웃다가 '아맞지'하고 반성했어요ㅋㅋㅋ 현타라고 해야하나요ㅋㅋ)


+ 차교수가 벽이 있다고 하는데ㅋㅋㅋ 그 부분도 좋았죠. 노소로만 갈리는 벽이 아니라 어느 세대에나 생각이 저렇게 다른 사람들이 있는게 떠오르기도 했고요. 편견의 벽을 세운건 차교수같죠? 하지만 시청중에 차교수 편견 비웃으면서도 편견을 모두들 갖고있을 것 같기도 하죠. 확률-학습-유추와 편견은 한끝차이니까요. 그래서 더 차교수-세리 모두 공감갔던것같기도 하고요.



+ 이번 회에 김주영이 예서 데려갈 때는 또 다른 의도처럼 보였죠. 자기 딸 대타시키려는 것처럼 보이기도ㅋㅋㅋ 그런데 결국 한서진에게 "내가 이겼다" 비웃고있는것을 봐서, 그저 신경전자체의 게임을 하는 사람은 아닐까 생각도 스쳤고요. 


+ 헐... 김주영 설마 고3 끝날 때까지는 "니 잘못아니야." 이렇게 컨트롤 해주다가, 서울의대 붙자마자 코디 끝나고 예서 놓아버리고, 그래서 예서는 죄책감 느끼면서 멘탈 바사삭너지는거 예상하고 저러는거 아니겠죠? 마치 엄마라는 기둥 빼고, 임시방편으로 김주영이란 작대기 받쳐놨다가 빼버리는것처럼요. 그래서 한서진 집이 완전 무너질 수 있는 비극 닥치라고요. 설마 결말 예서의 자살아니겠죠--;.... 아닐거에요. 예서에겐 오지랖이 넓은 이웃 수임이 있으니까.....





+ 강준상이 혜나가 딸인거 알고 죽이려한걸까 했었는데 정말 몰랐나보네요. ?_? 나중에 말 안 한 한서진 원망하면서 가족불화일어날까요? 그런데 강준상이 눈치가 없긴해도 정말 몰랐을까요 저렇게 티를 냈는데...? 


세리는 클럽MD고했죠. 우주생일기념 칵테일 만들고 파티 기획한건가봐요.


+ 노승혜가 세리때문에 형사에게 우주와 싸웠다고 말한거겠죠? 그런데 정말 싸운걸까요? 차교수가 겁줘서 노승혜가 세리 지키려고 우주 방패삼아 거짓말한걸까요? 그렇게 중심을 지키는 듯하던 노승혜도 자식 일에선 어쩔 수 없죠. 


+그런데 우주가 병원에서 우는걸 보면 우주는 진짜 범인 절대 아니겠죠? 그런데 예서가 차창밖으로 우주가 학교 등교하는걸 보는 표정이, 뭔가 봤는데 숨겨주는거 아닐까 하고, 상상을 해보니까, 또 맞는거 같기도 하더라고요ㅋㅋ 혜나가 홈페이지에 글 올릴거라고 하면서 우주한테 사실 혜나랑 어떤 관계고 너 안좋아한거다 이런 걸 말해서 우주가 잠깐 정신이 나가서 밀다가 실수로 떨어질 수 있다는 소설을 써봤....ㅅ...


+ 범인이 우주라 생각하면, 재밌는 점이 우주엄마 수임은 우주를 믿으면서 아닌 증거를 찾는데, 예서엄마는 예서를 못믿어서(?) 증거인멸부터 해놓는 다른 모습이 보이기도 하는 점이있어요. ㅋㅋ

+ 그런데 혜나가 어떻게 죽는지 봤다면 김주영과 그렇게 오래 통화했을까요? 구해주지 못히고 미워만 했던게 미안할 수 도 있는걸까요? (자신의 소설에 빠져들고있다...)(그만)


+ 아니 그것보다 우주가 교도소에 가면 김주영이 예서에게 "너네 엄마때문에 우주 감방에 갔다" 이렇게 말해서, 나중에 한서진은 딸 없는것처럼 살게되는거아니겠죠--;


+ 그나저나 혜나는 '딜레이'로 인해 죽었죠. 완벽한 사회의 희생양인가요. (물론 시청할 때는 위험요소로 자꾸 보였지만...)


+ 금토 밤 11시 JTBC 스카이캐슬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_~


#스카이캐슬15회줄거리 #sky캐슬 #스카이캐슬 #드라마 #스카이캐슬줄거리 #혜나 #예서 #김은혜 #강준상 #염정아 #김서형 #이태란 #윤세아 #오나라 #정준호 #최원영 #김병철 #조재윤 #drama #JTBC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