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왕이 된 남자 3회 줄거리 리뷰, 호랑이가죽 2관왕, 김상궁-선화당 패스 여진구 시선 중전만, 사냥 진평군 화살, 대도서관 같은 놈 특별출연, 본문

기타/tv

왕이 된 남자 3회 줄거리 리뷰, 호랑이가죽 2관왕, 김상궁-선화당 패스 여진구 시선 중전만, 사냥 진평군 화살, 대도서관 같은 놈 특별출연,

ForReal 2019. 1. 14. 22:57
반응형

왕이 된 남자 3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 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궁으로 다시 돌아온 광대 하선(여진구 분)이었죠.

3회에서는 

극본 김선덕 신하은

연출 김희원


tvN 왕이 된 남자


3회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돌아온 하선, 이규에게 신이겸 이야기


  돌아온 하선에게 칼을 들고 이규가 묻습니다. "그게 누구냐 네 놈이 목숨걸고 죽이고싶은 그 놈." "좌상의 아들. 신이겸." 동생 달래의 일을 이야기하는 하선입니다.

  또 조내관도 하선을 보고 진짜인지 헷갈리죠.


# 독살 지시한 건 대비전, 좌상이 꾀하는 일은 ?


  독살당한 수랏간 나인 이후 같은 방 쓰던 나인이 목매달고 발견됩니다.

  좌상과 김상궁은 대비전이 저지른일이라 생각하죠. 그리고 좌상은 김상궁에게 "전하가 정무에 시달리시면 아니되네. 편하게 해드리는게 자네의 소임이란걸 잊지마시게"말합니다. (+ 정신 못차리게 약을 타란 이야기?? 정치 못하게하란 얘기죠? )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_운심


# 이규가 모른척 한 것?

# 갑수-달래 도운 운심


  어딘가에 가는 이규를 미행하는 행상꾼들. 이규는 기생 운심이에게 하선의 누이에 대해 묻습니다. 운심은 말해주지않아요. 모른척해서 살아남은 이규였다는 얘기하는 운심과, 운심에게 "니 혀가 검이었다면 난 죽었다" 말하고 돌아가는 이규.

  갑수와 달래를 피신시킨 운심이었어요. 안타까워하면서 궁으로 돌아간 하선이었고요. 


  한편 왕에게 찾아간 이규인데, 이헌은 "율이 그 것이 돌아왔다"합니다. 환영을 보는 듯이 행동하고요. (+ 담배와 약을 끊어서죠) (+ 설마 신치수가 왕에게 약 먹일 때 이규가 모른척 한 걸까요?)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대비전을 뒤집으라는 이규의 명령,

# 왕을 걱정하는 중전 본 하선

  

  하선에게 "내일 조반을 마치는대로 대비전 문안을 다녀오너라. 무슨 짓을 해도 좋다. 대비전을 발칵 뒤집어놓고 오더라."시키는 이규. 

  하선과 중전이 같이 문안을 드리러가게됩니다. 대비가 중전에게 주는 잔을 던져버리는 하선. 중전은 죄송하다하는데 하선은 중전을 데리고나가버립니다. 하지만 중전은 "신첩을 원하신다면 그러지마시옵소서. 전하를 욕보이려는 자에게 이 일이 빌미가 될 것"하면서 차라리 대비전에 발길을 끊으라 하고 가죠.


  이규는 독살을 의심하는 기색을 보였더니 대비가 펄쩍 뛰셨다는 하선의 말을 들어요.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유호준 참수 걸고, 조정 물갈이 하는 좌상. 답답한 하선


  좌상대감이 왕에게 독대를 청합니다. 좌상은 하선에게, 부원군 자리 등에 다른 이를 채워 물갈이 하자 합니다. 

  하선은 좌상에게 받은 서찰을 이규에게 보여줘요. 청을 들어주지않을 것이면 "유호준을 참수하자"하는 좌상.

  이후 "좌상의 뜻대로 굴러가는 것이 조정의 일입니까?"묻는 하선. 입을 다무는 이규.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사냥으로 함정 놓는 진평군

# 활을 잘 쏘는 하선? (Feat,대도)


  대비는 진평군과 방책 회의를 해요. "사냥에서 손을 쓰겠습니다"하는 진평군.

  하선이 궁에서 진평군을 마주치는데 사냥 얘기를 꺼냅니다. 그렇게하자는 하선. 그런데 왕은 명궁이라 조내관과 이규가 걱정합니다. 활을 쏘는대로 명중하는 하선.

  조내관이 늦게서 "언제부터 활을 그리 잘 쏘신겁니까"묻습니다. ㅋㅋㅋ 하선은 시장 내기에서 활싸서 돈따는 거 했었는데 조내관에게 "타고났소"하죠 ㅋㅋㅋ (대도서관 잠시잠깐 특별출연ㅋㅋㅋ)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_ 대도같은 놈을 봤나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이규는 그동안 신치수의 힘만 키웠다면서 걱정하는 조내관에게 이대로 일을 진행할거라 말합니다. 조내관은 죽을까봐 하선을 걱정하며 사냥을 가지말라고도 해보죠ㅋㅋㅋ 감동하는 하선. 하선은 조내관에게 뭔가를 부탁해요. (+ 호랑이 가죽?)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사냥터, 신이겸을 노리는 하선,을 노리는 진평군


  사냥에 나선 하선. 그런데 신이겸도 사냥에 나와있습니다.


  왕과 따로 사냥을 하는 진평군. 호위무사는 화살에 맞고, 진평군은 하선을 쏠 기회를 노리고, 하선은 신이겸을 노립니다.  선의 활은 신이겸 가랑이 사이에 맞고, 진평군의 화살은 빗겨요. ㅋㅋㅋ


  이후 이규는 하선을 잡고 혼내며 왜 그만뒀냐 묻습니다.  "저 놈을 실수인척 죽이면 제 손으로 더러운 죄를 덮어주는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고 하죠. 저 놈으로 권세를 누리는 놈들까지 해치워야한다면서요.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검은개에게서 중전을 지켜주는 하선, 의심하던 좌상


진평군은 사냥개들을 데리고 나왔습니다. (긴장이 넘치는 순간 손을 내미니 눕는 사냥개의 명연기....!ㅋㅋㅋ) 하선은 호랑이 사냥꾼들과 지내봤었다 이규에게 몰래 이야기해요. 팔에 몰래 호랑이 가죽을 갖고있어서 깨갱한 사냥개들이었어요. 


  조내관은 "전하가 대비전 문안인사를 멈추라했다" 중전에게 전해주죠. 이후 화난 중전은 돌아오는 하선에게 갑니다. 마침 궁에있던 검은개가 풀려나요. 개가 달려오니 중전을 막아서려는 하선. 하선은 팔을 물려요. 개를 죽이려는 신하들에게 한 번 실수로 목숨을 거두지말라하는 하선이고요. (+ 하지만 무서운 배경음악) (+ 뭔가 다른걸 눈치챈 좌상?)

  뭔가 이상한걸 느끼지만 좌상은 약발이 떨어진거 아니냐 김상궁 탓을 하죠.


  호랑이 가죽을 감고있어서 팔이 보호됐다하는 의관.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소문의 중전-선화당 실물 모두 보게되는 하선


  하선의 손을 닦아주는 김상궁인데 하선은 아픈 척 그만하라하죠 ㅋㅋ 마침 들어오는 중전과 선화당. 김상궁을 치우고 앉는 선화당 ㅋㅋㅋ 중전 눈치만 보는 하선ㅋㅋㅋ

  중전은 왕이 자신을 걱정하느라 가지말라한걸 듣고 감동받죠.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하선의 시선고정 너에게

# 밤 중 연못에 소원을 비는 하선과 소운


  중전이 이미 계환희(수랏간 나인) 가족을 챙겼다는 말에 하선은 좋은 사람인걸 알게됩니다. 

  개암나무 열매를 궁녀에게 들키는 중전은 못버리게 해요. ㅋㅋ "겨우 버티고 있는데 무너지게 될까봐" 왕에게 츤츤하는 중전이었어요. 


  하선은 중전-하선당의 소문이 거꾸로임을 확인하고 중전이 얼마나 힘드셨을까 생각합니다.


  상자에 담아놓은 개암나무 열매 보다가, 밤중에 연못에 나가보는 중전. 연못에 던져보는 중전인데 하선이 나타나 던지는 법을 알려준다 하죠. 들어가는 돌. 연못가에 반딧불이가 날고, 중전은 소원을 빕니다.

  "중전. 무슨 소원을 비셨소?" 말 못하는 중전. 중전이 거꾸로 묻자 하선이 말해요. "중전이 크고 환하게 웃는 모습. 한 번 보면 좋겠다 그리 빌었소" 

# 예고편에 연기가 나는 모습? 그리고 시체? 중전vs대비? 사람다운 생각을 못하는걸 비판하는 하선도 보이네요 !


+ 김상궁-선화당-중전이 모두 들어왔을 때 하선이 팔 빼고, 중전 눈치만 보는 장면이 심리가 가장 재밌었던 것 같아요 ㅋㅋ


+ 대비는 상궁에게 함에 들어있는 마른 꽃을 준비시켰는데요. 이게 뭘까요? 독이 들어있는걸까요? ?


+ 운심이 말한 이규는 그동안 신치수가 한 일을 눈감아주고, 못본척 해준거겟죠? 운심만 아는 다른 게 있을까요? 


+ 월화 밤 9시 30분 tvN 왕이 된 남자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왕이된남자 #왕이된남자3회줄거리 #여진구 #이세영 #김상경 #장광 #권해효 #드라마 #tvN #korea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