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조들호2 죄와벌 9,10회 줄거리 리뷰, 안창호=안성근 과거 범죄 충격, 이민지 국종복 증언 재판, 유서 속 윤정건 대산복지원 확인? 고현정 살해 계획 5개 더? 이자경-이혜경 자료 본문

기타/tv

조들호2 죄와벌 9,10회 줄거리 리뷰, 안창호=안성근 과거 범죄 충격, 이민지 국종복 증언 재판, 유서 속 윤정건 대산복지원 확인? 고현정 살해 계획 5개 더? 이자경-이혜경 자료

ForReal 2019. 1. 22. 15:09
반응형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9,10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칼을 찌른 안창호를 데려온 조들호(박신양 분)와 만수였죠. 

9-10회에선 자경(고현정 분)이 왜 안창호에게 그렇게 했는지 나왔죠. 


극본 김서연 손세동 이정필

연출 한상우 이호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9-10회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방송화면


# 국종복을 증인으로 세우려는 조들호


  증언 해줄 사람을 섭외하려는 변호사팀이 나왔죠. 병원에서 마약 달라고 하고있는 국종복을 증인으로 세우기로 했죠. 

  정자가 청소부로 변장하고 국종복의 병실에 들어가서 두더지(마약판매원)의 전화를 바꿔줍니다.ㅋㅋ 전화를 받고 나간다하고 나가는 국종복을 조들호가 차로 납치하고요. 


  소미와 함께 변호를 연습해주면서 조들호는 "나도 숨어. 아무도 모르는데 가서 숨어."하고 공감해주기도하고, "궁지에 몰렸다? 그럼 이렇게 생각해. 아저씨 온다 열번만 해. 그럼 진짜 올게."하기도 했는데 이 뜻이 뭔지 국종복의 증인 출석때야 알게됐죠.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방송화면

# 마약자금 위해 유지윤을 협박한 국종복


  유지윤은 국종복 상무가 죄를 뒤집어씌운 전말을 재판에서 말합니다. 상무가 불러서 현금 2억원을 가져오라 했고, 결제없인 안된다고 하자 국종복이 부장 싸인을 위조했다고 해요.

  검사측이 국일 이명훈 회계부장을 내세우자, 소미는 긴장하고, 조들호의 조언을 떠올리죠. 그러면서 국종복을 증인출석 신청을 말해요. "아저씨가 온다" 외우는 소미. 그리고 정말 조들호가 국종복과 오죠.


  국종복은 회사 돈 갖다쓴걸 거리낌없이 인정합니다. 소미는 국종복이 마약자금을 위해 횡령했고, 그를 숨기려고 마약파티에 유지윤을 초대했다고 하죠. 그리고 두더지를 증인으로 세우며 증명하고요.

  그렇게 유지윤 회계사건은 잘 마무리됐죠. 


  국종복 상무 긴급체포 뉴스가 나옵니다. 국일회장은 대국민사과문을 준비시키죠. 이자경은 웃음을 숨기고요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방송화면


# 안창호의 본명 '안성근', 복지원 총무시절의 죄?


  이자경이 안창호에게 전화하는걸 본 조들호였죠. 아버지 찌르게 한게 이자경이라 알고 놀라는 만수고요.

  조들호는 국과수 관두고 휴대폰 하드 복구중인 계장에게 안창호의 폰 복구 부탁합니다. 메시지함에는 안창호가 이자경에게 가족 찾아달라 부탁하는 문자들이 있어요. 


  그런데 가둬놓은 방에서 사라진 안창호. 안창호는 이자경의 비서가 잡아갔어요.

  진짜 이자경이 안창호에게 얼굴을 드러내며 말합니다. "대산 복지원 총무로 일하고 있었지 안성근씨?" 이자경은 그가 저지른 횡령말고 다른 죄도 말하죠. '노숙자 데려가 강제노역, 멀쩡한 사람들 장기 떼다 팔아 먹기도, 죽은 사람들의 시체 팔아 먹기도' 했다 하죠. (헐.)


  "안상근. 니가 지은 죄의 적합한 벌. 그건 뭘까?" 묻는 이자경. "당신 가족 알아본 적 없어. 어디서 잘 살고있을 수도 있고?"말하고 안창호의 목을 매달고 갑니다.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방송화면


# 조들호, 대산복지원에 의문품기 시작

# 안창호의 유서 속 윤정건?


  강기영 검사는 조들호를 불러서, 청산가리 사신의 선홍색 손톱이 있는 윤수사관 검시사진을 줍니다.


  그래서 조들호가 경찰에게 따지러 가니, 범인이 안창호라고 돌변하죠. (ㅂㄷㅂㄷ) 안창호의 유서가 남아있었어요. 안창호는 이자경의 협박에 유서를 받아쓴 건데, 전에 친하게 지냈던 윤수사관을 찾아갔다고, 수많은 노숙자를 데려와 돈을 챙겨가는 윤수사관에 화나, 모른 척 하는 그 사람에게 청산가리 넣은 소주를 마시게 했다고 썼어요. 충격받는 조들호. 

  윤수사관 얘기하는데 문밖에서 들어버린 소미. 안창호의 유서를 보여달라고합니다. 조들호는 보여주면서 "이거 잘못된거야. 내가 다 밝혀낼거야" 설득해요. 



  죽은 안창호가 발견도니 자리가 '대산 복지원'인 걸 지켜보고, 이후 대산복지원 검찰자료를 몰래 보는 조들호. 그런데 국일맡은 검사와 마주칠뻔하죠. ㅋㅋㅋ 책장 위로 숨는 장면 재밌었어요 ㅋㅋ


  대산복지원 자료를 보다가, 이자경-이혜경을 윤정건이 인계했다는 자료를 찾아내는 소미. 확인하고 놀라 눈물을 흘리며 10회가 끝났어요. 



# 예고편에 복지원 아이 자경의 과거가 살짝 보였죠? 죄책감때문에 윤수사관이 여자 사건을 조사했다는 것도 들렸죠? 그리고 오늘 밤에 선물 배달한다는 비서 하민? 


+ 반지를 하나 더 추가하는 이자경. ?? 사람 죽인 수만큼 반지를 만드는것같은데, 반지의 남은 자리는 다섯개가 넘었죠. 누구누구를 죽일 계획일까요? 국일회장도 죽을 것 같고, 예고편의 의사, 그리고 장기 매매한 사람도 포함아닐까요?? 


+ 이자경-이혜경은 같이 복지원으로 인계된 자매죠? 6회쯤에 과거 회상 장면에서 나왔었죠. 자경의 동생이 복지원에서 억울한 죽음을 당한게 아닐까요. 


+ 국일 회장은 복지원을 후원한 사람이라 죽이는 걸까요? 단순히? 다른 일도 저질렀을 것 같기도 하죠. 


+ 이번 회에 대산 복지원 비밀이 충격적이었죠. 예고속 아이 자경의 모습예고에 의사는 노숙자 장기적출한 의사겠죠? 


+ 법정 씬이 지루하지않고 재밌는거 같아요ㅋㅋ 소미와 조들호의 특수상황(정신적 문제라든지, 대부?관계라든지도)도 그렇고 길지않아서.


+ 월화 밤 10시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동네변호사조들호2 #줄거리 #조들호죄와벌 #조들호2줄거리9회10회 #박신양 #고현정 #이민지 #변희봉 #금수저 #드라마 #변호사 #드라마 #drama #KBS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