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복수가 돌아왔다 25,26회 줄거리, 답안지 유출-설송고 비리 유투브로 고발 유승호, 채민 자살 종용 곽동연? 임세경(최여진) 세호엄마 왜그럴까 학대 이유? 현실닮은 조보아 답안지 오류 일부러! 본문
복수가 돌아왔다 25,26회 줄거리, 답안지 유출-설송고 비리 유투브로 고발 유승호, 채민 자살 종용 곽동연? 임세경(최여진) 세호엄마 왜그럴까 학대 이유? 현실닮은 조보아 답안지 오류 일부러!
ForReal 2019. 1. 23. 01:21복수가 돌아왔다 25,26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수정(조보아 분)이 자신이 비리교사 증언하겠다하고 끝났죠.
25-26회에서는
극본 김윤영
연출 함준호 박선호
SBS
복수가 돌아왔다
25-26회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복수가 말리지만 증언 결심 바꾸지않는 수정
복수는 증언한다는 수정을 말리지만 수정은 그동안 떳떳하지 못했다며 "나 내가 걷는 길이 아이들한테 부끄럽지않은 길이 됐으면 좋겠어." 말하죠. 복수가 "니 꿈이었잖아." 하지만 "어차피 그 꿈 니가 찾아준거잖아. 이제 다른 꿈 니가 찾아줘."하는 수정.
# 이중장부 얻어, 해임안 방어하는 세호
이사진들의 리베이트 자료를 받은 오세호. 설송재단 이사회에서 세호엄마가 '오세호의 해임안'을 말하자 세호는 이중장부를 내밀면서 해임안을 부결시킵니다.
이후 '약점 잡는 방법' 맘에 드냐 묻는 세호에게 세호엄마는 "넌 어떻게 해도 마음에 드는 아들이 될 수 없어. 태생부터 글렀거든"하고 갑니다. (+ 세호엄마는 왜 이러는 것일까요. 아들한테... 친엄마가 아닌가....)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일부러 답안지 바꿔적는 수정, 만점맞는 채민
채민 엄마가 시험지-답지를 받고, 기부금을 냈던 것을 알아내는 당신의 부탁.
이번 시험에도 시험지-답안지를 사진 찍어 보내는 교장. 그 모습은 경현의 몰카에 걸리죠. 불안해하는 채민에게 시험지를 주면서 채민엄마는 "니 능력은 5등밖에"라면서 1등 만들어주겠다고 하죠.
그런데 시험 문제 출제중에 고민하던 수정은 한 답지를 일부러 틀리게 적었었는데요. 하지만 문제도 안보고 답안지 외워쓰는 채민 (헐) 1등 만점맞은 이채민 - 2등 윤승우 결과가 나옵니다.
채민이 답을 본걸 확인한 수정은 채민에게 찾아가 하고싶은 말 없냐 기회를 줘봅니다. "잘못을 바로잡을 기회가 왔을 때 입을 다물어버리면 반드시 후회하는 시간이 올거야. 그 후회는 생각보다 많이 아프고."얘기해주는 수정. 채민은 말 안하죠.
이후 오류난 시험 답안지를 바꿉니다. 채민이가 점수가 떨어져서 난리난 학교. 이 문제를 틀린걸 이해못하는 선생들. 애들도 "주관식 3개를 우연히 틀린답과 똑같이 쓸 확률은 제로인것같은데?"하면서 채민을 의심하고요.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설송고 비리 인터넷에 올리는 당신의 부탁
당신의 부탁은 설송고 비리에 대한 영상을 유투브에 올립니다. 학생들 사이에 화제, 기자들도 관심가지죠. 수정이 모자이크하고 현직교사 인터뷰한 것도 나오죠. 비리교사가 누구일지 궁금해하는 교사들.
난리난 설송고 전화기. 교무실에 가서 혼나는 강복수.
세호엄마는 교장에게 책임지고 물러나라하고, 기자회견에서 "저 혼자 저지른 짓"하며 교장직에서 물러나죠. (+ 세호엄마는 교장에게 대학총장자리를 약속했어요.)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비리 일로 세호해임하는 임세경
또, 눈물의 사죄를 하면서 "현 이사장은 해임될 것"발표하는 세호엄마 임세경.
둘 만있을 때 세호에게 복수와 수정을 해치워버리지 못해서 그런거라 혼내는 세호엄마. "이혼하면서 위자료로 받은게 이 학교랑 겨우 너야. 너처럼 나약해빠진 인간 정말 경멸스러워." "나도 당신이란 인간이 너무 싫어요" "너는 내 앞에서 애정이 필요한 개새끼처럼 굴었어. 꼬리치고. " (에휴...ㅠㅠ....)
우연히 세호 모자의 대화를 듣는 복수정.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옥상에 서는 채민에게 "죽어버려" 세호
채민은 학교에 못가겠다고 하는데 채민엄마는 뻔뻔하게 학교가라해요. 등교해서 수군거림을 듣는 채민. 채민은 시비거는 학생과 결국 싸움을 합니다
상처난 채민이 옥상으로 달려가고, 걱정되어 따라가는 수정-복수. 난간 위의 채민에게 세호가 다가가서 "그럼 그냥 죽든가. 거기서 그냥 죽어버려"말합니다. (헐..)
# 예고는 없었죠. ㅠㅠ
+ 세호엄마는 왜 저러는걸까요? 세호를 보면 자신이 이혼당한 결혼생활이 자꾸 생각나기라도 하는걸까요? 아니면 자신이 나약해서 이혼당했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세호가 사랑을 갈구할 때마다 자신이 전남편에게 애정을 원하던 모습과 닮아 보여서 비참해서 더 예민한걸지도...?
+ 수정이 답안지 바꿔적은건 얼마전에 있었던 실제 사건과 비슷하죠. ㅋㅋ
+ 과연 세호는 다크세호가 되어서 채민에게 죽으라고 한걸까요? 아님 세호가 반전으로 다른 말을 덧붙혀주는걸까요? 아마 세호는 채민을 자신의 모습으로 보는거겠죠? 세호가 죽고싶은 심정이라서 자신에게 "죽어버려"얘기하는거였겠죠? 복수와 수정이 구해줄 수 있을까요?
+ 복수는 엄마한테 복수할거라고 먼저 말하죠. "대신 꼭 졸업하겠다 약속해."하는 엄마.
+ 일 잘 끝내고 여행가자고 하는 경현.ㅋㅋㅋ 워크샵이란 말에 민지는 안간다하죠. 경현이 예약했던 펜션은...? 복수정이 가는걸까요? 넷이 가나요? ㅋㅋ
+ 학생들 모여서 뭐하나했더니 승우 머리에서 기 받아가는 애들 ㅋㅋㅋ 뭔가 진짜 학교일일거같아서ㅋㅋ
+ 후속 드라마 해치도 보였죠.
+ 월화 밤 10시 SBS 복수가 돌아왔다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