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시청자 한계 시험중? 왜그래 풍상씨 15,16회 줄거리, 이시영 비밀 화상 뜻, 빡침주의 이보희 나쁜 짓 정리, 외상 5천만원 이별, 혼인신고 불안 전혜빈 본문

기타/tv

시청자 한계 시험중? 왜그래 풍상씨 15,16회 줄거리, 이시영 비밀 화상 뜻, 빡침주의 이보희 나쁜 짓 정리, 외상 5천만원 이별, 혼인신고 불안 전혜빈

ForReal 2019. 2. 1. 05:55
반응형

왜그래 풍상씨 15,16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하고 남기는 노트입니다.


지난 회, 간암 판정을 받은 풍상(유준상 분)이었죠.

15-16회는 노양심(이보희 분)이 나오는 예고가 있었는데 보기가 무섭더라고요.




극본 문영남

연출 진형욱 이형석


KBS 왜그래 풍상씨


15-16회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조영필에게 돈이야기 꺼내보는 외상, 이별?


  화상은 칠복엄마에게 외상이 돈 꾸러온걸 듣게됩니다. 백만원 수표 비상금을 주는 화상 (+ 화상이 외상 아끼는 모습은 뭉클하죠ㅠㅠ) 

  그 돈을 임신한 여자애한테 주니, 울면서 1억은 달라하죠. (하...)


   조폭에게 갈까 고민 하다가 외상은 조영필에게 5천만 빌려줘 문자를 보내버립니다. (에휴) 외상의 고백에 좋아하고있던 조영필이었는데 말이에요.

  상처받은 조영필은 5천주면서 "놀아준 값. 다신 보지말자"하죠. 외상은 돈 돌려주면서 돈 많이 벌어서 찾아올거라고 말하고. 눈물을 쏟았죠. 


(+ 이 두 사람은 언제 다시 만날까요? 정상이가 가족이랑 친구들 불렀을 때 재회할 것 같죠?)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노력하는 정상-강열한, 혼인신고는 않았다?


  정상의 시엄마는 혼인신고 하지말고, 구질한 형제들은 끊고 오라고하죠. 정상은 순대집에서 일 그냥 안거들고 굳이 "하기 싫은데 하는거라고" 팩폭하며 거들고ㅋㅋㅋㅋㅋㅋ


  정상에게 돈 뺐어간 노양심-풍상 얘기 못하고 따뜻하게 위로해주는 강열한이었죠. 그런데 혼인신고 안했는데 설마 진지함 돌아오는거 아니겠죠? (하...)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노양심이 애들 망쳐놓은 짓들 무엇? ... 경악


  노양심이 집에 옵니다. 반기는 동생들.

  노양심은 자신이 집에 자주 찾아왔고 풍상이한테 쫓겨났다 말하고. 풍상은 노양심을 집에서 끌어냅니다.


  진상이 입학금 들고 튄 것도, 화상이 술집에 팔아먹은 거, 어쩌다 집에 와서 돈 될만한거 다 훔쳐간거, 외상이 합의금 가로채 재활치료 못시키고 야구선수 못하게 한 것도 노양심이었어요. (+ 헐............. 자식들을 다 망쳐놨네요.ㅂㄷㅂㄷ)


  풍상은 엄마한테 매일 맞아서 상처가 있지만 '동생들 가슴속에 엄마라는 따뜻한거 간직하게 하고싶어말 안하는 거라하고요.


(+ 그런데 지난 회에 간보구도 알고보니 자기가 나름 고생했잖아요. 노양심도 반전 있지않을까요? 아주 쪼끔은...?)


+ 노양심을 본 슈퍼아줌마는 양동이에 별거 별거 다 섞어서 노양심한테 뿌리죠 ㅋㅋㅋㅋ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진상, 애심에겐 진심?


  칼 품고 애가 셋인 김미련을 본 진상은 또 그냥 돌아오죠.


  진상 집에 찾아온 애심인데요. 진상은 애심의 돈은 안받고 밥먹죠. (+ 애심은 왜 하필 저런 놈을 좋아한건지. 또 식당 주문 대신 해주고 이게 바로 시녀병인것인가...하는데 둘이 딱 맞는 커플같기도 하죠. )


  진상이 애심에게 진심의 문자를 보내는데 또 반전이었죠. 한탕해서 행복하게 살고싶었지만 너는 잘 살라한 진상.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노양심, 외상에게 거짓 이간질


  노양심은 외상에게 돈 좀 있니하더니 야구선수가 됐어야하는데 하면서 풍상이가 합의금 받아먹었다 거짓말 하죠. (+ 욕하구싶.ㄷ..ㅏ...소시오패스...ㅂㄷㅂㄷ...)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이식 거절 당할까 병 말 못하는 풍상


  자신한테 간 달라고 못하고 죽은 아버지 심정을 이해하는 풍상. 병원에서 이식해달라 싸우는 아빠와 아들을 풍경에 서있기도 했죠.

  "혹시 동생들이 거절할까봐 두려우세요?" "내 동생들 안그래!" "형제들한테도 선택할 기회를 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암보험 있다고. 듣는 풍상인데 병원에서 보호자들이 '암진단비 로또 맞았다' 말하는 거 듣고 고민하죠.


  이식 1순위, 2순위 어렵게 써보는 풍상ㅜㅜ. 덩치 큰 진상이 1순위. 2순위 외상쓰다가 못하죠. (예고속 간달라고 했다가 땅에 묻히는 건 꿈이었고요ㅋㅋ)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5형제의 5중화음 폭발...!

# 그럼에도 불구하고 흥만을 만나려는 화상, 진짜 이유?


  풍상이 형제들한테 두가지 말꺼낸다고 "일단 우리 따로 살자" 하는데 진상이 폭발하죠. 그리고 외상도 오해한채 "엄마랑 같이 삽시다." 화내고. 그 와중에 정상은 팩폭하고. 그러다가 결국 화상의 박대감이 나오고....... (그..그만해ㅠㅠ)


  결국 폭발한 화상은 가슴의 화상상처를 풀어헤치며 보여주죠. (헐.....) 중1때 외상이 라면 끓여주려다가 냄비 뒤집어 쓰고 넘어졌고, 말도 못하고 치료도 못받아 가슴이 다 흉터자국이었죠. (화상이 흥만을 '나를 있는 그대로 받아주는 사람'이라 하는 건 이 뜻이었죠.)

  이 앞에서 차라리 다 죽자고 칼을 꺼내는 진상.............


+ 시청자의 한계를 시험하는 16회 엔딩같았어요. (후아후아) 63빌딩에서 아래로 몇초나 내려다볼 수 있나 하고 있는 느낌인데요.

# 예고편에 노래방, 호텔 가는 풍상도 보이고, 드디어 하고싶은 말 하네요. 그리고 진상이 건물주 알게되고, 또 1순위 진상이라고 쓴거 보게되네요. 예고 마지막에 풍상이 "나 살고싶어요"하는데 넘 슬프죠. ㅠㅠ... 

 

+ 슈퍼아줌마가 물 뿌리는 이유가 땅에 버리면 얼어붙으니까 사람한테 뿌리는거라고ㅋㅋ (와... 아줌마...양아치...) 그래도 이번 회에서는 풍상한테 뿌리려다가 자신이 맞고, 노양심한테 뿌렸죠. 

+ 그런데 이 드라마 너무 힘든게 얄밉고 골치아픈 화상-슈퍼아줌마 등의 인간적이고 이해갈 수 있는 부분들도 담는데요. 마음껏 미워하지 못하니 보면서 고통스럽기도 하죠 ㅋㅋ 


+ 풍상을 돼지고기라고 부르는 간보구 ㅋㅋㅋ

+ 간보구는 괜히 질투하라고 간분실이 남자 만나러 갔다 말하죠 (+ 하... 아픈 사람인데 ㅠㅠ) 


+ 풍상씨 진짜 선택들이 답답한데 다 이해가기도 하고 하.....ㅠㅠㅠㅠ 본인도 풍상씨 같을것 같은데 보자니 답답하고


+ 참 ㅋㅋ 집 지키는 칠복이한테 풍상이 시켜서, 고기 갖다주는 화상 장면이 있었죠.  그런데 이 방법, 진상이 풍상-분실 연결한 방법아닌가요ㅋㅋㅋ(빵 갖다주라 했죸ㅋ)


+ 이번 회에 진상이 라면 퉤퉤퉤 할 때 ㅂㄷㅂㄷ...


+ 수목 밤 10시 KBS 왜그래 풍상씨 드라마에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입니다 또 놀러오세요 !



#왜그래풍상씨 #왜그래풍상씨줄거리 #드라마 #유준상 #이시영 #오지호 #전혜빈 #이창엽 #간암 #kbs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