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4월23일 뜻? 로맨스는 별책부록 6회 리뷰 줄거리, 보육원 후원 강병준은 이종석 아버지? 강병준-지서준 관계? 고이사 얄밉 카피 오해, 이나영 딸 예빈 본문

기타/tv

4월23일 뜻? 로맨스는 별책부록 6회 리뷰 줄거리, 보육원 후원 강병준은 이종석 아버지? 강병준-지서준 관계? 고이사 얄밉 카피 오해, 이나영 딸 예빈

ForReal 2019. 2. 10. 23:04
반응형

로맨스는 별책부록 6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면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송대리(정유진 분)가 은호(이종석 분)의 집에 가는 걸 보고 돌아서 간 단이(이나영 분)가 보였죠.

6회에서는 강병준 작가에 대한 궁금증이 더 풀렸죠. 


극본 정현정

연출 이정효 김나영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6회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사랑'하는 송대리, 후배로만 보는 은호


  편지를 써서 은호의 방 책꽂이에 숨겨놨던 송대리. 송대리는 같이 사는 여자가 있다해도 마음을 쉽게 접을 수 없다는 열세번째 편지도 넣어놓아요. 편지엔 '사랑'한다는 말도 있었죠.


  같이 차이는 사람끼리 잘해보자 살짝 던지는 송대리에게, 같이 사는 사람있다고 하는 은호. 은호는 장난치는 해린에게 "너 가야겠다 밖에 비온다"하죠.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강병준의 '4월23일' 제목의 뜻은?


  단이-지서준이 버스정류장에서 마주쳤을 때 비가 내리고 두 사람은 같이 밥먹으러 갑니다. 한 우산에 같이 걷는 두 사람. 식당에서 번호도 이름도 교환해요.


  비를 보다 '날비' 얘기가 나오고, 그 단어가 쓰인 강병준 작가의 4월 23일 소설 이야기가 나오죠.

  단이는 절필 선언과 동시에 나온 작품인 4월 23일이고. 작품 안엔 그 날짜가 없어서 알아보니, 문학의 두 거장이 죽은 4월 23일이므로, 강병준 작가가 그 소설은 마지막 작품으로 선언한 것 같다고 이야기해요.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단이-은호 비밀 알아버린 업계사람 지서준

# 은호-지서준, 단이 두고 은근 신경전


  은호는 단이에게 전화해서 찾아가서 지서준과 있는 모습을 봅니다. 서로를 보는 은호-지서준 당황.ㅋㅋ


  은호는 "누나 얘 우리 같이 사는거 알아?" 문자하고, 같은 업계 사람인데 겨루에 다닌다고도, 은호와 같이 산다고도 비밀을 다 말해버린 단이는 이제야 놀라죠. 뭔지 다 알아채는 지서준. 그냥 아는 동생이고 사정이 있어 같이 산다고 얘기하는 단이. 대화하면서 신경전하는 은호-지서준.


  집에 가서 은호는 질투하듯이 따지고. 단이는 우산도, 신발도 가져다주고, 신발을 하루종일 들고 다닌 일도, 그 날 주운 개를 키운 사람이라고 운명같은 이야기를 하죠.

  "갈 데가 왜없어. 내가 여기있는데. 내가 있는 데가 누나 집이야. 언제든지 나한테 오면 되잖아." 하는 은호인데 "너. 왜그래? 드라마에 나오는 남자처럼 느끼하게." 하는 단이죠.ㅋㅋ 


  사실 지서준이 은호와 둘이 있을 때 "단이 호감으로 보는 사이라서요. 썸타는 중입니다. 우리"했고, 지서준이 '둘이 남녀사이로 안보인다' 얘기하니, 비그쳤는데 우산펴고 일부러 붙어갔던 은호ㅋㅋ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강병준 작가님과 무슨 사입니까?" 차은호-지서준은 왜?


  들판에서 손잡고 걷는 김대표와 은호ㅋㅋㅋ 10년 전 기억이 나오죠. 김대표 아내 유수진 나무에 같이 가서 아내가 좋아했던 작품을 쓴, 겨루 첫 작가 은호를 아내에게 소개했었어요.

  계약전에 그 앞에서 강병준 작가의 절필 선언서를 내미는 차은호. "저작권도 겨루에 일임하시겠답니다." "강병준작가님과 차은호 작가님 무슨 사입니까?" "아버지. 아버지입니다."   

(+ 강병준=차은호 필명인가, 단이 아빠인가 했는데 전혀아니었네요. ㅋㅋ)


  도어락이 있는 방에서 책을 들고 나오는 지서준. 단이의 '4월23일' 이야기를 떠올리면서 그 책을 꺼내보죠. (+ 지서준의 슬픈 눈의 의미는 뭘까요...? 그 책을 디자인했던걸까요...? 10년전에는 너무 어렸을텐데... 아닐까요? 알고보니 차은호와 이복형제 같은건 아니겠죠ㅋㅋㅋㅋ)


+ 도어락이 있는 지서준의 방에 강병준의 작품들이 있는걸까요?

+ 강병준이 현재 저작권료를 보육원에 후원하는데요, 혹시 예전에도 보육원 후원했을까요? 그래서 차은호가 아버지라고 한거고, 지서준도 그렇게 슬픈 눈을 한거 아닐까요? 보육원 아버지라서? 그러고보니 은호-지서준 모두 책을 많이 읽었다는 공통점이 있기도?_? 아닌데... 차은호는 부모의 유산상속 받았는데...?

+ 차은호의 '아버지'라는 말이 설마 단이를 누나라고 부르는것처럼 그냥 그런거 아니겠죠? 아버지같은 사이라서 그냥 호칭이 아버지인걸까요? 혹시 단이네 아빠라서 아버지라고 한걸까요?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책에서 강단이 이름 빼라는 고이사


  박정식 작가 책이 나왔는데, 고이사는 "강단이씨 이름 넣는게 맞냐고" 따집니다. (대 얄밉ㅋㅋ) 단이는 자신 이름이 들어간걸 보면서 기뻐하고 있는데 말이에요.

  고이사는 책임자를 써야한다면서 "회사는 원칙이 있어야 돼요. 전부 하고싶은 일만 기웃거린다면 어떻게 될까 회사가?"물어요. "이사님 말이 맞습니다. 하지만 조직을 만드는건 사람입니다. ... 자기 일만 맡겨놓는다면 누구도 그 이상을 하지않을겁니다."하고 나가는 은호.


  단이한테 말하기 어려워하다가 결국 송대리는 판권자 명이 바뀐거 알리죠. 그리고 그 타이밍에 고이사는 단이에게 퀵서비스로 보내는 물건을 작가에게 일부러 직접 갖다주게 시킵니다. 이 일로 송대리도 "회사 싫어"하고 문자하죠. 


(+ 고이사가 왜그럴까요........ㅂㄷㅂㄷ... 정말 사심없는걸까요? 얄미운말투인데ㅋㅋ 그런데 알고보니 바람 쐬라고...? 작가가 좋은 사람인걸 알고...? 단이 마음정리할 시간 준건가요?) 


  단이는 영상통화 건 딸 재희를 보면서 "너한테 '엄마처럼 살고싶지않다' 말은 안듣고싶어. 재희야 나는 너가 내가 롤모델이라 말해주면좋곘어. 그런 엄마가 되고싶어"말하죠.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_딸 재희역에 배우 이지원


# 카피 오해 사과하는 단이지만, '빛이 나지않는 일부터 다시'


  대책없는 프로젝트가 시작되고, 이벤트 반응이 좋아요. 박정식 작가 2쇄도 들어가고요.


  단이는 청소하다가 고이사 책상에서 정말 카피를 고민하던 흔적을 발견합니다. 단이는 카피 오해한걸 사과합니다. 하지만 말해요. "그래도 저는 계속 노력해보고싶어요. 시키는 일만하면 제가 이 회사에서 성장할 수가 없잖아요. 저도 제가 할 수 있는 일에는 도전해보고싶어요. .... 이번에 안건데 저도 그 마음을 알겠더라고요. 좋은 책이니까 많이 팔고싶고 아이디어도 내고싶고. 그렇게 됐어요. 다시 처음부터 제 일부터 잘하겠습니다.


  '다시 시작한다. 빛이 나지않는 일부터. .... 이미 안다고 생각하는 것도 다시 처음부터. 나는 신입사원이니까.' 생각하는 단이.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4각관계 엔딩잼


  은호는 '강단이' 적혀있는 책을 단이에게 선물하죠. "세상 사람들이 몰라도 내가 알아요. 강단이씨가 한거. 이번 마케팅 훌륭했어요. 편집장으로 하는 말이에요" 마주보는 은호와 단이. 그리고 두 사람을 보는 송대리, 또 마침 찾아와서 전화하는 지서준 (ㅋㅋㅋㅋㅋ아이 재밌어) 지서준이 말하죠. "이건 우연 아니에요 데이트 신청입니다." (ㅋㅋㅋㅋ 4각관계 잼ㅋㅋㅋㅋ)




# 예고편에 일 더 시키는 차은호, 도와주려는 송대리 보였죠.ㅋㅋㅋ 은호도 이제 직진하나요ㅋㅋㅋ 4각관계 기대돼요ㅋㅋ


+ 네이버 국어사전에 날비 뜻을 보니 "[북한어] 비가 올 것 같은 징조도 없이 내리는 비. 흔히 많이 오지 않고 조금 내린다."라고 하네요. 북한어...?


신입 지율은 한 달에 한 번 엄마한테 반항하는 날이라며 동기 박훈을 불러 영화보자고 하죠. 선보던 남자 사진보다가 박훈이 잘생겨보이는(?) 지율ㅋㅋㅋ(이 장면 웃겼어요) 지율은 엄마한테 남친 박훈있다고 전화하고 듣는 박훈은 설레죠ㅋㅋ 과연 지율의 마음은?ㅋㅋ


+ 겨루출판사의 봉사활동에 아이들에게 책 많이 읽으라고 책도 나눠주죠.ㅋㅋ 

  그런데 서팀장은 빨간레깅스를 입고 등장해 "나 지금 이혼하고 오는길이야! 하하하" 소리치죠. 서팀장이 속이 후련해한다는걸 알려주는 박훈인데 뒤에서 이혼하고 온 봉팀장 시무룩하죠. 신입들은 "두 사람 불륜...?"하하는데 결국 봉팀장 서팀장이 부부였던게 나무앞에서 나오죠.ㅋㅋ

+ 토일 밤 9시10분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

+ 네이버 뷰 검색에서 누락당하고있사오니^.ㅠ 검색보다는 블로그publicFR.tistory.com 의 tv카테고리로 직접 들어오시는걸 추천합니다!



#로맨스는별책부록6회 #로맨스는별책부록줄거리 #로맨스는별책부록대사 #이종석 #이나영 #tvN #드라마 #정유진 #위하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