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시인의 정수기, 로맨스는 별책부록 7회 줄거리 리뷰, 이종석 머플러 소유욕+질투+방해+고민 세트, 이나영 나이-돌싱에 충격 위하준, 지서준 엄마, 봉지홍 최형수 가난-죽음, 박훈vs지율엄마 본문

기타/tv

시인의 정수기, 로맨스는 별책부록 7회 줄거리 리뷰, 이종석 머플러 소유욕+질투+방해+고민 세트, 이나영 나이-돌싱에 충격 위하준, 지서준 엄마, 봉지홍 최형수 가난-죽음, 박훈vs지율엄마

ForReal 2019. 2. 16. 23:06
반응형

로맨스는 별책부록 7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면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단이(이나영 분)에게 데이트 신청을 한 지서준(위하준 분)

7회에선 은호(이종석 분)가 지서준과 단이의 모습을 보며 고민을 계속했죠. 이번 회는 차은호의 단순질투에서 걱정하는 것과, 고민과정이 좋았어요. 


극본 정현정

연출 이정효 김나영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7화

나 여기서 기다린다고 전해줘요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_ 굳이 가운데로


# 책놓고 지서준에 향하는 단이, 은호의 조용한 방해(?)


  데이트 신청하는 지서준, 마침 은호에게 다가오는 송대리. 그리고 서준에게 기다리라 말하며 가는 단이. 단이는 은호가 준 책도 잊고 가죠. (ㅠㅠ)


  단이가 퇴근하려는데 은호는 수정하라며 일 시켜요. (헐...) 일 다하고 은호에게 은호가 준 책을 갖다놔달라고 주고가는 단이. 은호는 그런 단이를 금새 따라가 자신의 머플러를 두릅니다. (+ 책말고 머플러 영역 표시인가요ㅋㅋ) 굳이 지서준과 단이의 둘 사이 갈라가며 "일찍드루와"하고 가는 은호.


  속이 타서 전화할까 고민하는 은호. 독립서점에 간 지서준과 단이인데, 은호는 티슈 어딨냐, 고지서 왔다, 배고프다 투정하는 문자를 보내요.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_ 지서준 충격


# 8살차 돌싱애엄마 사실에 놀란 지서준


  지서준은 단이가 눈여겨보던 책과, 그리던 그림액자를 선물합니다. 책에 음식 맛이 어땠는지 메모하겠다 약속하는 단이.


  단이는 "우리 동네친구죠? 근데 아까 데이트라고 말한게 걸려서요. ... 저에 대해 제대로 알게되면 싫어질 수 있을 거 같아서요. .... 저 이혼했어요."말하죠. 떨어지는 지서준의 포크&나이프ㅋㅋㅋ


  단이는 그것때문에 지서준이 엄청 신경쓰는줄알고 고민하는데, 지서준은 집에서 "왜하필 그 때 그걸 떨어트려가지고"하고 있어요. ㅋㅋㅋ 그런데 지서준은 애 있다는 말에 물도 뱉어버리고ㅋㅋ 애가 열두살이란 말에 놀라고 나이8살 차이에 딸국질까지 했죠.ㅋㅋㅋㅋ 


  단이의 얘길 듣고 은근 반기던 은호는 단이의 속상한 모습에 걱정하죠. 

  좋아하는거냐 마음을 묻는 말에 단이는 "서점도 좋은 레스토랑도 가고 재밌었는데" 답하기도 했죠. 

  단이는 그럴만했다고 하는데 은호는 "난 안떨어지던데. 상관없더라고. 난."했죠.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지율엄마 찾아온 앞, 박훈의 희생(?)


  친구들이랑 놀러가는 지율에게 기대했던듯한 박훈 반응 웃겼죠.ㅋㅋㅋ


  박훈이 집에 혼자있는데 쳐들어 오는 여자. "나 지율이 엄마에요" 박훈은 지율이와 서로 좋아한다면서 순수하게 좋아한다고 하면서 자꾸 이러면 지율이 데리고 도망간다며 드라마퀸 연기를 보여주죠ㅋㅋㅋ

  이후에 지율은 우리엄마 충격받았다고 알려주죠. 박훈은 "날 맘껏 이용해서 찾아! 너의 자유!" 하고 지율은 고맙다고 훈을 안아주죠. (박훈의 진심은 뭘까요? 어느정도까지 일까요? ㅋㅋ)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_ 처음엔 코믹인줄알았으나


# 시집 만들자는 봉팀장, 시인들의 정수기


  감성에세이 회의하는 옆에서 시를 읊는 봉팀장. 봉팀장은 정수기를 팔려하는데 시인들이 팔았던 변기-안마의자-정수기같은거 다 샀던 것. 봉팀장은 시집 만들자고 설득하는데 아무도 안듣죠.


  대표에게 시집으로 꼴랑 24만원 번 시인 얘기하면서 정수기 사라하는 봉팀장. 김대표는 봉팀장에게 철 좀 들라 폭발합니다. "결혼을 했으면 자기 식구들부터 챙겨야될 거 아니야! ... 그리고 철 좀 되면 시집내자시집내자...."

  (더이상 안팔리는 수명 다 된 책 마케팅 얘기하러 대표실에 와서) 서팀장은 봉지홍이 우습냐고 형수로서 말을 합니다. '그 사람이 나쁜게 아니고 그 사람 마누라로 살기 힘들어서 헤어진거라'며 울다가 다시 "대표님 죄송해요"하고 나가는 서팀장ㅋㅋ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_ 시인의 옥탑방


# 고기 사먹이려는 봉팀장, 죽어서 발견되는 최형수 시인


  시인 최형수와 식사한다는 봉팀장 일정을 보고 김대표는 왜 밥을 사냐고 반대하고, 결국 김대표와 봉팀장 목소리가 커집니다. 결국 봉팀장은 법인 카드 버리며 "니가 이러니까 사람들이 우리 장사꾼이라고 하는거야!" 소리치고 나가죠. 

  나가는 봉팀장에게 자신의 카드를 주면서 '산문집 이야기' 꺼내보라는 은호. 봉팀장은 시집 안낼꺼냐 물으며 "그러다가 시가 죽어. 시가 이 세상에서 사라진다.." 합니다.


  고깃집에 가서 기다린다는 봉팀장. 그런데 오지않는 시인. 문을 열고 들어가 놀랍니다. 최시인이 죽어서 발견됐어요. 

  봉팀장은 울면서 김대표에게 전화하죠 "내가 좀만 일찍 왔어도"

  잘쓰면 뭐하냐고 토로하던 최형수 시인. 세차 일을 하며 한구석에서 시를 쓰던 시인의 모습이 보였어요. 


  이후 사흘째 회사에 안나오는 봉팀장. 


  송대리는 지율에게 시인들이 투고하는 원고를 보고 정리하는 일을 시켜요, 단이가 알려주고 도와주게 됩니다. (출판사가 시집내기로 하는거....같죠?)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작가 원고 받으러 간 자리, 은호는 지서준과 동석하게되는데


  송대리는 연락없는 서이수 작가가 트위터에 "심심해" 올렸다고 화냅니다. 글쓰는 마음을 아니 왜그런건지 대신 설명해주는 은호.


  주문한 꽃을 찾으러 갔다가 같은 꽃을 사는 송대리와 지서준이 만나죠. 송대리는 지서준작가인걸 알고 먼저 꽃을 가져가라고 줍니다. ㅋㅋ 빚졌다 짚어주면서요.

  알고보니 송대리-지서준-차은호를 한 작가가 부른 것. 은호와 팟캐스트를 녹음한 작가는 유필원고를 주며 지서준이 디자인해줬으면 좋겠다 합니다. 송대리는 지서준에게 신세갚으라면서 하라고 해요. 그런데 은호는 날을 세웁니다.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_ 무우인형....?

# 단이 기다린다는 지서준, 전해줄까 고민하는 은호


  레스토랑 일 이후 연락하기 어려워하는 지서준이고, 단이는 연락안와서 신경썼죠.


  은호는 단이 만나러 간다는 지서준한테 "너 강단이 만나지마"해요. 또 레스토랑 일을 "우연이 그렇게 세트로 오는건 무의식이야. 넌 강단이를 못받아들이는 거"하는 은호죠.

  그래도 굳이 은호 차 타는 지서준과 데려와 버리는 은호.


  지서준은 집앞에서 쇼핑백을 은호에게 주며 "단이씨 줘요. 그리고 나 여기서 기다린다고 전해줘요"하죠. 왜 태우고 왔나 후회하던 은호는 지서준이 물건을 안 전해주려고 숨깁니다. 하지만 고민하죠. '사랑은 소유가 아냐. 니가 가질 수 있다고 가질 수 있는것도 아니고.'하기도, 반면 이미 결혼식에 보낼 때 후회했었기때문에 그에 반하는 생각을 하기도 하면서요.


  결국 은호는 지서준이 전한 인형을 단이에게 건넵니다. 단이는 자기 얼굴 어떠냐며 나가죠. 창밖을 보다가 고개숙이는 은호가 보여요.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_ 그림



# 예고속에 은호와 단이의 스킨십이 두 장면이나 보였죠. 


+ 이번 회의 제목은 은호를 고민에 빠트리는 지서준의 퀴즈인셈이었죠?_? 하지만 검은목폴라의 은호인걸 보니 단이를 보던 은호가 가속도를 내게 만드는 (예고속처럼) 도화선일지도 모르죠.ㅋㅋ


+ 이번 화만 보면 은호는 단이가 좋다고하면 지서준한테 또 보낼 것 같기도 했죠. ㅠㅠ 직권남용과 문자방해를 했지만 레스토랑 갔다와서 단이가 시무룩하니 어쩌지 못해하는거 보면.

+ 은호가 후회했던 일을 또 하게될까요? 이번 회에 보면 작가라서 작가 마음 더 이해하는 은호인 점이 뭔가 걸리기도 하죠. ㅋㅋ 송대리 마음 알게되면 이라는 가정도 그렇고, 단이가 지서준에게 더 진지해지면 단이를 더 이해하려 할것같기도 하고 ... 하지만 예고편은 아니었으니ㅋㅋㅋ


+ SNS 도서마케팅 카드뉴스 아이디어 내는 단이. 단이는 고정컨텐츠 일 맡아보고싶다 해서 기회도 받죠. 단이가 또 뭔가를 해내게 되는걸까요? 시인 보고서 같이 쓰는걸 보니.... 단이가 시집내는걸 성공시키는거 아닐까요? ㅋㅋ


지서준의 어머니가 어릴적부터 아팠다는 이야기도 나왔죠. 그리고 병원에 가는 지서준도 보였고요.  어머니가 작가나 그럴까요? 어머니가 강병준과 연관있을까요? 어머니가 비밀스러운 정체를 갖고있을까 생각도 들었죠. ㅋㅋㅋ 병원 문 뒤에 있는 사람같았으니(?)ㅋㅋ


+ 단이의 마음 궁금하죠. 은호가 준 책도 까먹고 가는데. 지서준이 좋냐는 말에 같이가는 서점과 레스토랑이 좋다고 답하고. 하지만 지서준이 자신에 대해 놀라고 연락 안오니 서운하고. 음?_? 단이는 아직은 워커홀릭인걸로ㅋㅋㅋ(?) 아니면 마음 가는대로 가는거(?)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_ 다음회? 단이는 정말 아무 마음 없을까요?


+ 드라마 라이프 온 마스에서 범인 김민석으로 나왔던 남자배우가 겨루에 있었네요ㅋㅋㅋ


+ ost는 모트 I pray (??) 추가됐죠.

+ 촬영지 중 청주도 추가됐고요. 


+ 토일 밤 9시10분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네이버에선 최신순 뷰 란에서 누락되고 있사오니 '퍼블릭 에프알' 로 직접 들어오셔서 tv카테고리를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ㅠㅠ)



#로맨스는별책부록 #로맨스는별책부록줄거리 #로맨스는별책부록7회 #로맨스는별책부록리뷰 #드라마 #문화 #이종석 #이나영 #tvN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