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왜그래 풍상씨 21,22회 줄거리 리뷰, 유준상의 쉽지않는 버킷리스트, 오지호 살인미수 칼, 옥탑방 이사, 변기 사이다, 이시영 영감님 만남 흥만 관계, 이창엽 재회 본 천이슬, 간분실 토로 본문

기타/tv

왜그래 풍상씨 21,22회 줄거리 리뷰, 유준상의 쉽지않는 버킷리스트, 오지호 살인미수 칼, 옥탑방 이사, 변기 사이다, 이시영 영감님 만남 흥만 관계, 이창엽 재회 본 천이슬, 간분실 토로

ForReal 2019. 2. 14. 02:16
반응형

왜그래 풍상씨 21,22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풍상(유준상 분)네 카센터와 건물이 다 털리며 끝났죠. 

21-22회에선 진상(오지호 분)의 사건도 일어나고, 풍상의 리스트도 나왔어요.


극본 문영남

연출 진형욱 이형석


KBS 왜그래 풍상씨


21-22회

KBS 왜그래풍상씨 방송화면


# 옥탑방으로 이사가는 4남매


  건물 다 털리고, 풍상은 폐차하고 3남매와 옥탑방으로 이사갑니다. "이게 뭐야 더 좁아졌어" 우는 화상.


  정상의 병원에 가서 다들으라고 따지고 가는 화상. 듣다가 집구석 후지다고 정상을 욕하는 동료. (+ 정상이 동료 데려가 변기에 얼굴박을 때 좀 사이다였죠.ㅋㅋㅋ)


  풍상이네 어디 이사갔나 물으러 오는 노양심에게 물뿌려버리는 칠복엄마.ㅋㅋ (+ 오늘의 사이다2ㅋㅋ)


KBS 왜그래풍상씨 방송화면


# 흥만-화상의 만남

# 영감님 만나는 화상, 진상-화상의 인생은 노양심 ?


  흥만과 화상의 과거도 보여줬어요. 술집에서 웨이터와 작부사이였고(?) 화상을 챙겨줬던 흥만이고, 조폭(?)에게 끌려나가 맞을뻔한 화상을 구하려다가 싸움나서 다리를 다쳤죠.

  외상이한테 사라진 흥만을 찾아달라는 화상. 외상은 그러지않아요.


  화상은 영감님한테 받은 수표를 보다가 알바를 관둬버리고 영감님 만나죠. 화상은 속으론 풍상에게 카센터 차려줄 생각에 들떠요.ㅋㅋㅋ (+아이고 ㅠㅠ)


  화상과 진상을 돈 많으면 서로 해주고 싶어하죠. 또, 두 사람은 엄마가 하란대로 안해주면 엄마가 다시 도망갈까봐 다 해주던 거라고 말합니다.


 (+ 에휴....ㅠㅠ... 엄마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진상화상 너무 불쌍하죠ㅠㅠ...... 근데 그렇게 생각하다가도, 오늘 맥주집 일을 생각해보면 힘들게 살기싫어서 자신들이 선택한것 같기도 하고... 어쩌면 진상-화상은 자신에게 희생하는 오빠한테 능력없지만 뭐라도 해주고싶어서 더 한탕하려는 생각을 하는걸까요? 그게 아니라, 게으른 자들의 핑계일까요? 마지막에 이 부분이 어떻게 그려질지 궁금해지네요ㅋㅋ)


# 이혼 준비 중의 중이는


  중이 찾아간 풍상. 딸향한 풍상의 짝사랑이 보였습니다.

  아빤 보지않고 음식 사진만 찍어 올리는 중이. 아빠에게 "결혼 안할건데? 딸은 엄마 팔자 닮는다며 아빠같은 남자 만나면 어떻게해?"하기도 했죠. 

  단톡방에서 이혼한다고 애들이 엄마 욕해서 학교에서 싸운 중이도 있었습니다.


KBS 왜그래풍상씨 방송화면


# 건물주에게 칼 휘두르는 진상, 무릎끓고 비는 풍상


  산에 올라 절하고, 얼음물에서 정신수련도 한 후, 건물주 '미련'에게 찾아가 칼을 휘두르는 진상. 하지만 진상의 폰이 울리고 미련이 알아채고 방어하죠. 결국 실패합니다.

  살인미수로 경찰이 집에 찾아옵니다. 진상한테 "경찰아저씨왔다 진상이 없지?" 다 들으라 소리치는 풍상. (진상이 먹다 뱉은 라면도 먹는 풍상 으악ㅋㅋㅋㅋ) 가스관 타고 도망치는 진상. 맨발로 쫓겨난 진상은 애심에게 가는데?


   풍상은 회장에게 가서 무릎끓고 싹싹 빌고, 회장은 검?경찰에게 전화해 없던 일로 하기로 하죠. 다시는 그런 일 안만들겠다 대신 벌받겠다 풍상에게 각서쓰게 하고요.

  진상은 자존심도 없냐고 화내고 풍상은 "자존심 안살려도 돼! 뭐가 그렇게 억울하냐 다 니 잘못이지!"하며 혼내요. 진상은 돈받아서 형 줄려고 했었다 울고 풍상은 더 뭐라 못하죠.


KBS 왜그래풍상씨 방송화면


# 진심 전하고 재회하는 영필-외상이지만, 영필의 집 본 당구장녀


  조영필 집에서 기다리던 외상이 영필과 마주칩니다. 외상은 유부남도 아니고, 실수였다면서 자신은 진심이었다며 자존심 상하지말라 하고, 이별인사하죠 "난 양아치지만 내 사랑은 양아치아니야 믿어도 돼." 울던 영필은 결국 외상을 쫓아 나갑니다. "안 버릴래. 내꺼할래. 속는 한이 있어도 니 사랑 믿을래


  그런데 이사간 풍상의 집에 당구장녀가 토종닭까지 싸서 찾아오죠. 풍상은 이미 제부. 그러자 나가버리는 외상.

  외상이 조영필 집에 가는걸 당구장녀가 봅니다. (하....) 


KBS 왜그래풍상씨 방송화면


# 이혼절차 시작하는 풍상-간분실


  풍상은 보험금 전화?를 받죠. 그리고 버킷리스트(?)적습니다. 화상 수술, 동생 빚갚고, 여행가고도 보였죠. 


  간분실과 이혼접수하고 나오며, 3천 주는 풍상.

  분실은 동생들 손 놓으면 잘살겠다 말해주죠. 간분실은 모진 소리를 쏟아붓고 풍상은 서운했던거 다 말하라하죠. 결혼기념일이 4월 29일에 매번 동생들끼고 했던 이야기를 하는 간분실. 분실이 동생들한테만 탕수육 덜어줘서 못먹은 얘기하자 풍상은 먹으러 가자고 가죠.

  그리고 간분실은 중이 가졌을 때 낳지말자고 한게 제일 가슴아팠다 말하죠. 사과하는 풍상. 


  풍상은 마지막으로 해외여행 가려냐 물어요. "해외여행같은건 꿈도 못꾸고 살았어. 난 그냥 우리 세식구만 한번 살아보는게 꿈이었어."하며 눈물 흘리는 간분실. 그런데 동생들이랑 해외여행갈 때 같이 가자고 하는 풍상. 그에 동생들 아닌 니가 미친놈이라고 폭발하고 가버리는 간분실. 


  이혼 숙려기간. 아버지에게 세탁소 일 맡겠다하는 간분실.


KBS 왜그래풍상씨 방송화면


# 남매와 손떼려던 정상, 오빠의 병 알게되고


  이사간 집에 찾아가서 정상은 풍상에게 자신도 힘들다며 가족에게 이제 손 떼겠다고 말하죠. 보낼 수 밖에 없는 풍상.


  5남매 여행가자는 풍상에게 정상은 연락하지 말라 끊어버립니다. 그런데 강열한의 병실에 갔다가 모니터 위의 '이풍상' CT를 발견하는 정상. 강열한이 오빠가 말못한 얘기를 해줍니다. 달려나가다 우는 정상.


  한강에 선 풍상으로 22회가 끝났어요.... 하지만 예고편에 살아있으니...



# 예고에는 검사하니 위험한 정상이 보였죠? 빚때문에 맞는 풍상. 


+ 진상도, 풍상도 회장이 짜장면 먹을 때 찾아가서 짜장면 보고 꿀꺽하는건ㅋㅋㅋㅋ 이 느낌 공감가는데ㅋㅋㅋ 그 비굴한 상황에서도 ㅠㅠㅋㅋㅋ


KBS 왜그래풍상씨 방송화면_이 장면 예뻤죠


+ 이번 회는 보는데 좀 덜 힘들었죠. ㅋㅋ 노양심 물 맞는 것도 나오고, 얄미운 의사도 변기에 담그고ㅋㅋ 다행스럽게 진상도 체포안되고, 또 화상이 카센터 차려주는 상상도 코믹하게 느껴져서요ㅋㅋ


+ 그런데 다시 생각해보면 또 다음 갈등 고조를 위한 위기들이 부화를 예고하고 있었죠. ㅋㅋㅋ 당구장녀가 영필 집을 알아냈는데 재산 뺐을 생각까지 하는거면 어떡하나하기도 했고. 화상이 할아버지 만나는데 뭔가 큰 일이 벌어질 것 같기도 하고. 노양심이 형제네 집 다시 알아내는 카운트 다운이 다시 올 것 같고요. 


+ 동생들이랑 해외여행ㅋㅋㅋㅋ 동생들에겐 공감 잘하는거같은데 부인에게만 공감능력이 아쉬운 것 같기도 하죠ㅋㅋ 물론 다같이 가고싶은 마음은 알겠지만ㅋㅋㅋ


+ 수목 밤 10시 KBS 왜그래 풍상씨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요즘엔 네이버에서 PC검색하면 찾기가 더 쉬워요! 모바일 검색하면 누락되고요. 직접 블로그로 들어와주시는걸 추천드려요!)


#왜그래풍상씨21회22회 #왜그래풍상씨줄거리 #드라마 #유준상 #이시영 #오지호 #전혜빈 #이창엽 #간암 #kbs #노양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