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열혈사제 7,8회 리뷰, 김남길 김성균 공조 시작, 바티칸 사제 편지와 문재인대통령 등장? 사이비 대각교 이문식 등장 기용문 정체? 별과 귀 쏭삭-요한 폭소, 서승아 러시아특구-고자예프 만남 본문

기타/tv

열혈사제 7,8회 리뷰, 김남길 김성균 공조 시작, 바티칸 사제 편지와 문재인대통령 등장? 사이비 대각교 이문식 등장 기용문 정체? 별과 귀 쏭삭-요한 폭소, 서승아 러시아특구-고자예프 만남

ForReal 2019. 2. 24. 09:14
반응형

열혈사제 7,8회 리뷰,

방송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극본 박재범

연출 이명우


SBS 열혈사제


7-8회





- 7-8회 웃음 포인트 정리? -


  1. 기업인 시상식에 경찰청사람들 BGM ㅋㅋㅋ


  2. 급 나타난 뷔페알바 요한 ㅋㅋㅋㅋ


  3. 신부님 생각에 둘아가, 쏭삭이 '신부님 별' 말하니까 천문학덕후 요한은 원래 있는 별이라 팩폭ㅋㅋㅋ

 

  4. 빵 많이 먹으면 초능력처럼 멀리있는 소리가 들린다던 요한인데 쏭삭이 "간장공장공장장 ... 말했어 돼지x끼야"할 때 웃겼죠.ㅋㅋㅋㅋㅋ

  (쏭삭은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나왔던 한국인 배우입니다)


  5. 성당온 사람들한테 의심할거라면 댁에 가서 동물농장 보라고 ㅋㅋㅋ (동물농장=일요일 아침 프로그램)ㅋㅋ



- 7-8회의 새로운 관계와 인물들? -


1. 정동자구청장과 - 신부의 만남. (기업인 상 시상때)


2. 사이비 대각교 교주 기용문의 정체는? 


  정동자가 황철범에게 성당 '대타' 만들라 하고 그 적임자가 나오죠. 그는 사이비 대각교 교주 기용문. 마술트릭으로 신단(?)에 등장하고. 세상에. 무지개 클럽 조명 세상에. 였어요. 미사내용은 다리미 켜놓은 신자 집에 자신이 오후까지 정전을 내린다는데..... 신도들 폭발ㅋㅋㅋ 경락기도도 하죠ㅋㅋㅋ 전형적인 약장사.


  그런데 기용문은 떳다방에서 할마씨들 뜯어먹고 살던 양아치였고, 황철범에게 꼼짝 못합니다. 황철범에 의해 '복지 기관' 맡게 됩니다. 


3. 고자예프가 크게 그리고 길게 등장했죠. 고자예프는 황철범에게 돈 상납하는 관계였고요. 그래서 경찰의 러시아특구 봐주기가 가능한거였겠죠? 




4.  구형사를 깨우는 건 후배일까요? 


  신입 서승아형사는 혼자서 러시아특구로 소매치기를 따라가고, 소매치기 체포하려니 러시아 갱스터들이 막아서서 구형사가 따라와 말리죠. 서승아가 한심한 선배로 바라본 이후 구형사가 술을 마시며 고민할 때 요한이 '멋있고 궁금한 경찰'이라고 해주죠. 구형사가 후배와 요한으로 인해 자아를 찾게 되지않을까요?


  또 서승아를 "공생관계 해야한다고 목숨 붙어있는게 먼저라" 말리는 구형사에겐 과거가는듯했죠? 아마 러시아특구에서 파트너가 누군가를 체포하려고 했는데 그 때 황철범에게 구형사와 파트너가 오히려 잡혀서 목숨잃는 억울한 일을 당한거 아닐까요?


5. 신부의 서랍 속 구담카르텔


  해일은 신부가 숨겨놓은 서랍 발견합니다. 그 안엔 구담구 카르텔의 비리 스크랩과 신부의 일기가 있었죠. 복지관 불량급식으로 죽어가는 아이에 대해 항의했던 신부였죠. "그들은 진실과 정의의 눈을 가리고 그릇된 심판을 일삼고 있습니다." 해일도 구담 카르텔에 대해 정보를 얻게된거겠죠?


- 7-8회에 흥미로운 장면? -

 바티칸에 도착한 편지-공조시작


  구담성당 주임신부된 한신부는 한 달 동안 김해일에게 미사 해달라합니다. 하지만 신도들이 거의 없어진 구담성당이죠.

  성당 다닌다 싸우던 박검사에게 해일은 힌트얻죠. 교황에게 이르라고 놀리라던 박검사의 놀림을 정말 실행합니다. 교황에게 억울한 죽음에 대한 편지를 쓰죠.


  바티칸의 교황은 해일의 편지를 보고 "가톨릭의 명예가 걸린 일"이라 대통령에게 편지합니다. ㅋㅋ 화면에서 바티칸이 그려져 재밌었죠. 편지를 읽은 대통령은 재조사하라고 명령하고요. 


  그런데 수사에 신부를 참가하게 하라고 해서, 경찰서장은 능력없고 한심한 구형사를 엮어줍니다. 그들이 공조가 시작! 됐지만.... 예고엔 형사가 오히려 방해하는 모습이 보였죠. 김해일 신부가 다음주에 화 많이날 것 같죠. ㅋㅋㅋ


(+ 그런데 대통력 역할의 배우 뒷모습이 실제 대통령이랑 거의 똑같이 생겼는데...? 뉴스화면 삽입한 걸까요...? ㅋㅋㅋ ) (+ 실제 대통령이 아니라 성우 권혁수님이라고 합니다ㅋㅋㅋㅋ 실루엣이 실제로 닮았더라고요 !)


드라마속....? 응?...?


+ 신경전 이후 김해일 신부 조사하지만 황철범도 박검사도 '국문과 졸업 후 수도의'를 의심합니다. 사실 국정원 출신은 지워져있죠. 


+ 신부방에 또 나타나는 모기있었쬬. ㅋㅋ 교황에게 편지보내다가 잡는데 무슨 의미일까요? 이번엔 성공이라는 복선? ㅋㅋ


+ 의문갖는 박검사의 사무관이 있었죠. 나중에 해일쪽을 도와주지않을까요?


+ 금토 밤 10시 SBS 열혈사제 드라마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열혈사제 #열혈사제리뷰 #열혈사제7회8회 #드라마 #김남길 #김성균 #이문식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