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눈이부시게 8회 줄거리 리뷰, 전무송 할아버지-남주혁 추측 보험 살인? 강물 엔딩 샤넬 할머니 죽음, 범인 준하, 받지마 김희원? 손호준 편지 영구정지, 송상은 김형석, 김혜자 성형 체력 본문

기타/tv

눈이부시게 8회 줄거리 리뷰, 전무송 할아버지-남주혁 추측 보험 살인? 강물 엔딩 샤넬 할머니 죽음, 범인 준하, 받지마 김희원? 손호준 편지 영구정지, 송상은 김형석, 김혜자 성형 체력

ForReal 2019. 3. 5. 22:55
반응형

눈이부시게 8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면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시계 할아버지의 다른 희생 눈치챈 혜자(김혜자 분)였죠.

8회에서는 샤넬 할머니가 성형외과도 미용실도 찾아가면서 크레센도가 시작됐죠. 


극본 이남규 김수진

연출 김석윤


JTBC 눈이 부시게


8화


JTBC 눈이부시게 방송화면


# 떠날 준비하는 준하, 혜자 못온다 말하는 혜자


  오로라 사진을 찾아보는 준하. 집을 내놓은 준하는 '혜자가 돌아오면'이란 말이 걸리죠


  우동집에서 준하에게 혜자는 맘먹고 "못온대. 혜자가. 미안하대. 아마 평생 못오게 될지도 모른대." 얘기합니다. 준하는 혜자를 떠올리며 눈물이 맺히지만 "잘됐다고 전해주세요" 말하고, 혜자는 마음을 확인하고 서운해하죠. 혜자는 밖에서 울어요. 


  준하는 아빠에게 집내놓고 그 돈 주겠다 합니다. "뭐 어디라도 떠나게?"묻지만 가는 준하. 또, 희원은 준하가 떠나려 준비하며 선물 할까하는데, 하지말라고 하죠


  혜자는 준하가 홍보관 그만두는걸 듣게됩니다. 홍보관에서 준하가 데려다 주는 길에 혜자는 준하와의 만남부터 스쳐지나가고, 눈물 흘리죠. 혜자는 정리된 준하방도 보고요.


JTBC 눈이부시게 방송화면


# 현주-상은 친구들과 체력 다른 혜자, 서운한 상은


  혜자와 셋이 노는데 사람들이 반말하는거 보고 놀라고, 혜자는 더 놀 체력이 안되어 뒤쳐지고ㅠㅠ...(비지엠이 슬프고ㅠㅠ) 원래 혜자가 체력 제일 좋았다고 하죠ㅋㅋ 


  상은은 혜자에게 할머니 친구 샤넬이 생겼다는걸 알게되고 서운합니다. 어릴적 사진을 살펴보는 상은. 상은이 혜자를 기다리다가 만났는데, 혜자는 할머니 친구들을 맞아주고, 상은은 서운해하다가 사라집니다.


  상은이가 변했다고 우는거 혜자한테 들키고 혜자는 "니들이 결정해. 나랑 계속 친구 할지 안할지.  ... 나는 더 이상 스물 다섯이 될 수 없어. 니들처럼 그렇게 살 수 없다고. 니들이랑 똑같이 뛸 수 없어." 현주가 말하죠. "너 쉴 동안 우리가 기다리면 되는거잖아! 우린 스물 다섯 혜자가 필요한게 아니고 그냥 니가 필요한거야" "나는 다른 사람들때문에 니가 우리랑 친구 안하자고 할까봐 그게 슬픈거야"하는 상은이고요.


JTBC 눈이부시게 방송화면 _ 샤넬 할머니


# 아들 만나려는 샤넬, 그동안의 거짓말을 고백하는 준하


  '10년 동안 프로젝트' 광고를 보는 혜자. 혜자와 샤넬이 성형외과 가는데, 병원에서 젊은커플이 킥킥거리다가 시비가 붙게됩니다. 혜자는 둘의 얼굴 지적질해주며 할 말 하죠 "늙은게 죄니? 쭈글쭈글할게 비난받을 죄냐고! 이뻐지고싶은 마음 그대로 몸만 늙는거야 이것들아" 


  샤넬 할머니가 마담스타일 옷을 고르자 맘에 안들어하다가, 입어보고 딱맞고 편한 혜자. 


  혜자는 샤넬에게 미용실에 놀라오면 머리해주겠다고 해요. 샤넬이 성형에 쇼핑하자 무슨 좋은 일 있냐 묻는 혜자. 샤넬은 아들이 편지와 선물을 받는다고 알고있고, 아들 만나러 가려고 머리하는거라는 말합니다. 놀란 혜자는 준하한테 이 일을 말해요.


  다음 날 샤넬에게 준하는 아드님이 연락 안되어 거짓말했다고 고백합니다. 실망한 샤넬 곁을 지키는 혜자. 


JTBC 눈이부시게 방송화면


# 우결하자는 영수, 현주의 선물 상자때문에 영구정지 먹다?


  영수는 비지니스 하자고 현주네 중국집에서 요리 가득시키곤 "외상으로 잘먹었다"하고 도망갑니다. 영수는 빌미로 우결하자고 해요.

  결국 영수tv에서 우결 시작합니다. 다들 여자가 아깝다합니다. 그러자 영수는 현주가 자기 쫓아다녔던 과거를 다 얘기해도, 상자속에서 현주가 준 선물을 하나씩 보여줘도, 현주가 맞다고 말해도 다들 거짓말인줄 알죠. ㅋㅋ (영수 얄밉)


  밤새 현주의 선물을 방송에 보여주는 영수. 현주의 편지를 안읽으려다가 "별사탕 천개"란 말에 읽는 영수. "넌 진짜 나쁜새끼야!" 소리치고 나가는 현주. 댓글에 "니가 저 여자 좋아하는거 아니야?"가 올라옵니다. 좋아해서 남겼다는 말하다가 "태우면 별사탕 만개"라는 말에 태운다고 하는 영수.


  영수는 상자에 불을 붙였다가 현주가 좋아한다 말했던게 떠올라 불을 끕니다. 불끄려고 영수가 바지를 내리는 순간 영구정지되는 방송ㅋㅋㅋㅋㅋㅋ


  "왜 그냥 껐냐" "니가 준거니까" "어차피 버렸을거아냐" "안버렸어. 그걸 어떻게 버리냐." 현주는 영수에게 오토바이 태워주겟다 해요. 


JTBC 눈이부시게 방송화면


# 준하를 여전히 끔찍해하는 할아버지


  홍보관에 나간 혜자. 시계 할아버지 입가를 닦고 손수건을 줍니다. 시계 할아버지는 준하를 보자 또 끔찍해하며 소리지르고 또 말걸다가 연필통에 맞아 피납니다.


JTBC 눈이부시게 방송화면


# 준하에게 찾아간 샤넬, 강물에 떠오른 무언가?


  현주가 홍보관에 한턱 쏩니다. 그런데 그 때 현할배가 찝적거리고ㅋㅋ 영수가 사회보고 상은이 노래하죠.


  그런데 이준하와 샤넬이 홍보관에서 안보이죠. 샤넬은 준하의 집 앞으로 찾아갑니다. 


  한편 강물에 떠오른......시체....? (+ 예고에선 샤넬인듯 모텔의 노인 기사가 뜬게 보였죠)



#


+ 뻥튀기 목걸이 만드는 시간에 도둑질 할머니ㅋㅋ 

 

+ 집에 안먹던 통닭을 사온 혜자아빠. ㅠ... 그래도 아내와 회복이 어렵죠ㅠ 다리때문에 낯선건 엄마였을까요. 


+ 토종 파인애플 사오라고 제주도 보내고ㅋㅋ


+ 김희원의 '받지마' 전화 누구일까요? 준하아빠는 아니겠죠?


  상은이는 곡 안주는 김형석작곡가에게 커피 배달하다가 마이크 테스트했죠. "우 참으려해도 웃음이 나와 샴페인 터지듯 좋아 낮은 목소리 장난스러운 ~ U&I" (노래 제목 : 박정현- 달아요) 부르는 상은. 작곡가가 눈여겨봅니다. 작곡가가 상은에게 앨범내주겠다고 했다는 말에 세 친구는 기뻐했고요.


+ 상은이 잘되면 혜자가 과거로 못돌아가는거 아니에요ㅠㅠ


+ 시체가 '받지마' 사람일까요? 아니면 준하? 아니면 샤넬?


+ 모텔에 살던 노인 기사 예고? 그럼 예고를 보아, 죽은 시체는 샤넬 할머니같았죠? 준하가 비행기표 뽑으려다가 잡히는 듯 보였죠? 샤넬 보험금 받는 사람을 준하에게라고 썼을까요?

+ 그리고 헐......김희원 얼굴 변햇죠..... 김희원이 준하한테 보험금 달라고 하는 것 같은데 헐... 준하가 정말 범인일까요? 준하가 홍보관 박팀장(?)이 보험 사기 치는 듯 한거 보긴했는데.....설마... ㅠㅠ 


+ 준하가 살인범이라서 시계 할아버지가 준하를 그렇게 무서워한걸까요? 혜자가 시간을 돌리면서 준하가 완전히 삐뚤어진걸까요? ㅠㅠ 그러고 보면 준하에게 자해할정도로 폭력성이 있긴있었지만ㅠ 갑자기 스릴러 뭘까요? 엄청 궁금합니다 앞으로 4회분 남았어요 ㅠㅠ


+ 아니 상상으로 추측을 해봤는데요.  희원에게 전화한 사람이 '받지마'이고 그 사람이 노인들 보험금 노리는 살인마일것같아요. 그리고 마침 전화오던 그때 준하가 떠나려고 하는걸 희원이 보면서 "그러지마" 말렸잖아요. 희원이 이성을 잃고 마침 떠나려던 준하에게 덮어씌우려는 것 같네요. '받지마' 전화 사람이랑 짜고선ㅠ... 


+ 그렇게 누명 쓴 준하인데 시계 할아버지는 경찰이었고, 준하를 진범으로 알아서 무서워한거거나, 혹은 자신이 제대로 조사를 안해서 준하를 체포했기때문에 죄책감을 갖고있어서 소리지른거고(?), 준하의 누명을 풀어주려고 경찰이 시계를 몇번이고 돌려서 노인이 된거 아닐까요? 아니면 이 할아버지가 '받지마'는 아닐까요? 아니면 이 할아버지가 유일한 증인인데 증언 안했다가 시계를 나중에 돌리거나(?)

+ 그리고 혜자가 시계 할아버지에게 부탁해서 그 사람도 시계를 돌리기 시작한거 아닐까요? 그러니까 시간 루프가 두번인것(???)


+ 헐 지난 회에 희원이 준하 맘대로 떠나라고 약속했었다 말했는데, 누명씌우려고 떠나고싶을때 맘대로 떠나라고 그런걸까요....? 상상하니 소름ㅋㅋ


+ 월화 밤 9시 30분 JTBC 눈이 부시게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_~



  #눈이부시게8회 #눈이부시게줄거리 #눈이부시게김혜자 #눈이부시게한지민 #남주혁 #드라마 #눈이부시게리뷰 #샤넬죽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