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왜그래 풍상씨 결말 정리? 39,40회 줄거리 리뷰, 노양심 벼락 폐지할머니, 김미련 짜장면 복수까지, 마지막 벨소리 천이슬? 이시영 결혼 큰마트 오픈 칠복, 강열한 이혼 반전, 중고차 오지호 본문

기타/tv

왜그래 풍상씨 결말 정리? 39,40회 줄거리 리뷰, 노양심 벼락 폐지할머니, 김미련 짜장면 복수까지, 마지막 벨소리 천이슬? 이시영 결혼 큰마트 오픈 칠복, 강열한 이혼 반전, 중고차 오지호

ForReal 2019. 3. 15. 02:34
반응형

왜그래 풍상씨 39,40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에, 정신차린 화상이 오빠에 대한 좋은 기억을 떠올리고 노양심에게 한마디 질러줬죠. 또 쌍둥이 정상이와도 화해했고요. 그리고 간을 오빠에게 함께 이식합니다. 진상이도 정신차리고 운동하는 모습이 보였고요.

KBS 왜그래 풍상씨


마지막회

결말은?


# 의식불명 외상, 깨어나서 조폭에게 복수까지


  그렇게 수술해서 회복하는 풍상인데, 병원에서 외상이가 의식불명인 것을 보게됩니다. 풍상은 놀라서 괴로워하고 자책하죠. 

  외상-화상이 연락하는 지하철 사물함에 외상이가 남긴 편지와 3억 봉투가 들어있어요. 오빠에게 가져다주는 화상.

  반성하고 사과하고, '이 세상 인사'라는 외상의 편지를 보고 풍상은 "눈 떠!! 일어나라고!" 소리치고. 외상의 쇼크가 옵니다. 하지만 외상이 곧 의식을 찾죠.

  그렇게 깨어난 외상을 안아주는 풍상.


  외상이 준 목숨값 3억을 못받겠다고 하는 풍상인데, 분실이 설득합니다. 하지만 '지급정지'됐다고 뜨죠. 외상은 조폭에게 찾아가 지급정지한거 풀라고 주먹을 날려 복수해줍니다.


KBS 왜그래풍상씨 방송화면


# 강열한, 정상에게 "이혼 도장부터 찍어!"


  마지막 회에는 시청자 30초 롤러코스터 장면도 있었어요. 지난 회에 시어머니 앞에서 오빠 간이식해주는거 걸린 후 이혼한다고 한 정상. 강열한은 정상에게 약속했으니 이혼하자고 칼같이 굴더니, 거의 싸우려하다가 혼인신고서 내밀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전)

  정상은 이제 자신도 달라진다며 애교도 부리죠.


# 변한 화상, 수술하기 전 한 생각은?


  화상도 변했는데요. 먼저 신체포기각서 쓰면서 오빠가 자기 구한거 안 화상은 풍상에게 오해한거 사과하고. 간분실한테 고생많다 인사도 하죠 ㅋㅋ


  또 화상은 칠복에게 전화합니다. "나 그런 생각했어. 수술하고 깨어났을 때 내 옆에 있는 사람이랑 평생 함께하겠다고. 들어와서 자라. 오늘부터 1일이다" 그러자 칠복은 또 그 bgm과 점프했고요ㅋㅋㅋ


  화상이 반대하는 슈퍼 아줌마였는데 결국 티격태격 고부가 되죠.ㅋㅋ


KBS 왜그래풍상씨 방송화면


# 중고차 딜러가 된 진상


   간 못준거 미안해서 연락끊었던 진상도 나오는데요. 진상은 악착같이 돈법니다누님들한테 중고차 판매하면서, 남들과 여인숙에서 같이 살아요.

  풍상과 동생들이 진상을 찾아도 진상은 눈물흘리며 버티는데 결국 칠복에게 듣고 찾아내는 풍상입니다.


KBS 왜그래풍상씨 방송화면


# 당구장녀의 포기, 외상-영필 재회


  '나만 빠지면 되는거 알았다'면서 편지와 아이를 집 앞에 두고 가는 당구장녀. 아이를 외상이 집에 데려가고 가족은 반기죠.

  여전히 그리워하고있는 외상과 영필인데요. 외상은 영필 집 앞에서 기다립니다 "나 까먹었어" "아니. 말 한마디로 날 울리는 남자를 어떻게 까먹니? 힘들지 한마디에 가슴터지고 잘 지냈어 한마디에 눈물 쏟아지는데 그런 남자를 어떻게 까먹니?" 합니다. 중졸에 조폭에 장애에 애까지 딸린 미혼부라도 괜찮다면 하고 질문 끝나기도 전에 입맞추는 영필


(+ 결국 둘이 만나고 애는 화상이가 키워주는 듯 보였죠? ㅋㅋ) 


KBS 왜그래풍상씨 방송화면


# "저것들이 ... 날 살게한 힘이었어"


  여동생들이 이식해준거 사실 병원에서 보고 눈치챘던 풍상. "내가 동생들 다 망쳤어"하는 풍상에게 분실은 둘이 화해했고 오빠가 행복하게 사는게 소원이라고 한걸 이야기하며 설득하죠. 이후 모르는척했던 풍상이고요.


  "가만 생각해보니 지난 겨울 힘들었지만 행복했다. 아프길 잘한거같아. 안아팠으면 동생들 상처 하나도 모르고 그냥 살았을거아냐. 저것들이 내 짐이라고만 생각했는데 날 살게한 힘이었어. 저것들 아니면 나 벌써 인생 포기했을지도 몰라." "우리아버지랑 똑같은 말하네. 자식키울 때가 고생은 했어도 제일 행복했다고." 풍상과 분실이 얘기하죠. 또 분실은 풍상에게 기특하고 대견하다 얘기해줍니다. 


  다시태어난 인생 재미나게 살자 말하는 풍상. 불켜진 집들을 보며 말하죠. "저기 저 많은 집들도 아름다운 비밀 한 두개쯤 갖고 살아가겠지?"


KBS 왜그래풍상씨 방송화면


# 3년 후 풍상의 가족은?

# 김미련 짜장면 복수 & 노양심 하늘이 복수 ?


3년 후 ,풍상과 외상이 카센터 일하고 있어요.

칠복이네 마트는 재개발해서 크게 오픈. 임산부 화상은 조카 보는 중.

 (+ 정상도 임신했죠 ㅋㅋ)(+ 진상도 첫사랑?과 결혼해서 애기가 있죠. )


  통쾌했던 장면이 김미련과 짜장면인데요. 과거에 진상과 풍상은 김미련 앞에 따지러 갈때마다 김미련이 먹던 짜장면이 먹고싶었던 이야기했었죠.

  그런데 3년 후 김미련은 빚더미에 앉아 자살소동벌였다고 뉴스에 나오고 진상은 김미련 병원으로 찾아갑니다. "정말 강가에 기다렸더니 원수의 시체가 떠내려왔다"하면서 진상은 온 몸에 붕대 감아서 못움직이는 김미련 앞에서 똑같이 짜장면 먹으며 복수해줍니다 ㅋㅋㅋㅋㅋㅋ 김미련이 햇듯이 똑같이 돈 날려주고요. ㅋㅋㅋㅋ (진상이 돈 많이 번 듯하죠?)ㅋㅋ


  풍상은 노양심 집에 물건들 갖다놓죠. "미워하지않겠습니다. 다만 철저하게 버릴겁니다." 생각하는 풍상. 노양심은 상처투성이에 폐지 주워서 살고있죠. 노양심이 풍상이한테 "번개 맞아 죽을놈!"하니 하늘은 노양심한테 벼락치고요.


KBS 왜그래풍상씨 방송화면


# 모두 모인 풍상 생일, 울리는 벨소리?


  다섯 식구 좋은 집에 모여서 식사합니다. 풍상은 말해요. "서운한 일 있으면 바로바로 풀자. 시간 지나니까 기억이 자꾸 새끼를 치더라 나중엔 괴물이 되고. 되도록 미안하는 소리안나오도록 미안할 짓 하지말고 고맙다는 말 많이하고살자. 서로 입장바꿔 생각해보면 답이 나와."


  다른 식구들도 모두 옵니다. "난 우리 식구들 이렇게 둘러앉아 밥먹을 때가 제일 행복하더라" 그런데 벨이 울려요. ㅋㅋㅋㅋㅋ 

(+ 무섭게 왜그래) (+ 간보구-전달자왔는데..) (+ 설마 당구장녀 혹은 노양심ㅋㅋㅋㅋ) 모두 뒤돌아보면서 끝났어요ㅋㅋ


+ 결말 마지막 장면이 너무 마음에 좋아요ㅋㅋㅋ


+ 마지막에 나온 곡 : 유준상 '행복한 사람' 


KBS 왜그래풍상씨 방송화면


+ 에필로그엔 사물함에 봉투 넣어놓는 풍상?보였죠? 자막이 시청자여러분에게이니까 시청자에게 선물하는 복주머니 같기도.--; 아니면 풍상이 누군가와 연락하는 수단일텐데... 노양심? 

 

+ 화상이 챙기는 법 알아가면서. 갤 s10 PPL 도 있었죠. ㅋㅋ 화상-정상 자매가 남편(?)들에게 선물받았죠. ㅋㅋ


+ 노양심 얼굴은 왜 그렇게 됐을까요? 도박하다가? 남자때문에? 아니 남자 도망가서 혼자 된거고 빚에 쫓기다가 각막이라도 판걸까요--; 상처는 왜?


+ 드라마 시작할 때 한 질문, '가족은 힘일까 짐일까?'의 답은 '힘'이었네요 !


+ 수목드라마 후속은 '닥터 프리즈너' 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_~



#왜그래풍상씨결말 #왜그래풍상씨마지막회 #벨소리 #천이슬 #노양심 #드라마 #왜그래풍상씨39회30회줄거리리뷰 #김미련짜장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