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아이템(item) 23,24회 줄거리 리뷰, 아이템은 모두 몇개? 드림타워 화재 그 날, 한유나 심장 주지훈 형? 거울 팩트 능력? 촬영지 대전엑스포? 결말 다른차원으로? 본문

기타/tv

아이템(item) 23,24회 줄거리 리뷰, 아이템은 모두 몇개? 드림타워 화재 그 날, 한유나 심장 주지훈 형? 거울 팩트 능력? 촬영지 대전엑스포? 결말 다른차원으로?

ForReal 2019. 3. 20. 04:48
반응형

아이템(item) 23,24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공책이에요


지난 회, 다른 차원으로 이동한 조세황(김강우 분)

23-24회에선 아이템 이야기가 많았죠! 

극본 정이도

연출 김성욱 박미연


MBC item


23-24회

MBC 아이템 방송화면


# 신부 살리는 하승목의 도장


  신계장의 설득으로 마침 성당에 온 하승목. 신부에게 도장 아이템을 사용한 뒤, 곤-계장-하승목은 본거지를 옮기기로 합니다. 그 때 따라간다고 하는 보육원 아이 세연. 


MBC 아이템 방송화면


# 두 세상은 다른 시간이 흐른다?


  조세황은 다른 차원의 타워로 들어갑니다. 12개의 무늬가 있죠.

  삐에로는 다시 일어나 한 놈을 죽여야 살텐데 이야기 하고, 탑에서 조세황과 마주치죠. 조세황은 말싸움에서 '아버지가 엄마편을 들었다고 2층에서 일곱살짜리를 던져서 괴물이 됐다'고 했죠. (헐...)


  다른 차원에서는 살아있는 삐에로이지만 원 세상에선 아버지가 죽어서 원래 세상으로 돌아온 조세황은 두 세상이 서로 다른 시간이 흐른다고 알게됩니다.


MBC 아이템 방송화면


# 아이템은 모두 열두개? 유추하는 강곤


  투명인간 능력은 시간제한이 있어서, 도망치다가 거울을 주고 능력을 알려주는 방학재. 소영이 거울을 드니, 작은 종이 튀어나오다 커져서 길을 막아, 방학재와 소영은 도망치죠. 


  조세황이 사라졌단 이야기에 소영과 방학재는 그의 집으로 가서 투명인간으로 소원의 방에 들어. 거울 속에 아이템들을 넣죠.


  돌아가서 거울을 여니 물건은 두개가 나옵니다. 복제품은 곧 사라진다고 하는 방학재. 이 물건이 나온 이유가 뭘지 궁금한 강곤. 


  물건들 하나하나에 문양을 발견하는 소영. 그런데 그 문양들을 드림타워에서 봤던 강곤. 열 두개의 문양을 떠올려내는 강곤입니다. 그렇게 아이템은 팔찌, 사진첩, 카메라, 모자, 팩트, 레이져포인터, 반지, 라이터, 도장, 향수 까지 10개 밝혀졌죠. 나머지 두 개의 물건에 대해 알아내자합니다. 


MBC 아이템 방송화면


# 강곤 형 교통사고의 진실?


  한유나는 성당에서 찢어진 삐에로 사진을 발견하고, 조세황에게 찾아가 물어요. 조세황은 강곤을 도우려는 한유나에게 "당신의 그 심장. 강곤의 형을 죽인 살인의 대가로 얻은거니까."말합니다. (헐...) 


  과거에 조세황이 음주운전하고 뺑소니를 쳤고, 조세황은 한실장(한유나 아빠)에게 입 다무는 대신에 심장 주겠다 했었어요. 그렇게 한실장도, 한유나도 조세황에게 발목잡힌 것.


# 드림월드 사건을 의심하기 시작하는 형사


  경찰들은 성당에 조사하러 오고, 형사팀장은 서요한을 사진속에서 발견하죠. 이후에 팀장은 드림월드 사건 자료를 찾아보다가 이상한 점들을 발견하죠. 김태구만 덮어쓴 일도. 그 때 증언한 증인들이 다 살해당한 일도 의심합니다. 그리고 범인이 다른 사람임에 가능성도 열게되죠. 


MBC 아이템 방송화면


# 드림타워 참사 그 날, 그 곳에 있던 물건들


  빛을 따라서 타워로 가는 다인. 빛들이 다인을 둘러싸니 다인은 드림월드 과거의 날에 갑니다.

  거기엔 애들 인솔하는 소영의 엄마도 있죠. 모자를 쓴 남자아이도. 원장신부도. 반지 낀 서요한도. 아이들의 손에 레이져포인터도, 앨범도 있죠요. 또 알바생이 들고있는 도장, 노부부의 기념품 앨범, 학생들에게 라이터와 폴라로이드, 청소부의 팩트, 팔찌도 보입니다. 


  곧 화재가 발생하고, 사람들이 대피하고, cctv를 삭제시키는 책임자가 보이고. 애들 구하러 달려가는 신부도, 딸에게 전화하던 소영의 엄마도, 아이들과 불속에서 버티던 서요한도 보입니다. 


  강곤은 탈선열차 앞에서 "삼촌 일어나!"하고 다인이가 소리치는 꿈을 꾸다 일어납니다.


# 예고편에 아이템이 없어지자 복수하려고 다인을 데려가려는 조세황같았죠? 신계장은 자신을 앨범에 넣어달라고 하고? 지하철사고 구상하는 조세황? 폴라로이드 사진에서 뭔가를 보는 강곤? 


+ 설마... 조세황이 서요한의 얼굴이 되는건가요? 나뿐사람한테 서요한 얼굴을 주기 싫다는 생각이ㅋㅋㅋㅋㅋ


+ 신계장이 심장병이 있으니 차라리  앨범 속에 들어가서 다인이를 지키려하는걸까요? 


+ 드림월드 외부 촬영지는 대전 엑스포...?였죠? 

+ 그 외 촬영지 안성 팜 랜드, 바람아래 관광농원 안면도 미로공원 등. 


+ 거울 아이템은 나중에 아이템 뺐길뻔하면 가짜 아이템 만들어서 헷갈리게 할 수도--;ㅋㅋ


+ 강곤의 형 심장이 한유나에게 있는거겠죠? 그래서 다인이한테 마음이 쓰였던걸지도.....하는 생각이


+ 아이템에는 죽은 사람들의 염원이 담겨있는 것 같죠? 그 힘을 모아서 나쁜 놈을 처리하라는 뜻일까요? 아니면 열두개 아이템을 모으면 과거를 바꿀 수 있는? ㅋㅋ 두개의 아이템을 이용해서 다른 차원으로 갔으니, 12개의 아이템을 모으면 훨씬 다른 차원으로 갈 수도 있겠죠?_? 


+ 유류품이 능력을 가진 아이템이 된다는 발상 안에 있을 마음이 상상되어 뭔가 감동이~_~...


+ 월화 밤 10시 MBC 아이템 드라마에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와주세용


#드라마아이템 #아이템 #주지훈드라마 #item줄거리 #item리뷰 #드라마 #아이템 #아이템23회24회줄거리 #주지훈 #진세연 #김강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