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진심이닿다 16회 줄거리 리뷰, 결말 열애발표 이동욱-유인나, 집 청혼 이상우, 소개팅-로케-스캔들 에피소드, 오정세-이준혁 티키타카 본문

기타/tv

진심이닿다 16회 줄거리 리뷰, 결말 열애발표 이동욱-유인나, 집 청혼 이상우, 소개팅-로케-스캔들 에피소드, 오정세-이준혁 티키타카

ForReal 2019. 3. 28. 22:54
반응형

진심이닿다 1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면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정록(이동욱 분)과 진심(유인나 분)이 로펌에 사귄다고 말했죠.

최종회에서는, 소개팅-스캔들 등의 일이 벌어졌죠. 


극본 이명숙 최보림 

연출 박준화 최지영 이영옥


tvN 진심이 닿다


최종회


tvN 진심이닿다 방송화면


# 정록에게 소개팅 시켜주려는 세원


 아침에 일어나니 정록(이동욱 분)이 토스트 만드는 중. 둘은 같이 먹죠. (재료는 냉장고에서 꺼냈다고 절도에 관한 형법을 말하더니 우린 타인이 아니지않습니까하는 정록ㅋㅋ)  


  세원은 밤새고 온 정록이가 헤어진줄 알고 불쌍해하고ㅋㅋ 여름이는 소개팅 시켜주자합니다


  정록은 세원과의 약속 자리에 진심도 간다고 하죠. 그런데 소개팅하러 여자가 오고. 진심은 "죄송하지만 이 남자 제꺼에요"하고 갑니다. 연락받고 실수한거 알게되는 세원-여름.

  진심은 정록한테 변호사님이 멋있어서 불안하다며 화내죠. 정록은 자기야말로 국민밉상될거라 불안하다고 하죠. 


# 비슷한 타이밍 열애설, 괴롭히는 연대표


  정록-진심이 비주얼커플이라 칭찬하니 자기인줄 착각하는 최변(심형탁 분) 아니라고 하니까 "하필 비슷한 타이밍에 열애설이 터져가지고..."ㅋㅋㅋ하죠.ㅋㅋ

  왜 내가 아니라 정록이를 택했는지 물어볼까 말하는 연대표 말에 최변은 "외모. 성격. 나이. 경제"하면서ㅋㅋㅋ 연대표 으르렁. 그리고 연대표는 정록을 괜히 괴롭히죠


tvN 진심이닿다 방송화면


# 로케 떠나는 진심, 오피스와이프 + 비밀댓글


  진심의 로케 일정이 내일 아침으로 땡겨집니다. 대신 한 달만 로케. 

  한 달 떨어져있어야한다는 말에 정록은 반차쓰고 나가려합니다. 그런데 담당 의뢰인이 긴급체포됐다고 전화오죠. 진심은 못만나서 아쉬워하다가 일일비서하러 가죠. 정록의 일을 옆에서 도와주는 진심비서.


  일 다 하고 놀자고 하는데 진심에게 인터넷 생방송이 잡혀서 가야합니다. 진심이 간 뒤 정록은 인터넷 생방송을 보면서 방청객 모드죠.

  방배동 고슴도치 아이디로 드라마에 대해 댓글을 다는 이벤트에 정록이 당첨돼 두 사람은 둘 만 아는 채 서로에게 전하는 대화를 하죠. 


  (그런데 댓글창에 "윤서에게 내맘다준규"ㅋㅋㅋ도 있죠. 연대표이름ㅋㅋ) 


tvN 진심이닿다 방송화면


# 정록의 집에서 나오는 세원, 청혼


  세원이한테 이제 정록네집에서 나오라하는 여름. "우리 집에 쌀 많아." 늦게 알아듣고 간다고 하는 세원. 밉상 검사는 임윤희 사건 지고 기가 많이 죽었다고ㅋㅋ

  세원은 정록의 집에서 나갑니다. 뭔가 허전한 정록. '오진심씨 빨리왔으면 좋겠다'하죠.  


  정록은 계약한 집을 보여주면서 여기서 같이 살자하죠. 결혼을 승낙하는 여름. 


tvN 진심이닿다 방송화면


# 단변이 다시 금사빠할까봐 불안한 최변


  단변(박경혜 분)이 "오전에만 세번 사랑에 빠지는걸 본적있다"하는 연대표의 말에 잘생긴 알바생 없는 할매 순대국집으로 가는 최변. 그런데 잘생긴 알바가 있죠. ㅋㅋㅋ 그런데 알바생한테 번호준걸 보고 화내는 최변. 순대국 포장된거 택배로 판매한다길래 최변호사집으로 주문하려고 한거였다고 해요. 

  그러면서 단변은 최변호사한테만 금사빠됐다고 하고, 최변은 좋아합니다. ("문희야" "윤혁오빠" 나오면서 입맞추려하는데 사람들이 "저사람들뭐야" ㅋㅋㅋㅋ)


tvN 진심이닿다 방송화면


# 로케에서 열애설이 난 윤서


  로케에 간 진심. 두 사람은 통화하면서 버텨요. 중동에 간다고 하니 필수 아랍어 레데이아 세데이쿰 (남자친구 있습니다) 알려주는 정록. 


  그런데 진심이 불안해하면서 전화해서 정록에게 한 기사가 났다고 오해하지말라고 폰 꺼놔야된다하고 끊죠. 남자 배우와 쇼핑몰 데이트한다는 사진과 기사. 정록은 별 신경 안쓰는 듯 한데 주변 사람들이 난리죠. ㅋㅋㅋㅋㅋ 알고보니 다같이 갔는데 둘만 사진 찍힌 것


  한국에 온 진심은 정록과 연락이 안되자 걱정하는데 알고보니 집에 정록이 와있던 것. 매니져의 말 듣고 준비한 거였어요. 향수 향 맡다가 가까워지니 "우리 한 달 동안 못한거 하러갈까요?"합니다. 대본연습이라고 장난하는 정록.


tvN 진심이닿다 방송화면


# 자기 새끼 편드는 연대표vs연대표 티키타카


  드라마 방영때문에 해명기사를 못내는 상황이 됩니다. 진심은 대표한테 따지다가 남자친구 있다고 얘기하고 대표는 놀라죠 ㅋㅋㅋ 대표는 준규대표를 찾아가 따지죠. 연대표vs연대표는 자기 새끼가 더 순수하다고 각자 정록-진심 편 들죠. ㅋㅋㅋ (트리플 악플ㅋㅋㅋ)(기장 짧은 상의 보고 푸 리미티드에디션ㅋㅋㅋ)


tvN 진심이닿다 방송화면


# 정록-진심 같이 모니터, 열애 발표 엔딩


  진심의 집에 치맥하자고 찾아간 진심. 진심은 첫방송하는 날이라서 엄청 긴장하고 있어요. 둘은 같이 드라마를 보고, 기사를 찾아보고 댓글도 같이 보죠. 선플에 좋아하다가 "여주남주 이세상 케미아님" 댓글에 멈칫하는 정록 ㅋㅋㅋㅋ


  드라마가 종영하는 파티에서 진심은, 진심이 닿았으면 했던 바램이 닿은것 같아 행복하다 말합니다.


  그리고 연대표한테 이제 자기 마음대로 할거라 하는 진심. 연기획 파티에 로펌도 초대됩니다. 파티용 정장 선물하려는 진심. 정록이 남자친구로 가는거라 말하죠.


  파티장에 도착하는 정록과 진심. 비주얼 커플. 이제 플래시가 터지는 카메라 앞에 두 사람이 같이 서있죠.

  


+ 사무장 주소를 보고나서 이사간거 알게된 비서. 어떻게 같은 버스 탔냐고 비서는 묻습니다. 매번 자고 버스에서 깼던 양비서였고, "버스에서만이라도 편하게 쉬게 해드리려 그랬습니다."하는 사무장.

  식사약속을 한 곳에서 만나는 사무장과 양비서. 양비서는 사랑은 꽃처럼 변하는 거라면서 이제 자신을 좋아하지말라고 감사했다고 인사하죠. 




+ 첸 - Make it count가 마지막에 나오고. 


+ 같이 모니터하는 모습은 어딘가에서 진짜 있을 것 같았죠 ㅋㅋ


+ 1,2화에서 서로 싫어하던 정록-진심이 떠오르네요. ㅋㅋ (아득)


+ 드라마에 샤넬 향수 PPL이 나오다니 ㅋㅋㅋ


+ 2주뒤에 진심이닿다 후속 작으로 박민영-김재욱 주연의 덕후스캔들(?) 드라마가 한다고 보였죠.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진심이닿다결말 #진심이닿다16회줄거리 #유인나 #이동욱 #드라마 #이상우 #손성윤 #오정세 #이준혁 #심형탁 #박경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