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빙의 8회 줄거리 리뷰, 김낙천 빙의시킨 송새벽-고준희 신녀, 한유경-김민성 피해자 공통점은? 이삿짐 자전거 안장 왜? 납골당 여자, 도지숙, 강필성 유언? 황대두 성냥 본문

기타/tv

빙의 8회 줄거리 리뷰, 김낙천 빙의시킨 송새벽-고준희 신녀, 한유경-김민성 피해자 공통점은? 이삿짐 자전거 안장 왜? 납골당 여자, 도지숙, 강필성 유언? 황대두 성냥

ForReal 2019. 3. 29. 00:25
반응형

빙의 8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신녀가 된 서정(고준희 분)이었죠.

8회에서는, 서정과 필성(송새벽 분)이 다음 피해자를 막기 위해 다른 방식을 선택했죠.


극본 박희강

연출 최도훈


OCN 빙의


8회




OCN 빙의 방송화면


# 무당이 된 서정


  무당이 되는 의식을 치루는 서정. 필성도 가는 길에 오열. 서정도 신엄마의 품에서 울죠. 신엄마는 다음 날 죽어요.

  서정은 황대두 영혼의 나무를 들여다보려하지만 온전히 볼 수는 없어요. 


# 낚시터 김민성을 살해하는 오수혁


  살인게임 3일 전. 하평경찰서에 한유경 주변 인물 체크 부탁하지만 범위가 넓다는 말만 듣죠. 


  밤의 낚시터에서 돌아가는 남자 앞에 타이어가 고장났다고 서있는 오수혁의 차. "제가 물고기 잡는거엔 관심이 없어도 사람잡는거엔 관심이..."말하곤 오수혁은 남자에게 흉기를 찍어요. 피가 튑니다. (으악..)


  오수혁의 협박에 한유경과 낚시터남자 김민성의 공통점을 찾아보려고 하는 필성. 오수혁이 김낙천만 자신이 낸 수수께끼를 맞췄다고 했던걸 떠올립니다.


OCN 빙의 방송화면


# 필성에게 선을 긋고, 마음을 돌려주려하는 서정


  서정은 이삿짐을 싸며 고민하다가 자전거를 싣죠. 영적기운을 더 잘 받을 수 있어서 신엄마의 집으로 간다는 서정. 아쉬워하는 필성에게 서정은 "우리 만나는 이유는 딱 하나에요. 황대두." 선을 긋습니다결국 필성은 오케이하죠.

  신의 이름은 묘진이니 속세 이름 부르지말라는 서정. 밥도 같이 안먹는다는 서정에게 필성은 답답해 화내기도 합니다. 


  필성은 나중에야 서정이 돌려준 자전거 안장을 발견했죠. (+ 트럭 뛰어가서 달라고 한게 안장인것같죠? 서정이 필성의 마음을 알아챘던 물건인데 돌려줬죠 ㅠ)


(+ 필성이 무뚝뚝한 동사무소 여직원 대하듯 하겠다하고ㅋㅋ 조선시대 중전처럼 커튼치고 얘기하라고ㅋㅋㅋ )


OCN 빙의 방송화면


# 김낙천을 자신의 몸에 빙의시키는 필성


  필성은 서정한테 김낙천을 부르면 안되냐 물어요. "내 몸에 넣읍시다." 

  망자가 생에 아꼈던 물건이나 망자의 유골이 있어야 된다는 말에 김낙천 유골함에 가는 필성. 뱃지만 자신의 것과 바꿔 가져가죠.


  신엄마의 집에서 의식을 시작하려는데, 서정에게 먼저 유언을 하는 필성. 동해바다에 자길 뿌리고 찾아오고, 자신에 대해 외워놓으라고 하죠. 

  의식이 시작됩니다. 필성에게 연기가 빠지고, 필성은 쓰러지죠. 곧 다시 일어나는 필성은 두려움에 이리저리 뜁니다. "김낙천씨?" 알콜중독 폐인으로 살아갈때의 김낙천 모습이 나온거었어요.


  서정은 황대두가 유일하게 두려워하던게 김낙천이었단 말로 도와달라고 합니다.


OCN 빙의 방송화면


# 필성의 몸에, 김낙천의 싸움능력 되살아나고


  김낙천은 필성의 집으로 갑니다. 사건자료를 보면서 분노합니다. 필성이 남긴 편지도 있어요. "황대두를 잡아주세요." 그리고 자신보다 서정을 살려달라고도 썼죠. 귀신 밥제사도 부탁했고요.


  김낙천은 살아있을 때 꿈과 현실을 구분못해 병원에 갔고, 가족들과는 거리를 뒀었어요. 


  김낙천은 필성의 몸부터 만들죠. ㅋㅋㅋ 그리고 출근합니다. ㅋㅋ (+ 핸드폰이랑 컴퓨터를 쓸 수 있을것인가ㅋㅋ) (+ 다행히도 주변 사람들은 전부터 필성이 정신 안좋다고 생각해왓쬬ㅋㅋ)

  필성은 싸움능력 업됐죠ㅋㅋㅋ 아마복싱 챔피언 출신 범인도 잡습니다ㅋㅋ (형사들 어리둥절)(+ ?? 김낙천이 복싱 타이틀이 있었던가요...?) 


OCN 빙의 방송화면


# 피해자의 공통점은? 


  김낙철은 황대두가 결벽증이 있어서 자신의 법칙을 만들어 살인할거라 추측합니다. 그리고 한유경-김민성은 놈이 20년전에 죽인 피해자들과 같은 이름이라는걸 눈치챕니다. 그렇게 과거 세번째 피해자는 '도지숙'


  도지숙 동명이인은 전국 16명. 20년 전에 40대였으니 이번에도 40대 도지숙을 찾아내 대주로 갑니다. 김낙천과 서정은 도지숙에게 온 오수혁을 잡아서 기절시킨 뒤 다른 영혼은 풀어주고 황대두를 사명시킬 생각.


  프롤로그엔 차 안에서 커피마시며 지켜보고있는 오수혁이 나왔죠.

  



OCN 빙의 방송화면


+ 김낙천이 누군지는 빙의 1회를 보면 나와요 !


+ 정말 황대두가 서정을 죽일까요.

+ 팀장은 필성을 데리고 같이 병원에 가죠. 그런데 복수 찬게 아니라 복부 비만이라고.


+ 한유경과 김민성의 공통점이 뭘까요? 설마 자기 애를 학대하거나 방임하고 놀려다녔을까요--; 오수혁이 가정집에 불을 지른건 그 집에서 학대당해서가 아닐까 생각이 들었어서. 


+오수혁은 성냥을 불었죠. 한 시골집에 석유를 붓고 불을 붙이던 아이였던 오수혁(?) 같았고요.


+ 납골당 앞에서 스쳐지나가는 여자는... 김낙천과 떨어져 살았던 딸일까요?


+ 김낙천은 황대두 잡으려고 하다가 정신질환까지 왔고? 이후에 가족과 떨어져있었고? 이후에 황대두가 가족을 죽이고, 김낙천이 황대두를 잡은건가요?

+ 아니면 황대두가 죽인 마트캐셔와 아이가 김낙천의 가족이 아니었던 거고, 김낙천은 황대두를 잡은 뒤에 정신이 이상해진걸까요? (헷갈)


+ 도지숙은 아직 드라마에 등장하지않은 인물이에요~


+ ost 한희준 - 그날처럼


+ 촬영지 . 전남, 청심평화월드센터 등


+ 수목 밤 11시 방송하는 OCN 빙의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OCN #빙의 #수목드라마 #빙의8화 #빙의8회줄거리 #송새벽 #고준희 #빙의줄거리 #황대두 #연정훈 #금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