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빙의 9회 줄거리 리뷰, 프롤로그 오성식 포스트잇? 김지향 김낙천 재회, 햄버거 목소리 연정훈, 손녀 귀신, 송새벽 축구 자살골-요트, 나고은 ost 본문

기타/tv

빙의 9회 줄거리 리뷰, 프롤로그 오성식 포스트잇? 김지향 김낙천 재회, 햄버거 목소리 연정훈, 손녀 귀신, 송새벽 축구 자살골-요트, 나고은 ost

ForReal 2019. 4. 4. 00:18
반응형

빙의 9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면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김낙천형사가 강필성(송새벽 분)에게 빙의했죠. 

9회에서는, 지옥문이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극본 박희강

연출 최도훈 박지현


OCN 빙의


9회





# 도지숙을 구하지 못하는 필성-서정, "지옥문이 열리고있어"


  도지숙의 가게. 퇴근하는 도지숙의 차를 따라가는 필성-서정. 밤에 남편은 햄버거먹자며 도지숙과 아이를 전화로 불러 데이트하던 그 공원가자고 해요. 그런데 황대두가 목소리를 흉내내는 능력이 있는걸 늦게 눈치채는 김낙천. 도지숙 모녀를 부른건 황대두였어요. "어디가서 먹을까"-"햄버거" 목소리가 바뀌는 황대두. ㅋㅋㅋ 일가족은 죽었습니다. (햄버거는 황대두 입으로ㅋㅋㅋ)


  그런데 황대두가 필성에 빙의한 김낙천을 발견하게되죠.


  죽은 가족을 발견한 뒤, 서정의 눈에만 붉은 하늘이 보입니다. "지옥문이 열리고 있어" 



# 필성의 빙의 선택 이유, 알게된 서정


  황대두가 필성에게, 서정을 죽이는 일로 자신의 죽음을 제안했던 걸 김낙천이 말해줍니다. "저만 죽으면 다 해결되는거네요?"묻는 서정.

  술먹고 잠든 김낙천. 서정은 그의 노트 속에서 필성의 편지를 발견합니다. "그 여자를 꼭 지켜주세요... "


  서정은 필성의 집 귀신들과 얘기하죠. 그리고 소녀귀신이 자살이 아니고 할아버지 때문에 죽게 된 손녀귀신였고, 천도시켜야한다고 하죠. 그래야 다음 생이 있으니(?) 소녀귀신의 기억에 빨간딱지, 여인숙 등의 모습이 보여요. 할아버지는 보내주고 서정은 귀신을 천도시킵니다. 


 (+설마 필성 엄마가 있던 여인숙....?) 

  (+ 서정이 자살하면 안되는 이유장면? 천도안되면 다음 생이 없으니까? )


  김낙천의 손을 잡고 강형사를 불러보는 서정. 영혼의 바다(?)에서 요트에서 낚시하고있는 필성을 찾아내죠ㅋㅋㅋ 서정은 "사랑해서 불행해져도 상관없어요?" 묻죠. "없어요" 




# 대도령에게 도움 청하는 서정


  대도령은 손님한테 액운 막으라면서 천만원 받아내고 있는데요. 대도령 철학원에 서정이 찾아옵니다. "영매가 이렇게 살아도 되겠습니까?" 혼내는 서정. 서정은 황대두 이야기를 꺼내며 도와달라고 합니다. 그런데 마침 철학원에 온 조승경은 서정을 보고 "이거 사랑과 전쟁이야?" 난리나요. 


(+ 대도령이 영적능력이 있긴 있었군요)




# "저거 강필성 아냐"


+ 필성이 이상해지자 '다른 사람'이라 하는 형사만 이상한 취급 당하죠. ㅋㅋ 


+ 라이벌 경찰서와 축구경기 해왔는데, 작년에 최남현 형사 개발슛하고ㅋㅋㅋ세레머니로 반장 공격하고ㅋㅋㅋ 필성의 말도 안되는 자살골ㅋㅋㅋ이 있었다고 나오죠.

  하지만 이번해의 김낙천은 최형사가 하란대로 합니다. 가만히 있다가 골먹고, 상대 제치고 슈팅 성공ㅋㅋ 그러자 강필성 정말 아니라고ㅋㅋ하는 최형사



# 김낙천의 딸 김지향을 불러들이는 오수혁


  그리고 김낙천은 '김지향' 프로필을 보고, 집 앞에 찾아가 보죠. (아내와 딸입니다) 술집 옆테이블에서 회사에서 지향이 고생하는 이야기와 고생한 엄마 얘기를 엿듣게됩니다. 술취한 지향을 혼내고 업어주기까지 하죠. 

  지향은 김낙천에게 어릴적 기억하는 아빠 얘기를 해줍니다. "이상하네... 왜 아빠 등처럼 편안하지?"하고 잠드는 지향. 눈물 흘리는 김낙천.


  다음 날에 지향은 파견지시를 받아요. 오수혁(황대두)가 지향을 불러들인 것. 



# 김낙천의 자료 중, 오성식? 


  다음 피해자를 찾으려고 선양우에서부터 따라가는 김낙천. 황대두의 20년 전 살해현장에 가보기도 하죠. 


  모든 데이터를 포스트잇에 써서 바닥에 펼쳐놓고, 무식하게 분석하는 김낙천. 

  프롤로그에는, 김낙천의 포스트잇들이 보입니다. 우ㅐ형 의료원 원장 방지혁 임순용 오성식 TF그룹회장, 그 땅의 소유주 오성식 등이 적혀있어요. 


(+ 오성식이 오수혁의 아버지? 그래서 오수혁인걸 알아내는걸까요? 그 주소는 황대두가 살해벌였던 그 곳의 주소겠지요?)



+ 필성 요트ㅋㅋㅋㅋㅋㅋ 잘 놀구있었네요. 그리고 자살골ㅋㅋㅋㅋ 세상에ㅋㅋㅋ


+ ost 중에 나고은-<날아>있네요. 나고은이 프로듀스48의 그 나고은?


+ 김지향 역의 배우 서은우 입니다. 저글러스, 청시2 훈남정음, 열두밤, 화유기 등과 출연. 


+ 가방 - 바나바나

+ 촬영지 : 여수 호두파크 등?


+ 수목 밤 11시 OCN 빙의 드라마입니다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또 놀러오세요!



#OCN #빙의 #수목드라마 #빙의9화 #빙의9회줄거리 #송새벽 #고준희 #빙의줄거리 #황대두 #연정훈 #금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