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어렵지않은 권력싸움, 더뱅커 5,6회 줄거리 리뷰, 서민 에이전시 사건 시작, 배후는 유동근vs안내상? 김태우(이해곤) 부행장 컴백, 노대호(김상중) 폭력 누명, 채시라 희생양, 안우연 딸기세척기 본문

기타/tv

어렵지않은 권력싸움, 더뱅커 5,6회 줄거리 리뷰, 서민 에이전시 사건 시작, 배후는 유동근vs안내상? 김태우(이해곤) 부행장 컴백, 노대호(김상중) 폭력 누명, 채시라 희생양, 안우연 딸기세척기

ForReal 2019. 4. 4. 07:16
반응형

더뱅커 5,6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진과장(오승은 분) 사건을 잡아낸 감사 노대호(김상중 분)

5-6회에서는, 의문의 문자가 도착해서 노대호가 조사를 시작하는데요.


극본  서은정 오혜란 배상욱

연출 이재진


MBC 더 뱅커


5-6회





# 서울 감사팀 되는 보걸


  체포되는 진과장.


 서울 본점 감사실 발령되는 보걸. 카드 끊기고 노대호 감사의 집으로. 비서 미호에게 반한 보걸. 


MBC 더뱅커 방송화면


# 서민에이전시 조사해보려는 노대호, 의심스러운 사람들


  검은 얼굴에게서 '본사 영업1부의 서민 에이전시'를 조사하라는 문자가 노대호에게 도착. 자료를 찾으니 "위탁관리 부동산투자"회사라는 설명. 어음하나로 대출승인 이력의 의심스러운 점이 보입니다. 


  노대호가 조사하려고 해보니 영업1부장은 "감사님이 신경쓰일 회사가 아닙니다"하죠, 

  회사에 직접 찾아가보니 박정배란 대표가 있고, 그는 "저 당신 윗선이랑 상대하는 사람"하며 답 안하고요. 감사부에 추가 인력지원도 안해줍니다. 이후 노대호는 행장에게 직접 가서 지원부탁합니다. 행장은 지원하고요. 


MBC 더뱅커 방송화면


# 행장이 자신에게 뒤집어씌울 것 눈치챈 육부행장


  부행장은 한수지에게 관리하라며 자료를 넘기며 말하죠. "윗선 정무적 판단으로 100억이 대출되도 계속 만기된 업체. 그 업체의 존재가 나오면 대한은행 평판에 큰 누가 될거야"합니다.


  영업부장에게 연락받은 육 부행장은 행장에게 이걸 보고하는데, 행장의 답변을 듣고 '나한테 다 뒤집어씌우겠다'고 알아챕니다


  한수지는 서민에이전시에 찾아가봅니다. 기재위 실세 정수찬='정의원'과 통화하는 박정배대표를 보죠. (이상한것 눈치)


MBC 더뱅커 방송화면


# 노대호에게 폭력사건 누명씌우지만


  노대호를 따라오는 검은 차와 조폭들. 조폭들은 경찰서에 가서 노대호가 우릴 때렸다 증언하고, 기다리던 기자들이 그걸 찍어 내보냅니다.

  다음 날 이사회에서 "감사로 자질이 의심됩니다."하고 노대호를 공격합니다. 


  서민에이전시 조사하는걸 막으려한다고 눈치채는 감사팀. 증거를 찾아야합니다. 감사팀 직원들은 잠복. 미호는 큰 카메라도, 뮤지컬 안경도 갖고있죠.ㅋㅋ 서민에이전시 박정배가, 감사를 폭력범으로 몬 조폭들과 만나는 사진을 찍습니다. 

  사진을 이사회에 내고 노대호는 누명 벗어요.


MBC 더뱅커 방송화면


# 영업1부장vs한수지, 결국 희생양은?


  영업1부장은 "한수지가 노대호와 친하다든데.."하고 이간질 하면서 자신이 한수지 자리를 노리죠


  한수지는 노감사의 일이 행장과 부행장의 갈등을 증폭시킬거라는걸 예측합니다. 그리고 그 둘은 희생양을 만들거고, 자신이 될 것이라는 것도 추측합니다. 한수지는 서민에이전시 관련자료를 몰래 가져나와 화장실에 버립니다.


  한수지는 "생각이 많아지네요. 제가 부행장님 편에서 일하는게 맞는지" 한수지는 행장과 이해곤이 만난걸 알려줍니다. (부행장 자리가 위태로운 것) 한수지가 안걸리자 부행장은 반대로 영업1부장을 손절하죠.


  결국 대출은 회수되고, 영업1부장이 책임지고 사퇴합니다. 감사팀은 '윗선'인걸 알고있어서 계속 의심하다가 영업1부장 집에 들릅니다. "은행 정상화를 위해 함께 싸워주셨으면"하고 부탁합니다. 


MBC 더뱅커 방송화면


# 서민에이전시 조사하게 만든건 행장?

# 육부행장 견제, 이해곤 부행장 돌아오다?


  이해곤 사장을 쫓아낸 행장같았죠. 그런데 이해곤은 쫓겨난지 2년만에 자회사를 기사회생 시킨 사람. 


  행장은 이해곤과 만나서, "그 파벌을 정리 중에 있어. 대한은행에서 내가 하고자 마음 먹은 것 중 안 된 일은 없었지."하면서 이해곤에게 돌아오라 합니다. 그럼 부행장 자리 달라고 하는 이해곤

  행장은 노감사가 육 부행장을 쳐주길 바라고 있었어요. 


  대임원회의에 이해곤이 들어오더니 "부행장으로 돌아왔다" 합니다. 당황하는 육부행장. 

+ 예고편에 조직개편한다는 이해곤. 부행장은 행장이 될 생각. 


+ 행장-부행장 싸우는 덕에 노대호가 들어가고, 또 파벌 싸움 일어나는 하에서 또 다른 이들이 허우적대게 되는 구조가 보는게 재밌네요.

+ 은행 내에서 이 저 사람이 싸우니까 어려워질 수 있는 얘기일 것 같은데, 많이 어렵게 풀지않고 알려주면서 진행되어서 좋은 것 같아요. 어렵지않은 권력싸움얘기 재밌죠. 


+ 처음에는 강했던 배우의 모습이 있었는데, 점점 '김상중'에서 '노대호'로 보게되네요.ㅋㅋ


+ 영업1부는 대기업 상대 부서라고.


+ 보걸의 벌써12시 춤 ㅋㅋㅋ도 나왔죠. ㅋㅋ 미호한테 집적거리고ㅋㅋ 이것저것 바쁜 캐릭터였죠.ㅋㅋ 기사 사진도 찍히고 ㅋㅋ


+ PPL 딸기 씻는 통? 세척기? 나왔죠. : 딸기세척기는 이지w라고 합니다. 초음파로 딸기 씻나봐요.  이지더블유는 렌탈도 되는데 구매하려면 100만원 넘네요 ㅋㅋㅋ 탐났었는데 가격보고 포기ㅋㅋ


+ ost 이은미-괜스레 / 클랑-justice 등


+ 수목 밤 10시 MBC 더뱅커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또 놀러오세요!



#더뱅커 #김상중 #채시라 #안내상 #유동근 #드라마 #더뱅커5회6회줄거리 #더뱅커줄거리 #은행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