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뜨거운피 경고, 닥터 프리즈너 11,12회 줄거리 리뷰, 한소금 이용대회 나이제-선민식, 윌슨병 조작 김석우 가돌리늄 쇼크, 이재준 cctv 한빛 확인 왜? 정검사 만남 남궁민 본문

기타/tv

뜨거운피 경고, 닥터 프리즈너 11,12회 줄거리 리뷰, 한소금 이용대회 나이제-선민식, 윌슨병 조작 김석우 가돌리늄 쇼크, 이재준 cctv 한빛 확인 왜? 정검사 만남 남궁민

ForReal 2019. 4. 5. 07:44
반응형

닥터 프리즈너 11,12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싸이코패스 김석우(이주승 분)가 병원에 도착했죠.

11-12회에서는, 김석우 검사가 이어졌는데요. 나이제의 계획이 치밀했는데...


극본 박계옥

연출 황인혁 송민엽


KBS 닥터프리즈너


6부



KBS 닥터 프리즈너 방송화면_정검사


# 검사 병원에 온 정검사, 나이제 말리는 소금-오정희


  정검사는 김석우 일로 태강병원에 가고, 모이라가 맞아줘요. 한소금도 정신과 검사를 하러 태강병원에 온 것. "나선생님이 무슨 짓을하든 구속집행정지 절대 못받아요"하는 한소금, 하지만 자신감있는 나이제.


  정검사는 멀쩡한 오정희의 병실에 갑니다. 오정희는 나이제에게 멈추라 전화해줘요. 


(+ 과연 결과가 어떨지 궁금해지는데...!)


KBS 닥터 프리즈너 방송화면


# 검사에서 윌슨병 결과나올 수밖에 없게 만든 나이제 

# MRI 검사 조작 위해, 정의로운 한소금 이용한 것.


  나이제는 김석우 몸 망가 뜨리려고 혈액 내 구리 농도를 높이는 음식들, 그리고 간 망가트리는 약(항진균제, 결핵약 등)등 먹였어요. 정말 윌슨병 증상인 카이저 플라이셔링(각막에 구리 침착된 것. 황록생 고리모양)이 김석우에게 발견됩니다.

  또, 균형감각을 깨서 근긴장 이상증 상태도 만들었어요. 괴로워하며 몸을 망가뜨린 김석우. 검사하던 김석우는 사경-안검경련도 와서 쓰러졌다 깨어나죠. 


  나이제와 짜고 가돌리늄 미리 투약하고 MRI 검사 받는 김석우. 그런데 한소금과 나이제가 싸이코패스vs양극성장애 의견이 분분해서 추가 검사 합니다. 그런데 추가검사 중 김석우에게 아낙필락시스쇼크가 오죠. (조영제를 더 투여해서 쇼크온 것.) 가돌리늄 쇼크용량까지 다 계산해왔던 나이제.


  이를 들은 선민식은 나이제가 한소금이 '추가검사요구'할 걸 예측-이용한걸 알아채죠. 그리고 이재준에게 "그렇게 만든 사람이 한소금이라고"알게합니다. 


  정검사는 김석우의 상태를 직접 보고 놀라죠. 양극성장애면 감형까지 가능해는 상황.


KBS 닥터 프리즈너 방송화면_한소금


# 고민하던 한소금, 결국 재검사하기로


  피해자들은 생각않냐는 한소금에게, 나이제는 말합니다. "간절히 바라는게 있으면 때론 자기가 소중하다고 생각하는 것 조차 내려놓을 수 있어야 가질 수 있는 법이죠. 나는 그 놈들 잡기 위해서 모든 걸 내려놨는데. 한 선생은 한빛이를 찾기 위해 뭘 내려놨습니까? 그러고도 동생을 찾길 바래요?"


  고민하는 한소금. 그런데 한소금 사무실에 김석우 피해자(오은정)가 찾아와 두려움을 토로해요. 한소금은 마음을 고쳐먹고 김석우 재검사를 하려합니다. 그런 한소금을 이용하려는 선민식.


KBS 닥터 프리즈너 방송화면  


# 재검사 얘기에 한소금 찌르는 김석우

# 선민식이 만든 일이란걸 안 나이제 분노


  특별사동 사람들에게서 교도관들에게 선물이 옵니다. 김석우도 선물을 보내고요. (설레발?)


  재검사 받는 김석우. 정검사와 나이제가 병원에서 마주칩니다. 조영제가 필요없는 FMRI를 찍겠다고 하죠. 재검사에 화가 난 김석우는 한소금의 목을 펜으로 찔러요. 피가 튑니다. 달려가서 응급처치 지시를 하는 나이제.


  "사이코패스 빼돌리면서 이정도도 예상못했어?"하면서 혼나는 나이제 (그런데 예상한 것 같은데,,,,?)


  소금이 쓰러지자 김석우 피해자가 나이제에게 "최선생에게 한소금이 김석우 내보내려한다는걸 들었다" 말해줍니다. 이에 분노한 나이제는 피범벅으로 교도소선민식에게 찾아갑니다. "제가 과장님한테 이길 수밖에 없는 이유가 뭔지 압니까? 저는 이기기 위해 제 손에 피를 묻힙니다. 지켜야 할 사람의 뜨거운 피가 튀는걸 잊지 못해서 제가 절대 질 수 없는 겁니다. ...  이제부터 내가 어떻게 이기는지 보여줄게." 


(+ 이 말은 나이제는 선민식이 한소금이 피흘리게 한것때문에 화난거죠? 그런데 저렇게 화난걸 보면 나이제가 과거에 태강병원에서 한소금한테 이성적인 감정 있었던게 맞는거 같죠?)


KBS 닥터 프리즈너 방송화면_나이제


# 이재준, 나이제의 의도 알아채고


  김석우가 집행정지 받으면 모이라쪽으로 김회장이 넘어갈까 걱정했던 이재준의 비서. 하지만 이재준은 모든 판이 나이제의 의도였단걸 알아요. 나이제가 선민식이 해온 조작을 따라하면서 오래전부터 허위 진단서를 만들어온게 선민식인걸 알리려는 계획이라는 것을요. 


KBS 닥터 프리즈너 방송화면_이재준(최원영 분)


# 살아있는 한빛, 찾아내는 이재준, 왜?


  편의점에서 한빛(?)의 얼굴을 확인하는 이재준. 어릴적 키워준 외할머니가 있어서 이 동네에 왔다갔다고 하죠.


(+ 한소금한테 한빛 넘기고 김석우 받으려고하나 했는데... 한소금이 교도소 정신과 담당이니 이래저래 이용할 일이 많아서 그럴까요? 이재환도-김석우도. 그리고 정치경제 죄인들이 그 안에 많으니. 그래서 이재준은 한빛으로 소금과 거래하려는 것 같죠? 그러면 나중에 나이제에겐 아킬레스건이 될지도?)



+ 예고편에선 김상춘이 경찰에 잡히네요. 나이제-모이라 동맹(?)을 알리는 선민식. 오정희-나이제도 들키고. 토끼몰이 하는 선민식? 뭔가 들킨 오정희? 또 복혜수의 도움? 


+  폐기처분한 약목록을 요양병원으로 넘기는 선민식 보였죠. (이런식으로 약처리하는 듯?) 이거 장부 걸리면 선민식 잡을 수도 있겠네요?


+ 윌슨병 : 구리대사의 이상으로 간-뇌에 축적되는 유전질환. 우울-공격성 등 정신과적 질환이 발견된다.


+ 관계가 정형화 안되서 재밌죠.


+ 이번 회에는 김석우에피로 약간 스트레이트하게 이어졌던 것 같죠? 이야기 갈래가 덜 나뉘어서 좀 더 쉬워서 조금 더 재밌게 느껴졌던 것 같기도 해요. 전에는 약간 더 두뇌 사용하면서 봤던것같은데 말이에요 ㅋㅋ


+ 특별출연 이주승 김지은


+ 병원 조명도 특이한데 화면 분위기 오묘하고 예쁘죠ㅠㅠ 남성적이도 어두운 조명, 얼굴을 어둡게 덮을 때 악인들과 어울려서 넘 좋죠. 눈빛만 번뜩하고


+ 12회 마지막 대사 만화같기도 하고 그 패기간지가 좋지요ㅋㅋ 어떻게 이기는지 봐야할 것 같아지고요ㅋㅋ 뜨거운 피 경고가 과연 이뤄질지?


+ 현실에서도 형집행정지 기획 때 나이제 정도의 성의만 보이면.. 차라리 기획할 때 죄인들 몸에 벌주는 게 되는 것이 될텐데. 하는 생각이.


+ 수목 밤 10시 KBS 닥터프리즈너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또 놀러오세요!



#닥터프리즈너11회12 회 #닥터프리즈너줄거리 #닥터프리즈너리뷰 #남궁민 #김병철 #권나라 #최원영 #드라마 #KBS #형집행정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