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더뱅커 9,10회 줄거리 리뷰, 신상철의원 채용비리, 취업청탁 유동근에 걸려든 도정자 전무, 안우연 전산 삭제 기록 고구마 발견, 채시라 승진? 신현도? 본문

기타/tv

더뱅커 9,10회 줄거리 리뷰, 신상철의원 채용비리, 취업청탁 유동근에 걸려든 도정자 전무, 안우연 전산 삭제 기록 고구마 발견, 채시라 승진? 신현도?

ForReal 2019. 4. 11. 14:57
반응형

더뱅커 9,10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행장(유동근 분) 포함 4인의 모습이 비췄었죠.

9-10회에서는, 강행장이 청탁을 받으면서 시작했습니다.


극본  서은정 오혜란 배상욱

연출 이재진


MBC 더 뱅커


9-10회


MBC 더뱅커 방송화면_강행장-이해곤


# 이해곤-강행장 권력싸움으로, 인사권은 도전무에게


  홍보부장이 사내정치에 관심갖으니 도정자는 혼내는데, 그러면서도 빈 육부행장 자리에 헛물은 켜죠.


  한편 이해곤 부행장 쪽에는 임원들이 줄을 섭니다.

  행장에게 지점과 자금, 인사까지 모두 자신이 맡는다는 이해곤. 그래서 이해곤과 강행장이 신경전을 하죠.  "저랑 하신 약속을 잊은건 아니시겠죠?" "효율성만 강조하면 은행이 무너져. 금융산업은 리스트관리야. 모든 업무가 한 사람에게만 쏠려있는것도 리스크야."하며 도전무에게 인사권을 주겠다는 강행장. 


MBC 더뱅커 방송화면_감사팀


# 은행 전산에서 삭제된 자료의 흔적 발견하는 감사팀


  수지는 궁금해하는 노대호에게 도라인 지점 일부가 폐점된거라는 얘기를 해줘요. 그리고 그걸 결재내린건 육부행장 윗선이란 뉘앙스도 풍기죠.


  서민에이전시-서민유통이 '배동석' 같은 등기이사인 것에 의문을 가지고 서민유통을 조사합니다.


  조사하다가 은행전산이 금융감독원, 카드사들과 그물처럼 얽혀있는데 어떻게 삭제하냐 싸우는 문홍주-보걸. 그 말을 듣고 노대호는 "아무도 관심갖지않는 업체는 삭제를 해도 들춰보기전에는 모를수도...?" 떠올립니다. 그리고 정말 전산에는 삭제됐다는 기록이 남아있죠.

 

  보걸이 자료창고에 갔는데도 그 서류만 비어있었어요. 그런데 오는길에 군고구마를 사먹는데 군고구마 봉투가 은행 서류였어요. 서류를 주운 쓰레기장에 가서 버려져있는 서류들을 찾아오는 보걸. 금융정보보호법을 위반한걸로 캐기로 하는 감사팀. 


MBC 더뱅커 방송화면_은행장들 모임


# 의원에게 취업청탁 받은 강행장, 도정자에게 넘기고


  4사람이 모인건 새 금감원장이 된 박진호 원장과의 모임이었어요. 정의원은 강행장에게 인력충원하라해요. 거절하는 강행장. 정의원은 법안 발의를 위해 취업 청탁을 받아, 대한은행에 취업시킬 생각이었어요. 


 박진호 금감원장은 주요 은행장들과 식사합니다. 문화은행장 박현구, 명성은행 이문환 등도 있죠. 그런데 금감원장은 사람 뽑으라고 행장을 압박하죠. 신상철 의원도 행장에게 전화하고요.


  강행장은 도정자에게 인사총괄자리 이야기를 꺼내며, 신상철의원 번호를 줍니다. 신규채용도 슬쩍 흘리고요.


MBC 더뱅커 방송화면_최종면접장


# 비리 면접, 김부장이 감사실에 제보


  도정자는 수지를 마음에 안들어해요. 그런데 수지가 직언한대로 신규채용일 처리한 뒤 잘되자 늦게야 자기 밑으로 오라하죠. 거절하는 수지. 


  기사아저씨의 딸은 편의점 알바생 보람이. 보람은 공부를 열심히해서 대한은행 면접을 봅니다.

  그런데 최종면접에서 보람의 옆에 신상철의원의 딸(신소영)이 있죠. 보람은 직무관련 좋은 답변을 하지만 신소영은 직무 질문도 이해 못합니다. 


  인사과 김부장은 고민하다가 감사에게 찾아갑니다. 최종면접에서 신소영에게 질문했다 배제된 일과, 필기시험 컷트라인 조정 일도 말하죠. 감사팀은 조사합니다. 


MBC 더뱅커 방송화면


# 불법대출 고발 시위하는 할머니 "신현도 사과" 원하고


  미호는 길에서 대한은행 불법대출 고발한다고 시위하는 할머니를 보고 말을 걸어요. 그런데 할머니 일 담당자는 이미 퇴직하고 당시 지점 사람 모두 다 바뀌었다고 하죠.

  노대호는 할머니한테 가서 조사중이니 시위그만하셔도 된다 말합니다. 눈물 흘리다 쓰러지는 할머니. 할머니는 깨어나 "신현도 그 친구 사과면 돼."해요.



+  문홍주와 서보걸은 티격태격.


+ 예고편에 보니까 설마 한수지가 도전무 자리에? 그리고 할머니가 당하는 것 같았죠. ㅠㅠ


+ 강행장이 진짜 뱀같은 사람이었네요. 은행 개혁이 가능할까요? 계속 꼬리자르기만 될 것 같은데... 수지x노대호로 가능할수도 있을까요? 


+ 도정자가 비리때문에 짤리는데 수지는 다행히 그 물결을 피했네요ㅋㅋㅋ 도정자가 쳐내는 바람에ㅋㅋ 


+ 서민유통을 통해 횡령해서 국회의원들한테 박스 주고그런것 같죠?_? 눈에 안띄는 업체들로 만들어서 기록은 지워버리고. 그리고 그런 업체들과 거래가 많은 지점은 폐쇄되고, 그것때문에 여러 서민 피해자들이 생겼고요? 그게 이번회에선 할머니일까요?


+ 촬영지 대전대. 


+ 수목 밤 10시 방영, MBC 더 뱅커 드라마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더뱅커 #김상중 #채시라 #안내상 #유동근 #드라마 #더뱅커9회10회줄거리 #더뱅커줄거리 #은행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