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닥터 프리즈너 17,18회 줄거리 리뷰, 이재준 본부장 아노미아? 장현성 떡 저울질, 하은병원 보험금과 박형준, 나이제 판코니 백혈병 진실, 한빛 전화, 특별사동 댓글부대 본문

기타/tv

닥터 프리즈너 17,18회 줄거리 리뷰, 이재준 본부장 아노미아? 장현성 떡 저울질, 하은병원 보험금과 박형준, 나이제 판코니 백혈병 진실, 한빛 전화, 특별사동 댓글부대

ForReal 2019. 4. 18. 02:13
반응형

닥터 프리즈너 17,18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한빛과의 화상통화 영상에 이재준(최원영 분)이 나왔죠.

17-18회에서는, 정검사의 저울질이 엔딩을 가져왔죠.


극본 박계옥

연출 황인혁 송민엽


KBS 닥터 프리즈너


9부

줄거리 리뷰



KBS 닥터프리즈너 방송화면 _ 한소금-이재준


# 한소금을 위협하는 이재준, 이재준은 아노미아?


  오프닝은 과거에 한빛이 이재준에게 쫓기다가 경찰에게 체포되는 모습이 보였죠. 


  그리고 현재. 한소금은 영상을 들킬 위기를 넘기고, 뭔가 있다 느낀 이재준은 무섭게 말하지만 돌아가죠. 

  한편, 한소금 방 녹취해서 '한빛 영상' 존재를 듣게된 이재인. 하지만 한빛 영상 파일은 이미 지워서 이재인은 못보고, 이재준도 뭘봤는지 모릅니다.


  이재준은 훔친 노트북에서 이재준 상담일지에 '아노미아'(실어증. 물건-사물 기억 못하는 언어장애. 알츠하이머 초기증상 중 하나)가 보인다는 내용을 보기도 해요. 이재준은 아노미아에 대해 상담때 물으며 위협합니다. 


  18회 마지막에, 한소금은 한빛의 전화를 받죠. 



# 정검사 "어느 쪽 떡이 더 클까" 저울질


  선민식과 나이제 둘 다 죄진걸 아는 정검사"어느 쪽 떡이 더 클거같으냐" 묻죠. 그는 민식 가족병원들 모두와 형집행정지가 연관돼있는걸 조사했고, 반대편 선민식은 나이제의 과거살인 증거를 내밀어서요. 이번 회에서는 정검사의 이 저울질엔딩을 결정냈어요. 


KBS 닥터프리즈너 방송화면 _ 박형준 유가족


# 죽은 박형준과 하은병원의 관계 알게된 선민식


  1년 전 판코니빈혈로 죽은 박형준 등을 안 오여사는 나이제에게 자기도 죽냐 따져요. 하지만 나이제는 그는 "판코니 빈혈을 방치해서 생긴 백혈병"으로 죽었다면서 정검사에게 "최초 발급 병원에 찾아가서 왜 이렇게 짧은 시간 백혈병이 발병됐나 이유를 찾아야 되는거 아닙니까?" 묻죠


  선민식은 나이제 고소하기위해 유가족을 찾아가는데요. 오히려 3년 전부터 나이제가 하은병원과 엮어서 기획한걸 눈치챕니다.

  선민식. 유가족에게서 하은병원에서 보험금을 내줬다며 사망금과 보험금을 반 떼갔다는걸 알게됩니다. 알아보니 정말 죽은 박형준-안석환 모두 하은병원 보험가입자. 게다가 박형준 진단서를 선민식 가족 중 하나가 끊어줬고요.  그렇게 선민식은 나이제 일을 고소 못하고 막아야하는 상황이 되죠. 

 

KBS 닥터프리즈너 방송화면 _ 정검사 사무실


# 나이제와 손잡는 정검사


  하은병원이 보험환자 이용으로 꽤나 유명한 병원인것이란걸 정검사도 알게됩니다. 하지만 선민식가족과 지검장은 정검사를 불러서 음식먹이죠. 덮을까 말까 계산하는 정검사.


  정검사는 먼저 이재준에게 "제가 좌천당하면 금뺐지 달아주실랍니까."하고 떠보죠. 정민제를 턴다는 말에 이재준은 선과장으로 가자고 해요. 

  하지만 이재준을 기분나빠하던 정검사는 나이제에게 "당신 무기 보여줘봐"하면서 자신과 손잡자고 해요. 그러자 재소자 하은병원 명단을 보내는 나이제. 그를 본 후, "검찰청에 거꾸로 매달아도 차장검사는 단다"하면서 선민식쪽을 털라 시킵니다. 


KBS 닥터프리즈너 방송화면 _ 특별사동


# 체포되는 선민식, 모이라는 나이제를 확신


  하은병원을 털러가는 검사-수사관들과 기자들. 나이롱 환자 잡아냅니다. 또 같은편이 된 안진철에게 찾아가 부탁하는 나이제. 그러자 특별사동 댓글부대가 하은병원 비리를 인터넷에 올려요. 그렇게 선민식 큰형님도, 선민식도 체포됩니다. 


  1년 전. 나이제는 박형준에게 형집행정지 받으면 치료받으라고 했는데, 박형준은 하은병원에서 보험금 나눠준다고 해서 치료 안받았었던거였어요.

  죽여서 이용한게 아니라, 힘없고 빽없는 사람들 같이 뭉쳐서 싸우는 거였던 나이제였죠.


  나이제가 형집행정지 연습하면서 사람을 둘이나 죽인 이야기를 이재인-모이라가 알게돼 의심하던 차에, 의료보험사기검거를 보고 모이라는 나이제에게 지원하기로 하죠. 


KBS 닥터프리즈너 방송화면_유치장의 선민식?


# 3년전 나이제 알게되는 이재준

# 선민식과 손잡는 나이제?


  이재준은 나이제에게 "선과장이 끝입니까?"하면서 혹시 나를 노리냐 묻죠자신과 척을 진 정의원과 세번씩이나 만난 일로 묻지만 나이제는 선과장 위험한 사람이라고 위기를 넘깁니다. 특별사동 명단도 이재준에게 주고요.

  나이제가 정의원을 처음 접견한게 3년전이란게 이재준 귀에 들어갑니다. (무섭)


  선민식은 한빛 영상 갖고있는걸 이재준에게 말한다며, 나이제를 협박하죠. 하지만 "그럼 나만 죽어? 이제부터 내가 시키는대로 하든가"하며 패를 다시 쥐는 나이제. 선민식은 "내가 뭘하면 돼지?"합니다. (+ 과연 선민식이 완벽히 돕게될까요?ㅋㅋ)

  



+ 예고편에 한빛 쫓는 모습보였죠. 


+ 플리바게닝 : 피고인이 유죄 인정하거나 다른 사람에 대해 증언하는 대가로, 감형 거래 (사전형량조정제도)


+ 의료사동 도우미 옷입은 이재환ㅋㅋㅋ


+ 선민식이랑 나이제랑 위치가 바꼈죠. ㅋㅋ 의료과장과 재소자가 거꾸로. 나이제가 이제 선민식을 완전히 잡은걸까요? 공조를 정말할지, 전처럼 몰래 싸울지도 궁금해지네요. 


+ 안진철 개인 이야기도 살짝 보였죠. 정치가 더 중요해서 딸과도 못보게하는 안진철의 가족이었죠. 데릴사위로 들어갔지만 인정못받았던 얘기를 하는 안진철이고요.


+ 마치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지만 그 다음 이야기를 전혀 예상할 수 없어서 재밌죠ㅋㅋ


+ 이재준이 아노미아라는거 기업에 터뜨리면 승계 못받을지도 모르겠네요?_? 설마 한빛이 아노미아 등 병이 있는 사실 알고있던거 아니겠죠..? 


+ 이재준은 한빛을 일부러 감옥에 넣었고? 그런데 어떤 일이 일어나자 한빛을 다시 빼내려고 한것...? 감옥에서 한빛이 정민제를 만나서 일까요? 무슨 일이 있었던걸까요. 


+ 그리고 정검사가 나이제와 손 잡기로 한 가장 큰 이유는 뭘까요? 사실 좋은 사람이라 법과 정의를 지키려고? 아니 그것보다 나이제가 보낸 리스트때문이겠죠? 아니 그건 결과일까요? 


+ 그나저나 전 국정원장의 특별사동이 댓글부대라니ㅋㅋ 실제로 있는건 아니겠죠? ㅋㅋㅋ


+ 촬영지 강남대학교. 


+ 수목 밤 10시 KBS에서 방송하는 닥터프리즈너 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닥터프리즈너17회18회 #닥터프리즈너줄거리 #닥터프리즈너리뷰 #남궁민 #김병철 #권나라 #최원영 #드라마 #KBS #형집행정지 #정민제의원 #정민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