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원픽로드 4회 시청후기, 테이 강남 수제버거? 다운타우너, 스윙스 미슐랭 일본 닭가슴살가스 어디-가격? 타베로그 1위 돈까스 도쿄x? 솔빈 디진다돈까스 맵호러 본문

기타/tv

원픽로드 4회 시청후기, 테이 강남 수제버거? 다운타우너, 스윙스 미슐랭 일본 닭가슴살가스 어디-가격? 타베로그 1위 돈까스 도쿄x? 솔빈 디진다돈까스 맵호러

ForReal 2019. 4. 24. 01:41
반응형

원픽로드 4회

방송 시청 후 후기 써놓은 노트에요!


4회에서는, 테이의 '햄버거 로드'가 새로시작했고요. 솔빈의 매운맛로드가 휴식(?)을 갖는다고 인사했어요. 



Olive 원픽로드


4회

시청후기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 테이 출격



# 대식가 테이, 햄최몇?


  지난 예고에서 살짝 보인 새로운 '먹덕후'가 등장했어요. 소개에 따르면 한 자리에서 고기7인분, 또 1박2일동안 41인분을 먹는다는, 이제 음악얘기가 어색해진(?) 대식가 가수 '테이'.


  테이는 "햄최몇 = 햄버거 최대 몇개"질문에 '롯데리아 새우버거 10개와 콜라1'을 한 자리에서 먹었다고 하기도 했죠. 집에 원나잇푸드트립 먹벤저스 특집 우승 트로피도 있었고요. (+ 먹벤져스 특집 돌려보기 해봐야지하고 생각했어요 지난 2018년 3월 경 '언리미티드' 방송인가봐요.)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 테이의 부엌


# 수제 버거 집 사장 테이, 햄버거 로드 시작! 햄버거 철학도?


  이후 VCR로 고양시 테이 하우스가 나왔습니다. 부엌에 아일랜드 식탁과 거실에 더 큰 테이블이 있는게 보였죠. 


  테이는 일어나서 냉장고에서 모닝갈비-한우를 꺼내더니 생각지도 못하게 햄버거 패티 만들었어요. 알고보니 수제버거 집 사장이라고 했고요. 이제 라면끓이듯이 햄버거를 만든다고 했습니다. (+골목식당에 나온 뚝섬 '테이스티버거' 사장.)(+ 테이 폰 케이스도 햄버거인게 나왔죠ㅋㅋ)

  테이는 '햄버거 로드'를 시작하는거였어요. 여러 버거집 사장같은 철학들이 살짝씩 보여지는게 재밌었는데요. 그는 "햄버거는 믹스이지만 쌓여있다."하고 햄버거의 재미에 대해 한 마디를 하기도 했죠. 또 햄버거는 썰먹 vs 들먹이라고 하더라고요. ㅋㅋㅋ (썰어먹기, 들고먹기. )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 테이가 집에서 만든 버거


  테이는 다짐육에 계란을 풀어 스테이크 반죽에 치즈 올리고,  빵에 마요네즈+타르타르+고기 치즈+채소들을 올려 집 부엌에서 버거를 만들었습니다. (+ 그 모습에 집에서 한번 해먹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쿠팡에서 햄버거 빵(번) 가격만 검색해보니 한봉 6개에 1500~5400~8900원 이런 가격이 있네요)

  햄버거를 만든 후 키우는 '애들'을 부르는 테이. 친동생과 그의 친구 그리고 테이친구(조찬형)와 3년차 같이 살고 있고 먹였어요.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 햄버거로드 시작하는 테이


# 테이의 세워져있는 수제버거 어디-가격?


  이후 테이는 단골 햄버거집에 갔습니다. 수제버거 거리라 할 수 있는 강남. 청담 다운타우너. (신사동666-225) 테이는 베이컨 치즈, 아보카도, 갈릭버터 프라이즈 3개를 시키고, 이후 해시브라운버거 추가해서 한 자리에서 먹었죠. (대단) 


  다운타우너는 햄버거가 세워져 플레이팅 되어 나와서 인증샷 찍기에 예쁜게 나왔고. 깨 가득한 번도 맛있어 보였습니다. 테이는 베이컨치즈 버거는 상추-토마토-구운양파 믹스가 좋았다고 하고, 아보카도는 건강과 비주얼. 해쉬버거는 스파이시했다 말했죠. 감자튀김-프라이즈도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소스에 대한 설명이 없는게 아쉽기도 했어요 ㅋㅋ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 테이가 먹은 버거


  청담 다운타우너 가격은 테이가 먹은 베이컨치즈버거 7800, 아보카도버거 9300, 갈릭버터프라이즈 6300 이고요. 기본 치즈버거 6800, 그리고 치킨도 파는에 7300에요. 탄산은 2500원

  (햄버거 몇개씩 먹으면서 콜라는 제로콜라-저지방우유 먹는다고 뭐라할 때 살짝 웃겼어요ㅋㅋㅋ)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 닭가슴살가스


# 스윙스-딘딘이 간 긴자외곽의 미슐랭 도쿄 치킨가스집?


  이후 도쿄의 돈가스윙스로드가 이어졌습니다. 

  아침 8시30분에 돈가스 먹으러 나가는 스윙스-딘딘. 미슐랭가이드 도쿄 2015 빕 구르망에 선정됐다는 곳. 닭가슴살 가스를 먹으러 간다고 했죠. 이마카츠. (이마카츠 주소 : Roppongi, 4 Chome−12−5 フェニキア) 사사미카츠 가격은 15000원대?


  긴자 외곽의 식당으로 가는 스윙딘딘. 귀여운 소스 스푼이 보이고, 닭가슴살 모습 그대로에, 하얀 튀김옷이 예쁜 닭가슴살가스가 나왔습니다. (사사미카츠) 먹고 눈이 뜨이는 스윙스가 나오며 '해장에 돈가스'라고 했죠. ㅋㅋ

  치킨 가스에 대해 겉은 바삭하다고 고기는 회처럼 부드러운 식감에 기름의 향이 좋다고 설명했고요. 이 곳도 저온-고온 비밀 방식을 쓴다고 했습니다. 또 일본 이와테 현에서 위탁 사육되는 최상급 닭가슴살 사용.

  공룡알같은 모습의 '피요피요'도 먹었죠. 반숙계란에 겉을 고기를 싸서 튀김옷으로 튀긴 요리가 나왔죠.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 저온 히레가스 튀임옷 세상세


# 4~5만원의 도쿄X와, 저온 돈가스? 


  이후 스윙딘딘은 일본 식도락 사이트 타베로그에서 돈가스 부문 랭킹1위한 곳에 갔습니다. 다카다노바바의 소박한 가게 입구가 보였죠. 지하로 내려가니 정갈한 식당의 분위기. 나리쿠라. (주소 : 1 Chome-32-11 Takadanobaba, Shinjuku City) 나리쿠라는 항상 줄이 서있다며 줄 서있는 사진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가격은 2~4만원대. 도쿄에서 7년간 품종개량으로 탄생한 최상급 돼지로 지방의 질이 우수하며 육질이 뛰어난 것이 도쿄x라는 품종(?)같은데요. 극소량만 판매하는 도쿄X는 42000 ~52000원대의 가격이라고 했죠. 


  화면에 양배추처럼 흰 튀김옷의 저온돈까스가 나왔죠. 무균돼지라서 덜익혀먹어도 된다고 했고요. 지방층이 두꺼웠고 육즙이 터진다고. 고기 육질 씹을 때 "이빨이 미끄러져"ㅋㅋㅋ하고 표현하는 스윙스. 고기 본연의 맛을 살리려고 저온으로 튀긴거라 이해하는 딘딘.


  돈가스는 문화다, 마음이 담겨있다 노력을 상상하니 음식 아닌 예술이라며 감격하는 스윙-딘딘으로 돈가스파트가 마무리됐습니다. 도쿄 이상의 돈가스 맛집이 나올 수 있을지도 궁금하더라고요.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 맵돈가스



# '디진다돈가스'에 표정변화없는 솔빈 경악

솔빈의 매운맛 원픽은?


  '음식이 아니라 괴식'을 먹으러 가는 솔빈.  빨간 소스의 '디진다 돈까스'가 새 음식점의 포스트잇에도 보였죠. (신대방 온정돈가스 : 관악 조원동 조원로 60) (+ 그런데 매운카레 먹고 바로 이동하는 솔빈이었다고......호러아닌가요ㅋㅋ)


  이 디진다 돈까스에는 멕시코-태국-청양고추 다 들어간다고 했고, 위장약 없이는 음식을 안준다는 가게라 했죠. (무섭) 음식전에 위장약을 주는데 (무섭) 그런데 약 먹으면서야 매운 리액션이 나오는 솔빈이라서 웃겼죠. ㅋㅋㅋ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 무섭


  하지만 디진다 매운소스를 먹고 "단데?"하는 솔빈.ㅋㅋㅋㅋ 사장님이 당황했죠. ㅋㅋㅋ "달달한 매콤함이 칼칼하다" 하며 잘먹는 솔빈. 그러자 사장님이 자존심 상한다고하며 솔빈에게 매운거 탑급이라고  ㅋㅋㅋ  스튜디오에서 패널들이 신기해하고 경악하는 반응=시청자 반응 일 것 같죠ㅋㅋ

  그런데 돈까스 세덩이가 있고 솔빈은 어렵게 먹어가다가 20분 안에 챌린지를 성공하지는 못했고요. 먹고 난 다음날 방출했다는 얘기도 했죠. ㅋㅋ

  그리고 MC들에게 디진다돈까스를 가져다주는데....! 다들 힘들어했죠. ㅋㅋ 스윙스가 매운거 못먹지만, 돈가스니까 잘먹는 자막 장면 웃겼죠. ㅋㅋㅋ


  그런데 매운맛로드 마지막이었다고 하죠 (아쉽) 솔빈은 원픽으로 훠를 뽑았어요. 중국의 얼얼한 매운맛이 취향이었다면서요.





# 그리고 다음 예고편에서 드디어 소유의 로드 시작? 닭발로드인가봐요?_? 언니랑? 예고편에 강남가는 테이. 장갑끼고 먹는 모습? 햄최몇 나오나봐요. 올데이올나잇 강남 버거로드 기대됩니다 ㅋㅋ 


+ 미슐랭은 고객들에게 주변 식당 정보를 알려주기 위한 타이어회사의 잡지였는데 유명해진거라는 설명도 나왔고. 


+ 테이의 출연으로 안정감+리액션 모두 업그레이드 느낌이었죠.ㅋㅋ


+ 원픽로드 bgm : 테이가 주문한 햄버거 나올 때 음악 : Alex Newell - Need Somebody (2016) 바로듣기 : 여기클릭


+ 나온 식당 다운타우너 청담점, 신대방 온정돈까스 본점 등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원픽로드 #솔빈 #테이 #스윙스 #일본돈까스 #매운돈가스 #햄버거로드 #올리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