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3회, 이연복 차돌짬뽕 레시피-재료는? 노스 할리우드 푸드트럭 문화 경쟁 아니다? 핑크핫도그, 존박 친구들, 깐풍치킨 예고 ! 본문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3회, 이연복 차돌짬뽕 레시피-재료는? 노스 할리우드 푸드트럭 문화 경쟁 아니다? 핑크핫도그, 존박 친구들, 깐풍치킨 예고 !
ForReal 2019. 5. 3. 00:55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3화
방송 시청 후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3회에서는, 2일차 마무리 후 3일차에 새 메뉴와 고생하는 팀이 담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3회
줄거리 리뷰
# 한시간 만에 완판한 볶음밥-만두
이번 회에도 맛있게 만두와 볶음밥 맛있게 먹는 사람들로 시작했어요. 그리고 말투가 러블리한 '빵끗'레이디가 이런저런 칭찬과 리액션을 해주고 가기도 했죠.
재료가 소진된 이후. 숙소까지 왕복 한시간 걸리는데 그러면 점심시간이 끝나서 가지않기로 걱정합니다. 결국 장사 한시간 경과해서 볶음밥과 만두 완판했죠.
tvN 현지에서먹힐까 미국편 방송화면
# 새 메뉴는 차돌짬뽕과, 푸추 추가 복만두
그리고 새 메뉴가 소개됐습니다. 짬뽕 국물 위에 차돌박이 올린 '차돌짬뽕'이었어요. 그리고 추가한 복만두.
다시 만두를 빚게 된 팀. 기존 만두에 추가된 재료로 '푸추(부추)'라 말하는 이연복. 한국에서 안파는 노란부추 (햇빛이 차단된 곳에서 자라 노랗고 연하다)를 추가 했어요.
그리고 이연복의 반죽 무게 재보기 도전이 나왔죠ㅋㅋ 모두 15g 나오다가 하나가 13g 나와서 "편집"하는 허경환ㅋㅋ 이후에도 음식 준비하며 허경환의 입담이 웃음을 줬죠ㅋㅋ 또 밤늦게까지 재료 준비하는 사람들이라 했죠ㅠ
tvN 현지에서먹힐까 미국편 방송화면
# 차돌짬뽕 재료와 레시피는?
차돌짬뽕 레시피는 버섯-양배추-고추-양파-목이버섯-양송이-청경채-마늘(+해산물) 등을 손질해놨고요.
트럭에 와서 물을 끓여서 면수를 만들고. 웍에 파-마늘-고추 먼저 볶고, (+ 매워하니 나중에 고추를 간장으로 대체하는 것 같기도?) 양파 양배추 청경채 같이볶고, 고추가루 넣고 볶다가, 면수를 웍에 추가. 이후 양송이-목이-해산물 투입. 소금-치킨스톡-굴소스로 간, 이후 차돌박이추가 했습니다. (+ 간혹 버섯등 넣는 순서가 바뀌기도??)
tvN 현지에서먹힐까 미국편 방송화면
# 노스할리우드에서, 7개 푸드트럭 경쟁?!
매운 짬뽕을 불안해하며 팀은 짬뽕-만두 저녁장사하러 나갔습니다. (+ 2일차 당일은 아니었겠죠? 만두를 9시에도 빚었다고 했으니까요)
3일차 장소는 노스 할리우드의 한 공원. 트럭이 대로변 길에 늘어서서 장사하는 곳. 현지 주민들이 휴식을 취하러 오는 곳이라고 소개됐죠.
샌드위치, 디저트, 푸에토리코, 아메리칸 음식 등 6대의 트럭과 경쟁하게 됐는데 성공할 수 있을까 궁금하게 하며 새 장사가 시작됐어요.ㅋㅋ
주변 트럭을 참고해서 가격을 짬뽕 12달러, 만두 7달러로 책정.
# 미국 푸드트럭간의 공동체 문화?
바로 옆 푸에트리코트럭 사장이 복스푸드 트럭을 매의 눈으로 지켜보다가 첫 손님 하고싶다 말을 걸고 갔습니다. 그리고 옆집가족이 첫주문했고요.
곧 팻 퀘소라는 멕시칸 푸드트럭에서 음식교환하자 물으러 왔어요. 그를 설명하며 미국 푸드트럭은 장사 시작 끝날 때쯔음 트럭끼리 음식 바꿔먹는 문화가 있다 알려주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공동체 의식이 있다고 해요. 이쪽에서 짬뽕-만두주니 퀘사디아 3박스를 답례로 주는 장면도 나왔죠.
매울까봐 코리안 요거트 준비해놓기도 했죠.ㅋㅋ 외국에서 인기라는 자막이 나와서 신기했어요.ㅋㅋ 손님중 아이들은 짬뽕의 고기를 먹고 매워서 깜짝 놀랐는데 귀여웠죠ㅋㅋ
tvN 현지에서먹힐까 미국편 방송화면
# 핑크 핫도그 3인 현술랭으로 !
이후 등장한 핑크가족 자막 웃겼죠ㅋㅋㅋ 그런데 맛 평가하는 모습이 남달랐어요. "크리스피하다. 전채요리로 좋다." 그런데 짬뽕 먹고 엄청 매워하는 핑크3인. 그들은 현술랭으로 39년 시작한 할리우드 레전드라고 본인이 말하는 핑크핫도그 사장가족이었어요. 존박도 대박집이라고 알려줫죠. 핑크스의 평은 바삭하고, 여러재료라 좋았다. 채소가 들어있어서 건강한 느낌. 매운맛에 적응해갔다. 평하며 별3개 매겼어요.
tvN 현지에서먹힐까 미국편 방송화면
# 사람없는 테이블, 프로판촉러 등장?
그런데 사람이 별로 없는 공원. 평소보다 추운 날이었다고 하죠. 13도인데 한파인것처럼 다니는 사람들이 신기하고 반면에 평소에 따뜻한 나라가 부럽기도 하더라고요ㅋㅋㅋ
손님이 없어지니 메뉴까지 바꿔서 오징어 빼주고 안매운맛 해준다고 하는 이연복 쉐프 말투 잼ㅋㅋ 이후 손님 잡으려 목 빼고있는 스탭들이 재밌게 나오기도 했습니다ㅋㅋ 그 와중에 곧 혼자 와서 손을 떨면서 먹던 손님이 국물까지 클리어하는걸 보는데 다행스러웠죠.ㅋㅋ 그는 만두를 추가 주문도 했죠.
존박의 지인도 나왔습니다. ㅋㅋ 학창시절 친구들이라 했어요. 괜히 호객행위 도와주기도 했죠.ㅋㅋㅋ 그러다가 합석도 나오고요. ㅋㅋ 존박 친구들의 프로판촉 덕분에 주문이 밀려들어오는 상황이 나오면서 이번 편이 마무리 됐습니다. 과연 3일차는 장사 성공일까요?
+ 예고편에서는 한국식 양념치킨하는 모습이 나왔어요. ㅋㅋ 특제 깐풍 간장 치킨이라고 ㅋㅋ 손님이 많이 몰렸는데 대박날지 궁금했어요.
+ 첫짬뽕 만들때 나온 노래 : 춤추게 하지마 - 웨터 (wetter)
+ 복만두 보고 마트에 만두사러갔더니 품절....
+ 깐풍치킨 맛있겠네요ㅠ.... 손님들 부럽ㅠ...
+ (노인이 굿럭하고 흔들흔들 걸어가는 모습이 미국 영화보듯이 잼)
+ 한편 아이 손님이 "이 사람들 비밀요원같아요"ㅋㅋㅋ 했죠. 목이버섯을 보고 "악어고기냐" 묻기도 하는 아이였죠ㅋㅋ 의외의 말이 재밌었는데 비밀요원이란 말은 검은 옷입고 옆 트럭 정찰하는 것때문이었을까요ㅋㅋ
+ 뭐라도 말하고싶은 허경환 왈 "암 프로페셔널 프라이어"ㅋㅋㅋㅋㅋ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링크] 현지에서 먹힐까 미국편 2화 후기 : 이연복 탕수육소스-복만두-볶음밥 레시피?
[링크]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4회 후기, 손가락비닐장갑-요구르트-먹방 단어 속 한국 문화, 트라이디스 작전, 허경환 유행어 영어로? 이연복 깐풍 치킨 레시피? 배경음악?
#현지에서먹힐까미국편 #존박 #에릭 #허경환 #이연복 #예능 #tv #방송 #차돌짱뽕레시피 #군만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