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4회 리뷰, 손가락비닐장갑-요구르트-먹방 단어 속 한국 문화, 트라이디스 작전, 허경환 유행어 영어로? 이연복 깐풍 치킨 레시피? 배경음악? 본문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4회 리뷰, 손가락비닐장갑-요구르트-먹방 단어 속 한국 문화, 트라이디스 작전, 허경환 유행어 영어로? 이연복 깐풍 치킨 레시피? 배경음악?
ForReal 2019. 5. 10. 00:57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4화
방송 시청 후 남겨놓는 후기 노트에요!
4회에서는, 짬뽕 막바지 이야기와 한국식 치킨 메뉴 선보이는게 나왔어요 !
tvN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4회
방송 시청 후기
tvN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방송화면
허경환의 유행어
# 짬뽕날 마무리, 재밌던 포인트 3개?
매운 짬뽕을 주문하는 패기남 손님부터 시작했어요. 맵다는 소리없이 상남자처럼 먹는 외국 사람이 신기했어요. 그런데 이후에도 매운맛 잘먹는 몇 손님이 나오기도 했죠.
재밌는 편집장면들이 있었는데 "유행어를 영어로 해줘" 하니 조용해지는 허경환과 밑에서부터 슬며시 나오는 유행어 자막도 재밌었고요 ㅋㅋㅋ 또 혼자있는 여성손님에게 직접 가보는 허경환인데 바로 남자친구 등장하면서 'i believe' 비지엠 끊기는거 웃겼죠.ㅋㅋㅋ
미국의 남은 음식 싸가는게 존중인 To go 문화와, 중국은 남기는게 예의인 문화와 다른 점 나오는 것도 재밌는 포인트였어요.
tvN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방송화면
복스 양념치킨
# 켄터키 프라이드 치킨의 역사와
4일 째의 메뉴는 양념치킨-간장치킨-만두였어요.
다음 날 '치킨' 메뉴가 나오는 것을 예고하면서 캔터키 프라이드 치킨의 역사도 나왓죠. 목화농장에서 일하던 흑인들이 먹지않는 치킨 부위를 목화 기름에 바싹 튀겨먹었고. 이후 미국에 퍼졌고, 한국에는 미군을 통해 들어놨다는 애니메이션으로요.
tvN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방송화면
복스 깐풍치킨
# 연복셰프의 양념치킨-간장치킨 레시피?
재료 준비하는 윗봉-아랫봉-날개끝 으로 3등분 하는 모습나왔어요. (이연복 셰프가 날개끝 먹으면 바람난다고 쓰지말라고ㅋㅋㅋ) 400마리 손질해서 50인분 준비...!
양념-간장 치킨은 반죽이 달랐는데, 옥수수:감자:고구마전분=1:2:7로 '간장치킨 반죽'을 만들었고요. '양념치킨 반죽'은 일반 가정용 튀김가루로해서 튀김가루:물=2:3.
이후 치킨에 반죽 묻혀 180도 기름에 튀겼어요 그리고 치킨을 기름밖으로 잠시 꺼냈다가, 다시 기름 온도가 올라갔을 때 치킨을 재벌했고요.
양념치킨 소스는, 소스 통에 물을 끓이고. 고추장을 풀고, 케첩을 넣고, 물엿 설탕 소금, 간장.....등을 넣었죠. 여러 채소(파 마늘 당근 등)와 전분을 넣어 놓았고요.
간장소스는 고추기름+파와 야채+간장베이스
양념치킨 : 준비된 양념소스 웍에 넣고 끓인다음에 전분 더 넣고, 그것에 초벌해놓은 치킨을 넣어 섞었어요.
tvN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방송화면
# 실외에 위치를 잡게된 복스푸드트럭, 위기와 기회의 '트라이디스'작전
치킨 판매 날 다른 트럭보다 늦게 와서 바깥에 위치를 잡으면서 위기와 기회 장면이 나오게 됐죠. 장사한 곳은 그래피티가 곳곳에 있는 아트 티스트릭트. 엔젤시티 브루어리(양조장)로 갔어요. LA의 힙한 문화가 있는 곳. 야외에서도 맥주를 즐기는 곳인데 그 앞에 복스 푸드트럭을 세워서 차렸죠. 경쟁은 타코트럭이 있었고요.
사람들이 추워서 실내에서만 있고, 트럭쪽으로 나오지않자, 시식용으로 음식 돌리자고 작전하게 됐죠. 이연복 쉐프가 엄청 많은 양을 한번에 웍질하는 장면도 있었죠. 전투적인 음악과 함께요ㅋㅋ '트라이디스'작전이라고 나오는데ㅋㅋ 드디어 에릭의 영어 구사를 구경했고요ㅋㅋ 반대로 허경환은 아기노래와 함께 그려졌죠ㅋㅋ
시식 후 다행히 사람들이 하나씩 주문을 하러 오게되고요.
(트라이 디스 뜻 : 이거 먹어보세요 try this.)
tvN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방송화면 _ 트라이디스 작전
# 치킨을 먹는 손님들의 모습은
치킨 판매 날도 여러 손님 모습이 나왔는데요. 첫 주문부터 많았고. 애기안고 맛있게 먹는 엄마 모습부터 나왓죠ㅋㅋ 그리고 깐풍치킨 주문이 먼저 많이 들어왔는데, 매워하던 남자들이 깐풍치킨을 두 번 더 추가하는 의외의 장면이 있었죠.ㅋㅋ 남미 사람들이라 잘먹는거였을까요?
어떤 금발의 손님은 한국 단어 '먹방'이란걸 알고 있기도 했죠. MUKBANG이라는 컨텐츠 이름으로 외국인들도 해서 단어가 알려졌다고 해서 신기했어요. 유투브 영국남자의 영향일까 생각도 들었고요. ㅋㅋ
간장치킨 주문해서 소스 달라고 한 뒤에 쉴새없이 양념에 찍어먹어러빈 섞먹 손님도 나왔죠ㅋㅋㅋㅋ 이 사람을 현술러로 의심했었는데 출연자들도 그랬죠ㅋㅋ 이후 사실 없었는데 현술러가 누군지 추리하는 출연자들 장면도 재밌었죠. ㅋㅋ
tvN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방송화면 _ 손가락 비닐장갑
# 손가락 장갑 어디에서? # 손님들 부럽
손가락 장갑이 등장하니 미국인들이 신기해하는 모습이 나왔죠. ㅋㅋㅋ 저 장갑 사서 갖고다니면서 프랜차이즈에 감자튀김 먹으러 갈 때 써먹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ㅋㅋ 쿠팡에서 '핑거냅' 손가락 비닐 장갑이라고 하면 나와요. ㅋㅋ 500매에 15000원인데, 100매에 3300원 등의 가격이 있어요. 다이소같은데 가도 팔까요?
편하게 치킨에 맥주 먹는 사람들 부럽더라고요. 강아지와 함께 식사하는 커플도 부럽기도 했어요. (강아지는 짠거먹으면 안되는데하는 생각도 하면서 보고ㅋㅋㅋ)
tvN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방송화면
+ 예고편에서는 한국식 핫도그-치킨-짜장면 판매한다고 나왔죠. 다행히 다음 화에는 역대 최다 손님인가보더라고요. ㅠㅠㅋㅋ 그래서 5화 제목은 '복벤져스' ㅋㅋ
+ 4회 중에 나온 노래들 중 한국 노래는 김건모 사랑해사랑해하는 '사랑해' 노래도, 김지수 '치킨에 맥주' 노래도 들렸죠. 시식한 사람들이 나올 때 신화-Welcome노래도 들렸고요. (I get some ready now 가사?) "I like 치킨 everybody likes chicken! 양념 치킨!" 하는 노래는 리미와감자의 '치킨'이란 노래라고 하네요.ㅋㅋ
+ 영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때문에 요구르트가 알려졌다고 하네요. 넷플릭스 작품?_? 여자주인공이 좋아하는 남자에게 먹어보라고 하는 장면이 있나봐요. 작품 원작자가 한국계. 그 외에도 여러 한국 설정이 나온다고 하네요.
+ 이연복 셰프를 한국탑셰프 중 하나고, 고든램지셰프와 대결했다는 이야기도 하는 존박이 나왔는데요ㅋㅋ (연복-램지 셰프는 냉장고를 부탁해에 같이 출연했었죠)
+ 생각도 못했던 것들. 손가락 비닐장갑이나, 요구르트나, '먹방'이라는 단어가 한국의 문화를 그려주는 것이 될 줄 몰랐죠. 외국인이 낯설어 하는 것도 재밌고, 미리 알고있는것도 신기합니다. 알아도 잼 몰라도 잼이라니 ㅋㅋ
+ 목요일 밤 11시 tvN 본방송하는 '현지에서 먹힐까3'입니다.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현지에서먹힐까미국편 #존박 #에릭 #허경환 #이연복 #예능 #tv #방송 #이연복깐풍치킨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