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원픽로드 6회, 테이 뉴욕 캐딜락버거-와규버거, 푸드트럭 어디-가격? 손동운-유재환 미슐랭 닭육수 라멘집은 합정-홍대? 소유 국물닭발, 우주소녀 예고 본문

기타/tv

원픽로드 6회, 테이 뉴욕 캐딜락버거-와규버거, 푸드트럭 어디-가격? 손동운-유재환 미슐랭 닭육수 라멘집은 합정-홍대? 소유 국물닭발, 우주소녀 예고

ForReal 2019. 5. 8. 10:43
반응형

원픽로드 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이번 회에서는, '먹방요정' 유재환이 출연했고요. 소유의 닭발 원픽과 손동운의 라멘 원픽 결과도 나왔고요. 뉴욕에 간 테이로 기대가 커졌어요. 



원픽로드 


6회

시청후기

닭발원픽

라멘원픽

뉴욕간 테이





# 소유의 닭발계 SKY캐슬


  이번 회 소유의 닭발로드에서는 . 동네에서 한가닥하는 닭발들을 진검승부시킨다며 '닭발 SKY캐슬' 제목이 보였어요. 친언니와 중학교 절친들과 모여서 '닭발파티'하는게 나왔죠. (소유친구들의 리얼 친구 리액션도 재밌기도헀죠. ㅋㅋ)

  닭발이란 이름만 같고 전혀 다른 종류가 나왔습니다.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아현닭발


# 소유가 먹은 세 가지 닭발은 어디-가격?


  1. 먼저. 중독적 매운맛의 고추장맛이 강한 시장 갬성 '아*닭발' (아현닭발 : 주소는 서대문구 북아현동 221-14 북성초 근방) 아현닭발은 닭발을 먹고, 닭발양념에 칼국수 면을 넣어먹어야한다는 소유친구의 설명이 나왔어요. 소유의 평가로는 '반찬같다'가 들렸고요. ㅋㅋ (가격 : 1인분 만오천원, 2인분 2만4천원, 칼국수 5천원 등)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 신정닭발


  2. 이후 신*국물닭발 먹었죠. (신정닭발 : 본점은 신정네거리. 양천구 신정1동 1051-2 ) 국물이 많아서 콩나물과 함께 먹는데 패널들의 말처럼 정말 비쥬얼이 강력했죠. 화면 속으로 먹으러 들어가고싶었어요. 닭발도 엄청컸고 발골이 쉽다했어요. 이곳은 김치말이 국수가 시원하고 맛있다고 했죠. (가격 : 닭발세트 29000원, 통닭발 13000원 국물닭발 15000원 등)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닭발싸롱 국묵닭발


 3. 인덕션과 함께 목포의 닭발이 등장했죠. '분모자 당면'이라며 감자-타피오카 전분으로 만들어 쫄깃 식감이라는 면을 넣어 섞었고요. 어떤 식감일지 궁금했죠. ('닭발 싸롱' 목포점 : 목포 상동 1148-11) 팬이 보내 준 목포닭발을 먹고 반했던 소유였다고 해요. (가격 : 국물닭발 중 15000원, 대 23000원)


닭발싸롱목포상동점


+ 소유언니의 카페 : 연남동 큐어커피바


# 소유의 닭발원픽?


  그리고 스튜디오에서 닭발 직접 먹어보며 소유가 닭발 원픽 고르는게 나왔습니다. 스튜디오에서 예쁘게 나오는 닭발 모습도 있었죠.ㅋㅋ 소유는 1위로 엽기*닭발을 선택했어요. 친구나 가족과 입문자들도 먹기 쉽기때문! (2위 현고대 닭발?)


  (닭발 크레페는 지난 주 5회에 나왔어요. 아래 포스팅 링크 참고)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 미소 파이탄 한정 라멘


# 라멘미식가 손동운이 간, 라멘 맛집 셋?


  이후 손동운은 고독가 미식가처럼 정장에 회사가방까지 차려입고ㅋㅋ 라멘가게가 밀집된 홍대로 갔죠.ㅋㅋ 


  1. 먼저 간 곳은 '세상끝의 라멘'(서교동 양화로 6-5. 합정역 근방) 손동운은 '미소 파이탄'이라는 일일 한정 20판매 라멘을 주문했어요. (가격 9천원) 닭 육수 베이스에 미소(된장)이 들어간 라멘이었죠. 손동운은 청국장정도로 국물이 진하다고 설명했어요. 육수의 모습만에도 먹어보고싶더라고요. 방송에선 닭 육수를 엄청 우려서 크리미한 베이스도 보여줬고. 직접 제면하는 모습도 나왔죠. 차슈도 두껍 수비드 닭가슴살도.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바질라멘


  2. 손동운은 북적거리는 라멘집 '잇텐고'(합정동 396-14)에 갔어요. SNS에 찬양글이 많은 라멘집. 손님들은 다 이색라멘을 먹고있었죠. 초록 국물의 바질라멘이었어요. 바질과 함께 먹으면 육수의 느끼함이 줄어들고 향긋하다고 했죠. 예쁜 그릇에 두툼한 차슈가 보이기도. 손동운은 정말 미식가처럼 느끼고 설명하는 듯 보였어요. ㅋㅋㅋ (가격: 바질라멘은 만원, 다른 라멘은 7,8천원)


  이후 손동군은 절친인 유재환과 만났어요.ㅋㅋ 서로 라멘부심부렸죠. 21일 중 14번 라멘먹었다하는 손동운 vs 일본에서 라멘 20집은 가봤다는 유재환ㅋㅋㅋ 먹부심대결 독특한 포인트라 잼ㅋㅋ

  그리고 라멘 송을 만드는 두 사람이 나왔는데요. ㅋㅋㅋㅋ 그런데 생각해보니 스튜디오에서 지켜보는 사람들 다 가수들ㅋㅋㅋ이라 웃겼어요.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

닭육수 라멘/매운닭육수라멘

(토리빠이탄/카라빠이탄)


  3. 그리고 한국최초-유일로 미슐랭 선정된 라멘집에 손동운-유재환이 갔어요. 오레노라멘(합정동 동막로 6길 14 성산중 부근) 마치 콩국수처럼 진한 라멘국물이 보였죠. 센 불에 장시간 고은 육수라고 했어요. 비주얼이 충격. 꼭 가보고싶었죠. (그런데 라멘먹는 손동운 얼굴 비주얼도 충격으로 잘생기게 나왔죠ㅋㅋㅋ 원픽로드 사상 제일 잘생긴 클로즈업 장면ㅋㅋ)


  닭육수 라멘(토리빠이탄)은 면발이 강하고 부드럽다는 말. 차슈도 녹듯이 부드럽다고. 그리고 일본보다 맛있다는 감상이 들렸고요.

  이후 먹은 매운 닭 육수 라멘(카라빠이탄)은 특제 기름이 들어갔다고 했죠. 구운 양파가 들어간 것도 보였고 매콤칼칼하며 맛이 완전 다르다고 했죠. 맛이 담백하다면서 노래로 비유해주기도 했죠ㅋㅋㅋ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미슐랭 간장라멘


  또 간장라멘(토리소유)를 먹었죠. 이건 쫄깃한 면이라고. 양파 수프 느낌의 국물. 세가지 간장을 블랜딩. 매니아층이 있을 정도라고. 

(가격 : 기본 8천원, 차슈추가 2000원 계란추가 천원... 가격도 의외로 착했죠.)(소유=간장, 시오=소금)


  그리고 마지막으로 손동운은 마지막에 먹은 오레노의 토리빠이탄을 원픽으로 골랐어요.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뉴욕에 간 테이


# 뉴욕으로 간 테이, 리스트1은 거리 버거 먹기


  이후 외국 모습이 나왔어요. 테이가 뉴욕에 간거였어요. (지난 주에 뉴욕 버거 사장님의 한마디때문이라 하는 테이ㅋㅋㅋ) 외국 버거 방송을 한국말로 구경할 수 있어서 신나하며 시청했어요ㅋㅋ 미국 전역 햄버거 안내하는 책을 참고했다고 보여주는 테이도 나왓고요.


  1. 푸드트럭에서 햄버거를 먼저 샀는데, '양키 두들 댄디즈' 먹는게 나왔죠. 푸드트럭 사장은 옆에서 소스먹으라, 패티는 100% 앵거스 소고기 쓴다 설명해주며 먹는것도 지켜봤죠 ㅋㅋㅋ 이 사장님 등장장면 웃겼어요. ㅋㅋ 한국보다 번은 담백하고, 고기는 고기향이 더 나고, 소스가 새콤달콤하고 맛있다고 설명했어요. 

(이 푸드트럭 트위터는 : https://twitter.com/usafoodtruck)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


# 130년 된 뉴욕 오리지널 버거 맛보는 테이


  2. 1884년부터 130년 장사한 뉴욕 오리지널 수제버거 집이 이후에 나왔어요. 많은 유명인사가 왔다갔다는 곳. P. J. Clarke's (본점 주소 : 맨하탄 55번가 3 에비뉴 915)

  웨이터가 잘 설명해주는 모습이 나왔죠. 냇킹콜에게 버거계의 캐딜락(최고)이란 애칭을 얻은 베이컨 치즈 버거, 그리고 블루 치즈버거, 이후 와규버거도 주문하는 테이. 웨이터는 혼자서 버거 3개먹는거 보고 당황하는 듯 했죠ㅋㅋㅋㅋ 재밌던 장면이었어요.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블루치즈버거


  베이컨 치즈버거(캐딜락) 짠짠 조합이라 자막이 보였어요. 패티만 220g이라 했는데 패티가 엄청 두툼했죠. 겉은 바삭 속은 촉촉. 

  블루치즈버거는 튀긴양파. 블루치즈가 들어가 있었죠. 술안주같은 염도와, 양파향이 살짝 나고, 튀긴양파 사이에 치즈가루가 있어서 패티와 치즈 향의 조합이 좋다는 설명도 들렸고요. 


Olive 원픽로드 방송화면 _와규버거


  와규버거는 패티가 283g에 베이컨이 4장 들어있었죠. 맛있게 먹는 테이. 뉴욕가서 버거먹고 행복해하는걸 따라하고싶었어요 ㅋㅋㅋㅠㅠ

  (피제이 클락스 햄버거 가격은 11~17달러 사이에요. 한화로 1~2만원 사이)


+ 다음 회에는 스윙스와 기리보이가 나왔어요. ㅋㅋ 기리보이가 엄청 맛있게 먹는 모습이 보였죠. ㅋㅋ 또 예고편에 우주소녀 엑시가 떡볶이 로드 시작하는 것도 나왔어요.ㅋㅋ 떡볶이 5개인가 한입에 넣는 장면이 보였죠. 기대됐어요. ㅋㅋ


+ 먹존감 ㅋㅋㅋ 이란 단어ㅋㅋ잼. 먹덕후 먹부심 먹존감ㅋㅋㅋ


+ 이번 회에 제일 가고싶은 곳은 닭국물 진했던 라멘집이었어요ㅠㅠ...


+ 손동운의 라멘로드, 소유의 닭발로드가 다 끝나다니 ㅠㅠ 동운은 5월 9일 입대한다고 했어요. 


+ 이번 회에 나온 곳 정리 : 세상끝의 라멘, 잇텐고, 오레노라멘 본점

+ 닭발싸롱, 신정닭발 본점, 아현닭발, 현고대닭발 등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원픽로드6회 #원픽로드닭발집 #원픽로드뉴욕테이버거 #한국유일미슐랭라멘 #닭육수라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