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구해줘2 4화 줄거리뷰, 병률아내 진숙의 정체 2억? 천호진 만난 회장님? 이장 딸 곽미 이용 최경석, 문신남 설명, 아빠 찌른 엄태구? 수달 배우 ost 차붐 본문

기타/tv

구해줘2 4화 줄거리뷰, 병률아내 진숙의 정체 2억? 천호진 만난 회장님? 이장 딸 곽미 이용 최경석, 문신남 설명, 아빠 찌른 엄태구? 수달 배우 ost 차붐

ForReal 2019. 5. 17. 03:00
반응형

구해줘2 4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민철(엄태구 분)을 내리친 최경석(천호진 분)

4회에서는, 민철이 읍내에서 월추리로 돌아오죠!


극본 서주연

연출 이 권


OCN 구해줘2


4회

줄거리 리뷰





# 최경석 차에 병 던지고 찾아다니는 민철


  김민철(엄태구 분)은 쫓아나가 최경석(천호진 분)의 차에 병을 던집니다. 하지만 경찰이 나타나서 둘의 각자 도망갑니다. 이후 민철은 후미등 깨진 차 찾아다닙니다.

  한편 고마담(한선화 분)은 최경석이 때렸다는 민철의 말을 믿지않죠. 



# 병률 아내 진숙의 정체는? 2억때문에?


  동네 사람 모두 병률 처 진숙(오연아 분)의 병문안을 오는데 따로 최경석을 부르는 장면에서 여러 진실이 확인되기도 하고 진숙-최경석의 민낯이 긴장감 있었는데요.

  병률 처가 최경석에게 월추리 사람들에 대해 알려주고 설계하게 한거였고, 1억때문에 애 낳은거라했죠. 


  하지만 서울 간다며 나머지 1억 달라는 말에 최경석은 진숙의 목을 무섭게 조릅니다. "내가 누군지 잊어먹었어?"



# 영선에게 시선고정하는 최경석


  영선이(이솜 붐)네 고깃집에 회식가는데 성목사(김영민 분)는 빠져나와 영선과 썸타죠ㅋㅋ 간지러울까 하면 최경석이 나타납니다. 영선의 몸을 훑어보며 시선고정하죠. (으엑..) (이렇게 썸 탈만하면 최경석이 나오는 것이 성적 위협감?_?이 더 느껴지게하는건가요?)



# 최경석이 아이리스에서 만난 세남녀 누구?


  아이리스에서 만나서 최경석의 차에 탄 사람들이 있었죠. 그들 셋을 숙박업소로 보내는데 그들은 연기자같았죠.

  멀쩡하던 남자는 휠체어를 타고, 여자둘은 있어보이는 옷으로 갈아입고 동네 사람들 앞에서 우연히 만난 회장님으로 등장하죠. 




# 쉽지않은 이장, 그의 딸 곽미 이용하는 최경석의 얼굴은


  붕어(우현 분)까지 편으로 만든 최경석이지만 이장(임하룡 분)은 생각보다 쉽지않죠. 월세주며 수습도 하지만요.


  하지만 사고치고 다니는 이장 딸 곽미가 나옵니다. (1회에 김민철이다하고, 4회에 수달 찾아준) 남학생을 좋아하는 곽미는 SNS에서 보고 쫓아나가는데요. 최장로는 이장의 마음을 사려고 곽미를 태워다줍니다. 무서운 장면은 읍내에 나갔다가 돌아가야한다는 여자애를 뒤에서는 죽일듯이 노려보는 부분이었어요. 



# 아빠를 칼로 찔렀던 민철, 어쩌다가?


  월추리에 민철이 돌아옵니다. 그런데 형동생하는 칠성(장원영 분)은 민철을 반기지만 무서워하는 동네사람들이 많죠. (이장과 양계장, 대구댁) 왜 그럴까요? 아버지 찌른 살인자라서같았죠?


  과거의 이야기는 민철이 돌아온 걸 안 영선과 엄마의 기억으로 풀립니다. 아빠를 칼로 찌른 민철이었죠. 사실은 정당방위-과실치사로 보이는 장면이었는데요. 아빠가 아들을 죽일듯이 목 조르고 병으로 치려했고요. 민철이 칼을 들자 아빠가 달려들어 넘어지면서 찔린 거였죠.




# 병률을 잡은 최경석, 하지만


  병률은 조폭을 피해 여자화장실에 숨어있다가 다음 날에야 나갔는데도, 문신남(조폭)한테 걸리죠.


  병률때문에 판이 엎어질 상황인데 잡았다는 소식에 좋아하는 최경석. 한편 교회를 발견하는 민철. 


(+ 최경석이 덮고싶은 정체는 아직 숨겨지지않은 것이고, 병률처럼 민철이 위험해진다는 예상도, 최경석vs김민이 부딪칠 수 밖에 없는 이야기도 예고하는 엔딩같았어요.) 

  마지막엔 병률을 죽일것같은데... 사탄의 십자가 같았죠..?



+ 예고편에 가출하는 곽미? 같이찾으면서 이장 마음 살듯? 피 토하는 슈퍼아줌마 칠성부인. 다리아픈 회장 발가락 움직인걸 보는 붕어? 최경석 보고 시멘트벽돌 똑같이 잡아드는 민철? 등이 보였어요. 


+ 문신남 설명 : 최장로과 함께 월추리에 들어와서 선한 교회의 청년부인척 연기를 합니다. 그런데 등허리의 문신을 병률에게 걸려요. 게다가 대학생인척하는데 토익 만점이 500점인줄 알고있는 것도 들키죠. 4회에서 조폭처럼 검은 옷을 입고 병률을 잡죠. 아마 병률을 죽이지않을까요...?


+ 최경석이 병률 잡으라고 닦달하는 이유도 자신과 진숙의 정체 들키면 그동안 깔아놓은 판 모두 도루묵 돼서입니다. 


+  민철은 '수달'을 찾고, 그를 협박해 도박하는 어린이집으로 쳐들어가거 타짜 잡은 뒤 경찰을 부릅니다. 이후에 집으로 들어가죠. 그리고 이후에 수달과 같이 다니고요ㅋㅋ


+ 월추리 길에서 목사와 김민철이 마주치고 오토바이 논두렁에 빠진 민철을 성철우가 구해주며 "원수를 사랑하라"하기도 하죠. ㅋㅋㅋ 서로 한번씩 구해준 관계가 됐는데요ㅋㅋ 이 두 사람 어떤 관계가 될지, 관계 발전이 어떤 일로 될지 궁금하더라고요ㅋㅋ 


+ 애처로운 엄마마저 이해할 수 없는 영선이라서 위험해보였죠. 영선이 혼자 될까봐...무섭


+ 한편 영선의 대학등록금 갖고 간 민철이라는데요. 그래도 여동생에겐 애틋해보이던 민철이라서 그 돈으로 민철이 사기 당한거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민철이 거짓말하는 사람 싫어하는 이유가 그거 아닐까 하고요. 누군가를 믿고 줬을 것 같죠. 

+ 또 설마 그 파출소장 아빠인 '선생님'에게 민철이 속아서 돈 준건 아닐까 하는 추측도 들었어요. 그냥 단순히 도박으로 뻥튀기 하려다가 날린 그런걸까요?


+ 민철은 청소년때 아빠 찔러서 감옥에 갔다가 나오고, 이후에 또 한번 잡혀들어간것같죠?


+ 옥상장면, 로터리 장카메라 기억이 남죠. 


+ 수달 역의 배우는 미스트리스에서 봤었죠. 배우 백수장.


+ ost는 차붐 - 믿어 네요. 


+ 수목 밤 11시 OCN 본방송하는 구해줘2 드라마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구해줘2 #드라마 #구해줘2줄거리 #구해줘시즌2 #구해줘24회 #이솜 #천호진 #김영민 #엄태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