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구해줘2 5화 줄거리뷰, 십자가 본 이솜 결국? 파출소장 조재윤-김민철 유도부 과거? 회장 발가락과 칠성 암 본문

기타/tv

구해줘2 5화 줄거리뷰, 십자가 본 이솜 결국? 파출소장 조재윤-김민철 유도부 과거? 회장 발가락과 칠성 암

ForReal 2019. 5. 23. 02:50
반응형

구해줘2 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병률(성혁 분)을 잡은 최경석(천호진 분)

5회에서는, 민철(엄태구 분)과 파출소장의 관계가 밝혀졌어요.


극본 서주연

연출 이권 이승훈


OCN 구해줘2


5회

줄거리 리뷰




# 아드망에서 폭행당하는 중인 병률


  청년부인척 하던 남자는 등에 문신이 가득하죠. 그는 병률(성혁 분)을 주류창고에 잡아넣고 폭행합니다.


  최장로(천호진 분)는 단란주점 '아드망'을 속속들이 잘아는 듯 주류창고를 찾아가기도 하죠.

  한편 단란주점 아드망에 간 최경석에게 물건(병률) 보관료 달라는 남자 오사장. 병률을 섬에 보내려다가 실패해서 다시 잡아온거였어요.



# 최경석과 파출소장의 관계?


  민철은 드디어 최장로를 찾지만 파출소장과 만나는 모습에 아는척 못하고 엿듣습니다. "교수님 덕분에 저희 아버지 요양원에 잘 모셨습니다."하는 파출소장.


  최경석이 혼자 있을때 컵을 깨서 최장로 얼굴에 상처도 내고 때려서 갚아주기도 하는 민철이지만 결국 파출소장에게 맞고, 누군가에게 화분으로 머리를 맞고 쓰러지죠. (+ 화분은...최장로?)


# 파출소장이 민철을 미워하는 이유?


  민철과 파출소장의 악연 이유도 나왔는데요. 선생님한테 빠따 맞는 유도부가 보였죠. 그 중에 민철이 학부모에게 돈 뜯어내고 승부조작 시키고 했던 감독을 때렸고요. 그리고 감독의 아들=파출소장같았죠?


  민철에게 맞고 피흘리며 쓰러져있던 감독은... 설마 살아있으니까 식물인간?



# 기도에 움직이는 반신불수의 발가락 연기


  회장이란 사람 가족(+ 최경석의 연기자들)이 월추리에 와서 성목사에게 반신불수가 됐다며 기도해달라 부탁합니다. 기도에 움직이는 발가락. 그 모습을 보는 붕어와 양계장. 




# 죽어버리려는 영선, 말리는 성목사, 그 앞에 나타나는 십자가?


  엄마가 해준 돈까스 먹는 민철과, 약도 돈도 주는 엄마로 5회가 시작했는데요. 아낌없이 주는 엄마가 5회 엔딩을 예고하는 장면이었죠.


  영선엄마는 트럭하나 사서 장사할까하면서 영선이 병원가라고 준 봉투를 민철에게 가져가는데 마침 영선이 와서 봅니다.  (피가 솟는다) 흥분해서 "저건 인간이 아니야 악마야"하는 영선을 때리는 엄마.


  이 일로 낚시터에 뛰어들려는 영선인데 마침 성목사가 구해요. "제가 왜 여기 있겠어요. 그분이 여기로 절 보내셨고 당신을 사랑하기에 구하시는겁니다" "신이 날? 엄마도 날 사랑하지않는데 아무것도 아닌 날 왜요?" "그 분께서는 자매님에게 특별한 계획이 있기때문에 소중한 생명을 주신겁니다 그 분께선 그 분이 직접 우리를 택하여 세운다고하셨습니다. 의심하지마세요 믿으세요" 믿지 않는 영선 하지만 그 때 영선은 호수의 연기에서 십자가를 봅니다





+ 성목사는 그냥 믿음이 강한거겠죠? 나쁜 사람 아니겠죠? 믿음이 강한만큼 최경석에게 이용당하기 쉬운 것 같네요..


+ 예고편속 cctv 찾는 민철? (가짜 회장가족 찾아낼까요? 아니면 화분으로 때린 걸 보여주면서 증명?) 십자가 거는 영선 보였죠 ㅠㅠ... 또 동네 사람들이 교회에 줄줄이 들어가는 ㅠㅠ...


+ 민철 엄마 입장도 이해가 가죠. 얼마나 아들이 안쓰러울지ㅠㅠ.. 하지만 영선입장도 이해가 가죠. ㅠㅠ... 정말 속상한 상황 ㅠㅠ..

+ 엄마의 서랍장안엔 민철의 유도복과 트로피-메달들이..


+ 그런데 영선 엄마가 때리는 손놀림이 장난 아니었죠.ㅋㅋ 나중에 불교?였다가 꾀임에 사이비 교회로 변화하면 무서울 것 같기도 ㅋㅋ 아니면 영선 교회vs불교 엄마 싸움..? 또 일어나는걸까요?


+  아픈 칠성부인은 피를 토합니다. 병원에 가니 암4기. 성목사를 칠성이 뿌리쳤는데... 나중에 기도해달라고 하겠죠? 그런데 기도 안들고 한 달안에 죽는걸까요? 칠성은 민철과 친하니 민철편이 될까요?


+  딸과 다투는 이장인데 최경석은 마침 찾아가서 위로하고, 또 죽는다고하는 이장 딸을 SNS를 보고 찾아주기도 하면서 몰래 비웃었쬬. 이장은 과연 넘어왔을까요? 


+ 수목 밤 11시 OCN 방송하는 드라마 <구해줘 시즌2>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구해줘2 #드라마 #구해줘2줄거리 #구해줘시즌2 #구해줘25회 #이솜 #천호진 #김영민 #엄태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