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구해줘2 6화 줄거리 리뷰, 성목사의 믿음 역이용 천호진, 트로트 찬송, 김민철 확인 cctv 한선화(고은아) 위험? 양계장 보상금 투자 계획? 십자가 이유 본문

기타/tv

구해줘2 6화 줄거리 리뷰, 성목사의 믿음 역이용 천호진, 트로트 찬송, 김민철 확인 cctv 한선화(고은아) 위험? 양계장 보상금 투자 계획? 십자가 이유

ForReal 2019. 5. 24. 02:35
반응형

구해줘2 6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죽으려하다 십자가를 본 영선(이솜 분)

6회에서는, 하나 둘 씩 교회를 찾아가는 월추리 사람들이 보였어요. 


극본 서주연

연출 이권 이승훈


OCN 구해줘 시즌2


6회

줄거리 리뷰




# 만들어진 십자가, 누가? 믿음이 생긴 영선


  낚시터의 그림자는 랜턴과 십자가로 만들어놓은 거였어요 (+ 그런데 그 랜턴은 성목사의 랜턴으로 우연히 만들어진거였나요? 성목사의 랜턴에 십자가 매달려있던것? 아니겠죠? 누가 일부러 놓은 모양이겠죠? 역시 최장로가 일부러?)


  이후 영선은 교회 예배당에 가 밤을 샙니다. "이 세상에 날 사랑하는 사람이 있긴 있을까요?" 사랑받고싶어하는 영선에게 성목사는 십자가 목걸이를 걸어줍니다.

  영선은 이제 "주님이 날 살렸대" 믿게되죠.



# 예배에 가게되는 월추리 사람들


  마을 사람들이 다들 성목사의 예배에 모이게 되는데요.


  1. 아내에게 뭐든 해주고 싶어하는 칠성 앞에 십자가가 보이고, '구원'을 받고싶어하는 칠성은 예배에 가죠. (한편 자신의 병 모르는 칠성아내)

  2. 또 오토바이 만지는 성호가 주인한테 맞자 성목사가 구해주고, 성호할머니와 며느리도 예배 오라고 초대합니다.

  3. 회장은 또 와서 다리가 움직이는 척 하고 그걸 본 동네 아줌마는 그걸 보고 소문냅니다. 사람들이 예배에 가죠.



# 양계장에게 '투자' 언뜻 보여주는 사기단


  앞으로 보상금을 뺐을 사기단의 계획이 살짝 보이기도 했는데요. 양계장은 문자 악성코드 눌러서 스미싱 당하고, 최장로에게 물으러 가는데요. 그 때 조감도같은걸 보고있는 최장로와 청년을 언뜻보고, '투자'란 것도 들어요. 이후 보상금 들어오면 어떻게 할까 고민하는 붕어에게 "장로님한테 좋은 건수가 있을 것 같은데" 말하고요.


(+ 앞으로 보상금 받으면 다들 투자하겠다고 최장로에게 돈을 주겠군요...?) (+ 스미싱한것도 최장로 쪽이겠죠? 그래놓고 기다린거겠죠?)



# 화분 내리친 cctv 확인하는 민철-고마담


  수달이 월추리 가는 길에 운전 똥매너 아드망 조폭과 도로에서 실랑이 합니다. 그 앞에 민철이 나타나자 급 순진한 척 하는 조폭들이죠. 


  파출소장 챙기는 최경석. 다리에 깁스한 파출소장은 김민철 본인 손으로 쳐넣을 생각


   아이리스는 내부수리중. 몰래 cctv를 보러 가는 민철. 민철은 고마담과 화분으로 내리친 사람이 최교수인걸 확인하고 바로 파출소장을 찾아 나갑니다. (+ 민철은 어떤 의심을 하고있을까요? 파출소장에게 cctv를 보여줄까요)


# 성목사의 믿음을 이용하는 최장로


  죽은 나무도 살아난걸 성목사에게 보여주면서 최장로는 병률의 출산도, 회장의 다리도, 나무도 "이건 주님의 아들인 목사님이 하신 일입니다."하죠. 


  예배 시간에는 청년들이 춤추면서 "주님한번 믿어봐 너만 바라보리라"하고 트로트 찬송이 나오며 예배당이 난리나는데 ㅋㅋㅋㅋㅋㅋㅋ 그걸 보고 한숨쉬는 성목사에게 최장로는 "쉽게 다가갈수록 그분을 영령할 수 있지않겠습니까"설득하기도 하고요.


(+ 영선 목걸이 때 성목사를 잠시 의심했는데 성목사의 강한 믿음이 이용당하는게 맞는거같죠? )



# 안수기도에 일어서는 구회장, 뒤집히는 예배당


  꽉찬 예배당. 설교를 듣는 마을 사람들. 그런데 설교 후 성목사 상의없이 사람들 앞에서 회장의 세족식과 안수기도를 시키는 최장로. 어쩔 수 없이 하는 성목사.

  하지만 발이 움직이며 일어서는걸 보는 마을 사람들은 그 모습에 빠져가고. 성목사도 자신의 예배에 빠진 듯 가열차게 기도합니다. 하지만 뒤에서 실소 머금는 최장로.  



+ 예고편에 아파하는 칠성부인. 고마담 입막으려는 최장로? 청년부가 칠성 납치? 영선을 보는 최장로? 


+  한편 성호 할머니 앞에선 애기 좋아하는 척 하고, 병률의 목소리를 들려주며 안심시키는 최장로였죠. 나중에 이게 더 꼬투리 잡지않을까요?


+ 영선엄마는 언뜻봐서 불교인가했는데 다시보니 십자가+부처님 다있던거였군요ㅋㅋㅋ 민철때문에 간절해서ㅠ 아니고. 다시 1회를 보니 영선엄마는 불교였네요. 십자가가 추가된거였어요. ㅋㅋ


+ 고마담 이름 은아라고 했죠. cctv 본 뒤에 고마담 위험해지는걸까요? 은아는 민철한테 순애보(?)있는 것 같죠. 비번도 생일이고.


+ 유모차 덮는 애기 장면이. 나중에 엄마 없을 거 생각하면 넘 불쌍했죠ㅠㅠ... 병률 설마라도 안죽으면 좋겠네요ㅠㅠ


+ 민철은 정도령(무당인듯?)에게 형주변에 "초상치르게 생겼어" 전화를 받는데요. 그 초상은 칠성아내일까요? 그냥 나중에 칠성아내에 대해 민철이 알아채게 되는 일일까요? 초상이 혹시 병률이나 영선은 아닐까 의심도 해볼 수 있었어요ㅋㅋ 헐... 설마 고마담 죽는거 아니겠죠?.....ㅠㅠ...고마담 위험할 것 같아요ㅠㅠ..


+ "계좌도 해킹당하는 세상에 누굴 믿어야 됩니까?" "주님뿐이죠."


+ 마을이 이제 거의 속아가고, 보상금 나오면 뺐길일이 곧 일어날 것 같은데요. 민철의 깽판을 어서 보고싶어요ㅋㅋㅋ


+ 문신한 천호진 제자 조폭 배우 이름 : 배우 진현빈 


+ 수목 밤 11시 OCN 방송하는 드라마 <구해줘2>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구해줘2 #드라마 #구해줘2줄거리 #구해줘시즌2 #구해줘26회 #이솜 #천호진 #김영민 #엄태구


반응형
Comments